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타라에 대한 불편한 진실들.. (굉장한 스압)
  • 16,408

    100

센죠가아라 [54급]

2012-03-23 12:05:42

안녕하세요 위에 타라로 베팁까지 올려보내서 가끔씩 공방에서 알아봐주시는 센죠가아라입니다 ㅋㅋ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1863435 <- 제 베팁 ㅎㅎ 많은 성의 감사드립니다.)


이번 공략은 타라에 대한 운영법이 아닌 그저 타라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자 적는 공략입니다.



불편한 진실 1.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생각 하실겁니다... 타라가 타 캐릭들보다 레벨이 높지않으면 약하다는것에


저는 이 말에 반은 동의하고 반은 반대합니다.



타라는 타 캐릭보다 레벨이 낮으면 약한것이 아니라


그냥 레벨이 낮을때 약한 캐릭터 입니다.


타라가 제 역할을 할 수 있는 마지노선은 레벨 16! (공발링 2개) 그다음이 21 (유낙링 2개)

그다음이 29 (신발 2렙 <- 전 RA라서...) 이라고 생각하며


그 다음 레벨부터는 타라가 동레벨이 더라도 절대로 약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상성 캐릭들이 많을 뿐이죠... 이동기가 없기 떄문에 (레벨이 높더라도... 상성캐릭에게는 힘듬 ㅜ)





불편한 진실 2.


많은 사람들은 타라로 극공을 갑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도 또 대부분은 극 공발 세팅이죠.


공발 세팅을 위해서는


1. 데몰리션 파이어 (혹은 핑거팁 파이어)

2. 공간발화 임팩트

3. 혼불 신레어링


을 기본적으로 달고있으며 이를 위해서 많은 것들을 포기해야합니다.

(허리 유니크하고 신발 유니크는 개인적으로 매우 가지고 싶은데 안나옴 ㅜㅜ)


이게 제 템세팅이며 많은 타라분들과 다른점들이 보일겁니다.


제가 베팁에도 언급해 드렷고 많은 분들이 제게 귓으로 질문을 던지던데


FA장갑하고 데몰리션 파이어가 있으면 뭘 쓰겠냐고 하던데


제가 선호하는 장갑은 다음과 같습니다.

1. FA 레어 장갑 (선호도 별*5)

2. FA 언커 장갑 (선호도 별*4.5)

3. 핑거팁 파이어 (선호도 별*4)

4. 데몰리션 파이어 (선호도 별*4)


제가 데몰리션 파이어를 극히 꺼리는 이유는 베팁에도 적혀있듯이 저는 3장갑을 굉장히 늦게가는 편이며


그렇기 때문에 3레벨을 찍어야 효과를 보는 데몰리션 파이어는 제가 맞지않는 템이라고 할 수 있죠

(그저 공격력 높은 장갑...)


저는 극공발 세팅보다는 모자유낙 아이리스 보터를 넣음으로써 공발 딜링을 보조하라고 추천하고 싶습니다.

(저같으면 데몰 갈아버리고 아이리스 보터 띄우겠음...)



둘째로 공간발화 임팩트에 대해서 언급하자면


저도 공간발화 임팩트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트론 통신기A1을 끼우고 있는 이유는


1:1 전투를 승리하는 것에 굉장히 높은 점수를 주기 떄문입니다.


사이퍼즈는 5:5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경우에서 1:1 전투를 하게 됩니다.


또한 많은 경우 타라는 적 근캐와 1:1을 벌이게 되는데


앨리셔 통신기의 경우 다른 통신기들과 비교해서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1. 레나 통신기와는 다르게 한번 같이 맞더라도 블링크를 통하여 빠져나가 나를 지원해줌

2. 클레어 통신기와는 다르게 클빔을 통하여 넘어뜨리는게 아니고 광자력빔을 통해서 오랜시간 홀딩을 해줌


이렇게 앨리셔 통신기를 뽑아들경우 내가 한번 상대방에게 선타를 뻇긴다 하더라도 앨리셔 통신기가 상대방을 홀딩시켜 주기 떄문에 공간발화 또는 정념폭발을 먹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따라서 상대방을 제거할 수 있기 떄문입니다.


