Cyphers

  • 다양하게, 릭 톰슨 기초공략
  • 5,027

    3

얀데레아 [69급]

2018-01-13 15:37:38

안녕하세요


릭 공략 쓰러 온 얀데레아입니다


공략은 방릭이 아닌 공릭, 공서폿 릭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으니 참고해주세요.


일반 즐겜유저이며, 티어는 제복 받을만큼만 올리는 유저입니다. 운영같은 부분에선 미숙할수 있으니

스킬 활용부분을 중점으로 봐주세요.


아래 사진은 그냥... 스킬 이해에 관한 짬밥은 좀 된다는 의미에서 올렸습니다.

한 15년 7월부터 시작했으니 2년 반정도 됐겠네요.

그 외에 자랑할껀 없어요. 자랑도 아니지만.



1. 릭?


릭은 원딜 운영 기준 중반, 본인 2장 2모 적팀 노티~1셔일때. 즉 게임의 중반에서 가장 강한 힘을 낼수있는 캐릭터입니다.

디코이 전 원거리딜러에서 서포터로 공식적으로 포지션이 바뀌는 참사를 겪었지만, 전 아직 원딜로 그럭저럭 잘쓰고 있습니다.


예전과 동일하게 내 릭이


정말 잘컸다 - 상대 원딜을 자르는 플레이 (디멘션으로 더 치고 빠지기 좋아짐)

팀원과 비슷하게 컸다 - 일반적인 원딜 플레이, 서포팅에 조금 더 집중

못컸다 - 공격에 집중하기보다는 아군을 서포팅하는 형식으로 운영


하시면 되겠습니다. 잘컸다 한들 만랩전으로 슬슬 가고있을때엔 서포팅으로 운영을 바꿔주세요. 우린 후반딜이 안되니까요.

디코이 전 공략과 겹치는 부분이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글 두개 읽을바에 하나 읽는게 편하니까 그냥 넘어가주세요.


템세팅




릭의 템세팅입니다. 원딜릭 기준이에요.


손 - 익스트림 웨이E

데스스타 인추공 10%, 예전 신발 유니크가 이쪽으로 옮겨졌죠. 포기할수 없는 유니크입니다. 부위로도요, 성능으로도요.



머리 - 랜터 레거시E or 시야모

데스스타 공격범위, 체감이 꽤 되는편으로, 아래 움짤을 보고 직접 판단해주세요.


랜터 레거시S - 방릭이 쓰면 괜찮을듯한 옵션입니다.

1. 레어링을 찍어 시간을 늘린다 한들 체력회복량이 늘어나지는 않습니다.


2. (1번 움짤과 다릅니다. 셔츠를 몇개 더 찍었어요) 타인에게 사용시 타인이 아닌 본인에게 적용됩니다.

갓캐로 만들수 있었는데 아쉽네요



3. 스텔라의 역장에 들어간다고 체력 회복이 많이되는건 아닙니다.


시야모같은 경우엔 디멘션을 활용한 아주 공격적인 플레이를 하시는분들이 쓰시면 될것같습니다.



가슴 - 투어리스터E, 없으면 데스스타 +9% 레어가슴


투어리스터E - 코스믹 터널 공격범위, 체감이 심하게 됩니다. 후반 서포터로써의 역할을 하는데 유용합니다.

투어리스터S - 코스믹 터널 지속시간 10%, 3랩때 적용이 되는 옵션이며 한대 더 칩니다.


진짜 한대 더 칩니다.

그런데 원딜릭이 셔츠 3장까지 가려면... 얼마나 걸리려나요. 몇분대려나...


허리 - 퍼페츄얼 타임E

디멘션 점프 이동시간, 즉 지속시간. 꽤 체감이 되는 편으로, 무난한 유니크입니다.

S는 방릭분들이 끼면 개꿀이겠네요. 디멘션 점프 버프효과 방어력 4퍼.


바지 - 패스파인더E

코스믹 터널 사거리. 가슴부위와 동일한 이유로 착용합니다. 디멘션 + 코스믹으로 적을 무는걸 더 쉽게 해줘요.

패스파인더S는 인추공입니다. 글쎄요... 뭔가 좀 아쉬워서 전 E 낍니다.


