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21일 정기점검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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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PHERS
2018-06-20 19:51:47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아래는 6월 21일 정기점검 중 업데이트 되는 내용입니다.
■ 6월 21일 패치 노트
* 2018 헬리오스 공식전 시즌(시즌12)이 종료되고 2018U 시즌(시즌13)이 시작됩니다.
(프리시즌은 진행되지 않습니다)
*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어 공식전에 참여하는 모든 능력자는 공식전 입장 시 배치고사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 전 시즌의 최종 RP를 바탕으로 하여 새로 시작되는 2018U 시즌 기본 RP가 일정 범위 내에서 차등 반영됩니다.
* 전 시즌의 최고 RP 기록, 현재 RP 기록, 대전 기록 등 공식전과 관련된 모든 기록이 초기화됩니다.
* 2018H 공식전 시즌 종료 보상은 6/28(목) 정기점검 이후 공식전 트레이너 티엔 NPC를 통해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클랜 개인 CP가 초기화됩니다.
* 전장 개편 및 시스템 개편 사항이 적용됩니다.
* 공식전 입장 조건이 변경됩니다.
- 기존 : Lv.10 이상의 캐릭터 12인 이상 보유 시 입장 가능
- 변경 : Lv.5 이상의 캐릭터 14인 이상 보유 시 입장 가능
* '공식전 트레이너 티엔' NPC에 다음 사항이 적용됩니다.
- 배치고사 보상 아이템이 일부 변경되며, 보상 정보가 초기화됩니다.
- 숭고한 의지 포인트가 초기화됩니다.
- 공식전 챌린지 도전과제 내용과 보상이 변경되며 진행 정보가 초기화됩니다.
* 승강전에서 발생하는 RP 계산이 더욱 면밀하게 이뤄지도록 개선됩니다.
* 일반전 매칭이 보다 원활히 이뤄지도록 개선됩니다.
* 마블러쉬 시스템 변경 사항이 적용됩니다.
- 마블러쉬 완주 보상이 변경됩니다.
- 현재 진행 중인 마블러쉬 정보가 초기화됩니다.
- 마블러쉬 주사위 보너스 획득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기간 : 2018/06/21(목) 점검 후 ~ 2018/07/12(목) 점검 전
내용 : 1일 획득 가능 주사위 최대치가 증가합니다. (일반 : 20회, PC방 : 50회)
* 테라샵에서 다음 상품 판매가 종료됩니다.
- 테라주괴 7주년 패키지
안녕하세요,
사이퍼즈입니다.
지난 5월 31일 업데이트 노트를 통해 진행을 잠시 유예했던 캐릭터 밸런스 조정을 6월 21일에 진행합니다. 이번에 밸런스 조정 대상으로 고려됐던 캐릭터는 기존에 공지에서 언급해드렸던 최대 10명에서 조금 더 볼륨을 늘려 13개 캐릭터를 선정했습니다. 이 중 이번 시즌에 특히 강세를 보인 캐릭터와 동 포지션의 타 캐릭터와 비교했을 때 아쉬운 부분이 많았던 캐릭터를 추려 11개 캐릭터의 밸런스 조정을 진행하게 됐습니다. 업데이트에 반영되지 않는 캐릭터는 레베카와 호타루로, 변경 지점에 대한 기본 방향은 잡혔으나 밸런싱 진행을 위해서는 사이퍼즈 기본 시스템의 이슈를 함께 조정해야 할 필요성이 있어 밸런싱 적용 및 테스트에 시일이 걸릴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 점 너그러운 양해 부탁 드립니다.
이외에도 이번 시즌에 선호되지 않았던 캐릭터(ex : 자네트, 라이샌더 등)들의 경우 전장 개편 이후 메타 및 조합의 변화를 살피면서 필요할 경우 밸런싱 조정을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ㄴ바야바(R)
- 후 딜레이가 0.144초 감소됩니다.
ㄴ서든 어퍼(LR)
- 슈퍼 아머 지속 시간이 0.02초 증가됩니다.
ㄴ안면 가드(SP)
- 쿨 타임이 감소됩니다. (15초 → 12초)
ㄴ기어3 스타라이트(E)
- 기본 오라 범위가 감소됩니다. (550 → 475)
ㄴ디펜시브 프리즘(R)
- 동시 공격 가능한 적군 인원 수가 증가됩니다. (3명 → 7명)
ㄴ클렌징 빔(LR)
- 두 번째 대상을 공격할 때의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220(1.1) → 230(1.15))
- 세 번째 대상을 공격할 때의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170(0.85) → 186(0.93))
ㄴ더스트 토네이도(E)
- 바위 굴리기 쿨타임 감소율이 변경됩니다. (-70% → -60%)
- 기본 오라 범위가 감소됩니다. (550 → 500)
- 기본 회피율이 감소됩니다. (35% → 10%)
- 장신구 및 더스트 맥시머에서 추가되는 회피율이 50% 감소됩니다.
ㄴ시니컬 왈츠(R)
- 1타 경직이 증가됩니다. (20 → 35)
- 2타 경직이 증가됩니다. (20 → 35)
- 3타 후 딜레이가 0.031초 감소됩니다.
ㄴ도약(SP)
- 뒤로 점프했을 때의 무적 시간이 증가됩니다. (0.25초 → 0.5초)
ㄴ벨라 모르테(Wh)
- 효과가 변경됩니다. (회피 +5% → 치명타 +5%)
ㄴ아이템 옵션 변경
- 인섹트 스파클링(레어 회복킷) 옵션이 변경됩니다. (회피 +4% → 치명타 +4%)
ㄴ로열 가드(SP)
- 슈퍼 아머가 사라지는 시점이 0.135초 늦춰집니다.
- 공격 시의 조준 유도 값이 삭제됩니다.
ㄴ레퀴엠(E)
-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512(1.6) → 512(2.0))
ㄴ파죽지세(R)
- 단계 별 쿨타임 감소율이 변경됩니다.
정주 : 4초 → 5초
회축 : 6.5초 → 7.5초
ㄴ디멘션 점프(SL)
- 공간 이동 중 행동 가능한 시간이 감소됩니다. (5초 → 3초)
ㄴ스페이스 링크(SP)
- 아군을 대상으로 사용했을 때 적용되던 쿨 타임 감소 효과가 삭제됩니다.
ㄴ아이템 옵션 변경
- 장신구ALL 아이템의 스페이스 링크(SP) 쿨 타임 감소율이 변경됩니다.
레어 : -38.49% → -27.1%
언커먼 : -22.13% → -16.94%
ㄴ더스트 볼(LR)
- 생성 공격의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37(0.185) → 40(0.2)
- 1타, 2타 공격의 대미지가 감소됩니다. (55(0.275) → 40(0.2))
- 3타 이후 공격의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37(0.185) → 38(0.19))
ㄴ레이지 스톰(E)
- 기본 공격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60(0.15) → 80(0.2))
- 마지막 연타 공격의 대미지가 감소됩니다. (54(0.14) → 44(0.11))
ㄴ용창 21식 돌격창(R)
- 슈퍼 아머 상태의 대상에게 찌르기 공격을 할 때 경직 및 다운 판정이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액션본능! 사이퍼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