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가] 2022H 세컨드 시즌 사전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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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PHERS
2022-06-02 18:20:19
(06.08 추가) 안녕하세요, 사이퍼즈입니다.
내부 테스트 진행 및 피드백 수용 결과, 다음 사항이 추가 변경됨을 안내 드립니다.
-. 트루퍼 광폭화 인지 개선 및 패턴 수정
ㄴ광폭화 공격 대상 탐지 범위가 감소됩니다. (1300 → 1100)
ㄴ트루퍼가 생성된 위치에서 일정 거리를 벗어났을 때 원래 위치로 돌아오는 기준 범위가 감소됩니다. (1300 → 1100)
-. 벨로스
ㄴ 볼티지 드라이브
스킬 사거리 내에 공격 대상이 있을 때에만 발동하도록 변경됩니다.
플레이어 및 공성전 APC 캐릭터들 대상으로만 사용하도록 변경됩니다.
* 트루퍼 처치, 통신기 및 스킬을 통해 소환되는 APC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 포지션 및 캐릭터 밸런싱
ㄴ 자세한 내용은 6월 9일 업데이트 노트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지난 4월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된 이후, 날씨 또한 함께 풀려
따뜻한 봄을 지나 초여름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일교차는 여전히 크지만
능력자 여러분들이 건강하시길 바라며, 2022H 시즌이 시작된 지 약 3개월이 지남에 따라
퍼스트 시즌을 지나 세컨드 시즌의 시작에 적용될 업데이트들을 안내하려 합니다.
* 본 매거진은 업데이트 전 이해를 돕기위한 자료로, 실제 업데이트 시 변경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2022H 시즌 전장 개편에서는 주요 오브젝트들의 리밸런싱, 트루퍼 버프 추가, 포지션 버프 밸런싱이 이뤄졌습니다.
전장 개편 이후에는 능력자 여러분들의 플레이 패턴 변화와 동향을 살폈고, 크게 두 가지의 의견이
두드러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 센티넬, 철거반의 조정을 통한 전체적인 코인 수급 하향 조정에 따른 포지션별 성장 속도 변화
-. 트루퍼 광폭화가 교전 양상의 변화를 가져왔으나 변수에 따른 유저들의 스트레스 증가
2022H 전장 개편을 통하여 저희는 경기 내에서의 전체적인 코인 수급량을 줄이고 트루퍼 광폭화 및 트루퍼 처치 버프 패치를 통하여 이전의 과한 기지 방어전 양상에 변화를 주려 했습니다.
이러한 시도는 초중반 교전에서 불리한 위치를 가져갔던 팀이 장기간 대치를 통하여 성장한 뒤 한 번의 한타를 통해 경기의 승패를 결정짓는 소위 '만렙전'을 막는 의도에 어느 정도 부합하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하지만 트루퍼 광폭화의 경우 중후반 한타에서 트루퍼가 영향력을 과하게 발휘한다는 부작용과 선공을 가하지 않는다는 전제를 가졌던 중립 몬스터가 선공을 가하게 될 경우 전장에 임의적인 요소가 추가 되어 능력자 여러분들에게 부정적인 경험을 드리는 경우도 발생하였습니다.
같이 진행되었던 포지션 버프 개편의 경우, 전장 개편과 더불어 기존에 낮은 채용률을 보였던 포지션 버프들이 채용되기 시작했고, 정형화되지 않은 팀 조합을 보여주는 등 전략에 있어서의 다양성이 늘어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특정 포지션 버프들의 조합이 해당 포지션이 추천 포지션이 아닌 캐릭터들에게 과한 효율을 보여 특정 포지션의 캐릭터들이 상대적으로 약세를 띄는 모습 또한 보였습니다.
트루퍼 광폭화 패치는 경기에 큰 변수로 작용하던 만큼 많은 피드백과 의견이 제시되었습니다.
이에 트루퍼 광폭화를 삭제하지는 않되, 트루퍼 광폭화 및 트루퍼의 공격 패턴을 개선하여 광폭화에 대응 가능하게 하면서 기존의 '트루퍼를 사이에 둔 채로 장기간 대치'하는 것을 막는 기능은 계속 수행할 수 있도록 하려 합니다.
-. 트루퍼 광폭화 인지 개선 및 패턴 수정
ㄴ 트루퍼가 광폭화에 돌입 시 공격 대상을 탐지하는 범위가 원형으로 표시됩니다.
ㄴ 트루퍼가 광폭화에 돌입 시 미니맵 상 트루퍼 아이콘 모양이 붉게 강조됩니다.
ㄴ 트루퍼가 공격하려는 대상의 몸에 화살표 마크가 표시됩니다.
