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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동에번쩍! 서에번쩍! 레퀴엠 심화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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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츠의이름으로 [59급]

2015-06-07 16:08:59


천상계는 아니지만 제레온 좋아하는 물골드 제레온 유저 입니다. 


사이퍼즈를 지난 시즌에 시작했는데 지난 시즌 초기화를 해버려서 ...ㅎ 


제레온은 일반 700판 공식 500판 정도 했습니다.


목차

 <o:p></o:p>

1. 템세팅

2. 템트리

3. 레퀴엠 분석

4. 레퀴엠 응용 공략 – 아트레퀴엠

5. 마치면서


1. 템세팅 




장비구


제레온은 버릴 유니크가 없습니다 그냥 전부 유니크로 맞춰주세요 , 제레온은 치명이 심각하게 낮고


방제레온도 극방보단 방벨이 훨씬 효율이 좋기때문에 방목보다 공목 추천드립니다.


장신구


가디언 4링 = 추뎀링 > 나머지


제레온을 많이 하셨고 링 찍는 타이밍을 잘 잡으신다면 가디언 추뎀, 타이밍을 잘 못잡고 꾸준한

딜을 원하신다면 4링 껴주세요 . 


프렐 2링 > 쿨감링 > 나머지


프렐은 쿨타임이 11초고 딜보다는 연계용 스킬이기 때문에 2링을 껴주세요, 벨져 귀안쿨감 처럼 한타 때

많이 띄워보고 싶다 하시면 쿨감링 껴주시면 됩니다.


템페 4링 > 나머지


제레온의 핵심딜이자 링에 이속이 달려있기때문에 무조건 4링 추천드립니다. 


실제로 전구간 티어에서도 4링이 압도적으로 높은 비율을 차지합니다.


궁 유니크 > 나머지 


생략하겠습니다 .


소모킷


회복킷


버거 = 스파클링 > 나머지


피관리 잘하시면 스파클링 안되시면 버거 껴주세요, 저는 레퀴엠 찍고 적 딜량 한타임을 버티기위해서


햄버거를 착용합니다.


가속킷 


엑셀레이션 >>>>>>>>>>>> 스프린터


제레온이 엑셀을 하는게 아닙니다 엑셀이 제레온을 합니다.


엑셀레이션 쓰는데 익숙해지면 기상 가디언이나 허리유니크랑 같이 기상 템페등 활용성이 무궁무진합니다.


대여라도 해서 껴주세요.


공격킷


이펙트 > 멜츠크리민 류 > 나머지


제레온은 사이퍼즈 내에서 치명타가 가장 낮기때문에 치명타가 진짜 중요합니다. 파이크 절대 끼지마세요.

방어킷


타즈 >> 나머지


생략하겠습니다.


5번킷 


레이더 = DT  > 레맥 = 템페임팩


제레온은 시야확보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래서


예전같았으면 DT를 추천해 드렸지만 DT 하향 및 레이더 상향으로 인해서 레이더도 많이 괜찮아졌습니다.


레맥이 우선순위가 낮은 이유는 레퀴엠 쓸때마다 치명 도핑하고 찍고나서 상황봐서 엑셀까지 빨아야하는데


레맥까지 쓴다면 자칫했다가 성장력에 큰 장애를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템페임팩은 데미지 증가 29프로로 다른 캐릭터 양클릭 임팩트에 비해 낮고, 안써도 충분한 딜량이


나오기 때문에 우선순위를 낮게 줬습니다.


2. 템트리

 

우선 시작하면 111신을 찍습니다, 그리고 초반립을 먹으면 레퀴엠링 하나를 찍고


맞타워를 해서 코인이 모였다면 가디언4링 기준으로 가디언링 2개를 찍습니다. 타워링 후 앞립 까지 먹었다면


 템페링도 하나 찍어주세요, 장갑보다 링을 먼저 찍는 이유는 제레온은 고뎀이 굉장히 높기 때문에 


초반 한타를 휘어 잡기 위해서는 링을 찍는게 훨씬 좋기 때문입니다. 또한 템페스트 보다 가디언을 우선적으로


찍는 것은 템페스트는 딜넣을 수 있는 환경이 제한적이고 초반엔 프노이마가 전혀 없기 때문입니다


위와 같은 템트리가 완성 되면 초반 중앙 한타에서 치명만 잘 터져준다면 레퀴엠 -> 가디언에 


전부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레퀴엠을 한번 사용한 이후에는 티를 하나 찍는게 좋습니다.

 

이후에 유동적으로 템트리를 찍으시다가 22모를 만드신 후,


3장을 가지 않고 유니크 공목2개를 찍습니다. 제레온은 고뎀이 높기 때문에 굳이 장갑을 많이 필요로 하지않고,


그나마 장갑의 영향을 많이 받는 레퀴엠도 3장을 갈 때 쯤이면 유통기한이 슬슬 오기 때문에 미미한 딜차이


보다는 2목걸이로 레퀴엠의 사거리를 올려주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찍으면 40렙 초반이 될텐데 이때부터 


방템을 둘러주세요


3. 레퀴엠 분석


자 이제 템세팅 템트리에 대해 설명했으니 이 공략의 핵심인 레퀴엠에 대해 알아봅시다.

