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10월 13일 정기점검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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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PHERS

2022-10-12 17:42:00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아래는 10월 13일 정기점검 중 업데이트 되는 내용입니다.

BALANCE. 캐릭터 밸런스

카인/도일/윌라드/마틴/브루스/멜빈/디아나/시드니/플로리안/헤나투/숙희

◎ 개발자 코멘트
2022U 시즌 개시 이후 약 2개월이 지났으며, 2nd 궁극기 출시의 영향으로 공식전 밴/픽에 변화가 발생 중입니다.
이에 발맞춰 지난 6월 패치 이후 높은 성능을 보이고 있던 캐릭터들을 중심으로 총 11 캐릭터의 통합 밸런싱을 진행합니다.

숙명의 카인

버트 스트로크(LR)
 - 쿨타임이 감소됩니다. (8초 → 7초)
E.D 트렌치건(E)
 - 발사되는 탄환의 수량이 증가합니다. (11발 → 15발)
  각 탄 12타 이후 : (0(0.01))
 - 대미지가 조정됩니다.
  초탄 1~5타 (26(0.19) → 23(0.174))
  초탄 6타 이후 (10(0.07) → 12(0.088))
  2연발 1~5타 (19(0.14) → 17(0.125))
  2연발 6타 이후 (8(0.05) → 9(0.064))
  3연발 1~5타 (15(0.12) → 14(0.104))
  3연발 6타 이후 (7(0.04) →7(0.054))
 - 다운 판정에 필요한 타수가 증가합니다. (5타 → 6타)
 - 탄착군이 변경됩니다.

◎ 개발자 코멘트
카인은 현재 전 등급의 경기에서 낮은 효율을 보이고 있어 상향 조정을 진행합니다. '버트 스트로크'의 쿨타임을 줄여 지속 대치 상황에서의 효율을 늘리고 'E.D 트렌치건'의 발사 탄환 수 증가 및 탄착군 조정을 통하여 적을 제대로 조준하였을때 일정 수준의 대미지를 보장할 수 있도록 조정하고자 합니다.

캐논 도일

크럼블링 가이아(E)
 - 쿨타임이 증가됩니다. (95초 → 105초)
 - 마지막 타격이 다운된 적을 띄우는 힘이 감소됩니다. (200 → 50)

◎ 개발자 코멘트
도일의 '크럼블링 가이아'는 다운된 대상을 타격 시에도 마지막 타격의 공중 연계가 과한 성능을 보여오고 있어 이를 조정하려 합니다.

전격의 윌라드

번개 사슬(LR)
 - 사거리가 감소됩니다. (1000 → 950)
천둥 벼락(E)
 - 지속시간이 감소됩니다. (7초 → 6.5초)

◎ 개발자 코멘트
윌라드는 현재 공식전 경기에서 타 원거리 딜러 대비 높은 효율을 보여주고 있어 하향 조정을 진행합니다. '천둥 벼락'의 지속시간을 감소시켜 지역 장악력을 줄이는 동시에 추가로 '번개 사슬'의 사거리를 줄여 대인 견제 능력을 조정하고자 합니다.

통찰의 마틴

스캐닝(SP)
 - 번지 지역에 사용 시 높이가 고정됩니다.
전투 아이템
 - 특수킷 아이템 '최면 임팩트'의 효과 지속시간 증가 옵션의 수치가 감소됩니다. (+1초 → +0.3초)

◎ 개발자 코멘트
마틴은 타 캐릭터들의 임팩트에 비해 최면 임팩트의 성능이 높은 효율을 보이고 있어 이를 조정합니다. 또한 '스캐닝'을 번지 지역에 사용할 경우 일반 스캐닝보다 고효율의 맵 장악이 가능함에 따라 이를 하향합니다.

포효의 브루스

맹수의 응징(SL)
 - 쿨타임이 증가됩니다. (4초 → 5초)
기간틱 베어(E)
 - 쿨타임이 증가됩니다. (110초 → 120초)
 - 사용 중 돌진 공격의 대기시간이 감소됩니다. (1초 → 0.55초)

◎ 개발자 코멘트
브루스는 공식전에서 타 탱커 대비 높은 성능을 보이고 있어 하향 조정을 진행합니다. 먼저 '맹수의 응징'의 쿨타임을 증가시켜 순간적인 기동성을 제한합니다. 그리고 '기간틱 베어'의 쿨타임을 늘리고 돌진 공격이 실행되기까지의 대기시간을 줄여 높은 진형 파괴력 및 지역 장악력의 효율을 낮추고자 합니다.