신발 - 롱기스트 저니E or 롱기스트 저니S

디멘션 점프의 공격속도. 옵션 자체는 괜찮은데 저는 체감을 잘 못해서 안낍니다.

롱기스트 저니S를 꿀유닠으로 만들수 있었는데 아쉽게도 전 디멘션 링을 빼서... 여러모로 아쉬움이 많이 남는 부위입니다.


목걸이 - 유니크 or 프로텍션 휘슬P (언커먼)

불가능하던 잡기빅뱅을 성공시키게 만들어줬으나

공속템 너프로 인해 불가능해졌습니다. 그래도 일단 공격력도 올려주고 이속도 올려주는 궁유닠을...

없다면 공/치/데스쿨감이 붙어있는 언커먼 프로텍션 휘슬도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취향이 잔뜩 들어갈 링 항목입니다. 스스로 판단하세요


장신구1 - 스페이스+데스스타 추공

스페이스 쿨타임, 지속시간, 데스스타 추공입니다. 데스스타에 좀 더 힘을 주고 후반 서폿으로 운영할때 큰 도움이 됩니다.

저는 디멘션을 거의 대부분을 정찰 용도로만 사용하기에 디멘션을 빼놓았습니다. 이건 운영 방식에 따라 판단해주세요.

디멘션 링을 끼려면 고정쿨감이 좋을것같습니다. 회피기로도 쓸겸, 정찰용 쿨타임도 줄일겸 말이에요.


장신구2 - 데스스타 4링

릭의 꽃인 데스스타 4링입니다. 말이 필요없죠... 보통 데스스타로 콤보를 시작하니 4링이 최고에요.


장신구3 - 코스믹 터널 4링 or SB링

적 캐릭터에따라 데스스타-평타 콤보인지 데스스타-코스믹 콤보인지 갈릴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코스믹 링을 빼면

킬이 안나올때가 있는데, 코스믹 링을 끼면 오케이.

코스믹 터널과 데스스타의 후반 딜 비교입니다. 위 템세팅으로 만랩이며, 도핑 x

코스믹 풀타 2098 데스스타 1844. 데스스타보다 더 강력하군요... 여튼 효율이 안나오는 링은 아닙니다.


SB링 - 때로는 4링보다 SB가 더 좋기도 하죠. 3링이라 뭔가 찍기 쉬워보이는점, 보통은 선딜이 긴 코스믹 대신 데스스타로 콤보를 시작한다는 점에서 SB링도 상당히 매력적이라고 할수 있겠네요.


장신구4 - 평타 4링

취향입니다. 취향입니다. 취향입니다.

템트리는 이렇게 하는사람도 있고 저렇게 하는 사람도 있죠. 저같은 경우엔 이런 취향일 뿐입니다.

저는 릭의 부족한 딜을 조금이라도 더 보충하기 위해 (갑자기 든 생각인데 차라리 딴캐릭할껄 생각듭니다.) 평타링을 사용하며, 데스스타 쿨감 언커먼 평타링을 사용하시는 분도 봤고 유니크를 사용하는 분도 봤습니다.

라스트 유니버스를 어그로용으로 사용하나 적을 묶는데에 사용하나에 따라 갈리는 부분이죠. 일단 이건 스킬 설명에서...


회복킷 - 버거

냠냠

디멘션으로 시야보다가 빠르게 쳐맞고 빠르게 돌아올 일이 꽤 있어서 순간적으로 많은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버거 씁니다.

안정적으로 운영하시는분이라면... 뭐 콜라써도 될것같기도 하고.


이속킷 - 스프린터

릭이 이동속도 최하위라는건 알고 계시죠?

엑셀 끼는분들도 간혹 보긴 했는데... 저는 스프린터쪽을 좀 더 추천드리는 쪽입니다. 빠르게 다가가 백업하는 편이 훨씬 나은것같거든요.


공격킷 - 타키온 파이크

꽤 예전부터 파이크를 써왔고, 요새 메타가 파이크 메타라면서요?


파이크를 쓰는 이유는


1. 포지션 버프로 치명타 확률 증가

2. 회피탱커 유저의 감소

3. 초반으로 치우쳐진 게임

4. 뭔가 난 치명타가 무조건 터질것같다는 자신감


네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방어킷 - 타즈

갓ㅡ타즈를 사용해줍시다.