 


출처 : 나무위키

 

우선 레퀴엠의 기초적인 설명입니다


33링이여도 연습장 기준 3000초반을 못벗어나는 만큼 근딜 궁 치고는 상당히 위력이 낮아서 제레온이 초반용 


캐릭터로 불리는 큰 이유중 하나입니다. 초반에는 적 원딜들이 픽픽 쓰지지만 중후반에 가면 불나방 꼴이


되어 버리니까요. 하지만 용성락이나 비행과 다르게 적팀이 예측을 할 수 없고 쿨타임이 짧아서 순식간에 


적 원딜 진영으로 돌입하는데 탁월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정거리는 풀템기준 이정도 됩니다.

 

레퀴엠은 특이한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데


첫 번째로 용성락과 다르게 후딜까지 풀슈아입니다. 긴 후딜은 단점으로 작용하지만 이 후딜에 붙어있는 슈아를 이용하면 적 딜러들에게 치명적인 카운터를 먹이는게 가능합니다.

 

 

 

이런식으로요. 단 상태이상이나 우지처럼 다단히트 공격에는 속수무책입니다.

 

 

두 번째 특징은 바로 하단 판정입니다. 제레온이 레퀴엠을 찍었을 때 앞 공간이 비어있으면 그 아래에 있는 공간에 레퀴엠의 범위가 적용됩니다




주의 해야할 점은 아래 그림처럼 범위가 적용되기에 벽에 딱 붙어있는 경우에는 피격되지 않습니다.

 


이를 이용해서 난간레퀴엠, 상자레퀴엠등 다양하게 응용 할수 있는데 이는 아래에 있는 레퀴엠 응용공략에서

 다루 겠습니다.


세번째 특징은 금강쇄 처럼 언덕 위에서 사용할 경우 뛰어오르지 않고 그대로 내리 꽂아서 찍히는 속도가


무지막지하게 빨라집니다.







언덕 끝에서 제자리 레퀴엠을 쓸경우 중력을 무시하는 제레온을 볼 수 있습니다.




네번째 특징은 휠업을 하지 않아도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만, 크게 쓸일은 없습니다.


4. 레퀴엠 응용 공략 아트레퀴엠

 

이 공략이 쓰인 이유이자 여기서 부터가 정말로 중요한 내용입니다.

아트레퀴엠이란  예술적인 궤도를 그리면서 적의 허를 찍는 레퀴엠을 제가 부르는 가칭입니다. 여러분도 이 공략을 마스터 하시면 적이 나를 보지 못하는 곳에서 예술적으로 두개골을 절반으로 갈라 버릴 수 있으실 겁니다



명심하실 점은 아트레퀴엠은 시야가 확보된 상태에서 쓰는게 중요합니다! 


지금부터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난이도 ★ 실용성 

 

코너 구간에서 대각선으로 찍는 레퀴엠입니다, 목걸이 유니크를 찍지 않아도 손쉽게 가능하며 


그냥 위치를 맞추시고 에임을 쭉 올려서 찍으시면 됩니다. 거리 조절은 많이 연습해보시면 알아서 


감이 잡히실 겁니다.  간혹 목걸이 유니크를 찍어서 적 원딜을 홀랑 넘어가 버리는 경우도 있으니 유의해 주세요


주의 할 점은 적이 중앙을 장악하고 있을 경우 상당히 위험해 질수 있습니다


맵리딩을 통하여 적의 위치를 예측하고 사용해 주세요.

 

2.


난이도 ★ 실용성 


4,5번 타워 쪽에서 담벼락을 넘어서 찍는 레퀴엠 입니다. 코너때와 마찬가지로 위치 잡으시고 에임 쭉 올리셔서


찍으시면 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타워속에 적이 많으면 후상황이 안좋을 수 있습니다.


3.


난이도 ★ 실용성 


언덕을 뛰어넘는 레퀴엠입니다. 목유니크 없이 사용 가능하며, 언덕 위에서 찍을수도 있지만 


적에게 위치를 보이지 않는 다는게 장점입니다.


4.


난이도 ★ 실용성 


타워쪽에서 중앙으로 나가려는데 적이 봉쇄하고 있을 경우 통째로 넘어가서 적 원딜을 찍는 레퀴엠입니다. 


앞에서 맞고 있는 탱커의 시야를 이용해 적 원딜 위치를 파악하는게 중요합니다.

5.


난이도  실용성 


이 쪽에서 한타가 벌어 졌을 경우 적이 저를 볼 수 없는 위치에서 쓰는 레퀴엠입니다. 목걸이 유니크 없이도


되지만 있는 편이 좀더 여유롭게 쓸 수 있습니다. 주의 하실 점은 상자와 너무 딱 붙어 있으면 넘어가 지지


않습니다. 


6.


