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알면 도움이 되는 131가지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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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온라인 [29급]

2014-04-16 11:17:31




이 글은 사이퍼즈를 시작하신지 얼마 안 되신 분들이나, 이제 막 시작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팁들을 짤막하게 적고 모아서 만든 팁입니다.


스크롤 압박이 길기 때문에 원하시는 캐릭터의 팁을 보고 싶으신분은 컨트롤 + F를 이용하시면 보다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1. 게임에서 서버와의 연결이 끊어짐으로 팅기면 3분 내에 재 난입이 가능하다. (판당 1회만 가능)


2. 팅기고 재난입에 실패하거나, 혹은 게임에서 고의로 나갈 시 아이템의 내구도(40)가 감소되어 많은 수리비를 지불해야하며, 공식전의 경우 랭킹포인트(RP)가 30 감소한다. 재난입 성공 시 기존에 팅겨서 감소된 내구도의 수리비가 우편으로 온다. 난입 시 팅겨도 RP의 감소는 없다.


3. 로딩중 팅기면 재입장이 불가능하다.


4. 중앙 라인의 철거반은 26분이 지나면 원거리 방어력이 0이 된다.


5. 낙궁이란 언덕등에서 평지로 내려갈때 휠을 굴리며 내려가는것을 말한다. (휠을 굴리지 않을경우 내려가서 착지 한 후 궁을 쓸 수 있으나 휠을 굴리며 궁을 쓰면 매끄럽게 쓸 수 있다.)  다른 스킬들도 동일하다. 이를 이용해서 아군이 한타중일 때 언덕에서 기습적으로 내려와 궁극기를 사용할 수 있다.


6. 언덕에 따라 높낮이에 판정을 받아서 상대가 언덕에 있고 내가 아래에 있으면 누워있어도 스킬콤보를 넣기 용이해진다.

ex)언덕에 있는 카인에게 질풍참을 먹인후 카인이 누우면 다이무스가 살짝내려와서 찹쌀떡 등등


7. '산뜻한N' 이라는 운영자가 50급을 찍기 위해서 자유게시판에서 가끔 출몰하며 파티를 구하고 있다. (14일 기준 16급) 


8. 노티극공은 팀에 분란을 일으킬 수 있으니 가급적 1셔는 매너로 가주는게 좋다.


9. 코스튬을 살 때 '대금청구' 를 이용하는 편이 안전하다. 거래자가 사기꾼임이 의심이 갈 때는 거래게시판에 제목내용으로 아이디를 검색 해 보거나, 거래게시판에 해당 분과 거래 하려는데 사기꾼이 맞는지 아닌지 물어보면 거래게시판 유저들이 댓글을 달아준다. (혹은 사기꾼 목록을 검색하는것도 좋다) ※단, 사기꾼 목록은 존재하지만 신용인 목록이란것은 존재하지 않는다.


10. 번지시 살아남기 위한 체력의 최소량은 최대체력의 35%이다. 즉, 번지 시 최대 체력의 35%미만이 남아있을경우 번지 시 사망한다.


11. 휠업을 하면서 DT 인사이트를 사용할 시, 가끔 사라지는 경우가 있다. 난간에 올라타서 휠업하며 낙 DT 인사이트를 박아도 시야를 밝혀준다.

 

12. 초반센티넬의 체력은 500, 이후 1분후에 리젠되는 센티넬의 체력은 800이다. 초반 센티넬은 40코인을 주며, 이후 리젠되는 센티넬은 80코인을 준다.


13. 레이더에 붙은 은신감지시야랑 확장된시야는 공유되지 않는다. 즉, 은신감지시야랑 그냥 시야는 따로 있다.


14. 로라스, 드렉슬러의 잡기-나선창 콤보는 연습장에서 사용 시 콤보가 매끄럽게 이어지지 않지만, 실전에서는 서버렉때문에 적이 늦게 떨어져서 가능하다고 한다.


15. 로라스의 투창1식, 드렉슬러의 투창5식은 전진키를 두번 입력하고 사용시 더 강해지며, 더 멀리 나간다.


