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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빅터 세팅/ 궁각 노하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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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시나무고양이 [96급]

2021-04-22 09:5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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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기본적이고 유니크를 사용하는 무난한 세팅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세팅. 약간의 변형 기출 있음.


A.


B.

여기서


장갑 E / S

바지 RA / E / 언커먼

회오리 레그람 / 4링

공격킷 방관+치명 / 깡치명


정도만 서로 바뀐다고 보면 된다.



상대를 가리지않고 무난하게 들고나갈 작정이라면 A를 추천한다.


해당 세팅의 실질적 이동속도


기본 260 -> 480 +220

최대 480 -> 582 +102


신발+링 이속표 ※ 휠업 +8포함



질풍가도 이후 돌개바람 이동속도 표


그래서 얼마나 까지나?


S장갑 착용 시 이동속도 손실분 7% 복구 값


기본적인 이동속도는 최대 값 554로 E유니크가 우수하다.

질풍가도 이후 돌개바람 사용 시 최대 값 대비 377까지 177감소한다.


S 유니크 사용 시 E유니크 대비 377 -> 403으로 최대 27까지 복구된다.



기본적으로 풀 도핑 시 값이며 가속킷 제외 수치는

E 기준 최대 455 공격 시 318 -136저하

S 기준 최대 440 공격 시 329 E 유니크 대비 +21 복구 가능.


파밍을 신경쓴다면 E 돌개바람 이동속도를 신경 쓴다면 S



완벽주의자


사냥꾼의 본능


전장의 열기

체력 75% 이상

몬스터 추가 데미지 +8%

전투 지속시 매 4초당

공격력 +3, 치명타 +1.4%

스킬 공격력 +5%

몬스터 킬 시 2초간 이동속도 +15%

공격력 +15, 치명타 +7%



변형기출로 2특 변경 가능



완전한 성장


전장의 학살자

55레벨 이후

공격력 +12

치명타 + 2%

킬 +2

어시스트 +1

데스 -7


스택 당

공격력 +1 , 치명타 0.4%, 이동속도 +1


최대 20스택

공격력 +20, 치명타 +8%, 이동속도 +20



개인적인 추천 세팅


회피 사격


사냥꾼의 본능


전장의 열기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줄 때

몬스터 추가 데미지 +8%

전투 지속시 매 4초당

공격력 +3, 치명타 +1.4%

1초간 이동속도 +10%

몬스터 킬 시 2초간 이동속도 +15%

공격력 +15, 치명타 +7%


S 3장갑 이후 타격 중 437~444까지의 이동속도 정도라면

최대체력 75%이상 +5% 추가 데미지를 포기하더라도 타격 시 371대비 훌륭한 메리트가 있을 것이다.



E 장갑 + 완벽주의자 기동 타격시 이동속도






충동구매


사냥꾼의 본능


전장의 열기

효과가 적용 될 때

몬스터 추가 데미지 +8%

전투 지속시 매 4초당

공격력 +3, 치명타 +1.4%

코인 +420

몬스터 킬 시 2초간 이동속도 +15%

공격력 +15, 치명타 +7%



변형기출로 2특 변경 가능



완전한 성장


전장의 학살자

55레벨 이후

공격력 +12

치명타 +2%

킬 +2

어시스트 +1

데스 -7


스택 당

공격력 +1 , 치명타 0.4%, 이동속도 +1


최대 20스택

공격력 +20, 치명타 +8%, 이동속도 +20



타워 한개 철거 시작 시점에서 2장갑을 더 빨리 올리는 교과서적인 시작부터

링 2개를 들고 가느냐 / 목걸이를 가져가느냐의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다.

원래 같으면 재장전을 채용하겠지만 너프 먹은 이후로는 사용의 압도적인 메리트가 없다.

최고의 빅터 평타 특수킷은 아이러니하게도

전투장비 이용권이나 조커 클럽에서 지원되는 돌개바람 강화 P다.

아무 특수 킷도 사용 하지 않을 시 나오는 평타 강화보다 조금 더 쌔다.




그냥 나이오비, 카인, 에밀리같은 일부 몇몇 캐릭터만 보유한 평타 임팩트를

전 캐릭터 대상으로 좀 만들었으면 좋겠다.


