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뉴비를 위한 방제레온 공략
  • 14,144

    15

쑤증 [71급]

2017-02-11 21:20:36






샆갤에만 올렸었는데 제레온 시작하려는 뉴비분들께 도움이 될까 해서 여기에도 올립니다 'ㅅ'

저거 공략을 새벽에 졸린상태로 써서 반말 썼다 존댓말 썼다 들쑥날쑥하니 양해해주세염 .ㅅ.




<목차>


◎ 아이템

◎ 캐릭터 포지션

◎ 스킬 구성

◎ 실전





● 아이템



제레온은 왠만하면 유니크는 다 맞춰진 상태가 좋아요 'ㅅ'


- 필수 유니크 : 템플러 소린 (허리) , 헤본 가디언 (바지)

- 소모킷 1번 : 스파클링이나 콜라 종류

- 소모킷 2번 : 엑셀레이션 > 아드레날린 2 > 가속캡슐 2 > 이속킷

- 소모킷 3번 : 이펙트

- 소모킷 4번 : 타즈 or 플래시 (둘다 껴도 되는데 방레온 초보라면 타즈끼셈)

- 소모킷 5번 : 템페스트 임팩트 or T2 통신기 or 하드스킨 버스터


- 링세팅 (1234 순)


★ 고르고 / 고르고 / 고르고 / 임페리얼 나이트 - 딜탱 경험이 없어서 퓨어탱을 하려는 경우

★ 도미닌 / 도미닌 / 자이프 / 임페리얼 나이트 - 딜탱 플레이를 대략적으로 이해하고 있거나 능숙한 경우

★ 소버 / 소버 / 자이프 / 임페리얼 나이트 - 레벨링 및 코인관리가 능숙해져서 한타때마다 도핑비+쿨감버프링 살 코인이 준비되있는 경우




● 템트리


신발 - 티 - 바지 - 티 - 허리 - 방목 - 버스트 (20렙)

바지 - 허리 - 방목 - 티 - 신발 (35렙)

버스트 전부 - 템페스트 전부 (40렙)

모자 - 모자 - 장갑 - 장갑 - 궁3 - 프렐류드 전부 - 장갑 (만렙)





● 캐릭터 포지션


얘 포지션을 정리하자면 딜탱+난전형 탱커야. 캐릭터의 특징을 보자면,


1. 넓은 스킬범위

스킬 범위가 하나같이 넓기때문에 적 딜러라인에 한번 파고들면 여러명이 제레온 하나한테 휘둘리는 경우가 많고 선타잡기도 쉬워.


2. 높은 스킬 고정데미지

스킬링만 찍어도 데미지가 오르기 때문에 탱커지만 탱도 되고 딜링도 되는 장점이 있어. 'ㅅ'


3. 느린 공격속도

공격범위가 넓은대신 선딜레이가 꽤 있기 때문에 절대 적한테 거리를 좁혀지면 안돼.
제레온을 할때는 무조건 내 스킬은 때릴수 있지만 상대방의 평타는 맞지 않을 거리를 유지하는게 핵심 'ㅅ'


4. 사각지대의 활용

제레온은 넓은 스킬범위를 활용해서 상대방 시야에 보이지 않게 사각지대를 끼고 싸우는게 많이 유리해.



5. 스킬의 이동거리

제레온은 평타, 버스트, 프렐류드의 이동거리가 각각 연습장 1칸 정도야. 이 이동거리를 이용해서 스킬을 피하거나 사각지대로 숨을 수 있어.





● 스킬 구성





○ 클레이모어 (L)






박스 1칸 높이정도까지 상단 판정이 있어. 언덕 1칸에서도 똑같이 맞으니까 선타를 잡는데 유용하게 쓰면 됨.


좌우 범위가 넓고 전방 범위는 연습장 1칸 정도. 평타의 최대 사거리를 항상 감을 잡아두자.






제레온이 상대방과 근~중거리에서 대치시에 선타의 우위를 가져다주는 스킬이고 1타를 맞출경우 다른 스킬들은 거의 확정으로 연계가 가능해.


추가타 & 홀딩 = 1평타 / 눕히고 다른놈 봐야할 경우 2평타 'ㅅ'






상대가 기상후 이동할 경로에 미리 깔아놓는 방법도 있어. 만약 상대 경로를 예측하는게 어렵다면 약간 거리를 벌린 상태에서 제자리 평타를 써보는거도 방법.






상대를 다운시킨후 허공에 1평타를 써주면 가끔씩 낚여서 기상기가 빠지는 경우도 있어.

이건 제레온뿐만 아니라 다른 근캐로도 꽤 먹힘. 'ㅅ'






○ 가디언 버스트 (Shift+L)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한 스킬이라고 생각해. 제레온 스킬중에 사거리가 가장 길기 때문에 선타를 잡기에 가장 뛰어난 스킬이고


가디언 버스트로 선타를 잡았다는건 딜로스, 이니시에이팅-배달 전부 가능하기 때문에 사거리를 반드시 기억해놔야 하는 스킬이야.