1:1을 이겨준다면 우리팀도 나를 돕는것보다는 우선 자신의 싸움을 편하게 할 수 있고 그렇기 때문에 내가 팀에게 민폐를 끼치지 않는다는게 가장 중요하겠죠.


또한 베팁에도 적혀있듯이 한타 후 생존을 굉장히 중요하게 여기는 저는 1:1에서 이기는 것에 많은 비중을 둔 템트리 입니다.




또한 혼불 신레어에 대해서도 언급을 하겠습니다.


제가 위에도 말했듯이 적과의 1:1 싸움에서 이기는 것에 큰 비중을 둔 템트리이기 때문에


1:1 싸움에서 공발과 불놀이가 빠졋을 때 타라가 대항 할 수 있는 3가지는

1. 정념폭발

2. 혼불

3. 평타


입니다. (다들 링과도 관련이 있죠...)


다들 아시다시피 3개 다 자기를 보호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기술이죠...


평타는 미치도록 느린 속도 때문에 이것에 기대는 분들은 아마 없을겁니다... (그래서 평타링 끼지 말라는거)


혼불과 정념폭발의 경우를 비교해보자면


다들 아시다시피 혼불은 쓰면 쿨이 도는게 아니라 끝나면 쿨이 도는 어찌보면 타 패시브 Sp를 가진 캐릭들과는 차별을 받는 불쌍한 캐릭터 입니다. (일루전 쉴드, 근육 다지기, 물방울 쿠션...)


링을 낀다고 하더라도 혼불의 불구덩이 갯수는 어짜피 3개이며 (레어링이라고 6개가 되는것도 아니고... ㅜㅜ)

끼껏해야 방어력이 18% 올라가는데 (18%가 낮다는게 아니라...)


다들 아시다시피 타라에게는 스스로 생존해서 빠져나올 이동기 스킬이 전무하기 떄문에

방어력 18% 올라서 내가 좀 더 버티는 것 보다는 상대방을 죽이는게 우선시 되야합니다.


그렇기 떄문에 저는 정념링을 선택하였고 정념링을 선택하므로써 얻는 이점은 베팁에도 있듯이

1. 막강해진 자기 보호 능력 (정념! 3000!)

2. 보너스 쿨감 6% 더 (총 16% <- 왜 기본 10% 있는걸 모르나요 사람들... 태클 ㄴㄴ)

3. 강한 뎀딜


이 있죠.

그래서 뎀딜용으로 정념을 사용하기 위해서 이속을 높혀야 하고 나서기 위해 방템을 빨리갑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해봣는데 혼불 튕기는게 판정이 근거리가 된다면 섬전각, 섬전연각, 무쇠가위, 스파이럴 등도 캔슬하고 훨 씬 더 좋을것 같다는 망상도 해봄..)




불편한 진실 3.


한타를 휘어잡을 유성낙하...


왜 하지만 유성낙하에는 그렇게도 많은 단점들이 있는가...


유성낙하의 단점들...

1. 샛길에서 사용 불가능


제가 많은 타라 상향글을 올리면서 적엇던 이유중 하나죠...


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반대하던데요...


왜 유성낙하는 샛길에서 사용되면 오버밸런스인가요?


다른 궁극기들을 생각해보세요.


비슷하게 위에서 떨어져야하는 유성창, 지원폭격을 살펴보죠...


이 궁극기들은 샛길에서 사용이 되고... 심지어 어떤 궁들은 벽 뒤에서 사용해도 벽을 넘어 효과를 미치는데

(스텔라, 린, 미쉘, 카를로스, 빅터 등)


유독 유성낙하는 왜 샛길에서 사용이 되면 안될까요?


혹시 이때까지는 사용이 안됫는데 사용이되면 왠지 사긴인것 같다.


가 주 이유가 아닐까요.



