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윌라드]누군가의 길잡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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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제라토 [58급]

2012-12-31 10:30:56

 

 

 

일단 글을 작성 이유부터 밝혀보자면

 

사실 윌라드란 캐릭터 자체가 원거리특성이기에 공략이란 부분이 좀 한정적이라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어느정도의 테크닉을 익힌다면 거기에서 더 나아가기 위해서는

 

원거리 캐릭터의 운용법자체를 익히는것이 더욱 도움이 된다고 봅니다.

 

 

그럼으로 이 글의 작성요지는

기존의 있던 윌라드의 틀을 깨거나 새로운 방식을 전달하기보다는

 

기존 분들께서 올려주신 글을 통합하고 수정하며,

새로 윌라드를 접하시려는 분들 혹은 누군가에게 [길잡이]로서의

 

역활이 되었으면해서 적어봅니다.

 

중복되는 부분이 많을 수 있다는걸 가만하시고....

혹시나 새로운 무언가를 알아가시길 바라면서 작성 시작합니다.

 

※ 영상은 이상하게 업로드가 안되서 링크로 했습니다.

 

그리고 제 랭킹은.. 이번시즌은 별로 하지를 않아서 패스하고

1000판 플레이로 인해 경험은 충분하다라 자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모든 부분이 지금 당장 실험으로 작성된게 아니라서 조금 이상할 수 있으니

이상하다 싶은부분은 많이 지적해주세요.

 

※ 타 공략의 링크를 이용한 이유는 제가 일일이 만들어서 새로 올리는것보다는

차라리 기존에 이미 인증받은 자료를 다시 한번 언급함으로서 포인트를 좀더 두시는방향이

더욱 이득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공략 방법

 

 

현재 하향론이 거론되는 상급 캐릭터이며

 

처음 접하시는분들은 솔직히 강력한 데미지를 많이 좋아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딸려오는 선딜이 좀 아쉬운 캐릭터입니다.

일반적인 원캐릭은 스킬이 존재한다면 가능한 그 스킬을 이용한 전투가 기본이라 봅니다.

 

하지만 윌라드는 특성때문에 반강제적으로 [평타]의 사용이 요구되기도 합니다.

 

자세한건 아래에서 다루기로하고

 

간략하게 윌라드의 장단점을 정리해보자면

 

 

장점 : 장애물의 영향을 덜 받는 스킬, 강력한 데미지, 최상급서포트기, 매즈기보유, 상급 회피기

 

단점 : 근거리에 취약, 선딜 

 

 

 

 스킬을 자세히 분석하며 그 응용방식을 서술하는 식으로 작성하겠습니다.

 

 

 

. 감전(디버프)

 

평타와 구형번개(2,3차 데미지) 로만 스택을 쌓을 수 있으며

 

그 자체만으로는 효과가 없습니다.

 

낙뢰와 사슬번개, 천둥벼락의 데미지

 

그리고 사슬을 이용한 매즈기(스턴) 사용여부

 

천둥벼락의 추적속도에 큰 영향을 줍니다.

 

 

보통은 1감전만으로도 데미지가 10%이상 증가하기에

 

구형번개 or 평타의 1차적 사용이 많이 필요합니다.

 

상대방 윌라드가 쌓은 스택은 아군 윌라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ex : 상대가 3감전시킨 트룹에게 데미지및 스턴 가능)

 

 

. 전기충격(평타-L)

 

가장 기본적인 기술로서

원거리 평타중에서는 나쁘지 않은편입니다.

 

보통의 평타는 견제 혹은 타기술의 쿨타임시 많이 사용합니다만...

 

윌라드는 감전이란 특성으로 인해 평타가 많이 요구됩니다.

 

또한 전체적인 기술 선딜이 길기때문에 상대의 기술 캔슬용으로는 평타가 더 좋다고 판단합니다.

 

 

일반적으로 들어가는 형식은 1대상에게 최대 2타의 데미지입니다.

(감전은 1회만 적용됩니다.)

 

그리고 2줄기의 사거리는 좀 다른대요.

 

~6.5칸까지가 2타의 최대사거리

6.5~7칸미만이 1타의 최대사거리입니다.

 

 

. 낙뢰(주력기-Shift+L)

 

사이퍼즈 캐릭터의 주력기라 하면 보통 R이나 L+R인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윌라드의 경우에는 R이나 쌍클릭을 뛰어넘는 다운기가 있습니다.