-. 벨로스
ㄴ VRS 미니건
스킬 사용 시 시작 지점을 중심으로 벨로스의 공격 각도가 고정됩니다.
공격 대상을 탐지하는 각도가 감소됩니다. (200도 → 80도)
스킬 사용 중 공격 범위 내에 대상이 있으면 화살표 마크가 밝게 빛납니다.
스킬 사용 중 탄환을 발사하는 이펙트가 더 잘 보이도록 개선됩니다.
공격 대상이 좌우 공격 각도를 벗어날 경우 바로 스킬을 종료합니다.
스킬 종료 시 후 딜레이 모션이 추가됩니다.
ㄴ 볼티지 드라이브
스킬 사용 시 무적 유무를 알아보기 쉽게 하얀 외곽선 이펙트가 적용됩니다.
돌진 직전의 선 딜레이가 0.3초 증가됩니다.
맵의 특정 구간에서 스킬 사용 시 이동 모션이 반복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벨로스EX
ㄴ 기본 공격
스킬 사용 시 공격 대상을 향한 화살표 마크가 밝게 빛납니다.
ㄴ 오비탈 캐논
스킬 사용 시 무적 유무를 알아보기 쉽게 하얀 외곽선 이펙트가 적용됩니다.
-. 사이어스
ㄴ 기본 공격
스킬 사용 시 공격 대상을 향한 화살표 마크가 밝게 빛납니다.
※ 현재 내부 개발 및 테스트 진행 중으로, 실제 업데이트 적용 시 일부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본 영상은 이해를 돕기 위한 영상으로, 업데이트 시에는 변경 사항이 있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다음으로는 공식전 시스템에 관련해 한 가지 이야기를 드리려 합니다. 바로 '휴식 점수'로, 휴식 점수 시스템의 의도는 공식전 플레이를 통해 특정 RP를 달성한 유저들이 휴식기를 가지고 돌아왔을 때 차감되었던 RP를 빠르게 복구하여 자신의 실력대에 맞는 티어로 복귀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하기 위함이었습니다. 그러나 2022H 시즌 이전부터 특정 RP 구간대에서 의도적으로 휴식 점수를 누적하는 것을 반복한 뒤 시즌 후반에 휴식 점수를 활용하여 RP를 획득하는 현상이 제보됐습니다.
이는 휴식 점수 시스템의 의도와 명백히 어긋나는 행위로, 9일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에이스 이상의 상위 티어에서는 기 보유한 휴식 점수가 경기 결과에 반영되지 않도록 변경해 휴식 점수의 남용을 막으려고 합니다.
-. 에이스(2800점) 이상의 티어에서는 휴식 점수 시스템이 동작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ㄴ 에이스 이상 티어의 플레이어가 휴식 점수를 가지고 공성전을 플레이해도 휴식 점수는 반영되지 않습니다.
해당 플레이어가 조커 이하의 티어로 강등될 경우, 휴식 점수는 정상적으로 반영됩니다.
에이스 이상 티어에서 7일 이상 공식전을 플레이하지 않을 시, 휴식 점수가 쌓이지 않고 RP를 잃게 됩니다.
한편 이번 2022H 시즌에도 퍼스트 시즌의 종료에 맞춰 티어에 따른 프로필 프레임이 지급될 예정인데요.
해당 프로필 프레임은 영구 소장이 가능하며 세컨드 시즌이 시작되는 시점의 티어에 따라 지급됩니다.
또한, 2022H 시즌의 종료 시점에는 프로필 아이콘이 지급될 예정인데요. 이 점 함께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6월 9일 정기점검 시점의 RP를 기준으로 골드 티어 이상을 기록 중인 플레이어에게 티어별 프로필 프레임이 지급됩니다.
-. 2022H 시즌 종료 시점에 맞춰 아래 기준에 부합하는 플레이어에게 프로필 아이콘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6월 9일 점검 중으로 지급되는 프로필 프레임들입니다.)
(2022H 시즌 종료 시 지급되는 프로필 아이콘들입니다.)
세컨드 시즌 사전 안내 매거진에서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며,
<이외에도 매거진 초반에 언급하였던 전장 개편에 따른 특정 포지션과 캐릭터들의 강세 및 약세 현상에 대해서는
계속 주시 및 방향성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메타의 변화에 따른 강세 전략 및 선호 캐릭터가 등장할 수 있으나
지나치게 특정 포지션 및 캐릭터들이 소외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 게임의 속도를 유지하면서
전장의 균형을 맞출 수 있는 캐릭터 밸런싱을 준비 중에 있으니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현재 메타에서 강세를 보이는 캐릭터에는 대표적으로 여행자 릭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