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공략]카인학개론
  • 57,281

    146

빢침담당권준서 [67급]

2014-02-28 12:50:46

 

브금저장소 : 이루마 River Flows in you

 

 

안녕하세요 사이퍼즈 유저분들
이번 공략을 쓰게된 조커1티어 빢침담당권준서 라고 합니다
랭킹인증은 118중단 및 정지라는 사정상 이유로 올리지 못했습니다 이점 참고해주시고 일반 공식 합쳐서 카인을 대략 1600판정도 한거같네요
공략이 부실하더라도 잘 읽어주셨으면 합니다.

 

 

목차
1. 카인 너는 어디서에서온 누구니?
2. 카인의 장, 단점 및 카인의 역할
2-1 + 카인의 스킬에 대해 알아보자
2-2 + 카인의 기본콤보
3. 카인의 템세팅 및 템트리
4. 카인의 초반, 중반, 후반부때 해야할 일
5. 각 위치마다의 카인자리잡는법과 해야할 일
5-1 카인의 카운터들 누구인가? 또 어떻게 상대해야 하는가?
6. 센트리링 껴야하나요? 그리고 어디에 박을까요?
7. 카인저격팁
8. 끝마치며

 

 

1. 카인 너는 어디에서온 누구니?

 

독일출신 프랑스계혼혈 인으로 1차대전 참전용사 그 외 정부의 비밀작전 수행에도 많은 도움을 준 능력자다.
사이퍼즈 클로즈베타 때부터 있었던 캐릭터이며 지금까지도 사람들입에서 노양심카인, 사기카인 등 불리는 캐릭터이다
그만큼 아직도 사기적이란 뜻이다.


2. 카인의 장점 단점 그리고 카인의 역할

 

  • 장점
  • 1. 파괴적인 딜 및 긴 사거리 저격스킬
    2. 센트리를 이용한 모든 맵의 시야확보 가능
    3. 긴급회피라는 스킬로 높은 생존력
    4. 중앙에서 저격만 들어도 1인분★
  • 단점
  • 1. 낮은체력 및 낮은 방어력
    2. 수많은 카운터
    3. 손이 좋지않으면 하기 힘든캐릭터
    4. 셀렉만해도 욕먹는 아름다운 캐릭터★

 

카인의 역할이란?

 

카인의 역할은 적군원딜을 저격으로 순삭 그리고 우지 및 류탄스킬로 적군의 탱커, 근딜을 순삭시키는 역할을 맡고있으며 또한 센트리를 이용한 맵의 시야확보, 모든스킬들이 띄우는 판정이기에 팀원들의 연계에 도움을 줄수있는 팀에 도움되는 캐릭터라고 말할수있습니다.

 

2-1. 카인의 스킬에 대해 알아보자

 

평타(L) (스미스앤웨슨) : 원거리형 기본공격이며 총 16발, 네 발당 한번씩 적을 경직시키며, 정해진 탄 수만큼 발사 후 재장전 시간이 있음, 스킬을 사용하면서 약간 느린 속도로 이동할 수 있다.

 

우지(R) : 준비 동작이 있지만 사정거리가 길고 대미지가 강력하여 체력이 약한 적 정도는 한번에 없앨 수 있는 기술입니다. 맞은 적을 공중으로 띄우며 누르고 있으면 지속시간이 늘어납니다.

 

M5류탄(Shift+L) : 수류탄을 던져 강력한 대미지를 주는 기술입니다. 다운된 적을 공격할 수 있으며 각도를 잘 맞춰 벽에 튕기면 사각지대의 적도 공격할 수 있습니다. < 고각류탄 이라는것입니다.

 

센트리 레이더(Q) : 현재 위치에 센트리 레이더를 설치합니다. 레이더 주변의 시야를 밝혀주기 때문에 미니맵으로 적의 움직임을 감시하기에 좋습니다. 레이더 주변의 은신된 적도 볼 수 있게 해 줍니다.