물론 인벤토리도 7200에서 확장 좀 하고

각 스킬별 특징

빅터는 0.95인 회오리바람을 제외한 공성 능력은 0.9 전체적으로 낮다.

※ 질풍가도 사용 시 돌개바람 공성계수 0.8


돌개바람

빅터는 기본적으로 평타 딜러 허리띠에서 평타딜을 올리거나 사거리를 올리는 것을 추천한다.


돌개바람 사거리표



질풍가도

뜬금없이 쿨타임 1초 너프하는 패치가 있었다.

이 1초 너프의 사유는 무한 질풍가도가 있었기 때문. 쿨타임을 단 1초 너프 해서 깔끔하게 막혔다.


1초 너프 이전 그때 당시 무한 질풍가도 세팅은 위와 같았다.

질풍가도 링은 4링 VS OM링 어떤걸 껴야 할까?

어떤 사람은 엄청난 차이가 난다고 서술하고 어떤 사람은 그렇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고 서술하지만


하나만 놓고 볼 수 없다.


4링 레어 쿨타임 감소 표

상황에 따라 의도와는 다르게 오래 현상유지를 할 수 있는 2/4링과 3/4링의 상태도 같이 보자.


2/4링

3/4링


OM레어 추가 쿨타임 감소


4링 레어 VS OM 레어의 질풍가도 지속시간을 제외한 실질적인 쿨타임의 차이는

0.387742초

빅터 평타 한대가 0.33초라고 명기되어있다.

그다지 큰 차이는 아닌 셈.

대체제로 사용 할 수 있는 그람링의 경우 레그람/언그람의 수치는 모두 동일하다.

레어도에 따라 버프나 쿨타임 감소의 수치가 다르면 모를까 똑같기 때문에 아무거나 껴도 된다.

대신 4링에 비해 쿨타임 감소 값과 지속 시간 값의 미묘한 감소는 있다.


그람 링


수치상 가장 빠른 OM 레어와 실질적 쿨타임의 차이는

0.465938초


그람 링 채용 시 회오리 바람에 힘을 더 빨리 실어주거나 방탬을 빨리 올리는 것도 하나의 방법.



회오리 바람


기본적으로 2.5초 원거리 슈퍼아머 원거리 방어+15% 이동속도 +40



레그람 기준

원거리 슈퍼아머 1.6668초 원거리 방어력 14.16% 이동 속도 +39


8초당 4.1초간 원거리 방어력 +27.04% 이동속도 +79

4링과 차이점은 공격력과 이동속도 -1

※ 18특 적용 시 7.76초당 4.1초


회오리 한방에 립을 빨리 빨리 먹고 싶다면 1/2이나 2/4링을 추천


에임을 최하로 내린다면 좌측 45도 방향으로 발사되는데

해당 스킬의 코딩 과정 혹은 모듈링 탑제 과정 중 워닝 값이 뜬 것으로 예상되며,
어떤 코드에서 워닝이 떴는지는 원인을 알 수 없다.

미쉘 바위굴리기도 비슷한 메커니즘을 가진다.


OM  레어

6.86초당 4.00초간 원거리 슈퍼아머 / 방어력 25.84% 이동속도 +76

2링 레어

7.76초당 3.84초간 원거리 슈퍼아머 / 방어력 24.64% 이동속도 +72



윈드러너


쿨타임 45초짜리 글로벌 활강스킬

사이퍼즈화면의 해상도를 따라가는 기괴한 스킬로


y축이 높을수록 최대 이동 거리 증가.

반대로 y축이 낮을수록 최대 이동 거리 감소.

적어도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심각하게 큰 차이는 없다.


어느정도 게임이 진행되었다면 아끼지 않으면 아쉬운 스킬.


돌풍각


사실 왜 있는지 모르겠다.

유일한 밀리 다운기라는 것에 의의를 두자.



허리케인 블래스터


내가 쓰면 약하고 적이 쓰면 쌘 궁의 대표주자

700으로 800의평타보다 약간 짧은 사거리를 가지는 궁이며,

점프해서 바람을 쏘기 전까지는 슈퍼아머가 없다.


누군가 때리지 않도록 주의 할 것.