공학도 멜빈

바이퍼(Q)
 - 쿨타임이 증가됩니다. (15초 → 16초)
 - 대미지가 감소됩니다. (50(0.25) → 48(0.238))
그라운드 제로(E)
 - 쿨타임이 증가됩니다. (100초 → 105초)
 - 사거리가 감소됩니다. (1300 → 1200)

◎ 개발자 코멘트
멜빈은 9월 15일 조정 이후에도 라인전 단계에서 안전한 타워링 및 '바이퍼'의 추가 딜링을 통해 취하는 이점이 강하여 이를 조정합니다. '바이퍼'의 대미지를 감소시키고 쿨타임을 증가시켜 바이퍼로 얻을 수 있는 이점을 제한하는 가운데 '그라운드 제로' 또한 긴 사거리를 감소시킴과 동시에 쿨타임을 늘려 궁극기 사용의 난도를 올리고자 합니다.

성흔의 디아나

네메시스(E)
 - 첫 번째 속박 연계 대상 탐색 범위가 감소됩니다. (470 → 420)

◎ 개발자 코멘트
디아나는 현재 '네메시스' 사용 시 넓은 연쇄 속박 범위가 높은 성능을 보여 첫 피격 대상의 연쇄 속박 범위를 줄여 추가 연계 성능을 제한하려 합니다.

구원자 시드니

쇼트 인젝션(R)
 - 타격 횟수가 감소됩니다. (5회 → 4회)
 -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50(0.25) → 60(0.3))

◎ 개발자 코멘트
시드니는 '쇼트 인젝션'의 다운 대상 연결을 통한 1:1 상황에서 높은 기상 심리전 이점을 보이고 있기에 적에게 연결 시 타격 횟수를 줄임으로써 기상 대응 난이도를 높여 과한 성능을 제한하고자 합니다.

갈증의 플로리안

끈끈이 지옥(SL)
 - 사거리가 감소됩니다. (650 → 630)
휘감는 줄기(LR)
 - 쿨타임이 증가됩니다. (12초 → 13초)
 - 사거리가 감소됩니다. (830 → 780)

◎ 개발자 코멘트
플로리안은 원거리 대치 상황에서 사용이 용이한 '끈끈이 지옥'과 높은 사거리 및 견제 성능을 가진 '휘감는 줄기'가 과한 성능을 보여 해당 스킬들의 사거리 감소를 통해 견제력을 조정하고자 합니다.

관조의 헤나투

스틸 볼(L)
 - 쿨타임이 증가됩니다. (0.3초 → 0.35초)
메탈프레스(LR)
 - 쿨타임이 증가됩니다. (10초 → 11초)
 - 차지 최대 유지 시간이 감소됩니다. (8초 → 5초)
  ㄴ각 단계별로 필요한 충전 시간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개발자 코멘트
현재 헤나투는 모든 등급의 경기에서 높은 효율을 보여 하향 조정을 진행합니다. '메탈 프레스'의 차징한 채로 유지할 수 있는 시간을 제한하고 쿨타임을 늘려 상대에게 줄 수 있는 기절 시간을 줄이는 동시에 '스틸 볼'의 쿨타임을 늘려 근접 대치 상황에서의 성능을 낮추고자 합니다.

조율자 숙희

출이반이(SL)
 - 환도의 사거리가 감소됩니다. (325 → 295)
아펠리기아(R)
 - 이동 거리가 감소됩니다. (500 → 450)

◎ 개발자 코멘트
숙희는 공성전에서 높은 기동성을 바탕으로 뛰어난 견제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펠리기아' 의 이동 거리와 '출이반이'의 환도가 날아가는 사거리를 감소시켜 일정 범위 내에 접근한 적에 대한 홀딩 성능 및 견제력을 제한하고자 합니다.

ETC. 버그 수정 및 개선 사항

* 공성전 맵의 특정 구역에서 카인 'E.D 트렌치건(E)'의 탄도가 비정상적으로 막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공성전에서 캐릭터 선택 완료 후 특정 상황에서 2nd 궁극기가 존재하지 않는 캐릭터가 2nd 궁극기를 선택할 수 있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특정 시간대에 접속 시 전날의 접속 유지 이벤트 참여 정보가 정상적으로 초기화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클랜 매니저 NPC 로라스의 창고관리 - 나눔 메뉴에서 일부 전투 아이템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액션본능! 사이퍼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