 

즉결심판 (F, 잡기) : 적을 잡아 공격합니다. 기술이 끝날 때까지는 무적입니다.

 

긴급회피 (Space, 회피기) : 순간적으로 무적이 되면서 구릅니다. 긴급상황 시 사용하면 어떠한 공격도 피할 수 있습니다. 방향키 입력에 따라 구르는 방향이 달라집니다. (+ 앞, 뒤, 옆 가능)

 

궁극기 SSV-58 드라그노프(E) :
사이퍼즈에 있는 스킬 중 가장 긴 사거리를 자랑함
총 다섯발까지 장전할 수 있으며 일정 22초인가 23초마다 1발씩생김 (궁유닉이라면 20초)
총알이 있으면 언제든지 준비동작으로 들어가거나 해제할 수 있으며
준비상태일 때는 시점이 바뀌며 마우스 우클릭으로 2줌인/줌아웃을 조절하고 마우스 좌클릭으로 발사합니다.

 

마우스 휠업 : 휠업을 돌릴시 90초간 치명타4% 늘려주며 재장전이 가능함

 

2-2. 카인의 기본콤보는?

 

 

 

▲보통 이게 정석카인 콤보입니다

보통 카인의 기본콤보는 막발 > 우지 > 류탄 > 저격 입니다 실전에서 아주 많이 쓰이죠

 

 

▲막발 > 류탄 > 우지 > 저격
그리고 이 콤보가 연습장 콤보인데요 실전에선 거의 쓰이지않고 실전에선 오히려 위에같은 막발우지저격 콤보를 더 많이 사용합니다.

 

3. 카인의 템세팅 및 템트리

 

대체적으로 카인은 유니크의 효과를 그렇게 많이받지는 않는 캐릭터 라고 생각합니다 목걸이 궁 저맥 이면 풀세팅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Q. 저맥은 유니크가 아닌데요?
A. 저맥이 없다면 후반에 카통기한이 찾아올수 있습니다.

그만큼 저맥이 있냐없냐에따라 큰 차이를 볼수있으니 있다면 껴줍시다.

 

※필자가 생각하는 최적의 템세팅

 

손 : SP = 유니크 > FA > RA 그 외 나머지
머리 : SP = 시야모 = 유니크 > 그 외 나머지
상의 : FA = 유니크 = 우지추공상의 = SP > 그 외 나머지
허리 : 아무거나 있는대로 끼시면 됩니다.
바지 : 유니크 > SP = RA 그 외 나머지
신발 : 유니크 > SP > FA = RA (EP는 끼지마세요)
목걸이 : 유니크 > 치이목걸이(파이크추천) > 공이목걸이 > 그 외 나머지
궁 : 유니크 뽑으세요.

 

정석적인 카인의 소모킷★

1번킷 : 버거
2번킷 : 스프린터
3번킷 : 치명킷
4번킷 : 방어킷
5번킷 : 저맥(★★★★★) 낀다면 대인 별이 5개!

 

보통카인의 템트리(필자의 생각)

신발 > 장갑 > 궁 > 모자 > 장갑 > 류탄 혹은 우지 > 궁 > 신발 > 머리 > 목걸이2개 > 장갑 > 궁 > 그 후 상황에 따라 바뀜

 

카인의(부분)만랩은 사실상 36이라 보시면 됩니다 발터 3개를 다 찍었으니깐요 발터를 다찍는다면 카인이 중앙에서 저격들고있으면 적군들은 중앙으로 나가지 못하니깐요 후후 특히 아군이 랩이 낮은데 적군카인이 랩이 존나 높다하면 그판은 사실상 진거라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적군 아군 실력이 비슷하단 가정하에)
그만큼 랩높은 카인을 막을자는 거의 없을거에요. (갓카르도 빼고)

 


4. 카인의 초반, 중반, 후반부때 해야할 일

 

카인의 초반부

 