16. 로라스의 강투창은 적중위치를 중심으로 원형으로 적을 튕겨내므로 이것을 이용하여 농성하는 적에게 사용하여 밖으로 끌고나오거나 다운된 적을 띄워서 콤보를 이어나갈 수 있다


17. 타라의 유성낙하, 드렉슬러의 유성창 등은 에임을 하늘에 두면 시전점이 최대 사정거리로 넘어가는데, 이를 이용해 벽 뒤편에 궁극기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빅터의 허리케인 블레스터 역시 벽궁이 가능하다. 단, 빅터의 경우 사용 후 뒤로 많이 밀려나며, 벽궁 시 둔화율이 적용되지 않는다.(이해가 안된다면 친선전 방을 만들어서 연습하는것이 좋다!)


18. 타라의 평타 모션은 휠업으로 캔슬할 수 있다. (평타휠업평타휠업하면 평타가 빨리 나간다. 이글 역시 뱀그 후 휠업 사용시 후딜이 짧아진다.)


19. 타라의 공간발화는 1,2타보다 3타가 더 사정거리가 길다.


20. 타라, 나이오비의 정념폭발과 빅터의 질풍가도는 앞보다 뒤쪽의 범위가 더 넓다. 근캐가 붙었을 때 에임을 뒤쪽으로 하고 쓰는것이 좋다.


21. 타라, 나이오비의 정념폭팔과 클레어, 앨리셔의 휠업, 빅터의 질풍가도는 오라 형식이라 근처에 있어야 효과를 받는다.


22. 나이오비의 초열지옥은 1타에만 다운이 있기 때문에 1타만 넘긴다면 나이오비에게 다가가 잡기로 캔슬 할 수 있다.


23. 나이오비의 성채에 아군 투사체가 관통하여 적군에 맞을 시, 화상데미지가 있다. (예전 도시락 폭탄 사건)


24. 나이오비의 초열지옥은 하단판정도 있기 때문에 언덕에서 초열지옥을 써도 밑에서 맞는다.


25. 트리비아, 시바는 상대방을 잡기한 상태에서 번지할 경우 적군이 아군 기지에서 리스폰된다. (트릭시 파운딩 경우도 마찬가지)


26. 시바는 은신을 하더라도 안개지역에 통과할 시 잠깐 보인다.


27. 시바는 방어력 -10%의 패시브가 있다.


28. 시바는 은신 스킬을 사용 시, 공격력이 +5% 증가하지만 방어력이 -30% 감소한다.


29. 기본적으로 타워는 은신한 시바를 볼 수 있지만, HQ는 보지 못한다. 다만 수호자가 살아 있을 경우 수호자는 넓은 시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한다. (벽도 뚫고 본다)


30. 컴퓨터는 유저인 시바가 은신해도 위치를 알고 있다. 다만 공격하지는 않는다.


31. 시바 평타 최대 사거리와 킬힐의 사거리는 같다. (시바의 평타 사용 시 평타가 사라질 때의 노란색이 표시되는것과 같은 범위)


32. 시바의 절개는 백어택시 치명타율이 대폭 증가한다.


33. 카인의 센트리는 저격과 분열창 등 원거리 공격을 막을 수 있지만 분열창의 확산 촉은 막지 못한다.


34. 카인의 저격으로 허리케인 블레스터를 차징중인 빅터, 비행중인 트리비아, 용성락 중인 로라스, 윈드러너중인 빅터/카를로스를 죽일 수 있다.   (실제 로라스 용성락을 카인에게 쏘는데 자신에게 내려오는 로라스를 맞추어 사살한 동영상이 있다.)


35. 카인은 저격으로 벽과 벽사이의 홈으로 캐릭터를 맞출 수 있다.


36. 카인의 저격은 사용시 줌에 흰색 바가 모일 경우 상대의 히트박스에 줌을 맞추었다는 것이다. 그때 상대가 무적상태가 아니라면 맞춰서 데미지를 줄 수 있고, 발터/저격 맥시머가 있다면 사정거리가 늘어나 시야 밖에 있는 적이라도 줌에 흰색 바가 모이는걸 봐서 맞추는게 가능하다.


37. 웨슬리, 카인의 막발은 카인과 웨슬리가 보는 방향으로 넘어지거나 밀린다. 


38. 카인, 웨슬리의 류탄은 한번 튕긴 후에 터지기 때문에 벽이나 바닥에 튕기도록 유도하면 벽 혹은 상자 너머에 있는 적을 공격하게 사용할 수 있다(ex > 모양으로 훼이크를 줄 수도 있다). 하랑의 서생원도 벽을 튕기는것이 있어서 고각으로 쏘면 더 길게 쏠 수 있다(서생원 벽바운딩으로 골목길의 립을 먹을 수 있다.).