 

 

낙뢰가 주력기라 불리는 이유는

 

1. 기본데미지 자체가 높다.

2. 감전상태에서는 최상위 데미지가 나온다.

3. 장애물을 일부 무시가능하다.(+ 타격범위가 넓다.)

4. 쿨타임이 빠르다.

 

정도가 있습니다.

 

 

낙뢰의 사거리는 약 6.5칸 정도 로서

평타(2타)와 비슷한 사거리이므로 어느정도 평타에 의한 넉백 부분만 커버한다면 무난한

평타-낙뢰 로서 순간딜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장애물 넘기는건 일반적으로 많이 알려졌기에...

여기서 사진 올리고하면 분량만 길어지고 보기좀 그래서 링크 달아놓을께요.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tip/topic/691931

 

사실 윌라드 장애물 넘기는 거에는 쉬운 이유가 좀 있습니다.

 

 

그건바로 이 타격범위입니다.

 

감전추가데미지(소경직)은 파란 범위까지 적용되며

 

실질낙뢰 데미지는 거의 2칸만큼의 타격 범위가 있습니다.

 

이로인해 적당히해도 낙뢰는 장애물을 넘겨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상태가 되버려습니다.

 

※ 지금 데미지와 범위가 전체적으로 좌측이 부실한 부분이 있습니다.

 

 

. 구형번개(서브딜링기 - R)

 

구형번개는 낙뢰와 흔히 쓰이는 서브딜링기입니다.

 

범위는 약 1.3칸정도까지 적용됩니다.

 

총 3번의 데미지 판정이 존재하며(구형이 타격되고 정해진 시간별로 3타격이 들어갑니다.)

 

2,3타의 경우 다운판정과 더불어 감전상태가 부여됩니다.(합쳐서 최대 2회)

 

구형번개는 낙뢰처럼 장애물의 영향을 덜 받습니다.

하지만 포물선 형태란 점에서 낙뢰보다 조금 이용하기가 까다롭습니다.

 

대신 상승 높이축이

 

 

이 부분에서 까지 적용되는 수준이기에 큰 무리는 없습니다.

 

유일한 구형번개의 문제점은

[범위]입니다.

 

흔히들 구형번개의 장점은 [범위]라 말씀하시는데..

 

전체적으로 보자면 장점입니다만... 부분적으로 보면 문제점이 있습니다.

 

 

 

 

구형번개자체의 범위는 넓습니다만

1차적인 데미지가 상당히 좁은 범위입니다.

 

그렇기에 실질적으로 직격타정도가 아니면 1차범위는 흔하게 안들어간다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게 큰 문제점이 아닌이유가..

 

1차적 데미지의 특성은...

없습니다.

 

감전 상태를 부여하지도 않으며

딱히 판정이 좋은것도 아니고

데미지또한 지금 저 상태에서 12정도의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다른 2,3차에 비하면 사실 의미가 없기에...

큰 문제점은 아닙니다.

 

 

. 사슬번개 (매즈기&서포터기 - L+R)

 

사슬번개. 윌라드를 상급 서포터특성으로 만들어주는 어쩌면 사기 스킬 중 하나입니다.

 

사슬번개의 특성을 정리해보자면

 

. 최대 3대상 타격

. 3감전 대상 스턴

. 약 3초동안 7타격

. 누적데미지 최상급

. 공간발화에 필적하는 사거리

. 오브젝트 연쇄가능

 

입니다.

 

우선 사슬번개는 감전 상태에게 데미지+매즈기를 넣을 수 있습니다.

 

감전스택수(1~3)에따라서 데미지가 달라지는듯 하며

 

3감전 대상(붉은 오라) 타격시 100% 스턴을 걸 수 있습니다.

 

 

또한 누적데미지는 윌라드 기술중 가장 높은 편이며

 

사기급 사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3023067

조개사냥님의 연쇄 팁.

 

생각보다 사용하시는분들이 적습니다.

윌라드의 사슬번개의 유일적으로 오브젝트를 공격용(사거리 증폭용)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8칸 이내의 최대 3대상에게 데미지를 주는 형식이 아닌.

 

8칸 내의 대상을 중심으로 일정거리(사슬 연쇄거리) 대상을 차례대로 데미지를 줍니다.

 

단, 이때 모든 연쇄대상에는

상대캐릭터, 트룹, 립 뿐만 아니라

자동차, 상자, 성채, 서릿발, 철거반, 센트리와 같이 오브젝트는 전부 연쇄됩니다.