초반 3립은 팀에게 양보하며 카인은 22립을 먹읍시다
전방의 22립을 먹은후 팀과함께 33립을 돌며 코인을 획득한후 후방 22립을 먹어준 후 팀을 따라 가도록합시다. (영상)


여기서부터는 대부분 2가지로 나눠지게 되는데요 39분 립이 리젠되기 10~20초 정도 전에는 타워를 부수게되는데요 이때 하나는 적조합에 따라 맞타워 (양쪽 1,3번타워를 나눠가짐) 또다른 하나는 적조합에 따라 다른 중앙타워 긁기입니다.
예를 들면 적군이 4근1원이거나 5근이라하면 맞타워를 하지말고 중앙타워로 가서 긁으며 적군이 2근3원 3근2원이라면 그냥 맞타워를 하도록합시다.

 

이때 카인이 해야할 역할은

 

맞타워를 한다면 아군이 부수고있는 타워 쪽에 센트리를 하나 박아주고 맞타워를 하도록합시다.

 

근데 상대가 1,3번 타워를 긁고 아군이 적군중앙타워를 긁고있을시에 카인이 해야할 일은 아군에 탱커한명이 있다는 가정하에 탱커가 언덕근처에서 적군을 봐주면서 카인은 언덕위에서 저격을 들어서 상대방이 나오는 길에 적이 보이면 저격을 쏴줘서 최대한 시간을 벌어주도록 합시다.

 

이렇게요
(단 탱커가 나올시 한발박고 바로 저격넣고 도망치세요 역관광 당합니다.)

 

카인의 중반부

 

아군이 한타에서 이겨 중앙 센터를 먹었을경우 -

 

이때의 카인은 센트리를 양 박스뒤에 박으면서 시야를 확보해서 팀원의 레벨링에 도움을 준후 립핑을 하도록합시다.
충분히 립핑한 후 발터를 3개찍을때 까지 립핑을 쭉 도시다가 아직도 아군이 중앙을 먹었다면 중앙에 저격을 킨 후 상대방 원딜들을 저격하시면 됩니다.
21랩 (발터2개)카인이 중앙에서 저격들어봤자 사거리때문에 데드라인에선 잡지못하는 경우도 다반사이기에 발터3개를 다 찍은 후에 저격을 들어주도록합시다  (예외라면 중앙한타전에선 저격을 키셔야합니다.)

자 이제 발터3개도 다찍고 어느정도 딜이 나온다 싶을때는 중앙에 저격을 킨후 립을 먹으러 가는 상대방 원딜들을 저격으로 따주도록 합시다.
(여기서 주의할점★ : 적 조합중 만약 린, 토마스가 있다면 되도록이면 중앙에 저격을 킬때는 팀원과 함께 할 수 있도록 해줍시다 그렇지 않으면 역으로 물려서 다음트루퍼 한타를 망칠 수 있으니깐요.)
트루퍼가 나오기 전까지 적군의 원딜을 한명 이상 땄다면 카인으로써의 1인분은 충분히 해낸것입니다.

(사실상 저격만들고있어도 1인분)

또한 적군 립이 나올때마다 앞립은 류탄으로 먹은 후 뒷립은 저격으로 먹는 플레이를 해줘야만 적군이 제대로 크지못할수 있습니다.

 

Q. 립하나 먹겠다고 저격 한발 쓰는것은 아깝지않나요?
A. 립의 리젠시간은 1분 저격1발이 충전되는 시간은 20초라 전혀 아깝지않습니다 거기다 적군이 코인을 못가져간다고 하면 더 이익입니다.

 

적군이 한타에서 이겨 중앙 센터를 먹었을경우 -

 

카인이란 캐릭터는 적이 나보다 낮은지대에 있어야 효율을 뽑을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센터가 먹힌다면 카인이 저격들 자리가 없어지며 더욱이 상대방에도 카인이 있다면 굉장히 불리해지는 경우입니다 따라서 밀리는 상황에서 한타를 져버리게 된다면 적군들은 계속 내려오며 자리를 넓힐것이고 우리팀은 더더욱 서있을 자리조차 없어지는겁니다 따라서 한타를 최대한 자제하고 립을 충분히 섭취한 후 나중에 큰 한타에 참여하시면 됩니다.