39. 웨슬리의 지뢰를 밟고 터질 시, 웨슬리가 지뢰를 설치 시 바라보고 있던 방향으로 날아간다.


40. 웨슬리의 지뢰는 설치했던 곳에 다시 설치가 가능하다. 이를 '겹지뢰' 라고 한다. 밟으면 매우 아프다. 죽는다. 또한 립이 생기기 20초전 지뢰를 깔아두면 편하게 먹을 수 있다.


41. 웨슬리의 콤보 중 막발-장전-류탄-잡기콤보 넣다보면 잡기를 콤보에 넣고 싶은데 거리가 모자를때가 있다. 이 경우 막발-장전-류탄-1평경직-잡기 이렇게 콤보넣으면 경직덕분에 좀 더 멀리서 콤보를 시작할 수 있다.


42. 웨슬리의 지원폭격을 초반 립에 사용하는것은 적을 잡을 시에는 이익이 될 수 있지만, 실패할 시 초반 한타때 핵으로 할 수 있는 가능성을 차단하므로 가급적 아껴두는것이 좋다. 


43. 웨슬리의 지뢰는 터질때가 아닌 '설치할 때' 능력치에 적용받는다. 즉 지뢰를 설치할 땐 3번 킷(치명킷/공격킷)을 도핑한 채로 설치하는것이 좋다. 지원폭격도 조명탄이 날아갈 때 까지만 도핑이 적용되고 폭격기가 핵을 떨어트릴 때 도핑하여도 적용이 되지 않는다. 퍼스트 에이드 킷의 경우 던지고 나서 임팩트의 도픽이나 링을 구입해도 적용된다.


44. 도일은 1대1 상황일때 평타를 두대 때리고 맞잡기를 하여 잡기를 뺀 후 레리어트를 돌면 레리어트 시전시 슈퍼아머이기 때문에 상대는 100% 맞는다


45. 도일은 셔츠 구매시 10%의 체력, 상태이상 내성 10%을 보정받는 패시브가 있다.


46. 도일은 린의 초진공흡기 안에서 래리어트를 사용 시 시점을 돌릴 수 있다. 이것으로 초진공 상태라 방심하고 다가오는 적 원딜을 공격 가능하다. 카인은 우지로 가능하다.


47. 휴톤의 안면가드는 빙결이나 드니스의 궁극기 등 행동을 취하지 못하는 상황이 아닌 이상 안면가드를 즉시 사용할 수 있으며, 또한 안면가드를 사용 도중 다른 스킬을 즉시 사용할 수 있다. Ex) 스페이스바를 누르며 안면가드를 사용하다 우클릭 시 바로 바야바가 나감.


48. 휴톤은 처음에 립을 먹으러 갈 때, 점프기어에서 내려오자마자 바야바를 하는 것 보다는 언덕에서 에임을 밑으로 깔고 바야바를 하면 좀 더 멀리간다. 이는 비단 언덕길 말고도 그냥 길을 가다가도 에임을 밑으로 깔면 더 멀리간다.


49. 다이무스의 절명참철도는 데미지가 들어가기 전까지 도핑하면 도핑의 값이 적용된다. 또한 보름달베기 풀차지로 중앙 언덕의 끝에서 난간을 탈 수 있다. (난간타기는 브리스톨과 아인트호벤 제외)


50. 다이무스는 엑셀레이션 패치 이후 질풍참 후 참철도가 가능하다 (캐릭한정)


51. 다이무스는 휠업 중 칼소리가 나기 전 평타를 포함한 다른 스킬을 사용하면 칼소리가 나지 않는다.


52. 다이무스의 낙질풍을 할 때는 공중에서 떨어지는 도중 뒤[S]로 누르고 써야 공중질풍이 앞으로 나간다. 그냥 질풍을 열심히 써도 앞으로 나가진 않는다. 


53. 다이무스는 초열지옥이나 번개사슬에서 평타를 휙휙 쓰면 그냥 걸어서 나갈 때 보다 더욱 빨리 탈출이 가능하다.


54. 이글의 뇌안도는 정면에서 들어오는 원거리 공격만 튕겨낼 수 있다. 뒤쪽에서 맞을경우 막지 못한다. 이는 다이무스의 심안도도 마찬가지다.