버스트는 언덕 1칸정도 높이만큼 하단판정이 있어. 칼끝이 아닌 칼 중앙부분부터 하단타격 판정이 있으니 주의 'ㅅ'







사거리는 전방과 좌우 둘다 연습장 1칸 정도. 좌우 범위가 상당히 넓은게 보이지?


바지 유니크를 다 찍고 엑셀 효과까지 들어간 상태라면 판정깡패가 되기때문에 원딜 잡는데는 물론이고 탱싸움까지 유리하기 때문에 방레온이 떠오르는 이유야.







긴 사거리를 이용해서 상대 이동경로에 맞춰 버스트로 선타를 잡는 방법이야.


제레온은 2바지가 나오기 전까지는 스킬 선딜이 있으므로 정면승부보다는 사각지대에 숨어서 선타를 잡는게 매우매우 좋습니다 'ㅅ'







원딜을 잡을경우 버스트는 반드시 시야를 피해서 뒤나 옆으로 기습하는게 중요함.






○ 프렐류드 (R)




기본적으로 다운된 적을 띄우는 스킬이야. 근데 에어본 외에도 중요하게 쓸수 있어.



1. 프렐류드의 이동거리는 연습장 1칸이다.

2. 프렐류드는 제레온 스킬중에 가장 선딜이 없고 빠른 스킬이다.

3. 프렐류드 전방 판정은 의외로 넓다.







프렐류드의 빠른 선딜과 이동거리를 이용해서 디아나의 채찍 피하기

(분홍색으로 빛나는게 디아나 채찍 이펙트)







프렐류드의 생각외로 넓은 전방판정






○ 템페스트 (LR)



먼저 템페스트와 프노이마에 대해서 알아보자. 'ㅅ'







템페스트는 링을 찍을때마다 스킬의 이동속도가 증가해.


제레온은 적을 두드려팰때마다 오른쪽의 프노이마 게이지가 증가해.

프노이마는 총 3칸으로 나눠져있고 1칸당 템페스트 타격수가 1회 증가해.

템페스트 기본 타격수는 3회고 프노이마 풀차지 상태에서 꾹 누르고 있으면 총 6회를 때려.


즉, 템페스트 링을 다 찍고 프노이마까지 풀차지 상태면 템페 이동속도가 미친듯이 늘어나. (연습장 3.5칸)



이걸 왜썼냐고? 타워링이나 립먹을때 템페스트 풀차지로 돌리지 말고 아끼라구......

템페스트 풀차지는 반드시 적 원딜한테 쓰자.....







템페스트도 박스 1칸정도의 상단 판정이 있어. 밑에서 언덕 위에 있는 얘들을 긁어올수 있음.







◎ 기상템페 맞추는법


누워있는 원딜 앞에서 신나게 스텝을 밟다가 땅짚고 일어나는 모션 보이는순간 템페 돌리면서 반대방향 위치로 빙글빙글 돌면 끝!







◎ 사각지대 활용


평타 이동거리로 스킬을 피한후 바로 사각지대에서 템페를 돌리면서 카운터치는 방법이야.







◎ 사각지대 활용 2



빠지는척 하다가 적이 나올 타이밍에 사각지대에서 템페를 돌리면서 카운터치는 방법이야.


제레온은 이런 사각지대를 활용해서 상대방을 방심하게 한 후 카운터치는 플레이가 자주 쓰이기 때문에 순간적인 센스가 중요해.





○ 로열 가드 (Space)



돌진기야. 전진 거리가 상당히 길어. 그렇다고 이거로 선진입하는건 댓츠 노노

로열 가드는 상대방의 스킬 모션이나 사운드를 먼저 캐치해서 상대 스킬을 씹고 카운터치는 방법으로 써야 하는 스킬이야.

적이 보인다고 대놓고 쿵쾅쿵쾅 돌진했다간 역으로 두드려맞고 전광판에서 우러욧 ;ㅅ;


특히 상대 회피기가 안빠져있다면 절대 쓰지 말것 'ㅅ' !







◎ 잘못된 사용 예시







◎ 루시의 반월 소리가 들리자마자 로열가드로 막고 카운터.







◎ 자발레타 모션 보이자마자 로열가드로 막고 카운터.








◎ 샬럿 평타 시전 소리와 동시에 로열가드로 진입.





○ 레퀴엠 (E)



제레온을 시작하려고 하는 기여운 늒네들이 가장 많이 묻는 질문. 레퀴엠 언제 써야되요?