특수킷 - 데스스타 임팩트, 코스믹 임팩트, 시야 레이더

공릭 기준입니다. 원딜의 정석분들은 데스스타 임팩트, 디멘션을 이용하여 시야보는 플레이 + 공격적 플레이는 레이더 껴주세요.

코스믹 임팩트도 유통기한을 좀 더 늘려주는 임팩트라고 볼수 있겠습니다.

그런데 저는 중반에 힘을 실어주고, 데스-평-평으로 끊어먹으려고 하기에 데스스타 임팩트 사용해요.


스킬 활용


보통 스킬 활용 보려고 들어오셨을꺼라 생각합니다... 들어가시죠


1. 모먼트 샷


(1) 릭의 중요한 스킬 중 하나입니다. 평타에 선딜이 거의 없으며, 적의 공격을 끊기에 좋습니다.

(2) 그만큼 또 잘 써야하는 스킬입니다. 벨져가 격류로 배달하고 있을때, 아이작이 레이지 런으로 밀기 전에 퍽퍽 치면...

경직으로 인해 적이 배달되지 않죠. 진짜 있는욕 없는욕 다 먹습니다.

...


(3) 선딜이 거의 없음, 후딜이 짧다는 점, 경직이 꽤 괜찮다는 점을 이용해서


이런식으로요. 몇몇 캐릭터들을 뒤에 벽이 없어도 가능합니다.


(4) 뒤로 천천히 빼면서 립드시면 더 편하게 드실수 있습니다. 흡헛 흡헛, 4번 쳐서 빠르게 먹읍시다.

근데 요새는 바로 타워치는게 좋다면서요?




2. 데스스타


(1) 디코이 이후 사거리 감소를 먹은 스킬입니다. 딱 시야만큼 맞춘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2) 데스스타의 유도성, 좌표생성형은 모두 그대로입니다. 유도성에 대해 설명하자면...

 

데스스타의 유도성입니다. 잘 보면 토마스한테 유도되시는게 보일꺼에요

이렇게. 에임의 중심(빨간 점)과 데스스타의 중심(푸른십자가)가 서로 다르죠. 토마스가 무빙치고 있으므로 조금 빗나갔지만 유도성이 어느정도 있다는건 확실합니다.


3. 디멘션 점프


(1) 디코이 이후 갓갓...이었지만 슈아 삭제로 갓이 된 디멘션 점프. 생존용으로도, 딸피인 적을 추적하는 용도로도, 시야     확인용으로도 잘 쓰게 되었습니다.

(2) 디멘션 시간이 끝나도, 스킬을 사용중이라면 끊기지 않고 사용됩니다.

=> 릭이 WASD를 이용해 움직일수 있는 상태에서만 돌아갑니다. (스킬 사용, 기어, 다운, 기절 등등 = 못돌아감)

(3) 리턴 디멘션 판정은 땅을 찍은 후 생성됩니다. 땅을 찍은 후, 디멘션 점프의 스킬 모션이 끝난 뒤 생성되어요.

그러니까... 땅을 찍었다고 리턴 리멘션이 활성화되는건 아닙니다. 이후 모션까지 끝내야 생성되는거죠.


잘 보시면 땅은 찍었습니다. 매의 눈으로 보시면 보입니다.


진짜 찍긴 찍었다니까요.


찍었는데... 당연히 리턴 디멘션은 활성화되지 않죠.

이정도까지는 고개 들어야 생성됩니다. (오른쪽 사진)


(4) 2를 응용해봅시다. 스킬 쓰는데도 순서가 있어요.

디멘션이 끝날때쯤에 데스스타 - 평평 콤보를 넣으려고 했습니다. 데스스타 시전 시간동안 디멘션 시간이 끝나서

평타가 디멘션으로 더 길게 만든 사거리로 나가지 못하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평타는 설명했듯이 선딜과 후딜이 꽤 짧은편입니다. 그러니 평평 데스스타를 쓰면, 데스스타 시전중에도

이동하지 않는다는걸 이용하여 평타 두대라는 딜을 더 넣을수 있게 된 모습입니다.


(5) 약간의 조작에도 도착 위치가 바뀌는 섬세한(?) 스킬입니다.