★상황이 이런 상태에서 만약 팀원이 먼저 물린다면 바로 한타가 시작될것입니다 백업을 가야할 상황이 온다면 자신이 최대한 안전하게 싸울수있는곳에서 최소한의 백업만 하시면됩니다.


카인의 후반부

 

중반부와 같이 그대로 하시다가 이제 3단계 트루퍼 쯤일때는 한타가 일어날것입니다. 만약 3단계 트루퍼 나오기전에 상대방 한명을 땄다면 그걸로 이미 카인의 할 일을 모두 수행한거나 마찬가지입니다 3단계 트루퍼를 먹었다면 적군의 수호자를 따러갈텐데 이때 4 5 번타워 근처에 센트리를 하나 설치해놓으세요.

 

▲이렇게요

도어를 와서 대박궁을 터뜨릴려는 적군이 센트리를 본다면 아마 다시 돌아갈것입니다 센트리를 봤는데도 계속 온다면 아군은 이미 대비가 되어있겠죠?

 

카인의 종반부

 

지금까지 제대로 해왔는데도 불구하고 게임이 끝나지 않았다면 아마 팀의 문제일것입니다 카인입장에선 할거 다한거인데도 말이죠 하지만 종반부 즉 극후반부터는 카인에게도 카통기한(카인+유통기한)이 찾아오게 됩니다 보통 적 원딜이 2티2바1허부터는 치명타확률이 100%가 아니기때문에 여기서부터는 딜을 넣기 힘들어집니다.
(아 물론 저맥이 있다면 카통기한같은건 없겠죠) 

이때부터는 카인의 역할은 팀과 함께 호흡을 맞춰가며 딜을 넣는것이 카인의 할일입니다.


5. 각 위치마다의 카인자리잡는법과 해야할 일

 

[ 메트로폴리스 기준 ]

 

 

1. (문을 기준으로한 헬게이트 및 세이프지역) 이 곳에서 한타가 난다면 문뒤로 (아군타워방향) 한타가 일어났다하면 카인이 매우 유리한 위치지만 반대로 문 반대편 (적타워방향) 에서 한타가 일어날 경우는 거의 헬게이트 지역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유를 설명하자면 이 구역은 보시다시피 문이 굉장히 좁습니다 그만큼 한타가일어나면 백업갈때 지원이 늦어질수밖에 없는거죠 우리타워 기준으로 싸웠다면 적군의 백업을 늦출수있고 타워에서 저격을 들어 상대방에게 딜을 넣을수있는 자리가 되지만 반대로 적군타워방향으로 한타가 일어났을경우에는 오히려 카인이 저격자리 잡기가 굉장히 애매해집니다 이때문에 문을 기준으로한 적군방향은 헬게이트 아군방향은 세이프지역으로 나눌수있습니다(최대한 문쪽에선 물리지않도록 노력합시다.)

 

 

2.  오른쪽 방향 상자안개지역에서 한타가 일어날경우는 카인이 싸우기 그럭저럭한 자리입니다 그냥 저격깔고 편하게 사냥하시면 되는 자리입니다.
(반대로 로라스, 트리비아, 카를로스 같은 카인의 카운터가 카인을 죽이기 좋은 자리이기도합니다 항상 용성락, 비행, 카를로스의 위치가 확보되고 나서 저격을 드시는걸 추천합니다.★)


 

 

3. (카인미러전)중앙에서 한타가 일어났을경우에는 사진을 보시는바와같이 양타워에 카인들이 저격을 들고 싸우고있는 가정하에 아군카인이 해야할 일은 우선 자신의 앞에 센트리를 박은후에 킬을 딸 생각으로 저격을 쏘지마시고 적군원딜들을 저격으로 스킬캔슬을 시켜줘야 아군이 적군을 견제하기 훨씬 수월합니다.
(물론 아군탱커들이 양쪽 언덕을 확보한상태라면 카인이 저격들기 훨씬 수월하겠죠?)

