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가] 5월 28일 정기점검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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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PHERS
2020-05-27 16:09:16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아래는 5월 28일 정기점검 중 업데이트 되는 내용입니다.
■ 5월 28일 패치 노트
* (05. 28 추가) 서점 직원 루이스 NPC가 에피소드 [나의 신도를 위해]를 제공합니다.
- 해당 에피소드는 '도넛 다이어리' 이벤트 우승 캐릭터 특전으로 제공되며, 외부 공유를 자제 부탁 드립니다.
- 열람 조건 : 시드니 1레벨 달성
ㄴ기본 스탯 변경
- 치명타가 증가됩니다. (50% → 54%)
- 근거리 방어력이 증가됩니다. (12% → 13%)
- 원거리 방어력이 증가됩니다. (17% → 18%)
ㄴ용창 22식 나선창(LR)
- 상단 공격 범위가 46 증가됩니다.
- 1타와 2타의 고정 경직이 증가됩니다. (0.12 → 0.15)
ㄴ투창 1식(R)
- 투사체 상하좌우 공격 범위가 증가됩니다. (15 → 35)
- 강화 투사체 상하좌우 공격 범위가 증가됩니다. (15 → 35)
- 투사체 경직이 증가됩니다. (30 → 35)
ㄴ검룡의 심판(SL)
- 창을 휘두를 때의 전방 공격 범위가 110 증가됩니다.
- 창을 휘두를 때의 상단 공격 범위가 34 증가됩니다.
로라스는 현재 전 등급의 경기에서 낮은 성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기본 기술들의 판정이 다른 근접 캐릭터들에 비해 뒤쳐짐에 따라 이를 향상 시키고 기본 치명타, 방어력을 조정해 안정성 확보와 후반 전투에서의 잠재력을 높이려 합니다. 추가로 용창 22식 나선창 사용 시 1타에 타격된 대상이 밀려나면서 후속 타격에 맞지 않는 상황이 간헐적으로 있어 대미지 누적이 불안정해지는 경우가 존재해 이를 함께 보완합니다.
ㄴ기본 스탯 변경
- 체력이 증가됩니다. (1550 → 1630)
- 근거리 방어력이 증가됩니다. (11.5% → 13%)
- 원거리 방어력이 증가됩니다. (16.5% → 18%)
루이스는 타격 과정에서는 특이 사항이 없으나 피격 과정에서 적의 연계 공격을 맞을 경우 생존율이 타 캐릭터들에 비해 급격하게 떨어져 이를 보강합니다.
ㄴ용창 22식 나선창(LR)
- 1타의 고정 경직이 증가됩니다. (0.12 → 0.15)
- 2타의 고정 경직이 증가됩니다. (0.1 → 0.15)
드렉슬러 또한 로라스와 마찬가지로 용창 22식 나선창의 1타에 타격된 대상이 밀려나면서 후속 타격에 맞지 않는 상황을 보완하기 위한 조정이 적용됩니다.
ㄴ기본 스탯 변경
- 치명타가 증가됩니다. (50% → 52%)
ㄴ돌개바람(L)
- 후 딜레이가 0.033초 감소됩니다.
- 쿨타임이 0.03초 증가됩니다.
빅터는 전 등급의 경기에서 낮은 성능을 보이고 있는 상태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기본 치명타를 증가 시키고 돌개바람을 사용한 이후 후속 상황 대처를 용이하게 만들고자 합니다.
ㄴ바이퍼(Q)
- 쿨타임이 증가됩니다. (14초 → 16초)
멜빈의 바이퍼는 파괴가 되는 경우 또는 설치되지 않은 지역에서 전투가 벌어질 경우 스킬 효율이 급격히 떨어지는 지점이 있어 기본 성능이 높게 잡혀 있는 편이나, 라인전 또는 지속 전투 과정에서 빠르게 재설치가 가능해 과한 효율을 보일 수 있습니다. 이에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쿨타임을 늘려 반복적인 바이퍼 활용에 제한을 일부 두고자 합니다.
ㄴ기본 스탯 변경
- 치명타가 감소됩니다. (58% → 57%)
- 근거리 방어력이 감소됩니다. (12% → 10%)
- 원거리 방어력이 감소됩니다. (17% → 16%)
ㄴ회피 기동(SP)
- 쿨타임이 증가됩니다. (16초 → 19초)
카로슈는 5월 14일 업데이트 이후의 데이터 분석 결과 의도한 방향에 부합하는 효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회피 기동의 변경으로 인해 과한 방어 효율을 보이고 있어 쿨타임과 기본 방어력을 조정해 과도한 안정성을 제한하려 합니다.
* 카를로스의 '싸이클론'(E) 공격 범위가 특정 상황에서 표시 범위보다 넓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라이언 '블리츠 태클'(SL)에 피격되어 바위에 갇혔다 풀려났을 때 곧바로 타격될 경우 기상 시간이 비정상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액션본능! 사이퍼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