55. 미쉘의 바위 굴리기는 굴릴 때 땅에 초록색으로 표시가 되지만 사용하는 미쉘 본인이 자기 앞에 15도정도 오른쪽으로 에임을 두고 쓰면 적이 초록색 표시를 못 보게 할 수 있다. (바로 앞에둬도 못보게 할 순 있으나 바위굴리기가 휘어서 나간다) 빅터의 회오리바람도 같은 원리이다.


56. 미쉘이 상대에게 체이서를 걸었을 때, 미쉘 평타의 유도력이 증가한다. 또한 체이서를 맞은 적이 미쉘의 시야에서 사라지더라도 체이서는 보이므로 상대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체이서는 원거리 공격의 조준(에임)을 방해하는데, 예로 들자면 피터의 입학선물(체이서에 몇개가 맞고 나감) 마를렌이 머큐리 글로브를 던질 때 체이서가 달려있으면 에임이 체이서로 바뀌어 이상한 곳으로 던져진다.


57. 미쉘이 더스트 토네이도를 킬 때 린의 초진공흡기나 마틴의 마리오네트, 나이오비의 초열지옥 등이 시전중에 맞아서 캔슬이 되더라도 범위이펙트와 스킬이펙트가 계속 남고, 이 범위이펙트가 생길때 적이 시야밖에있어도 이펙트가 보인다.


58. 미쉘과 린은 염동파 시전 시 상대를 잡은 상태(휙!휙!휙!)에서 미쉘은 무적이지만, 린은 시전 시 무적이 아닌 슈퍼아머 판정이다.(또한 이 때 린이 묶은 적군에게 아군이 데미지를 넣을 수 있다. 미쉘은 불가)


59. 미쉘과 린의 염동파 스킬은 2번째 충격타 때 슈아가 있고, 3번째 충격파(더쌔개! 눌러버렷! 등, 마지막 타수가 들어갈 때) 잡기불가인 슈퍼아머, 혹은 근육다지기를 사용한 도일의 슈퍼아머도 무시하고 다운시킬 수 있다. 또한 염동파를 맞고있는 적 가까이에 있는 적들도 데미지를 입는다.


60. 린의 가시방패는 시전자의 체력에 비례하여 생성된다. 체력이 작은 린이 가시방패를 사용 시, 핵펀치나 케이스 오버에 깨지거나 비 오브젝트 스킬에 깨질 수 있으며 가시방패는 아군의 스킬도 막을 수 있으니 주의한다. 또한 이하랑의 괴력난신 스킬도 막을 수 있다.


61. 린의 초진공흡기는 샛길에서도 영향을 받는다. 또한 참나무장벽을 샛길 밖에서 벽에 붙여서 쓰면 골목 안까지 장벽이 들어간다.


62. 히카르도는 웨딩 아바타를 착용하면 불멸자와 부당거래 사용 시 몸의 코팅이 비슷하게 보이기 때문에 구별하기가 까다롭다.


63. 히카르도의 궁극기인 불멸자는 처음 켰을 땐 치명타를 올려주고, 죽었다 살아나면 치명타 버프는 사라지고 흡혈 버프가 남는다.


64. 히카르도의 블러디 힐킥은 벌방-힐킥 콤보를 쓸 때 다운되고나서 힐킥을 쓰지 않고 공중에 떠 있을때 쓰면 다운데미지 감소가 없어서 데미지를 더 줄 수 있다.


65. 히카르도는 1신발 이상일 때 불멸자를 키면 힐킥으로 벽을 넘어갈 수 있다.


66. 까미유의 이면충각은 공격력과 충각파링의 영향을 받는다. 전환충은 공격력을 %로 증가시키며, 독에 걸린 대상에게 7히트 이상 피해를 주면 독이 시간과 관계없이 사라진다.


67. 까미유의 이면충의 독데미지, 나이오비의 화상 데미지는 방어력을 무시하는 도트데미지를 입힌다. 또한 모든 상태이상 도트데미지는 방어력을 무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치명타가 뜨지 않는다.


68. 까미유는 전환충 사용 시 체력의 약 10%이 찬다.


69. 클레어는 디펜시브 프리즘으로 원거리 공격(저격(최대3발), 우지 등 스킬)을 막을 수 있다. (프리즘에 원거리 공격이 박힐 경우에만 가능하며, 프리즘의 버프 범위에 있다고 해서 막는것이 아니다.)