H모양 언덕에서 타워를 찍을때입니다. 네모모양 모서리 부분에 대충 에임을 두고 했을땐 난간이 타지지 않고 상자

위를 찍지만, 캐릭터로부터 가장 가까운 모서리를 찍으면 난간이 타집니다.


실전 맵에서도 예민함을 뽐내는 디멘션입니다.

가장 위로 에임을 뒀을때 - 벽에 막힘

난간과 최대에임 사이, 중간에 에임을 뒀을때 - 난간 위에 올라감

난간에 최대한 에임을 붙였을때 - 땅을 찍음


(6) 잔상이 아직도 남아있습니다...


4. 코스믹 터널


(1) 렉이 심한 친구들은 안정적으로 뜨지 않습니다... 이런 친구들을 보면 도망갑시다.


(2) Z축이 상당히 좋습니다.


(3) 궁극기인 라스트 유니버스와 마찬가지로 번지지역에 깔수 있습니다.


(4) 디멘션 점프보다 더 예민한 스킬입니다.

약간의 위치 변화로도, 되는곳이 있고 안되는곳이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첫번째 움짤의 토마스가 두번째 움짤의 토마스보다 릭 기준 약간 오른쪽으로 갔을 뿐입니다.

그런데 맞고 안맞고가 정해지네요. 이건 오류인것같기도 합니다.

루드빅을 보시면 아시다싶이 타격이 불안정하게 들어가네요.


(5) 정확한 발동 조건은 모르겠으나, 오류가 있습니다.

생성 예정 위치와 생성 위치가 다른 오류. 아시겠나요? 짤로 설명하자면...


이렇게, 생성 예정 위치가 나타나있는 레이어1, 생성 후 위치가 나타나있는 레이어2를 합쳐

레이어 2에 불투명도 50%를 적용했더니 하늘색 원이 두개가 보이네요.

오류 없이 제대로 생성되었다면 두 원이 겹쳐보여야겠죠?


(6) 연습장 오류

코스믹을 1타 쓰고 난 뒤 R을 눌러 초기화. 그 후 코스믹을 쓰면 좀... 캐릭터가 덜뜬다? 렉걸린것같이 뜨는 현상이 있습니다.


5. 스페이스 링크


(1) 정말 어마어마한 사거리를 가진 스킬입니다. 눈으로 저게 무슨캐릭터인지 확인할수 있는 위치이다 = 무조건 사용가능


벨져가 잘 보이지 않음에도 사용되는 모습입니다. 정말 사거리 놀라워요.


(2) 사용 해제시 바로 스탠딩 자세가 됩니다.



(3) 사용하면 바로 땅으로 꺼져버립니다.


사진을 편집한게 아닙니다. 바로 땅으로 꺼져버리는 특징이 있는데요 이를 이용해서...


1. 그냥 휠업 모션을 취하며 떨어졌을때. 제레온한테 맞았습니다. 그 외에도 원딜의 스킬이나 다른 스킬을 맞을

위험이 있겠죠.

2. 하지만 바로 땅으로 꺼져버리면 스킬을 피하며 + 반격도 노릴수 있습니다.

탄야 독전갈 이런게 아닌 이상 보통 스킬을 날리는거지 땅으로 꺼지게 하진 않습니다... 그렇죠?


이런식으로요. 삼각형 모양의 안전한 구역이 있는데 낙 스페이스 링크를 쓰면 거기로 바로 갈수 있습니다.

그리고 거기서 z축 판정이 어마무시한 코스믹 터널을 쓴다면...

반격 성공입니다!


(4) 디멘션 점프 후 아군에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본인에겐 사용 안됩니다. 걸어주는것만 가능해요.



6. 텔레포트 (잡기)


(1) 렉쟁이들은 에임이 빨리 풀립니다. 그리고 뒤로 물러나요.

그쵸? 이걸 이용해서...

적을 위로 올릴수 있습니다. 딱히 쓸모는 없어요.


(2) 윌라드의 하역장, 2단상자 아래 동굴같이 빈 공간이 있죠, 거기서 적 잡기하면 상자 위로 올릴수 있습니다.

적팀의 낙궁을 도와줘요 유후!


7. 라스트 유니버스


(1) 라스트 유니버스 링을 사용하냐 마느냐, 팀원들이 내 의도를 잘 따라주느냐에 따라 차이가 좀 있습니다...