사실 레퀴엠을 찍는 가장 완벽한 정답은 '적이 보이면 박는다' 이지만 늒네들을 위해 이걸 풀어서 써보겟습니다 'ㅅ'









Case 1. 상대 원딜라인에 바로 꽂기



레퀴엠을 쓸 위치는 너의 포지션에 따라 달라집니다. 정석으로 스노우볼을 굴리는 판이고 너가 메인탱커면 언덕위에서 시야를 보다가 적 원딜이 백업을 시도할 쯤에 레퀴엠을 박아서 동작그만을 시전해주면 됩니다.



하지만 위 움짤처럼 개판 5분전인 샆갤팟 공방인 경우 우리팀 원딜을 미끼삼아 서로 주거니 받거니 하게 만들고 그틈에 뒤로 돌아가 적팀 원딜라인에 레퀴엠을 박아 진형을 붕괴시키면 됩니다.








Case 2. 상대 이동경로가 뻔히 예측이 될때



토마스를 뚜드려패는 동안 우리 가여운 클리브가 다굴맞고 죽었습니다. 적팀은 이제 오른쪽 22라인으로 내려오면서 남아있는 엘리에게 나쁜 짓을 하려고 합니다.

즉 이동 경로가 어디일지 뻔히 보인다는 소리입니다. 그렇다면 답은 하나입니다. 이동 경로에 레퀴엠을 박으면 됩니다.


레퀴엠이 맞았는지 아닌지는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날아갔다는거 자체가 의미가 있는거니까요.







Case 3. 진입할 때



이 경우는 Case by Case 입니다.

남아있는 적팀중 근딜이 있거나 리사, 토마스 같이 근캐를 조지기 딱 좋은 캐릭터라면 들어가자마자 신나게 뚜드려맞고 죽을것이며 팀채팅은 굿으로 도배될겁니다.


하지만 위 예시처럼 나이오비에 살수포 빠진 샬럿만 남아있다면 충분히 진입 후 배달을 노려볼만 합니다.


레퀴엠은 착지 후에도 슈퍼아머 시간이 꽤 있습니다. 이걸 잘 이용합시다.








Case 4. 호응



우리 귀여운 티엔이 먼저 진입을 시도했습니다. 위처럼 메인 탱커가 먼저 들어가 어그로를 끌고 있는 경우 고각 레퀴엠으로 순식간에 호응이 가능합니다.


고각 레퀴엠은 시야 밖에서 순식간에 진입이 가능하고 진형붕괴도 노릴수 있기 때문에 각 위치를 익혀두는게 좋습니다.








Case 5. 구조



불쌍한 미쉘이 클리브한테 이런짓 저런짓을 당하고 있습니다. 클리브를 떼줄 가장 빠른 방법은 레퀴엠으로 날려보내는 것입니다.

팀 원딜이 죽으면 게임이 점점 고달퍼집니다. 마치 너의 군생활처럼......


높은 지형에서 낮은 지형으로 레퀴엠을 쓸 경우 체공시간 없이 즉발로 날아갑니다. 즉발레퀴엠과 고각레퀴엠 포인트에 대해서는 다음 공제레온 공략에서 자세히 쓰겠습니다.









Case 6. 추노



도망가는 놈 잡는데 이거만큼 좋은 스킬이 없습니다.









Case 7. 마킹



박스 뒤로 스킬이펙트가 보입니다. 그렇다는건 리사가 박스 뒤에서 딜을 넣고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답은 하나입니다. 가장 빠른 방법으로 리사를 마킹합니다.









Case 8. 사각지대



사각지대에 있는 적은 심리적으로 방심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로 박스를 끼고 안전하게 딜링을 할수 있기 때문이죠.

물론 레퀴엠 앞에서는 그런거 없으니 날아가서 박으면 됩니다.








Case 9. 우리팀 스킬이 기똥차게 잘들어갔을때







● 실전









◎ 방레온은 1순위가 적 원딜을 눕히는거고, 2순위가 적 원딜을 템페로 묶어놓는겁니다. 무조건 적이 딜을 넣을수 없게 방해하세요.








◎ 상대방이 나올 타이밍과 맵리딩, 사운드에 집중하세요. 사각지대를 이용한 플레이가 특화인만큼 침착하면서도 대담한 플레이가 많이 요구됩니다.










◎ 한명을 눕혔으면 바로 뒤의 적을 때리러 가세요. 탱커는 절대 타겟을 고정시키면 안됩니다. 최대한 많이 때리고 눕히세요.







● 마치며.......







제레온을 본격적으로 시작해보려는 유저분들한테 해주고 싶은 말은 자신감있게 하되, 항상 적 위치를 파악하고 예상하는 연습을 해보세요.


제레온은 틀에 박힌채 소극적으로 하면 절대 자신이 원하는 재밌는 캐릭터가 되지 않아요.


제레온의 코드명이 괜히 광전사가 아닌것처럼, 진짜 미친것처럼 해야 재밌어지고 최대효율을 뽑는 캐릭입니다.




궁금한점 있으시면 샆갤에 글 남겨주시면 알려드릴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바이바이 'ㅅ'/



0
신고하기
댓글 15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