70. 마틴의 최면에 걸린 적을 평타로 칠 시 최면에 의해 걷던 방향이 바뀐다.


71. 레나는 공중에서 휠업을 사용하지 않고도 금강쇄 / 섬전각 사용이 가능하므로 금강쇄로 뜬 상태에서 피격당하여 떨어지는 상황에 섬전각을 사용하면 공중부양이 가능하다.


72. 레나의 축퇴는 다운되어있는 상대를 히트시켰을 때 대미지가 증가한다.


73. 레나는 궁극기 사용 시 무한콤보가 가능하다. (남캐는 벽이 있을 시)


74. 스텔라는 벽이 있으면 무한콤보가 가능하다. (어린 남/녀 캐릭들과 여캐 한정)


75. 아이작의 저지먼트 엘보는 스탠딩 상태의 적보다 다운상태인 적에게 더 높은 데미지를 줄 수 있다.


76. 호타루는 나락밟기를 사용 후 비연폭을 사용하면 폭탄이 5개가 나간다. 이를 이용하여 좁은 골목에서 적의 진입을 막거나 한꺼번에 폭탄을 다 맞출 수 있다.


77. 호타루는 둔갑폭연을 이용하여 트루퍼를 변신 후, 근접 트루퍼일 경우 둔갑 후 1초안에 둔갑버튼을 한번 더 누르면 돌려찍기가 가능하다(단 한번밖에 사용못함), 원거리 트루퍼일 경우 Q를 누르면 보호막이 생성된다, 근거리/원거리 트루퍼 공통 둔갑시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슈퍼아머가 생성된다.


78. 트릭시는 맵의 구석에서 자신의 바로 앞에서 패닝 이젝션을 사용할 시 핵도 막을 수 있다.


79. 트릭시의 궁극기인 섬광의 원무는 근거리와 중거리 스킬로 캔슬 시킬 수 있다. 원거리 슈퍼아머가 있기 때문에 원거리 스킬로는 캔슬이 불가능하다.


80. 트릭시는 왈츠가 치명타 공격 시, 치명타 공격 횟수 당 왈츠 데미지가 30%씩 추가한다. 2중첩까지 되며, 3초간 지속되는 패시브가 있다. (치명타시에만 적용)


81. 트릭시의 패닝 이젝션은 분명 원거리 스킬이나, 마지막 타격은 '근거리' 로 취급한다. (레베카의 케이스 오버가 반응한다)


82. 트릭시의 궁극기인 섬광의 원무는 바로 원거리 슈파아머가 붙는것이 아닌, 3번 쯤 회전 후 붙는다. 또한 섬광의 원무는 이동속도 킷의 영향을 받지만, 마를렌의 머큐리 글러브는 이동속도 킷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거대방울 맥시머와 궁극기 유니크의 효과만 받음)


83. 지상에 있는 마를렌이 통상 궁을 쓰고있는 빅터나 적 마를렌의 머큐리를 캔슬 시킬 수 있다. (방울가두기 사용)


84. 마를렌, 샬럿이 물방울 쿠션을 켰을 때 가장 멀리 밀어내는 캐릭은 도일이다.


85. 양 사이드의 골목에서 마를렌의 머큐리를 켜도 찍기데미지를 먹일 수 있다. 한번 눕히면 기상무적 전 까지 최대 3~4번 연속으로 찍을 수 있다. 골목의 밖으로는 나가지는 못하나 앞뒤로 이동가능하며, 왼클릭 던지기 데미지는 들어가지 않는다. (골목싸움에서 뒤로 돌아가서 머큐리)


86. 마를렌, 샬럿의 물방울 쿠션과 다이무스의 심안도는 지뢰 폭발데미지를 막아주지만 화상데미지는 막아주지 않는다.


87. 앨리셔와 클레어의 블링크는 피격높이에 따라서 블링크위치가 달라진다.(우지를 맞아서 뜬 상태에서 블링크를 쓰면 평지가 아닌 언덕 혹은 박스로 올라갈 수 있다)


88. 앨리셔의 궁극기인 심판의 빛에 당하여 앞이 보이지 않을 경우, 미니맵을 보면 된다.


89. 심판의 빛을 맞을것 같을 시에는 정면으로 맞는 것 보단 뒤돌아 맞는편이 눈뽕시간이 짧다.


