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벤트] 헤나투 7가지 팁 + 스페가 깨는 슈아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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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1-03 08:2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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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수님께 혼나기 무서우니 간단한 팁 몇가지와 스페가
깨는 슈아들을 가지고 왔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신캐 팁 공략인데 누누히 말씀드리지만
영상으로 보는 것이 더 한눈에 들어옵니다 영상으로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헤나투 팁에 7가지
https://youtu.be/Zo29xxkk4sM
우선 헤나투의 팁에 관련된 사항입니다 이미 헤나투를 마스터 하셨거나 많이 해보신 분들은
대부분 아실만한 사실들입니다 그 점 유의하시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헤나투 궁딜은 쓰레기다
팁으로 넣어놓을 만큼 아주 중요한 사항입니다
헤나투의 궁극기 딜은 손에 꼽을 정도로 약한 딜을 보여줍니다
물론 딜을 하라고 만든 궁극기가 아닌지라 당연하다고 볼 수 있지만
그렇다면 굳이 링까지 소비하면서 공격력을 늘릴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만랩 기준1600~1800사이로 궁딜 나오는 교수님)
때문에 궁링 대신 스페링이나 평타링을 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페의 경우 쿨타임이 상당히 길기 때문에 스페링을 끼면 쿨타임을
줄이는 것에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2. 궁 쓸 때 허공에 쓰지 말자
보통 헤나투를 처음 하시는 분들이 많이들 하는 실수입니다(실제로 많이 봤습니다)
헤나투 궁의 경우 타겟팅 방식으로 '지정한 방향'으로 정직하게 날아가기 때문에
에임을 끝까지 높이고 쓰면 말 그대로 허공에 자기장이 생기게 됩니다
간혹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고각궁을 쓰시려는 분들이 있는데 절대 안 맞습니다
공중에 떠다니거나 난간에 올라가 있는 캐릭터들이 아닌 이상 맞지 않으니
정확히 에임을 맞추고 쓰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3. 스페를 조심히 쓰자
헤나투의 스페는 근캐 대응력이 약한 헤나투에게 있는 거의 유일한 근캐 대응 스킬입니다
(물론 기상시에 거리가 벌어져 있다면 평타가 SL스킬로 대응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아껴서 조심히 쓰라는 의미도 있지만 진짜 의미는 그게 아니고
간혹 연계해주시려고 스페로 같이 연계하는 헤나투들이 있는데 진짜 불상사가 많이 일어나니
조심해달라는 의미의 팁입니다. 헤나투 스페로 적을 때리면 기상창만큼 멀리 날아갑니다
다운되어 있는 적에게도 맞아서 그만큼 연계도 쉽지만 앵간해서는 연계로는 쓰지 않는게
좋겠습니다 (실제로 쓰는 분들을 많이 봐서 쓰는 팁입니다)
4. 신기한 잡기 판정
신기해서 넣어놓은 팁입니다. 대충 라이언과 비슷한 잡기 방식을 가지고 있는데
조금 다른 점이 있다면 헤나투의 경우 잡기 한후 잡기한 위치에서 상당히 뒤로 이동합니다
때문에 언덕 지형에서 사용했다면 언덕 '밑으로' 내려갈 확률이 높습니다
이것 때문에 생각치도 못한 상황이 많이 발생해서 이 점 참고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5. 쌍클 기절 판정은 1타에 있다
헤나투의 쌍클릭 스킬의 경우 3단계 차징이후 적을 기절시키는 효과가 존재합니다
다만 실전에서 분명 이런 적 있으셨을겁니다
'아니 3단계 차징인데 왜 기절을 안 하지?'
우선 갓겜답게 저도 버그부터 의심했으나 다행히 버그가 아닌 설계입니다
헤나투의 쌍클은 총 2타로 구성되어 있는데 작은 대미지 1타 + 큰 대미지 2타입니다
기절을 위한 조건은 메인 대미지인 2타가 아니라 1타에 맞아야 기절에 걸립니다
다만 이 1타에 맞기 위해서는 정말 머리 위로 정확하게 찍거나 적어도 중심부로 때려야
1타가 들어가기 때문에 기절되지 않는 경우가 많은 것입니다
반대로 2타의 경우 판정이 후하기 때문에 중심부가 아닌 멀리서 맞아도 범위안에만 있다면
맞을 확률이 높습니다. 때문에 대미지는 분명 잘 들어갔는데 기절은 안 들어가는 이유는
1타는 안 맞고 2타만 맞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6. 보호막과 방어력 버프는 별개
교수님이라서 그런지 스킬 자체가 상당히 복잡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밸런스를 맞추기
위함인 것 같은데 우선 복잡할 수도 있는 팁입니다
헤나투의 우클릭 효과는 아시다시피 보호막 + 방어력 버프입니다
하지만 이 버프를 받기 위한 조건은 각각 다릅니다
우선 보호막의 경우는
헤나투가 우클릭을 '시전했을 당시 그 범위에 있던 아군'에게 들어갑니다
만약 우클릭 범위안에 없었는데 나중에 우클릭안에 들어간다면 보호막은 못 받고 방어력 버프만 받게 됩니다. 다만 보호막을 한번 받았으면 우클릭 밖으로 나가도 유지됩니다.
방어력 버프의 경우는
헤나투가 시전한 우클릭 범위내에 들어가 있으면 방어력 버프가 적용됩니다
보호막처럼 시전 당시의 여부와 관계없이 '범위 내에만 있으면' 적용됩니다. 다만 보호막처럼 우클릭 밖을 벗어나도 방어력 버프를 받을 수는 없습니다. 무조건 범위내에 있어야 합니다.
(직접 읽어보시면 더 감이 오실겁니다)
7. 트루퍼, 호자등에 부착 가능
간단 명료한 팁입니다, 부착이 가능한 헤나투의 궁은 적 캐릭터뿐만 아니라
호자나 트루퍼에게도 부착 가능합니다. 물론 트루퍼나 호자의 행동을 예측하는 건
쉽지 않지만 운이 좋다면 재밌는 상황이 일어날수도 있습니다!
(풍문으로는 마를렌 궁에도 부착이 된다카던데 직접 실험해본게 아니라 팁으로 적어드리기는
애매한 것 같습니다 누군가 실험해주겠죠.)
우선 7가지 팁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은 말 많은 스페가 깰 수 있는 슈아 목록입니다 이것까지 다 나열해서 쓴다면
공략게시판이 못 견디고 튕길 확률이 100%라 다 나열은 힘들기 때문에 양해 부탁드립니다
https://youtu.be/3rEiIEAEKuQ
때문에 영상으로 보시는 것을 추천드리지만 간단히 요약해드리자면
레베카의 카운터와 린의 진공, 가시방패
를 제외하고는 앵간한 슈아기는 전부 깰 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EX: 핵펀치, 레오 방패, 피터 궁, 디아나 궁 등등)
제발 게시판 좀 개편해주세요 튕기면 다시 써야하니까 무서워서 작성이 힘듭니다.....
다들 오랜만에 나온 남서폿 헤나투와 함께 즐거운 새해 보내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요! 좋은 일만 가득하길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