 

 

 

4. 사진을 보시는 바와같은 샛길한타싸움입니다. 샛길한타 패왕캐릭터들은 미쉘, 엘리, 드렉슬러 등 다양한다 이중 으뜸은 당연히 카인입니다.

이때는 카인에게 매우 유리한 조건입니다 좁은 지역에서 한타가 일어날경우 옆으로 피하기가 매우어려우며 난전이기에 저격피하기가 굉장히 어려워집니다 자기가 손이 잭스가 아니라면 저격으로 상대방을 모조리 씹어먹을수 있겠죠?

5-1. 카인의 카운터들 누구인가? 또 어떻게 상대해야 하는가?

 

설명을 위해 별과 사진을 붙여서 쉽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필자가 생각하는 카인에게 위협적인 캐릭터들만 골라봤습니다.

 

[근거리]

 

 

로라스 : (난이도 ★) 로라스를 조심할때는 그냥 용성락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카인이 저격들때 무음락으로 오는 경우가 다반사라서요 하지만 로라스가 용성뜨면 팀원들이 핑을 찍어주니 그걸 참고해서 피하도록 합시다.

 

휴톤 : (난이도 ★) 날라오는 바야바와 슈아있는 서든어퍼가 약간 버티기 힘들지 모르겠지만 아군들과 함께 있다면 그냥 우지로 조져주시면 됩니다.

 

이글 : (난이도 ★)[※뇌안도링이라면 난이도 상승]이글의 뇌안도는 최대 4발입니다 (뇌안도 링이면 7발) 그냥 센트리로 시야를 확보하신후 이글의 백도어만 조심한다면 우지를 이용하여 뇌안도를 풀어버린후 류탄 저격 콤보로 이어가시면 됩니다.

 

호타루 : (난이도 ★) 다소 비오의를 풀면 난이도가 상승할지 모르겠지만 트릭시보단 덜 위협적인 존재입니다 다만 주의할 점 이라면 난전때 호타루가 카인만 노릴지 모르니 아군과 함께다니며 헬프를 쳐주도록 합시다.

 

아이작 : (난이도 ★) 1:1 상황이라면 굉장히 유리한 캐릭터입니다 카인이 상대하기엔 다소 버거운 상대이지만 난전이 아니라면 아군들과 함께라면 쉽게 상대할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다만 터미네이터 스윙(E) 스킬로 배달이라는 것이 가능한 캐릭이니 급습당하여 물리지 않도록 항상 조심해서 다니셔야 합니다.

 

 

 

시바포 : (난이도 ★★) 사이퍼즈캐릭 중 유일하게 은신을 쓸수있는 암살캐릭입니다 그 판에 시바포가 있다면 센트리로 시야를 확보한 후 최대한 아군들과 어울려다니며 2.5~3선 플레이를 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절개빵 당할수 있습니다.

 

레이튼 : (난이도 ★★) 일렉버스트를 키지 않았다면 그렇게 위협적이지 않을 캐릭터이지만 일렉버스터를 켰다면 최대한 피해다니며 아군들과 콤보를 넣어 때려야 하는 캐릭터입니다 라이트닝 스탭의 슈아와 썬더클랩의 사거리가 장난아니기에 항상 막발을 준비하시며 다닌다음 레이튼이 스텝빠진걸 확인하셨다면 막발을 쏘신 후 우지 류탄 저격 순으로 콤보때리시면 됩니다.