 

 

. 천둥벼락(궁극기 - E)

 

윌라드의 최대시전시간을 자랑하시는 천둥벼락입니다.

 

사용중 슈퍼아머는 없으며

 

스킬이 나타나고 1차적인 데미지가 바로 적용되어

사기적으로 사용됩니다.

 

특정 지역에 3줄기의 번개를 시전합니다.

(번개의 최대 이동거리는 5.5칸)

 

6초동안 7번정도의 타격을 가합니다.

(초기생성시에만 1타격이 더 들어가기도 합니다.)

 

1줄기당 오직 1대상을 공격합니다.

 

감전대상에게 추가데미지와 동시에 추적속도가 상승합니다.

(1감전과 3감전 추적속도는 차이가 없어보입니다.)

 

 

구역장악기 중에서는 거의 최상급 기술이라 생각됩니다.

 

사슬과 연계해서 사용 하는 형식이 많이 쓰이며

 

 

좁은 지역일수록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뇌보법

 

윌라드의 상급 회피기로서

클릭으로 2번의 이동이 가능합니다.

(발동~이동중 슈아, 단 선딜이 좀 김)

 

1차 이동 - 2.4칸

2차 이동 - 2.6칸

 

1차 이동방향과 2차 이동방향은 독자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후, 좌, 우 3방향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뇌보법 응용 영상>>

 

 

단순하게 일반 지형은 이런 이용이 가능하며

 

 

출처 : 지동원님의 글

이와 같이 난간 타기도 가능합니다.

 

 

 

 

일단 유니크의 옵션을 중심으로 작성해봅니다.

☆부분은 어디까지나 제 세팅기준에서 말씀드립니다.

 

 

 

 

EP에 대해서 언급해보자면...

 

EP와 SP의 차이는 사실 스탯과 무게(둘다 EP가 큼)

라기보다는 [오라]라는 부분때문이라 봅니다.

 

EP는 자신을 제외한 2명이상 필요하며

SP는 자신 혹은 자신을 제외한 1명 까지만 허용합니다.

 

흔히들 SP가 올리기에 부담이 없다 하십니다만...

 

윌라드는 혼자 다니기에 좀 부담되는 캐릭터입니다.

회피기가 존재하지만 그거 하나 믿고 행동하기에는 좀 위험하며

딱히 암살형이라기 보다는 아군과 함께 팀플레이 위주의 플레이가 적합하다 봅니다.

 

그렇기에 EP의 사용자체는 윌라드에게 큰 문제가 없을꺼라 봅니다.

 

가장 중요한건 자신의 플레이가 팀과 함께이냐

조금 독립적이냐가 포인트 같습니다.

   

장갑 : 일렉트릭 토쳐 - 구형번개 공격속도 10% 증가

저는 3장갑을 거의 가지않기에 실질적인 효과를 거의 보지 못했습니다만

사용하신분들이 대부분 확실히 효과는 좀 있다라 말씀하십니다.

 

개인적으로 어차피 3장갑이라면 극후반 아니면 극딜러이실테니

조금이라도 빠른 공격속도란 점에서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런게 아니라면 FA나 SP EP와 같이 초반 템으로 안정적인 성장이 좋아보입니다.

 

RA도 좋지만 가급적이면 [레어]를 추천해드립니다.

 

☆ SP/EP 장갑 > FA 장갑 >유니크 > RA레어 > 그외

 

 

모자 : 그랜드 듀크 - 감전상태 대상에게 낙뢰 추가공격력 15% 증가

 

기존의 10% 특성과 겹쳐서 나타나며 결과적으로 25% 추가데미지가 적용됩니다.

 

(낙뢰는 추가데미지가 따로 적용되기에 추가데미지만 크리티컬이 터질 수 있습니다.)

 

 

그외 추천해드리는건 이속모자와 치명이 높은 모자를 추천해드립니다.

(시야모자의 경우에는 기술사거리는 증가하지않지만, 조금이라도 안정성이 증가함으로 괜찮다 봅니다.)

 

☆그랜드 듀크 >> 치명 높은 모자 = 시야모자

 

상의 : 블래스트 슈트 - 구형번개 공격범위 10%

 

개인적으로... 비추천드립니다.

구형번개의 범위는 1.3칸 이며 10%를 가만해도 1.43칸 실질적으로 적용은 되는듯하지만...

미미합니다. 더욱이 3셔츠를 다 샀을때기준이기에 개인적으로 FA정도를 추천해드립니다.

