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10월 29일 정기점검 업데이트
  • 47,246

CYPHERS

2020-10-28 16:05:41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아래는 10월 29일 정기점검 중 업데이트 되는 내용입니다.



■ 10월 29일 패치 노트





* 2단계, 3단계, 4단계 트루퍼가 등장할 시 범위 2,650 내에 존재하는 모든 타워의 시야 효과가 일시 제한됩니다.

 - 2020U 전장 개편 매거진에서 사전 안내한 범위는 2,700이었으나 밸런싱을 통해 조정 적용됩니다.


* 본가에서 새 부띠끄 디자인이 나왔다는 소식을 접한 마를렌이 디자인을 구경하러 집에 갑니다.

 - 르블랑 부띠끄 합성 및 엘크레딧 아이템 교환이 일시 제한됩니다.

 - 광장에서 마를렌 NPC가 일시적으로 사라집니다.

 - 해당 기간 동안 테라 실크는 사용해도 소멸되지 않으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 테라샵에서 다음 상품 판매가 종료됩니다.

 - 에밀리 캐릭터 상품(프리미엄, 라이트, 수트케이스, 소모품팩 35개&1개, 포스터 2종 세트&단품, 스타일업 상자)

 - 르블랑 옷감상자


* 테라샵에서 다음 상품 판매가 시작됩니다.

 - 에밀리 강화팩, 에밀리 합성팩(10개, 단품)


- 마블러쉬 시스템 변경 사항이 적용됩니다.

 ㄴ 마블러쉬 완주 보상이 변경됩니다.

 ㄴ 현재 진행 중인 마블러쉬 정보가 초기화됩니다.


* 카인의 센트리 레이더 디자인이 기본 디자인으로 변경됩니다.


* 에밀리의 '알케믹 로켓'(E) 을 제외한 나머지 스킬 사용 보이스의 볼륨이 소폭 감소 조정됩니다.

* 그랑플람 아시아지부 BGM 볼륨이 소폭 감소 조정됩니다.





◎ 개발자 코멘트

이번에 적용되는 중규모 캐릭터 밸런싱은 2020U 시즌이 시작된 이후 전체 등급의 데이터를 검토해 성능 조정 및 기능 개선이 필요한 캐릭터와 선택 비율의 격차가 컸던 전투 아이템의 성능 조정을 목표로 진행했습니다. 추가로 2020U 전장 개편 당시에 일시 연기됐던 트루퍼 등장 시 주변 타워의 시야 효과가 제한되는 기능을 같이 도입하며, 이러한 변화들은 현 메타에 일정 수준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업데이트 이후의 데이터를 확인함과 동시에 능력자 여러분의 정성적인 데이터를 확인, 추후 밸런싱에 참고할 예정임을 안내 드립니다.


ㄴ안면 가드(SP)

 - 쿨타임이 증가됩니다. (12초 → 14초)

 - 지속 시간이 감소됩니다. (3.3초 → 3초)

ㄴ핵펀치(E)

 - 쿨타임이 증가됩니다. (75초 → 85초)

ㄴ아이템 옵션 변경

 - 핵펀치 맥시머(특수킷)

   추가 공격력이 감소됩니다. (44% → 36%)



ㄴ유성낙하(E)

 - 시전 보이스가 더 먼 거리에서도 잘 들리도록 개선이 이뤄집니다.



ㄴ비행(E)

 - 시전 보이스가 더 먼 거리에서도 잘 들리도록 개선이 이뤄집니다.



ㄴ 아이템 옵션 변경

 - E 크래쉬 다운(손)

   추가 효과 적용 레벨이 변경됩니다. (2, 3레벨 적용 → 3레벨 적용)

   더블 래리어트(R) 추가 타격 수가 감소됩니다. (+2 → +1)

   더블 래리어트(R) 피해량 감소율이 조정됩니다. (-15% → -10%)



ㄴ아이템 옵션 변경

 - E 스타리 나이트, E 스틸비트 이모션(목)

   기어3 스타라이트(E) 추가 효과 지속 시간이 감소됩니다. (+1초 → +0.6초)

 - S 스타리 나이트, S 스틸비트 이모션(목)

   이동 속도 버프량이 증가됩니다. (+3% → +5.5%)



ㄴ심판의 빛(E)

 - 백어택 시 피해 감소 효과가 제거됩니다.

 - 섬광 상태, 시야 감소 효과의 지속 시간이 10% 증가됩니다.



ㄴ아이템 옵션 변경

 - E 물방울의 노래, E 동글동글 물풍선(목)

   머큐리 글로브(E) 지속 시간이 감소됩니다. (+8% → +5%)



ㄴ기본 스탯

 - 치명타가 증가됩니다. (50% → 55%)



ㄴ염동 커브(L)

 - 쿨타임이 감소됩니다. (0.3초 → 0.2초)

 - 커다란 기둥이 나올 확률이 감소됩니다. (25% → 20%)



ㄴ무쇠 가위(LR)

 - 회전 속도가 33% 증가됩니다.