 

트릭시 : (난이도 ★★) 빠른왈츠, 높은데미지 를 자랑하는 캐릭터입니다 적 트릭시가 디티라면 카인에게 굉장히 위협적인 존재입니다 적에 트릭시가 있다면 립먹을때 아군과 함께다니시며 절대 혼자 다니는일은 없어야 합니다 자칫하면 2초컷으로 삭제당하실수 있으며 한타때는 트릭시의 위치가 확보된 후 싸우도록 합시다.

 

레베카 : (난이도 ★★) 더킹의 슈아와 테라듀의 스턴을 가진 강력한 캐릭터입니다 보자마자 막발을 쏘시지마시고 레베카를 보셨다면 우선 긴급회피로 뒤로 빠진후 막발, 우지를 쏘시거나 센트리로 시야를 확보한 후 먼저 선우지 때리는수밖에 없습니다.

 

자네트 : (난이도 ★★) 시바처럼 은신은 없지만 방어관통력이란 높은 데미지를 이용한 암살캐릭입니다 거의 디티를 꽂고 안개지역 쪽에서 사냥을 다니는 마녀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 아군과 함께다니며 센트리를 이용하여 항상 안개지역과 샛길지역에 시야를 확보해줘야만 자네트에게 당하지 않습니다 또한 한타난전때 자네트가 맵에 보이지않는다면 백도어 오는것이니 사전에 한타뒤쪽에 센트리를 꽂아주시는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도일 : (난이도 ★★★) 얘는 답이없어요 알고도 그냥 근다키고 들어오는 슈퍼근육돼지라 그냥 도망다니시거나 근다풀릴때까지 숨어있으셔야 합니다.

 

카를로스 : (난이도 ★★★) 어쩌면 제일 위험할지 모르는 캐릭터입니다 높은데미지 빠른선딜 을 이용하여 상대방 원딜을 컷시키는 캐릭터입니다 카인에게도 굉장히 버거운 캐릭터이죠 아무리 막발이 있더라도 워낙 스킬들의 선딜이 빠르기에 적군에 카를로스가 있다면 약간의 공격력을 포기하고  방어를 찍어 최대한 버티도록 합시다 또한 카를로스가 위치확보가 되지 않았다면 저격을 드는것은 자제하시는게 좋습니다. (가미카제 수준으로 덤벼들 수 있으니 아군이 있다하더라도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히카르도 : (난이도 ★★★) 불멸자의 강력한 치명데미지와 높은 힐킥사거리, 부당거래 원거리슈아를 이용한 캐릭터이므로 모든 원캐의 천적이라 할정도의 사기캐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공히카이기에 '나는 불멸자다'라는 소리가 들리시면 뒤로 빠진후 아군들과 함께 다굴하시거나 먼저 저격으로 선빵을 날려 불멸자를 푼 후 다시 저격으로 죽이는 방법밖엔 없는거 같습니다.

 

브루스 : (난이도 ★★★) 기간틱베어(E) 라는 궁극기에는 10발을 맞을때마다 1초슈아 및 방어력증가 가 생기는 탱커입니다 거의 궁키고 카인에게 달려들면 카인은 속수무책으로 당해야하기에 브루스가 달려온다면 아군과 함께 다굴을 치며 저격으로 때려줍시다 아파서 도망갈거에요 (브루스는 폭딜을 넣으면 못움직이지만 어그로가 굉장히 강하니 적군의 강습궁에 조심하세요.)

 

제레온 : (난이도 ★★★) 제레온은 카인이 보이기만 하면 레퀴엠을 박아버릴것입니다 (일명 빢퀴엠) 항상 센트리로 시야를 확보한 후 아군과 함께다니셔야 하며 한타때도 최대한 뒤에서 저격으로 간을 본 후 제레온의 위치가 파악된다면 움직여주도록 합시다 제레온이 공이라면 레퀴엠 뿐만아니라 안개지역, 샛길지역에서 뿜어나오는 템페스트 풀차징을 조심하세요 맞으면 훅갑니다.