 

공격형이시라면 FA

적당한 밸런스시라면 EP/SP 혹은 FA를 추천해드립니다.

(EP의 경우 FA보다 약 50원 싼 값으로 약간의 체력을 더 얻습니다.)

 

RA는 레어라도 조금 고민해보시는걸 추천해드리며

(FA는 RA에 비해 100원정도 더 투자하여 약 300정도의 체력을 더 얻으실 수 있습니다.)

 

유니크는... 껴줄꺼 없을때 껴보는건 어떨까 추천합니다.

 

☆ FA EP SP > RA >=유니크

 

※ 구형번개 임팩트의 경우 공격범위 9%의 효과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 상의유닉 3개를 다 사신다면 1.5칸정도의 범위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허리 : 청천벽력 - 낙뢰사거리 8% 증가

낙뢰의 현재 사거리 6.5칸이며 대략 7칸정도로 증가.(0.5칸 증가)

 

유일한 단점이라면... 허리인만큼 밸런스를 타시더라도 조금 나중에 올릴꺼라 예상되기에

자주 사용하시다보면..

초반에는 최대사거리 부족이라던가

후반에는 최대사거리 이용X 하는 현상정도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그외에는 초반에 허리를 가시는게 아니시라면

RA외 적당히 껴주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바지 : 스틸레토라 - 번개사슬 시간 6%증가

현재 사슬번개는 7타격이며 이 타격계수가 1증가합니다.

 

딱히 말이 필요없는 무난함이랄까요?

 

방윌라드시라면 RA도 조금 고려해보셔도 좋겠고

그외에는 다른걸 추천해드립니다.

 

신발 : 라이트 블리츠 - 번개사슬 연쇄거리 7%증가

주의하실점은 사거리가 아닌 연쇄거리입니다.

이 유닉의 경우 그랜드듀크 이전에 꿀유닉이라 불리었습니다.

(당시에는 더 높은 증가폭)

 

뭐.. 지금도 꿀유닉은 변함없고요.

 

단지 알아두실점은 연쇄거리이니

괜히 사슬써놓고 왜 8.5칸 안되냐고 궁시렁되시면 안됩니다.

(사거리 증가를 원하신다면 사슬번개임팩트를 사용하세요. 8->8.72칸)

 

신발이기에 RA도 나쁘지 않습니다.

 

목걸이

이 부분은 하나 정하고 가자면... 공격킷과 조합을 맞춰야합니다.

 

대게 흔히 추천해드리는건

 

근엄한 오너(치명, 이속) + 파이크(공격킷)

- 기본 치명은 좀 낮지만 도핑쿨 타임시기에도 안정적인 치명이 확보됩니다.

 

무정한 오너(공격, 이속) + 멜츠크리민II(치명킷)

- 도핑상태에서 무난한 치명이 나오기에 회피자체는 크게 걱정안됩니다. 대신 데미지가 조금 낮습니다.

반대로 도핑을 안하시면... 치명이 115단위까지 떨어지는수준이라서.. 도핑조절을 잘 하셔야합니다.

 

L1(공격, 치명) + 넬스크리민(공격, 치명)

- 이속이 좀 느려도 좋다하시는분들, 혹은 후방 유지를 잘 하신다면 추천해드립니다.

이속이 460수준까지 떨어지며, 대신에 공격과 치명이 안정도를 큰폭으로 늘렸습니다.

 

 

특수킷

 

보통 많이 쓰이는건 레이더 와 사슬번개 임팩트 정도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제가 최후방이니 최소한 시바로부터 위협을 견제하고자 레이더를 항시 착용합니다.

 

레이더의 경우에는 보통 시바나 웨슬리 지뢰정도가 아니면 구매자체를 안하기도 하죠.

하지만 레이더는 애매한 부분이 되버렸습니다만... 만약 레이더가 없다면?

 

천둥벼락 맥시머의 경우 천둥벼락의 범위를 약 6칸정도로 만들어주며

 

사슬번개 임팩트의 경우 사슬번개의 사거리를 약 8.7칸까지 확장시켜줍니다.

 

분명히 집을건 사슬의 사거리는 거의 사기수준에 이른다는겁니다만

문제는 이게 사슬뿐이란겁니다.

 

낙뢰는 유닉을 올려도 7칸이며

구형도 사슬만큼은 힘든 수준입니다.

