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1월 17일 정기점검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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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PHERS

2019-01-16 18:13:28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아래는 1월 17일 정기점검 중 업데이트 되는 내용입니다.



■ 1월 17일 패치 노트




* 브리스톨 맵의 폭탄 센티넬 시스템이 조정됩니다.

 - 폭탄 센티넬의 최초 등장 시간이 늦춰집니다. (경기 시작 후 10분 → 15분)

 - 폭탄 센티넬의 점령에 필요한 시간이 감소됩니다. (15초 → 8초)

 - 하나의 폭탄 센티넬을 점령했을 때 반대 쪽의 폭탄 센티넬은 자동 소멸되도록 변경됩니다.

 - 폭탄 센티넬 시스템 조정에 따라 브리스톨 맵이 일반전과 협력전에 등장합니다.


◎ 개발자 코멘트

지난 1월 10일~13일까지의 폭탄 센티넬 도입 후 플레이 패턴의 변화를 분석한 결과 '초반 경기 결과에 따른 스노우볼링 현상 심화'와 '전방위적인 압박'에 대한 부담감이 발생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특히 이는 후방의 수호타워와 수호자가 파괴된 상태에서 압도하고 있는 팀이 폭탄 센티넬을 획득할 경우 게임이 자동적으로 종료되는 현상에서 크게 문제가 됐습니다.


이에 따라 폭탄 센티넬이 주는 압박 및 게임이 종료되는 현상을 완화하기 위한 수정 사항들이 적용됩니다. 우선 게임 시작 후 15분 후 전투 양상이 후반전에 돌입할 때 등장을 하도록 변경하여 폭탄 센티넬이 등장할 때까지 밀리고 있는 팀에서도 어느 정도 성장을 진행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함과 동시에 승리하고 있는 팀은 수호타워의 공략, 밀리고 있는 팀은 한타 역전 후 적의 전방-후방 타워 철거 속도를 빠르게 올리기 위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다음으로 실제로 작동하는 폭탄 센티넬의 수를 1개로 제한하여 밀리고 있는 팀이 양 사이드의 후방타워 또는 수호타워가 동시에 공략당하는 케이스를 제한할 예정입니다. 또한 점령을 위한 대기 시간이 길어서 플레이 흐름이 끊기는 케이스를 줄이고 전투 과정에서 기회가 닿을 시 폭탄 센티넬의 빠른 스틸이 가능하도록 점령 시간을 감소 조정합니다.


개선 사항들이 적용된 17일 이후에도 지속적인 브리스톨 맵 분석을 진행해 보완 사항들이 없을지를 면밀히 체크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지난 주 업데이트 과정에서 불편을 끼쳐드렸던 점에 대해 죄송하다는 말씀 전해 드리며, 의견이 있을 경우 건의하기 게시판과 밸런스토론장을 이용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도안을 활용해 다음 코스튬 제작이 가능해집니다.

 - 블루밍 오션, 시드니 스페셜Ⅰ






ㄴ핵펀치(E)

 - 선 딜레이가 0.1초 감소됩니다. (0.82초 → 0.72초)

 - 쿨 타임이 5초 감소됩니다. (80초 → 75초)

ㄴ지옥 구멍(SL)

 - 사거리가 증가됩니다. (400 → 450)

◎ 개발자 코멘트

휴톤은 모든 등급의 경기에서 일정 수준 이상의 픽률을 보이고 있으나 특정 상황에서 타 탱커 대비 낮은 성능을 보이고 있어 이를 개선하고자 합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핵펀치의 선 딜레이와 쿨타임을 감소시키고 지옥 구멍의 사거리를 늘려 보다 유연한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ㄴ거미 지옥(R)

 - 적을 끌어왔을 때의 후 딜레이가 0.16초 감소됩니다.

ㄴ벌레 방출(LR)

 - 3타 이후의 공격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0.144(22) → 0.161(24))

◎ 개발자 코멘트

히카르도는 지난 1월 3일 패치 이후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의도보다 낮은 성능을 보이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에 거미 지옥의 후 딜레이를 줄여 스킬 시전 후의 상황을 좋게 만들며 벌레 방출의 대미지를 증가시키고자 합니다.



ㄴ스파이어(R)

 - 쿨 타임이 감소됩니다. (10초 → 9초)

 - 전후방 잡기 공격 범위가 증가됩니다. (135 → 185)

 - 기본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0.85(170) → 0.9(225))

 - 충격파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0.65(130) → 0.66(165))

ㄴ에어슈타이너(LR)

 - 연속 발차기 공격의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0.1(20) → 0.1(25))

 - 드롭킥 공격의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0.4(80) → 0.85(210))

 - 잡기 공격의 대미지가 변경됩니다. (1.2(240) → 1.15(288))

 - 잡기 충격파 공격의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0.6(120) → 0.64(160))

ㄴ브레이킹 엘보(SL)

 - 어깨치기 공격의 대미지가 변경됩니다. (1(200) → 0.95(235))

 - 잡기 공격의 대미지가 변경됩니다. (1(200)) → 0.95(235))

 - 잡기 충격파 공격의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0.6(120) → 0.64(160))

ㄴ토르베지노(F)

 - 기본 대미지가 변경됩니다. (1.05(210) → 1(250))

 - 충격파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0.6(120) → 0.64(160))

ㄴ그랩 캐넌(패시브)

 - 대미지가 변경됩니다. (1(200) → 0.95(235))

◎ 개발자 코멘트

에바는 모든 등급의 경기에서 낮은 승률, 픽률을 보이고 있어 패치를 진행하려 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공격력 아이템을 갖추지 않았을 때의 대미지를 전체적으로 증가시켜 성장 속도를 올림과 동시에 방어 아이템을 갖추지 않은 적을 상대할 때의 성능을 증가시키려 합니다.





* 캐릭터 장비 세팅 창에서 전투 아이템을 더블 클릭했을 때 간헐적으로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친구 추가 시 간헐적으로 친구 추가가 이뤄지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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