90. 레베카의 더킹 스킬 사용 중 회피가 뜨면 0이 들어온다. (완전회피) 단, 중거리 스킬(영동, 초열, 배트스웜, 화원)은 회피가 떠도 완회가 뜨지 않는다.


91. 빅터의 회오리바람을 아군에게 사용 시 이동속도 뿐만 아니라 짧은 시간 원거리 슈퍼아머와 원거리 방어력이 생긴다.


92. 빅터와 카를로스는 휠업 시, 발소리가 나지 않지만, 바람이 부는 소리가 난다. 이는 서 있을때도 계속 나는데, 잡기를 사용하면 공중에 떠 있다가 바닥에 발이 닫기 때문에 소리가 안 난다.


93. 빅터의 허리케인 블래스터를 리버포드, 매트로폴리스, 브리스톨의 오른쪽 중앙의 트루퍼 젠 위치에서 잘못 맞으면 위로 쭉 올라가는데 이 때 건물에 끼이는 수가 있다.


94. 카를로스의 궁극기인 싸이클론은 근거리 공격이 아닌 '원거리' 판정 공격이다.


95. 이글은 뇌안도 사용시 바닥에 누웠을 경우 원거리 공격을 맞았을때 데미지가 0이 뜨며 강제 기상을 한다. 이 강제 기상시에는 바로 공격을 행할 수 있으며 엎드려 누웠을때는 일어나지 않는다. 


96. 레이튼이 일렉버스트를 킨 상태에서, 전자기방출이 풀릴 때 스텝을 밟으면 일반 투스텝보다 더 멀리 나간다. 추격을 할 때 전자기 방출을 쓰자마자 풀면서 스텝을 사용하면 훨씬 멀리 나갈 수 있다.


97. 레이튼이 브리스톨 언덕 끝 부분에서 잡기를 하면 상대 캐릭터를 본진으로 귀환시킬 수 있다. (번지)


98. 레이튼이 스텝 후 바로 썬더클랩을 사용하면 전진하지 않고 제자리에서 박수를 친다. 또한 조준유도를 키면 썬더클랩을 쓸 시 한명만 때리지만 조준유도를 끌 경우 훑으며 가기 때문에 여러명을 공격할 수 있다. (카를로스의 태클도 마찬가지다.)


99. 드니스의 궁극기인 비밀의 화원은 1타에는 홀딩판정이 없기 때문에 1타를 맞았을 땐 빨리 도망가면 피할 수 있다.(혹은 1타 맞고 2타가 들어오기 전 드니스를 잡기[F]하면 캔슬 할 수 있다)


100. 드니스는 가까이에서 선셋플라워를 사용 후, 바로 봄의향연을 쓰면 바로 4개가 곧바로 들어간다. 근캐를 눕힌 다음에 사용해보자.


101. 드니스의 궁극기인 비밀의 화원은 유니크 링을 2개이상 찍으면 마를렌의 머큐리 글러브도 잡는다. (범위증가가 붙어있기 때문에)


102. 윌라드의 번개사슬은 오브젝트(카인의 센트리 레이더, 박스, 자동차, 불꽃성채 등)에도 연계가 되서 데미지를 줄 수 있다. 또한 사슬 연계 도중 오브젝트가 부숴져서 사라지더라도 사슬이 끝날 때 까지는 계속 연계상태가 유지된다.


103. 윌라드의 평타와 구형번개는 감전 상태이상을 거는데, 감전에는 낙뢰의 추가데미지 및 범위 증가, 구형번개의 추가 데미지, 천둥벼락의 이동속도 증가, 번개사슬 시 스턴 등 다양한 효과가 있다.


104. 루시가 궁극기를 사용중일 때, 적군이 잡기를 사용하면 루시의 궁극기만 캔슬당하고 잡기는 당하지 않는다. 또한 루시가 궁극기 사용 중 체이서를 맞으면 에임이 체이서를 인식하여 부채가 하늘로 날아가버리는 기하학적인 일이 발생한다.(서릿발 감옥에 갇혀도 마찬가지)


105. 티엔의 파죽지세 스킬은 3타에 원슈아가 있다.


106. 티엔은 근거리 캐릭터 중 유일하게 잡기를 제외한 모든 스킬이 다운어택이 되는 캐릭터이다.