 

그렇기에 추노 or 장거리 아군서포트 형태가 아닌이상 실질적인 범위부분은 큰 혜택을 얻기 힘듭니다.

(연계거리는 증가X)

 

결과적으로 3초동안 얼마나 더 멀리 공격하냐인것이죠.

 

그렇기에 전 차라리 천둥이 좀더 득이 아닐까 싶습니다.

 

 

 

예외적으로 앨리셔 통신기와 DT가 있습니다.

두 아이템을 써본적이 없어서 효율은 모르겠지만

단순하게 경험으로 말씀드리면 괜찮다라 봅니다.

 

앨리셔 통신기는 다가온 근접 캐릭에게서 거리 벌리기가 힘들때

2:1이라는 좋은 상황을 만들며 때로는 전체한타에서도 큰 힘을 발휘합니다.

 

DT의 경우에는 시바자체는 견제가 조금 힘들지만 대신

다른 캐릭터의 뒷치 형태의 공격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통신기 부분은 솔직히 너무 플레이타입을 타기에 가능한 가장 맞는걸 고르는게 좋다라 봅니다.

 

 

장식구링

 

낙뢰링

 

얼마전 글에 의하면 가격대비 성능(가성비)는 2링이 최고 효율이라 했습니다.

하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가격대비. 기회비용을 고려하여 조금이라도 더 높은 데미지를 높이는건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그렇기에 저는 윌라드의 주력기술만큼은 4링도 충분히 좋다고 봅니다.

 

반면 버프링을 비추천드리는 이유는

버프링은 가격대비 성능이 조금 떨어집니다.

 

윌라드 낙뢰 쿨타임은 4초 정도로 사실 긴편이 아닙니다.

 

분명히 언커먼링의 경우에는 풀콤보를 넣는다면 순간폭딜을 만들 수 있고

레어 쿨감링의 경우에는 단기적으로 더 많은 횟수의 낙뢰를 사용이 가능합니다만.

 

전체적으로보면 그 기회는 3번입니다.

 

그래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가급적이면

[링을 올리는 타이밍]이 부족하시다면 돈낭비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궁극기나 스킬 쿨타임이 길다면 짧은시간에 1번이라도 더 사용하지만...

 

쿨타임 4초이기에 사실 다른기술과 사용하고 뭐하고 하면 시간적 여유가 좀 남기에...

 

☆ 4링 > 2링 = 기본3링 > 버프링

 

구형링

 

4링보다는 2링을 추천해드립니다.

4링을 2개이상 사용하기에는 돈적인 부담이 좀 되고

구형번개는 2링정도만 되어도 립이나 그외 부분에서 딜링이 괜찮다 봅니다.

(조금이라도 더 많은 데미지를 원하신다면 4링 괜찮습니다.)

 

그외 링은 낙뢰와 비슷한 이유로 비추천드립니다.

 

☆ 2링 > 4링 > 기본3링 > 버프링

 

 

사슬링

 

사슬의 경우에는 2링을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사슬을 조금 고려해보자면

 

데미지는 확실히 낙뢰보다 높습니다.

반면 그만큼 지속시간이 길기에 위험도도 높습니다,(물론 사거리로 어느정도 커버는 됩니다.)

 

풀 유닉 상태를 기반으로 (낙뢰 추뎀15%, 사슬 지속시간 증가)

낙뢰 4링의 경우 2000정도의 데미지가 나오며(감전상태)

사슬 2링의 경우 2300정도의 데미지가 나옵니다.(감전상태)

 

결과적으로 데미지 면에서 4링을 끼면 약간의 이득은 있겠지만

차라리 그 돈으로 장비라도 하나 더 사서 끼면 그게 더 이득이 아닐까 싶습니다.

 

12초의 쿨타임을 가지고 있기에 버프링을 잘 이용하시면 2번까지 쓸수 있을까 싶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사슬은 위험부담이 좀 있기에 그만한 가치를 잘 낼 수 있을지도 솔직히 의문입니다.

(언커먼 버프링도 같은 이유)

 

☆ 2링 > 기본3링 > 4링 > 그외

 

 

천둥벼락링 : 선더 고르드마스 - 천둥데미지 90%, 쿨타임-5.88%, 지속시간 30%

 

천둥쿨타임은 110초로서 윌라드 자체 휠업으로 3%감소.

106초정도이며 유닉만 하면 103초

얼추 중복하면 100초정도가 나오는듯합니다.

 

지속시간 증가로인해 7->9스택으로까지 증가하므로 아주 좋다고 봅니다.

