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추가] 12월 1일 정기점검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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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PHERS

2022-11-30 17:46:55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아래는 12월 1일 정기점검 중 업데이트 되는 내용입니다.

CYPHER. 수렁의 바스티안 등장

* 수렁의 바스티안이 PC/APC로 등장합니다.
 - 샵에서 바스티안 코스튬팩(프리미엄/라이트), 수트케이스, 스타일업 상자 소모품팩(35개, 단품), 커스텀팩, 보이스팩, 로딩 포스터가 판매됩니다.
 - 샵에 바스티안의 코스튬이 추가됩니다. (수트 로맨스, 아이비리그)
 - 샵에 바스티안의 기본형 컷신이 추가됩니다.
 - 바스티안 오리진 코스튬이 추가됩니다.
 - 바스티안 관련 도전과제 및 칭호가 추가됩니다.
 - 바스티안의 전투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전투 아이템은 공성전 종료 보상, 부스터, 합성 시스템으로 획득 가능합니다.)
 - 그랑주화 상점에 바스티안의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전투 장비 이용권에 바스티안의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바스티안의 캐릭터 칼럼이 추가됩니다.
 - 바스티안의 BGM이 추가됩니다.
 - 쥬크박스에 바스티안의 테마가 추가됩니다.
 - [추천세팅] 항목에서 원거리 딜러 포지션의 추천 세팅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바스티안은 출시 후 12월 8일 점검 전까지 공식전에서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변동될 시 안내 드리겠습니다)

* 서점 직원 루이스 NPC가 쇼케이스에서 공개된 스토리 영상 에피소드 [검은 환각]을 제공합니다.
 - 열람 조건 : 바스티안 Lv. 5, 그레타 Lv. 2

SYSTEM. 시스템

* 조건을 충족한 능력자들에게 2022U 시즌 중간 보상 프로필 프레임이 지급됩니다.
 - 자네트 [WINNERS] 로딩 포스터의 경우, 12월 8일 지급 예정입니다.

2022U 시즌 중간 보상 지급 안내 바로 가기

* (12. 01 추가) 이달의 공식전 월간 승리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기간 : 12/01 점검 후 ~ 2023/01/05 점검 전까지
 - 공식전 5승 시 : 염료 6개, 수선 7개
 - 공식전 10승 시 : 신도의 특권(3일) 1개

* 샵에서 다음 상품의 판매가 종료됩니다.
 - 도도한 상자 (시크 헤어) 100개, 35개, 단품 패키지
 - [CBF] 관련 상품 패키지 11종
 - 고급염료 6개, 고급수선세트 7개 패키지

* 샵의 기본 일러스트 프로필 아이콘 판매가 변경됩니다.
 - 가격 : 개당 3만 달러
 - 캐릭터 : 클레어, 마를렌, 윌라드, 레이튼, 호타루, 릭

* 르블랑 부띠끄 교환 상점의 별자리 프레임 상품이 변경됩니다.
 - 전갈자리 → 사수자리

* 그레타 도전 과제 중 "설마…아니, 그럴 리 없어." 의 타이틀이 변경되고, 달성 방법이 공개됩니다.

* [SU] 로딩 포스터의 이미지가 수정됩니다.

BALANCE. 캐릭터 밸런스

드렉슬러/나이오비/벨져/리사/릭/제키엘/시드니/라이언/에밀리/헤나투

창룡 드렉슬러

용창 22식 나선창(LR)
 - 1타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90(0.45) → 93(0.465))
투창 비전식 유성창(E)
 -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108(0.27) → 112(0.28))

◎ 개발자 코멘트
드렉슬러는 주력 기술인 '투창 13식 분열창' 의존도가 매우 높아 '유성창'의 대미지를 늘려 장거리 견제 능력을 보완하고 '용창 22식 나선창' 또한 1타의 피해량을 높여 근접한 적에 대한 마무리 성능을 향상하려 합니다.