1. 궁유닠을 사용한다, 팀원들이 내 의도를 잘 안다 - 적의 일부분을 묶어 남은 적팀을 처리한다

2. 궁유닠을 사용하지 않는다, 팀원들이 내 의도를 잘 모르고 그냥 들어가기만 한다 - 어그로, 아군 살리기 용


1의 경우

팀원들과 커뮤니케이션이 잘되면(보이스톡 등등 사용) 오더를 내려 야 쟤 빨리 죽여!!! 이럴수도 있고,

궁유닠을 사용한다면 게임 중반부터는 아 쟤 궁유닠이구나, 오래 묶을수 있구나 하고 재빨리 들어가서 남은 적팀을

죽이겠죠. 하지만...


2의 경우

팀원들이 내 의도를 모르면 오히려 본인이 욕먹을 가능성도 있고 무작정 들어갔다가 죽이지도 못하고 오히려 어그로를 남은 적팀에게 빼앗겨 나중에 궁으로 묶어뒀었던 적들에게 뒷통수를 맞는, 그런 경우도 발생합니다.


신중하게, 상황에 따라서 잘 사용해주세요.


(2) 사용 원리는 릭의 예전 궁인 빅뱅과 비슷합니다. 벽을 관통하고, 또...

번지지역에 코스믹 터널처럼 바닥에 깔수 있습니다. 

원리는 대충 이정도입니다.





근데 빅뱅도 아니고 라유는 바닥에 깔아서 뭐하시려구...?


활용


1. 디멘션 - 라스트 유니버스 - 리턴 - 도망

템트리는 위에서 소개한것처럼 그대로, 코스튬 옵션 + 특성 20레벨 기준입니다.

라스트 유니버스 쓰고 리턴 - 스프린터 도핑까지 적어야 좀 더 정확하겠네요.


2. 스페이스 링크로 사라졌다가 후딜레이에 나타나서 적 공격하기

친구가 없어서 연습장 캐릭들로 해봤는데 얘들은 워낙 반응속도가 대단해서... 실패했습니다.

여튼 실전에선 가능한 일이에요. 마틴 최면같은 경우에는 타격이 남아있는 시간이 매우 짧기때문에

스페이스 링크 - 바로 해제 - 데스스타 가 가능합니다. 눈치게임이죠.


3. ㅋㅋㅋ

따라하진 마세요. 실전에서 몇번 써보긴 했는데 음... 위험합니다. 상당히요.


3 - 1. 스프링필드에선 합니다.


신나는 립뺏어먹기. 공식에선 바로 타워치러 가세요.


콤보(?)와 기타등등...



이 항목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코스믹 터널을 1타만 넣기, 코스믹 이후 평타는 공중에서 맞추기 입니다.


운영 항목이 아닙니다. 콤보, 그러니까 1대 1같은 상황에서 가장 많이 딜넣는걸 쓴거에요.

적절히 끝내는건 여러분 판단과 능력 따라서 달라지겠죠.


상황에 따라 데스스타 평타 코스믹 평타 디멘션 대신, 데스스타 평타 코스믹 풀타로 끝내는 경우도 있듯이 말이에요.

알아서 잘 해주세요.



(1) 데스스타 - 흡헛 - 코스믹 - 흡헛 - 디멘션

가장 기본적인 콤보입니다.


(2) 코스믹1타 - 잡기

   

코스믹 1타 잡기. 매끄럽게 들어가는데...

그 이후 타격들은 이상하게 잡기가 안됩니다. 프레임 다 나눠서 봤는데도 이유는 잘 모르겠어요.

확실한건 더 높이 띄우면 빠르게 떨어집니다. [엘리같이 가벼운 친구들은 코스믹 풀타 넣어도 잡기 가능]


(3) 코스믹 - 흡헛 - 데스스타 - 흡헛 - 디멘션 - 리턴

주의할점은 평타를 공중에서 맞추기입니다. 별로 안어렵죠?


후기


공식에서는 천대받는(?) 릭이라고 한들 일반에서 놀기엔 재밌는 릭입니다...

가끔씩은 릭도 플레이 해주고 많이 사랑해주세요.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0
신고하기
댓글 3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