대신 널찍하게 퍼지는 이동속도 디버프를 바탕으로 한 적 억지력이 훌륭하다.


공격속도/이동속도를 각각 -30% 이후 추가적으로 이동속도-120를 덜어내며

링으로 -13.50% 이동속도-102를 추가적으로 감소시킨다.


공격속도/이동속도 감소율은 곱연산으로 감소되며,

정수값인 이동속도 감소는 깔끔하게 -222 감소가 들어간다.


기본적으로 3단계 챠징궁이며,

챠징 단계를 쓰는 사람이 때려맞춰야 하는 이상한 궁.

헬레나 크리티컬 포인트처럼 모션의 변화도 없다.


적당히 돌풍각 아이콘 하단으로 내려가면 3챠지라고 봐도 좋다.

└ 피터처럼 "챠징 단계에 상관없이 최대 데미지를 부여함"패치를 받으면 약간의 논란이 있을 것으로 예상.


또한, 사용 후 피드백으로 밀려나는데 기본적으로 피드백으로 밀려나는 거리는 그다지 멀지 않아 제대로 된 각을 잡지 않는다면 순식간에 전광판으로 갈 수 있는 궁.

※평지에서 최대 사거리로 사용 시 시전 위치보다 약간 앞에 착지한다


고각으로 궁을 사용한다면

사용 후 피드백으로 넉백되는 거리가 길어져 궁을 쓰면서 딜링과 전장탈출을 동시에 할 수 있다.


죽는 것 보다는 전장이탈이 훨씬 이득인 상황이 많다.


가끔 최대체력 35% 미만임에도 평지에 안작이 불가능한 고각 궁을 써서

스스로 전광판을 가는 사람도 종종 목격된다.


실보다는 득이 약간 더 우세하므로 고각 궁을 사용 하는 것에 대해 숙지하자.


조건 또한 간단해서 고각이라고 할만한 각이 아니더라도 빅터 앞에 무언가 있다면 고각이 가능하다.


S목걸이로 사거리를 늘리면 770이 된다.

챠징시간을 감소시켜주는 E유니크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체공시간이 그만큼 줄어들기 때문.



카운터 가능한 스킬의 예시

예전에는 몇 없는 슈퍼 아머를 파괴하는 스킬이였으나 그래도 이제는 어느정도 존재한다.

예)파워 싱크, 핵펀치, 베어러쉬


마를렌 머큐리 글로브

일단 머큐리 위에 있는 마를렌은 터트려서 죽이는게 가능은 하다.

마를렌이 빅터한테 안 달려들리가 없겠으나 일단은 가능.


브루스 기간틱 베어

리워크 전이나 후나 똑같이 깔아주면 알아서 테디베어로 만들 수 있다.


이쪽은 CC에 대한 면역이 전혀 없으므로 다른 CC요원이 있다면 그냥 아무 CC나 얹어줘도 상관없다.


린 초진공 흡기

레오노르 철벽태세와 같이 CC가 안먹히는 깡패 스킬.

보통 린이 나오면 빅터,브루스를 꺼내는 편.

※ 궁은 캔슬 시킬 수 있으나 다운까지는 시키지 못한다.


레오노르 용격과 철벽태세를 부수는데도 사용된다.


아군 맴버중에 휴톤, 브루스, 디아나, 샬럿이 있다면

핵펀치, 풀챠지 베어러쉬, 네메시스, 파워싱크로 부수게 놔두자.

아이작 터미네이트 스윙, 다이무스 참철도, 피터 원더 홀도 가능하다.

근데 굳이 방패 든 레오노르한테 쓰고 싶은 마음이 적다. 이상하게 아깝다.



아이작 터미네이트 스윙 / 에바 수플렉스 싸이클론

린 궁 끊을때처럼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보이면 바로 끊어서 살려주자.

딜이고 뭐고 일단 배달통에 들어간 짜장그릇 빨리 빼와야 한다.

그래도 못 살았다면 어쩔 수 없는 것.



허블의 각도를 올려서 입사각을 올린 다음

안전하게 궁을 쓰는 방법이 널리 알려져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a3Zw6b__R5s










다른 맵도 허블 각은 비슷.


빅터 허리케인 블래스터 안 맞는 법.