재앙의 나이오비

불꽃의 성채(R)
 - 쿨타임이 감소됩니다. (12초 → 10.5초)
초열지옥(E)
 -2타 이후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72(0.18) → 75(0.188))

◎ 개발자 코멘트
나이오비는 원거리 딜러 포지션이지만 '초열지옥'을 사용하려면 적에게 근접해야 함에 따라 상대의 공격에 취약함을 보여 조정을 진행합니다. '불꽃의 성채'의 쿨타임을 줄여 원거리 견제 능력을 보완함과 동시에 '초열지옥'의 대미지를 상향하여 위험을 감수하고 스킬을 적중시켰을 때의 이득을 늘리려 합니다.

섬광의 벨져

만경창파(E)
 - 쿨타임이 감소됩니다. (90초 → 85초)
 -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0.55(218) → (0.58(232))
 - 다운된 적에게 주는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0.7 → 0.8)
 - 최대 전진 거리가 증가됩니다. (1050 → 1100)

◎ 개발자 코멘트
현재 벨져의 '만경창파'는 최대 사거리의 적을 노리기 힘들고 다운된 적에게는 과하게 낮은 피해량을 보여 조정을 진행합니다. 해당 기술의 최대 차징 시 전진 거리를 증가시키고 다운된 적에 대한 대미지 감소율을 줄여 진입 및 마무리 성능을 보완하고자 합니다.

조화의 선율 리사

천상의 하모니(LR)
 - 기본 버프 효과가 감소됩니다.
  방어력: +5% → +3.5%
  최대 체력: +17% → +15.5%
 - 최대 버프 지속 시간이 감소됩니다. (13초 → 11.5초)
다카포(SP)
 - 쿨타임이 감소됩니다. (17초 → 15초)

◎ 개발자 코멘트
리사의 '천상의 하모니'는 다수의 아군에게 방어력 및 체력 버프를 제공하여 전투가 길어지는 상황에서 과한 성능을 보여 하향 조정을 진행합니다. '천상의 하모니'의 전체적인 버프 효과 및 지속 시간을 감소시키는 대신 '다카포'의 쿨타임을 줄여 리사 본인의 생존력을 향상시키려 합니다.

여행자 릭

모먼트 샷(L)
 - 사거리가 감소됩니다. (800 → 750)
디멘션 점프(SL)
 - 쿨타임이 증가됩니다. (8초 → 9.5초)
 - 사거리가 감소됩니다. (700 → 650)
라스트 유니버스(E)
 - 쿨타임이 증가됩니다. (100초 → 110초)
 - 사거리가 감소됩니다. (850 → 825)
 - 공격 범위가 감소됩니다. (450 → 420)

◎ 개발자 코멘트
릭은 '디멘션 점프'를 활용하여 낮은 위험을 감수하면서도 타 탱커 및 서포터 캐릭터들에 비해 넓은 맵 장악력을 보여 하향 조정을 진행합니다. 먼저 '디멘션 점프'의 쿨타임을 늘리고 사거리는 줄여 활동 범위를 제한하고, '라스트 유니버스'는 공격 범위를 줄여 서로 충분히 거리를 뒀음에도 여러 명의 적이 추방되는 빈도를 낮춰 탱커로 기용되었을 때의 성능을 제한합니다. 그리고 짧은 선 딜레이와 긴 사거리를 이용하여 과한 견제 성능을 보이는 '모먼트 샷'은 사거리를 줄여 대치 상황에서의 성능은 제한하되 근거리 대응 성능은 보존하려 합니다.

사도 제키엘

참혹한 인도(SL)
 - 쿨타임이 감소됩니다. (6초 → 5.7초)
단죄(R)
 - 전진 거리가 증가됩니다. (470 → 485)
참회의 기도(SP)
 - 쿨타임이 감소됩니다. (21초 → 19초)

◎ 개발자 코멘트
제키엘은 진입 후 전투가 길어질 경우 생존력이 급감하는 지점이 확인되어 '단죄' 전진 거리 증가 및 '참회의 기도' 쿨타임 감소를 통해 보완하고자 합니다. 또한, 적을 띄우거나 원하는 위치로 끌고 갈 수 있는 '참혹한 인도'의 쿨타임을 소폭 줄여 연계 성능을 늘리려 합니다.