107. 브루스는 스킬인 맹수의 응징으로 뒤쪽을 찍어서 상대를 띄우면 바로 잡기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넘어져있는 적의 뒤쪽에 맹수의 응징을 쓰고 띄워도 잡기가 가능하다. (단, 궁극기를 사용하면 됬다가 안됬다가도 한다고 한다.)


108. 엘리는 중앙 옆 언덕에서 난간쪽으로 날라봉을 타면서 에임을 양옆으로 계속 흔들면 높이가 계속 유지되면서 반대편 난간으로 가거나, 번지점프를 뛸 수 있다.


109. 피터 대청소는 대각선으로 쓰면 사정거리가 좀 더 길다.


110. 자네트는 팬텀스탭의 찌르기 - 프레스토의 연계가 가능하다.


111. 저지먼트 엘보, 레퀴엠, 엔젤프레스, 금강쇄, 지옥구멍 등 위에서 아래로 찍는 스킬들은 높이에 따라 속도가 다르다. 높은곳에서 낮은 곳을 공격 할 때 속도가 빠르다.


112. 모든 캐릭터는 잡기 시 무적이나(피터, 도일, 휴톤은 잡고있을땐 무적이 아니지만 던질 때 무적), 가끔 렉으로 무적이 안 걸릴 때가 있다.


113. 잡기 사용 시 잡고있는 대상이 죽을 경우 보통은 잡기 모션이 지속되지만, 티엔과 레나, 스텔라, 레베카, 미쉘, 린는 그렇지 않는다. (빅터와 카를로스는 패치가 되었다고 한다.)


114. 체력이 다 닳아 사라지려고 하는 시체 or 철거반에게 잡기를 쓰면 잡기하고 있는 그 순간 통으로 무적이 되버린다. (시체잡무) 공략게시판 제목검색에 '시체잡무'를 검색하면 노장노모앨리셔의 실험영상이 나온다.


115. 피가 없을 때 화상데미지에 죽을 것 같을 때엔 근처에 철거반 혹은 립에게 잡기를 사용하면 화상데미지를 피할 수 있다. 또한 나이오비는 화상 데미지로 적의 위치를 알 수 있다. 이는 웨슬리 또한 지뢰의 화상데미지로 적의 위치를 알 수 있다.


116. 히카르도의 거미지옥, 아이작의 데드맨 크라우칭 등 잡기 기술은 맞잡기 원리를 통해 피할 수 있다. (연습이 필요)


117. 피터의 원더홀, 마를렌의 방울가두기, 하랑의 괴력난신은 시전자를 잡기불가슈아 상태로 만드므로 잡을 수 없다.


118. 트루퍼는 35:00에 첫 출연을 하며, 사망시 2분후에 리젠된다. 29:59부터 2단계, 23:59부터 3단계, 16:59부터 4단계가 출현한다. 아군이 유리할 땐 트루퍼를 묵혀서 그 다음 트루퍼의 단계를 높여서 잡는 경우도 있다.

ex) 만약 24:55(2단계 트루퍼)를 18:59분에 트루퍼를 잡으면 16:59분에 4단계가 나오니 그걸 먹으려고 묵힘.


119. 원거리 트루퍼를 공격 시 근거리 캐릭터가 때리면 일반 미사일을, 원거리 캐릭터가 공격 시 다운이 되는 미사일을 발사한다.


120. 트루퍼가 부들부들 떨 때, 잡기를 하면 근/원거리 트루퍼마다 각 근/원거리 방어력이 생기지 않는다.


121. 루이스, 토마스의 드라이아이스가 깔린 다음에 적이 닿아도 얼기 때문에 빠르게 움직이는 적(레나의 질주나 레이튼의 스탭 등)에게도 맞출 수 있다. + 루이스나 토마스의 드라이아이스 도중에 피격판정을 당하면 공격판정이 사라진다.


122. 루이스, 토마스의 드라이아이스도 낙질풍처럼 ↓키를 누르면서 사용하면 앞으로 전진하면서 드라이아이스를 사용한다. 로라스, 드렉슬러의 나선창/검룡의 심판, 도일, 휴톤의 캐논어퍼 등 전진하는 기술들도 할 수 있다.


123. 차징형(부당거래나 허리케인 블레스터) 스킬은 굳이 끝까지 차징을 안 하여도 일정 선을 넘어가면 풀차지와 똑같다.


124. 조준유도를 키면 휴톤, 도일의 어퍼나 카를로스, 빅터의 태클/돌풍각이 180도를 돌며 때리기도 한다.