 

티엔 : (난이도 ★★★) 엄청난 발경의 데미지로 사기캐로 지목받는 캐릭터입니다 소리없고 질주속도의 스페이스 이동기로 진입하여 파죽지세(R) 바로 발경(Q)를 쓴다면 카인은 거의 죽는다고 보시는게 백퍼입니다 그렇기에 항상 막발을 준비하시고 아군들과 함께다녀야 죽지않겠죠?

 

 

[원거리]

 

 

 

트리비아 : (난이도 ★★) 초반 비행(E) 데미지가 카인에게는 강하게 느껴질수있으니 적군 트리비아가 날은지 안날은지 항상 확인하셔야 하며 근처에서 비행을 썼다면 저격을 이용하여 추락시켜 주도록합시다 또한 비행이뜨면 팀원들이 핑을 찍어주기에 웬만하면 피할수 있으니 비행만 조심하시고 박폭만 조심하시면 상대하기 쉬운 원거리일지도 모르겠네요.</SPAN>

 

엘리 : (저격들었을시 난이도 ★★★) 멀리서 숨어서 별똥별(E)을 쏠 경우 높은 데미지로 인해 카인이 압사당할 수 있습니다 저격키실때는 엘리위치가 확보되거나 혹은 별똥별이 빠졌을 경우에만 저격을 들어주도록 합시다 별맥빨고 도핑한 엘리를 패왕엘리라고 부른다죠? 데미지 장난아닙니다 조심하세요.

 
 

 

6.(Q.센트리링 껴야하나요? 그리고 어디에 박을까요?)

 

A. 쓰는 사람마다의 취향이 다르긴 하다만 필자는 센트리링 끼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센트리시야가 심하게 고자(밑줄)된건 확실하지만 센트리체력상승 으로인해 좀더 오랜시간을 버틸수 있는 센트리가 되었기에 센트리링을 낀다면 적군에게 발각되도 잘 부숴지지않아 시야를 오래 보여줄 수 있기에 껴주는걸 추천합니다 특히 2링을 껴서 초반에 한개 찍는다면 적군이 부수기 어렵기에 시야확보를 오래 지속시킬 수 있는 장점도 있지만 예전만큼은 아니니 그냥 긴회링 끼시거나 평타링끼셔도 무관합니다.

 

센트리를 박는 위치는 사진을 보시다시피 상자 뒤, 안개샛길지역, 샛길지역, 아군기지 쪽 에 박으시면 됩니다 센트리가 패치됬다 한들 박는 방법이 달라진건 아니에요 다만 활용도가 이제 숨기는것보단 오히려 적군에게 보이게해서 그냥 1회용으로 쓰는게 다반사일뿐 입니다.

 

또한 센트리 링을 낀다면 카인미러전때 약간의 도움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ㅋㅋ 이렇게요 저격쏴도 센트리가 맞을수있다능

 

7. 저격 팁

 

 

 

7-1. 사진을 보는바와 같이 흰선이 벌어져있다면 쏴도 맞지않는 물체이며 흰선이 모인다면 저격을 쏘면 맞는다는 뜻입니다 확인하시면서 쏘시길 바랍니다 ~

 

 

7-2. 맵 리버포드에서 3미리저격이 가능하다는거 아시나요?
영상을 보시는 바와 같이 상자의 벌어진 틈을 이용해 (내카인 기준시점) 오른쪽에 있는 저격든 저격카인을 쏴 죽이거나 넘어뜨릴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8. 글을 마치며

길은 길다만 되게 쓸대없는 내용일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열심히 읽어주셨으면 합니다 나름 정성을 다해 쓴 글이기에 조금이나마 초보자분들이나 카인유저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싶습니다. 다들 즐거운 사이퍼즈 되세요 '~'

                                                  카인꿀빠시죠 여러분 추천 한번씩만 눌러주세요~ 

[원문보기]

댓글 146
댓글은 최대 255자까지, 스티커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 등록 n
등록0/256
닫기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최근에 사용한 스티커가 없습니다.
능력자님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스티커를 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