2. 유낙 1타 맞고 넉백이 되어 2타를 맞지 않음


제가 누누히 말하고 매번 패치해달라고 말을 하지만 절대로 패치되지 않는 이것.

(심지어 인추뎀 10% 상향을 하더라고요... 그냥)


왜 유낙은 2타를 확정으로 맞으면 사기인가요.


2타맞으니깐 썌보이세요? 그럼 지원폭격은 안썐가요?



유성낙하와 지원폭격은 서로 장단점이 있죠

지원폭격은 소리가 더 크지만 범위가 더 넓죠 (사정거리도)

지원폭격은 시전시간이 더 길지면 데미지가 더 썌죠 (유성낙하 2타를 합친것보다 더 썌죠)


이렇듯 서로 장단점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유성낙하는 2타를 맞으면 안될까요?


자 이렇게 생각해보죠.


유성창을 맞는데 밖으로 튕겨내는 판정이 있어서 맞다가 나간다.

싱크나 스파이럴을 맞는데 안으로 끌어드이는게 아니라 밖으로 내보내는거라 맞다가 나간다.

초열지옥을 쓰는데 1타맞고 넉백이 크게되서 2타부터 안맞는다


누가 이런 궁들을 사용하고 싶죠?


지금 타라의 궁상태가 딱 이정도인데요...


게임 시작할떄부터 많은 애정을 가지고 있기에 아직도 하고는 있지만


매번 느끼는데 타라의 유성낙하는 판정이 너무 거지같네요.


패치되야할 방향은

1타에 있는 넉백을 삭제하고 기절 또는 제자리 다운으로 변경됬으면 합니다.





그리고 베팁에는 약간 이상하게 언급하고 넘어간 타라의 상성캐릭터


이 캐릭이 있으면 게임이 안풀린다. 


순위

1. 도일


같은 테러캐 주제에 타라만 보면 진짜 뭐가 그리 눈이 뒤집히는지... 끝까지 따라옵니다 진짜


아 넘어지지도 않고 힘들어 죽겠네요.


2. 스텔라


ㅋㅋㅋㅋㅋ 스텔라가 궁쓰면 타라는 뭐하나요.


만나지 않도록 무조껀 주의합시다... ㅜㅜ 혹시 지나가다가 능파라도 맞는날엔 죽음을 각오하세요 ㅜ



3. 린


아 이동기 전무한 타라에게 장벽과 가위는 너무한 압박이네요... (장벽은 꺠지지도 않음.. 서릿발은 정념으로 깨지만)


심지어 초진공을 맞으면 대부분 죽엇다고 생각하세요... ㅜㅜ

(혼불이 근접판정이기만해도 가위로부터는 자유로울텐데 ㅜㅜ)


4. 휴톤


타라가 니 애인이야? 왜 맨날 보기만 하면 바야바니...


일단 타라가 넘어지면 타라는 기상어퍼냐 기상핵펀치냐... 생각해야할게 너무 많습니다 ㅜㅜ


기상어퍼의 경우에는 F를 통해서만 살아남을 수 있고

기상핵펀치의 경우에는 무빙을 통해서만 살아남을 수 있네요.. (F = 죽음)


아.. 팀원분들 도와주세요 ㅜㅜ 얘를 좀 다운시켜 주십시오;



5. 레나, 레이튼


그냥 언제나 조심해야되는 둘...


레이튼은 그나마 혼불로 캔슬이 되는데

레나 섬전각은 원슈아라 캔슬이 안되네요 (혼불 근접판정좀 ㅜㅜ)



위에 적힌 캐릭터들이 많으면 그냥 원래 템트리보다 방템을 더 빨리타는걸 강력하게 추천드리며 이만 ㅜㅜ

(스압이 너무 쩌네요;)


어머나... 오싸라니 ㅜㅜ


시험기간 가기전에 마지막으로 타라에 관한 푸념글 하나 뿌리고 간건데


오싸보내 주시네요 ㅜ


정보통E님 감사해여


[원문보기]

댓글 100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