125. 웨슬리의 평타, 나이오비의 성채, 마를렌 머큐리의 점프, 루이스&토마스의 결정 슬라이드는 멀리서도 보인다. 웨슬리의 딱총 이펙트를 보다가 지뢰를 설치하는 소리가 갑자기 난다면 그 근방엔 지뢰가 설치됬다는 의미니 조심하자.


126. 다양한 스킬들로 난간을 탈 수 있다. (아이작의 저지먼트 엘보, 다이무스의 질풍참, 도일의 지옥구멍, 휴톤의 바야바, 피터의 보, 트리비아의 킬 힐, 히카르도의 블러드 힐 킥, 앨리셔&클레어의 엔젤 프레스, 레이튼의 스탭, 미아의 도장찍기, 윌라드의 뇌보법, 스텔라의 능파미보(능파미보로 올라간 후, 달리며 에임을 대각선으로 놓고 섬전연각을 쓰면 반대쪽 난간으로 넘어갈 수 있다), 언덕 끝에서 이글의 적혈무쌍참(ㅠㅠ))


127. 빅터의 회오리바람을 아군에게 적중 시 점수가 오른다, (카인의 경우 센트리 설치, 앨리셔의 경우 아군에게 축빛을 쏴줘도 오름, 하랑의 경우 제압부 안에 적이 있어도 오름, 마틴의 스캐닝으로 적을 찾을시에)


128. 힐(까미유의 이면충, 웨슬리의 퍼스트 에이드 킷, 시즐 루나마리아를 착용한 앨리셔, 시바의 배트스윔 등 아군의 HP를 회복시켜주는 스킬)은 1200당 1어시스트가 들어온다. 또한 앨리셔의 시즐로 피를 채워줄 시, 1틱당(한번 체력이 차는 시간) 1점이 상승하며, 전투지원부대의 에이드 킷도 팀원에게 줄 시 어시스트가 들어온다.


129. 레어 회복킷인 스파클링은 캐릭 고유의 휠업효과와 동일한 효과를 옵션으로 가지고 있다. 첼시는 공용킷에 공통적으로 들어가는 명칭, 체스터는 전용킷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명칭이다. (스텔라의 경우 휠업의 반)


130. 리스폰 10% 증가, 감소 물약은 가장 먼저 도핑한 것만 적용이 된다. 스프린터와 파이크를 같이 먹었다고 해도 리스폰이 +20% 증가되는것이 아닌, 10%만 증가한다. 또한 리스폰 10% 감소 아이템을 도핑 후 10% 증가 도핑을 하여도 리스폰은 10% 감소한다.


131. 수호자의 HQ 방어버프는 범위가 있어서 수호자를 외곽에 신경쓰게하고 HQ를 때리면 수호자의 방어버프가 없는 채로 데미지를 넣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본 글을 작성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신 분들입니다.


 Pluto, Fullen, Brokers, exosuit, Lumil, YiYul, Larken, eleu, KiraHero, Gow, 탈주왕김민규, 맛밥, 도쎄, 신옥철, k민규홀릭, 가질수없는사람, 자그마한쉼터, 9차단or5차단, 나람민, 피르폰, 가드리스, 마를렌먹방, 아오키지대장, 개비에개비, 캡슐, 시험이틀전, 7rLrㄷr, 금강산멋진남자, 노장노모앨리셔, 소울프레임, 냐모대장, 모플링, 아레테리아, 최만식, 사퍼나라미쉘공주, 립식가, 똥슬리, 내외동트롤, 옵빠이, 나꼬리, 최폭딸, 상대편님들, 약선비, 탄군, Y존도굴꾼, 핵펀치를먹을게요, 르딩, 맨체스터버거, 오즈마제패, 파멸의데스코일, 들바람, 트롤플래티나, 끈랜, 므딩, 최진리의나의빛, 생크림딸기케잌, 불놀이삑, 덥쳐줘, 사폰따까리, 먹는건가, 추락, 찹쌀모찌, 평화를지킵시다, 솔대, 설화도, 고풍스러운, 어퍼치기, 시험이틀전, 트릭시의섬광존슨, 최마틴, 휘적휘적, 면역체계, 벤쿄, 여경님이보고계셔님


다시한번 도움을 주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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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구나~ 후후후... YES NO 하- 감히! 이녀석들! 그땐 그랬지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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