 

☆ 유닉 > 4링 > 데미지버프링, 쿨감버프링, 2링

정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궁극기인만큼 빠른사용이 요구되지만... 아주 긴 쿨타임이 아닌만큼 전투 시간만 적절하게 조율해주면

문제는 없다고 봅니다.

 

그리고 2~3명을 대상으로 사용시 데미지링을 적절하게 사용하신다면 그만큼 효율을 볼 수 있습니다.

 

 

뇌보법링

 

언커먼은 비추천드리며

레어의 경우에는 아무래도 사슬 추가데미지붙은 신레어를 추천해드립니다.

 

근데 딱하나 문제점은...

 

무엇을 빼냐입니다.

 

일단 공이든 방이든 낙뢰만큼 좋은 기술이 없기에 이 부분은 뺍니다.

 

그럼 구형, 사슬, 천둥을 많이 사용하는대요...

 

 

사실 보통 사슬을 많이 뺍니다.

데미지면에서는 분명히 좋지만, 그만큼 긴 유지시간이 필요하기에

적더라도 단시간 높은뎀을 위해 흔히 구형을 많이 사용하십니다.

 

더욱이 구형의 경우 링을 안찍고는 극공수준이 아니면 립도 잘 안죽죠...

 

저의 경우에는 구형을 빼고 쓰다가 요새 사슬을 쓰는데..

 

이부분은 윌라드 플레이에 큰 타격점이 될꺼라 보기에

사슬을 빼고 쓰시는걸 추천하고, 다른걸 빼고 써보시는것도 괜찮다고 봅니다.

 

 

잡기링, 평타링

 

스페이스링조차도 조금 고민하고 쓰기에..

사실 이 두개는 비추천드립니다.

 

윌라드의 유일한 근접인 잡기는 타 근접기보다 부담이 좀 있으며...

평타링은 사실 딜링보다도 주로 견제용으로 많이 쓰이죠...

 

 

. 장비트리

 

이 부분은 너무 다양해서 언급하는게 오히려 어느 유저의 플레이에 치명적인 문제점으로 작용이 될 수 있다고 봅니다.

 

그렇기에 가능한 그냥 이 사람은 이렇게 올리는구나 라 봐주시면 감사합니다.

 

순위별로 우선구매하며

상황에따라 방어구를 올립니다.

 

1. 신발

2. 장갑(최대2)

3. 낙뢰링

4. 목걸이

5. 천둥(조금 애매)

6. 모자

7. 구형

 

여기에 상황에 따라서 적절한 셔츠와 뇌보법링을 기반으로 밸런스형태를 유지합니다.

 

보통 최종적으로는 2장갑 2모자 2목걸이 4낙뢰 2구형 2~3천둥을 딜러최종으로 보고

이후에는 극방으로 갑니다.

 

 

윌라드의 기본콤보는

 

평타-낙뢰-구형-사슬(풀타격)-낙뢰 정도입니다.

 

근데 이것보다 가장 집중하실건

 

. 평타 or 구형 -> 낙뢰

. 평타3번 or 구형+평타 -> 사슬

 

이라는 점입니다.

 

이는 조금이라도 더 높은 데미지는 물론이고

사슬의 경우 매즈기를 걸 수 있는 부분이기에

 

정석적인 풀 타격을 넣기보다는 부분적으로 충실하는게 더욱 큰 이득이라봅니다.

 

 

그리고 회피 부분에 관해서 말씀드리자면.

 

우선 맵리딩이 필수적인건 당연하며

 

뇌보법을 잘 사용하셔야합니다.

 

뇌보법의 경우에는 분명히 상급스킬이지만

사용법에 따라서는 그냥 약간의 생존시간을 벌 수 있는 정도입니다.

 

일반적으로 안전구역(베이스나 타워안쪽)으로 이동시에는 큰 문제는 없습니다.

일반 길에서는 [상대의 접근기]를 잘 파악해야합니다.

 

분명 이동거리 5칸이라는 매혹적 이지만 접근기 혹은 누군가의 원거리 기술도 충분히 그 거리가 됩니다.

 

그리고 캐릭터에 따라서는 뇌보법으로 걸리를 벌리고, 구형번개를 투척하는 방식도 좋습니다.

 

딱하나 조심하실점은 [기상 후 뇌보법]입니다.