난이도  실용성 


같은 위치에서 좀더 어려운 레퀴엠입니다, 목걸이 유니크를 반드시 찍은 상태여야 하며 각도를 잘


계산 하셔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 잘못할 경우 상자위에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7.


영상소스가 안남아 있어서 제가만든 매드무비에서 뜯어왔습니다 (...)


난이도  실용성 


2단상자 올라가기 + 하단판정을 이용한 레퀴엠 입니다. 목걸이 유니크 없이도 되고


아예 넘어갔을때는 언덕쪽에 적이 있을 경우 많이 위험하지만 이렇게 찍으면 후상황이 훨씬 좋습니다.


8.


예시로 상자위에 안올라고 그냥 넘어가면 이런일도 발생 할 수 있습니다. 


9.


난이도  실용성 


한타가 자주 벌어지는 지역이죠, 목걸이 유니크 없이도 가능하고


아군 탱커가 저 좁은 구역에서 맞고 있을때 써주시면 됩니다.


10.


난이도 ★ 실용성 


2단 상자 위에 올라가서 낙템페스트를 쓰는 레퀴엠 입니다. 


난전일때 가끔 쓰는데 실용성은 낮고 y존 쪽에 적이 많으면 봉인해주세요 (..)



이제부터 진짜 적은 예상도 못하는 곳에서 찍는 레퀴엠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저도 영상소스가 몇개 없어서 친선전에 가서 찍은게 많습니다. 목걸이 유니크가 

필수적으로 필요하고


실전에서 쓸려면 많은 연습이 필요합니다. 


11.


난이도  실용성 


타워를 치고 앞에서 탱커가 시야를 본다 가정했을때 중간 골목에 있는 적을 찍는 레퀴엠입니다. 에임이


조금이라도 왼쪽으로 가면 그대로 번지 되므로 유의 하셔야합니다. 


기둥위로 올라가서 낙 템페스트를 쓸 수도 있습니다. 


12.

난이도  실용성 


적 원딜이 기방을 하고 있을때 골목에서 찍는 레퀴엠 입니다. 난간위로 올라가기 때문에 후상황이 좋고


적 원딜이 예측 할 수 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13.


난이도  실용성 


적 원딜이 타워속에서 깨작 거릴때 쓰는 레퀴엠입니다. 삑하면 바로 옆에 꽂히거나 미끄러 져서 찍히기 

때문에 많은 연습이 필요합니다. 2번 타워에서는 후상황이 너무 안좋기 때문에 쓰지마시고, 

1,3번에서 적 원딜 한 두명이 기방 할때 쓰면 좋습니다. 




실전에서 쓰면 이런 느낌입니다.


거리를 좀더 좁히면 목걸이 없이도 가능합니다.




14.



난이도  실용성 


적진 부근에서 한타가 벌어지고 탱커가 앞에서 적 탱커랑 대치 했을때 딜을 넣으려고 밖으로 나온 


원딜들을 찍는 레퀴엠입니다. 마찬가지로 난간에 찍기 때문에 후상황이 좋습니다. 


주의하실점은 목걸이 유니크 없이 쓰거나 위치를 잘못 잡으면 그대로 떨어집니다.


15.


난이도  실용성 


중앙을 적이 장악하고 있고 탱서폿이 옆쪽 시야를 잘 봐서 경우 쓰는 레퀴엠입니다. 


그냥 먼저 쓰시면 다이브로 죽기때문에 탱커가 중앙으로 진입 했을때 사용해 주세요. 




탱서폿이 시야 안보면 그냥 이렇게 찍으시면 됩니당 



16(마지막).


난이도  실용성 


라인 자체를 뛰어넘는 레퀴엠 입니다. 트루퍼가 저런 위치에 떴을때 중앙 라인을 밀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dt 하향 전엔 저기서 dt 를 꽂으면 적위치가 보였으나 하향 이후 보이지 않기때문에 탱커가 어그로를


끌어줘야 합니다. 그리고 적 시야에 보여도 괜찮습니다. 저기로 넘어 올줄은 아무도 예상 못합니다ㅋㅋㅋㅋ





범위는 생각보다 넓습니다. 





주의하실점은 에임을 그냥 높인다고 되는게 아니라 이미지처럼 에임이 난간이랑 접하도록 쓰셔야 합니다 .




목유니크가 없거나 에임이 안맞으면 이렇게 되버립니다 (...)


+ 보너스





마치면서


일반적인 제레온 공략은 루나플래시님, 조커팀님, 환수님등 많은 분들이 쓰셨지만 레퀴엠을


직접적으로 조명한 공략은 없는 것 같아서 쓰게 되었네요,


이 공략으로 제레온을 하시는분들이 한분이라도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지난번에 팬게에 제레온 매드무비를 올렸었는데 아쉽게 오싸를 못갔었습니다 ㅠ


한번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youtu.be/hPHqfBPwQRI




3줄요약


1. 홍길동처럼 레퀴엠쓰세양

2. 근데 시야 없이 쓰면 다이브 됨

3. 매드무비 꼭보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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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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