 - 전방 공격 범위가 증가됩니다. (170 → 200)



ㄴ아이템 옵션 변경

 - E 황금빛 바람(가슴)

   [질풍가도(Q) 버프 효과] 돌개바람(L) 추가 공격력이 감소됩니다. (+15% → +6.6%)



ㄴ그림자 쐐기(SL)

 - 쿨타임이 감소됩니다. (6초 → 5초)

ㄴ시니컬 왈츠(R)

 - 대미지가 변경됩니다.

   1타 : 120(0.6) → 165(0.9)

   2타 : 105(0.53) → 90(0.45)

   3타 : 75(0.37) → 30(0.15)

ㄴ도약(SP)

 - F를 클릭해 적을 추적-착지하는 모션을 제외한 여타 착지 모션의 후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0.17초 → 0.14초)

 - 후방 이동 시 조준 유도 값을 무시하고 사용자의 시점 기준 후방으로 이동하도록 변경됩니다.

ㄴ아이템 옵션 변경

 - E 아이언 플루토(허리)

   패닝 이젝션(LR) 공격 범위가 증가됩니다. (+6% → +10%)



ㄴ아이템 옵션 변경

 - E 팀버랜드 레드, E 팀버랜드 블루(목)

   비밀의 화원(E) 효과 지속 시간이 감소됩니다. (+10% → +6.5%)

ㄴ아이템 옵션 변경

 - S 팀버랜드 레드, S 팀버랜드 블루(목)

   비밀의 화원(E) 체력 회복량이 증가됩니다. (+5% → +6.5%)



ㄴ아이템 옵션 변경

 - 무흔 강룡주, 무흔 경수환, 탑설무흔 리모네 T, 답설무흔 리모네 L(장신구ALL)

   답설무흔(SP) 쿨타임 감소율이 조정됩니다. (-38.59% → -27.1%, 레어 기준)

   답설무흔(SP) 이동거리가 감소됩니다. (+30% → +12%, 레어 기준)



ㄴ탑스핀(SP)

 -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30(0.15) → 42(0.28))

ㄴ권총의 춤(LR)

 - 기본 대미지의 다운 대미지 감소율이 조정됩니다. (0.8 → 1.0)

 - 추가 입력이 없을 때의 최소 발사 시간이 감소됩니다. (0.6초 → 0.31초)

 - 연타 공격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26(0.13) → 36(0.18))

 - 연타 공격 시 6타 이후 대미지가 감소됩니다. (26(0.13) → 10(0.05))

 - 마지막 타격의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80(0.4) → 120(0.6))



ㄴ기본 스탯

 - 체력이 증가됩니다. (1400 → 1470)



ㄴ타락의 빛(E)

 - 체력 회복 불가 디버프의 지속 시간이 증가됩니다. (6초 → 12초)



ㄴ에어슈타이너(LR)

 - 잡기 공격 가능 시점이 단축됩니다. (3타 이후 → 2타 이후)

 - 잡기 공격 선 딜레이가 0.1초 감소됩니다.



ㄴ용창 21식 돌격창(R)

 - 이동거리가 증가됩니다. (790 → 840)

ㄴ폭룡 비전식 용격(E)

 - 쿨타임이 감소됩니다. (108초 → 100초)



ㄴ헤드벗 해머(L)

 - 스톤폼(SP) 상태에서의 2타 경직이 증가됩니다. (50 → 55)



ㄴ캡슐 슈터(L)

 - 냉기 원소의 이동 속도 감소율이 증가됩니다. (-12% → -15%)

 - 회복 원소의 체력 회복 지속 시간이 증가됩니다. (2.5초 → 3.5초)

ㄴ윈드 시어(R)

 - 돌풍 지대의 오라 범위가 증가됩니다. (150 → 170)

ㄴ알케믹 로켓(E)

 - 후방 공격 범위가 감소됩니다. (60 → 5)

 - 투사체의 전방 생성 위치가 변경됩니다. (0 → 20)

 - 회복 원소의 기본 체력 회복량이 증가됩니다. (550 → 700)





* 포지션 특성 '준비된 한발'이 전투 시작 후 1초 동안 버프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트릭시가 적과 붙어 있는 상태에서 '도약'(SP) 후방 이동을 시도할 때 제자리 이동이 발생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레오노르 '용창 21식 돌격창'(R) 스킬 설명 중 이동 거리 수치가 잘못 표기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에밀리 '캡슐 슈터'(L) 스킬 설명 중 회복 원소의 회복 지속 시간 수치가 잘못 표기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에밀리 '캡슐 슈터'(L) 스킬 설명 중 냉기 원소의 이동 속도 감소 효과 지속 시간이 표기됩니다.

* 샵에서 캐릭터 선택 상품 구매 시도 시 캐릭터를 고르지 않았음에도 장바구니에서 구매 버튼을 누를 수 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샵의 구매 팝업 창에서 캐릭터를 고르지 않으면 아이템 수량을 변경해도 가격이 실시간 변동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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