이게 좀 많이 사용되다보니 요령생기는분들은 적당히 이동루트 뒤에서서 [길막]역활도 하고

조금더 숙련되시는분들은 뇌보법의 선딜시간동안 [잡기]를 시전하여 캔슬시킵니다.

이때에는 나도 같이 잡기를 시전하여, 쌍 무적을 이용하시는 방법도 좋습니다.

 

가장 좋은건 상대가 오기전에 거리를 유지하는것!

 

그리고 좀 다른 형식의 생존기라 말씀 드리자면... 구형번개인대요.

 

구형번개는 일정시간 특정 위치에 남아있기에

임시 지뢰 역활을 할 수 있습니다.

 

접근형 캐릭터가 다가올때(노 원슈아) 자신 아래에 구형을 던지는 형식(혹은 예측 거리에 미리 투척)

그 캐릭터를 다운시키는 or 함께 다운되는 형식으로 유도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만약 자신은 멀쩡하고, 상대는 자신 앞에서 구형에 의해 타격받고 있다면

 

 

<<구형 잡기 영상>>

 

이런형식도 응용이 됩니다.

 

캐릭터 상대하는 법은

캐릭별로 적어두긴했지만... 뭐 별건 없습니다.

 

기본적인건 평타-낙뢰로 인해 경직과 데미지를 유발하는겁니다.

 

가장 좋은건 역시 [거리]를 유지하는 겁니다.

 

 

로라스 - 거리만 유지하신다면 큰 문제는 없습니다.

강투착을 맞는일이 있다해도 큰 접근기가 없기에 거리를 유지하셨다면 덜 문제입니다.

단, 기상 후 뇌보법을 시전할때 잡기대신에 [나선창]을 시전하기도 하며

용성락이 조금 걸리적거립니다.

 

휴톤 - 바야바가 좀 걸리는대요, 이 경우 휴톤을 정면으로 바라보며 평타 혹은 구형을 던져주면 중간에 내릴 수 있습니다. 서든어퍼가 온다하시면 [잡기] 혹은 [구형]을 아래로 던져서 반격 or 더블다운을 유도하시면 괜찮습니다.

 

루이스 - 루이스 경우 조심할건 빙산과 드라이입니다. 빙산의 경우에는 낙뢰보다 0.5칸이 적은 사거리이므로 거리 조절이 필요하며, 드라이에 경우에는 기상 후 뇌보법등을 시전할때 많이 당합니다.

데미지에 따라서는 빙결만 안걸리면 다행이긴하지만... 빙결확률이 아주낮다고는 못하기에...

 

타라 - 의 경우에는 사실 대부분의 기술은 평타로 캔슬시키고 시작 할 수 있습니다.

(공간의 경우에는 보통 1~2타만 맞음)

다만 평타 or 혼불의 경직을 이용하고 그로인해 불놀이나 공간을 시전하는대요...

차라리 공간이상의 거리를 벌리고 장거리 구형으로 시작하는 방식도 있습니다.

 

트리비아 - 조심해야할껀 비행과 더불어 킬힐 정도이며, 박폭을 피할려고 뇌보법을 시전하신다면...

거리에 좀 차이가 있다면 뒤쪽을 추천해드립니다. 뇌보법을 늦게 시전하면 되겠지만

바로 시전하면 박폭 뒤에 몇개에 맞습니다.

 

카인 - 가장 조심해야할건 역시 저격이고요. 다른 기술은 보통 선딜이 길기에 평타로 어느정도 캔슬하면 됩니다.

 

레나 - 보통 금강쇄가 큰 문제입니다. 금강쇄를 빼면 그래도 괜찮습니다. 뇌보법으로 거리를 벌리셔도 좋고, 낙뢰로 뛰어오르기전에 잡아두는방법도 있습니다.

 

클레어 - 블링크를 좀 고려를 해두고 대책을 해야하며, 프리즘을 이용한 지역장악은 엄청나기에 가능한 프리즘영역밖이 좋습니다. 클레징빔의 경우에는 선딜이 길기에 평타를 이용하여 끊고 시작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앨리셔 - 블링크를 이용한 역관광 조심하시고요. 보통 근접에 축빛으로인한 튕김정도가 아니면 상대하는데 큰 문제는 없습니다.

 

다이무스 - 질풍이 보통 2칸정도이니 이 거리 잘 준비하시고요. 위험한건 뇌보법 이후에 들어오는 장작이나 혹은 낙궁정도입니다. 아군에게 심안도를 쓴다면... 평타하나 쏴주세요.