빅터 궁 판정은 빅터의 중심부로부터 원뿔기둥 형태를 지니고 하단으로 퍼져나가는 형태의 판정을 가진다.


중간에 박스와 난간 같은 장애물이 있을 시 판정은 그 장애물에 상쇄되서 사라지기 때문에

허블에 맞지 않기 위해서는 허블이 깔린 중심보다 뒤에 있는 박스나 벽 같은 곳에 숨도록 하자.


대부분의 고각으로 사용하는 허블은 빅터와 난간 혹은 박스 사이에 원뿔기둥의 범위를 저지하는 엄폐물이 존재할 확률이 높다.

슬로우 범위는 들어갈지라도 빅터와 나 사이에 벽이나 박스같은 지형지물의 어떤 것이라도 있는 한 맞지 않는다.


아래의 예시 사진과 같이

고각으로 허블을 써도 빅터 중심부와 호타루, 샬럿 사이에는 난간이 있기 때문에


호타루와 샬럿은 허블에 맞지 않는다.



빅터의 중심으로부터 어떠한 가림막도 없는 이런 각도라면 5명 전부 히트가 가능하다.





빅터가 고각 허블을 쓴다면 위 예제와 같이 최대한 난간이나 박스쪽으로 붙으면 맞지 않을 수도 있다.

의문형인 이유는

빅터가 계산된 안전 지대로부터 1도트정도만 어긋나 있어도 얄짤없이 그 지역에는 허블 딜이 들어오기 때문에 300%완벽한 계산까지는 불가능에 가깝다.


또한, 고각 궁이라고 할지라도 빅터가 어떠한 차단막 없이 제대로 떠 있는데 박스 뒤나 옆에 숨는어서 궁을 흘릴 수 없다.


아군 클레어 카인이 쏴 죽이기를 바라자.



허블 안전지대 메커니즘 예시


아래와 같은 원리로 빅터 고각궁 사용 시 안전지대가 생성되는 것.

원래 케드로 그려주려고 했는데 굳이? 포토샵 도형 툴이면 되지라는 합리적 판단 하에 노선변경.



빅터 궁이 수직이라는 소리는 아니다. 메커니즘의 이해를 돕기 위해 수직으로 구성되어 있을 뿐.

케드로 그려줬으면 이해가 쉬웠을수도 있다. 3D를 2D로 표현하다보니 표현의 한계가 있다.


또한 허블 범위가 저렇게 좁다는 것 또한 아니다.


빅터 궁은 기본 약 15~25도 정도의 각도를 가진다.


우측 예시는 고각으로 사용했을 시 넓어지는 발사 각도라고 보면 될 것 같다.


빅터를 기준으로 하는 원뿔기둥 범위 안에 난간이나 박스가 있다면 슬로우는 걸리지만 저 범위만큼은 안전지대가 되는 것.


각도가 넓어지면 그만큼 안전지대도 상대적으로 넓어진다.


공격의 주체가 중앙으로부터 시작되는 일반적인 장판 스킬에도 대부분 해당한다고 보면 될 것 같다.


빅터는 단지 공중에서 빅터를 기준으로 원뿔기둥 형태의 공격범위와 바닥에 깔리는 슬로우 범위가 각각 별개의 판정일 뿐.


아무튼 허블이 깔린다면 빅터의 위치를 보고 벽과 박스에 최대한 밀착하자.



단, 위에 잠깐 언급된 예시처럼 허블의 각도와 빅터의 위치가 아래와 같다면 안전지대는 없다.



건너편에서 강건너 난간 위에 허블을 쓸 경우 대략적인 각도는 아래와 같다.


난간 위에 에임을 두고 허리케인 블래스터 사용 시

난간 위에서 중심점과 빅터의 위치에 원뿔기둥 구조가 적용된다.


고각으로 궁을 쓸 수록 특정 지역에 있는 적들은 분명 범위에 들어감에도 불구하고 피격이 되지 않는 안전지대를 더 넓게 만들어주는 경향도 있기 때문에 적이 난간이나 박스에 위 예시 사진에 위치한 안전지대에 있다면 궁이나 맥시머를 허공에 날릴 수 있다.


안전지대에 있는 적에게 데미지는 안 들어간다고 해도 슬로우는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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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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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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