구원자 시드니

임펄스 볼트(SL)
 - 쿨타임이 증가됩니다. (4.5초 → 5.3초)
 - 사거리가 감소됩니다. (800 → 750)
쇼트 인젝션(R)
 - 아군 연결 유지 거리가 감소됩니다. (1700 → 1500)
플라즈마 생츄어리(E)
 - 쿨타임이 증가됩니다. (100초 → 110초)
 - 기본 지속 시간이 감소됩니다. (11초 → 9초)

◎ 개발자 코멘트
현재 시드니는 '임펄스 볼트'의 긴 사거리를 통한 견제력 및 '쇼트 인젝션'의 최대 체력 증가와 '플라즈마 생츄어리'의 불사 상태를 이용한 유지력이 과한 성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임펄스 볼트'의 사거리와 쿨타임을 하향 조정하고 '쇼트 인젝션'의 아군 연결 거리 또한 줄여 안전한 위치에서의 견제 성능을 제한하는 가운데, '플라즈마 생츄어리'는 기본 지속 시간을 감소시키고 클타임은 증가시켜 유지력을 낮추고자 합니다.

대지의 라이언

스톤폼(SP)
 - 쿨타임이 증가됩니다. (27초 → 30초)
 - 방어력 증가 효과가 감소됩니다.
  근거리: +13% → +9%
  원거리: +13% → +11%

◎ 개발자 코멘트
라이언의 '스톤폼'은 체력을 소모해 보호막, 슈퍼 아머 파괴, 방어력 증가 효과를 획득하는 스킬입니다. 이러한 효과가 지나치게 과한 유틸리티 성능을 보인다고 판단해, 스킬 시용 시 증가하는 방어력을 하향합니다.

연금술사 에밀리

캡슐 슈터(L)
 - 화염 캡슐의 대미지가 감소됩니다. (0(0.90) → (0(0.85))
 - 회복 캡슐의 기본 체력 회복량이 증가됩니다. (18 → 20)
파운틴 캡슐(SL)
 - 대미지가 감소됩니다.
  화염: (170(0.85) → 166(0.83))
  화상: (5(0.08) → 5(0.0755))
 - 회복 캡슐의 기본 체력 회복량이 증가됩니다.
  회복 지대: (105 → 110)
  지속 회복: (36 → 38)

◎ 개발자 코멘트
에밀리는 속성 전환을 통해 다양한 역할을 해낼 수 있는 딜러형 서포터로 설계되었으나 주요 대인 원거리 딜러 캐릭터와 비교하여 뒤처지지 않는 공격 성능을 보이는 지점이 확인되어 조정을 진행합니다. '캡슐 슈터'와 '파운틴 캡슐'의 화염 캡슐 및 화상 대미지를 줄여 공격 성능을 제한하는 대신 회복 캡슐의 회복량을 늘려 좀 더 유연한 아군 지원을 유도하려 합니다.

관조의 헤나투

리펠(SL)
 - 다운된 대상 속박 시간이 감소됩니다. (2.1초 → 1.95초)
맥스웰 마그네타(E)
 - 쿨타임이 증가됩니다. (100초 → 110초)
 - 만년필의 사거리가 감소됩니다. (950 → 900)

◎ 개발자 코멘트
현재 헤나투는 다운된 적에게 '리펠'을 사용하여 속박한 뒤 긴 사거리에 넓은 범위를 가진 '맥스웰 마그네타' 연계가 다수의 적을 상대로도 높은 성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리펠'로 다운된 대상이 속박되는 시간을 줄이고 '맥스웰 마그네타' 만년필의 사거리와 쿨타임을 하향하여 연계 성능을 조정하고자 합니다.

ETC. 버그 수정 및 개선 사항

* 게임 내 미니맵에서 트루퍼 위치에 대기 핑을 사용했을 때 캐릭터 보이스가 출력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일부 에밀리 헤어들의 미리 보기 색상 패널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액션본능! 사이퍼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