 

이글 - 뇌안도가 가장 큰 문제점입니다. 뇌안도의 경우에는 평타를 쓰지마시고요 구형을 던져주세요.

보통 뇌안도로 제1차 타격을 무시하고 들어오다가 백어택판정에 2타이후가 들어갈 수 있기에

혼자 다운이 됩니다.

 

드렉슬러 - 분열창으로인한 다운과, 기상에 들어오는 나선창을 조심하세요

 

참고로 창병들의 기상창은.. 구형 깔아두시면 또 쓰러집니다.

 

도일 - 다른 기술은 그래도 괜찮은데 슈아가 문제입니다. 이 경우에는 스턴넣겠다고 무리하지마시고 일단 시간 보면서 위치나 안전하면 그때 3스턴을 노려보시는게 좋습니다.

 

토마스 - 평타로 뭘 하시려 하면 안됩니다. 서릿발을 시전한다하시면 바로 뇌보법으로 회피가 가능하며 혹여나 걸리셨다면 고각도를 이용하여 상대방 토마스를 쓰러뜨리세요. (딜링이 된다면 서릿발 부숨 ㄱㄱ) 이것도 사실 토마스 평타사거리 외에서나 좀 가능한...

 

나이오비 - 보통 선딜이 긴캐릭이기에 평타로 경직과 스택을 쌓고 낙뢰로 쏘시면 됩니다.

그리고 방나이오비라면 모를까 보통 공나이오비가 초열쓰신다면 3감전을 무리하게 걸려고 하기보다는 빨리 죽이는게 빠를 수 있습니다.

 

시바 - 뒤치가 가장 문제입니다. 기술을 잡기를 연습하는 방법도 있으며, 가장 좋은건 레이더를 이용하여 맵리딩을 확실히 하는겁니다.

 

웨슬리 - 한발짤아니면 핵이나 지뢰정도만 위협적입니다.

 

스텔라 - 원슈아가 있기에 돌입력이 좀 좋습니다. 괜히 원슈아에 무리하지마시고 조금이라도 거리를 벌려 기술을 빼시는게 좋습니다. 혹은 자기 아래에 구형으로 막는 방법도 있습니다.

 

마를렌 - 가까운 거리는 평타로인해 무력화가 당할 수 있습니다. 폭포수는 발동이 좀 빠르기에 더블다운이 나타날 수 있고요. 발리스타또한 던져놓으면 캔슬이 불가능함으로 발리와 방울가두기를 피하시는게 가장 큰 핵심이라 봅니다.

 

샬럿 - 헤비레인 범위에 들어가시지 않게 조심하시고요.

 

윌라드 - 평타+낙뢰 가 좋습니다. 아님 평타로 그냥 계속 서로 치면서 노는 방법도 있고요.

 

레이튼 - 툭하면 다가와서... 상대하기 더러워요. 그냥 적당히 견제하시다가 빠지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아군이 전자기에 맞는다면 평타를 던져줍니다.

 

미쉘 - 바위굴리기를 조심하시는게 좋습니다. 그외에는.... 다 문제인게 체이서가 걸리셨다면 자리를 피하세요.

아님 사슬이나 평타를 사용하세요 무리한 구형이나 낙뢰는 체이서에 걸려서 실패 할 수 있습니다.

더토는 절대 휠을 돌리면 안됩니다.!

 

린 - 장벽 조심하시고... 최대한 뇌보법으로 스킬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카를로스 - 붙으면 승산없습니다. 백라+제트를 피하시는게 가장 큰 관건입니다.

 

빅터 - 평타+낙뢰도 평타에 씹히기에 사거리 밖에서 농락하는게 좋습니다.

 

히카르도 - 이글과 같은 대처방법을 추천해드립니다.

 

까미유 - 광총걸리면 평타밖에 못하니 자리 피하시고요. 이면충이라면 평타를 날려줍니다.

 

자네트 - 접근기가 아주 상대하기 곤란합니다. 최대한 접근 못하게 견제하는게 유일한 방식..

 

피터 - 입학선물 조심하세요.

 

레베카 - 더킹으로 인한 슈아가 좀 있기에 더킹상태를 제외한 부분에 경직을 주는것이 포인트.

 

아이작 - 눕혀놓으면 후속타를 굴러버립니다. 거리가있다면 레이지런정도는 어떻게 막을수있습니다.

일단 적정거리에서 다운시키고 스페이스를 빼버리는게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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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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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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