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5월 3일 정기점검 업데이트
  • 28,844

CYPHERS

2018-05-02 19:20:49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아래는 5월 3일 정기점검 중 업데이트 되는 내용입니다.



■ 5월 3일 패치 노트



* 테라샵에서 다음 상품 판매가 종료됩니다.

 - 원더한 상자 3배 20개 묶음, 원더한 상자 3배 단품, 원더한 상자 20개 묶음, 원더한 상자





안녕하세요,

사이퍼즈입니다.


오는 5월은 사전에 예고해드렸던 것처럼 ‘밸런스 개편’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이 시기에는 저희가 추구하는 캐릭터와 포지션의 방향성 및 인 게임 데이터를 기본으로 삼되, 능력자 여러분이 ‘능력자회담: 온라인’ 게시판을 통해 밸런스에 대해 전해주시는 의견을 함께 검토하여 집중 밸런싱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이와 관련해 몇 가지 안내를 드리고자 하니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선 4월 19일부터 26일까지 1차 토론 주제인 ‘탱커’와 관련해 다양한 의견들이 전달됐습니다. 그 중에서 탱커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공식전 보상 기준을 변경해줄 것을 요청하는 글들을 많이 확인했습니다. 해당 건의 경우 엄밀히 말해 밸런스 개편에는 해당하지 않는 사항이나, 전체 캐릭터를 대상으로 적용되는 현 시스템 상에서 일부 캐릭터에 불합리한 부분이 있다는 점에 동의합니다. 이에 시스템 보완이 필요한 부분의 경우 2018H 공식전 시즌 종료에 맞춰 검토 후 필요한 부분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게시판을 통해 의견을 전해주신 능력자 여러분께 감사 드립니다.


다음으로는 포지션 별 역할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이 또한 다양한 의견들을 전해주신 가운데 시즌 종료 및 전장 개편에 맞춰 포지션 별로 문제가 있는 점에 대한 보완 또는 강화해야 할 부분의 부각 등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좋은 의견이 있으실 경우 합리적인 근거를 기반으로 하여 게시판에 의견을 개진해주시면 지속적으로 체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저희는 1주차 토론 내용 및 최근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밸런싱 조절에 대한 내부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편 해당 준비와는 별개로 선 조정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캐릭터와 주제에는 일부 벗어났으나 과도한 밸런싱이 적용된 캐릭터에 대한 데이터 및 능력자 여러분의 의견 검토를 진행, 5월 3일 밸런스 조정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사이퍼즈의 캐릭터들이 보다 다양한 특색을 지닐 수 있도록 방향성을 고민하겠으며, 그 과정에서 좋은 의견이 있으실 경우 주제에 맞춰 게시판 이용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ㄴ초 진공흡기(E)

 - 기본 상태 이상 저항 능력이 증가됩니다. (50% → 100%)

ㄴ아이템 옵션 변경

 - 장신구4(E)의 상태 변화 내성 옵션이 제거됩니다.

◎ 개발자 코멘트

린의 초 진공흡기는 자신을 중심으로 적을 바라보게 할 수 있어 적 진영 중앙에서 사용했을 때 높은 진영 붕괴 효과를 낼 수 있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스킬 시전 중 상태 이상 적용 유무가 이후 상황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어 확률적 요소를 제거하려고 합니다.



ㄴ액티베이션(SL)

 - 사정거리가 감소됩니다. (850 → 800)

ㄴ앰플샷(R)

 - 쿨 타임이 1초 증가됩니다. (8초 → 9초)

 - 연타 공격의 사정거리가 감소됩니다. (900 → 800)

 - 마지막 타격의 사정거리가 감소됩니다. (1000 → 900)

 - 마무리 공격의 후 딜레이가 0.15초 증가됩니다.

 - 마무리 회피 공격의 후 딜레이가 0.1초 증가됩니다.

ㄴ리에이전트(L)

 - 사정거리가 감소됩니다. (900 → 800)

 - 사용 중 이동 속도 감소율이 변경됩니다. (-20% → 0%)



ㄴ기본 스탯

 - 원거리 방어력이 감소됩니다. (13% → 11%)

 - 근거리 방어력이 감소됩니다. (7% → 5%)

ㄴ스팅어(R)

 - 쿨 타임이 1초 증가됩니다. (8초 → 9초)

 - 사정거리가 감소됩니다. (975 → 900)

ㄴ와일드 블로우(SL)

 - 쿨 타임이 1초 증가됩니다. (4.5초 → 5.5초)

◎ 개발자 코멘트

헬레나와 론은 비슷한 맥락에서의 하향 조정이 진행됩니다. 헬레나와 론은 다른 원거리 딜러 캐릭터에 비해 대부분의 상황에서 높은 안정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두 캐릭터의 공통점은 주력 스킬이 사거리가 길거나 지형지물을 무시하고 공격할 수 있어 적과의 거리 조절에 유리하며 적이 근접한다고 하더라도 판정의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스킬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헬레나와 론이 근접했을 때의 이점은 유지하되 스킬 사정거리와 쿨타임, 기본 스탯을 조정하여 안정성을 낮추려고 합니다.




* 채널 이동 후 간헐적으로 키보드 입력이 불가능한 현상이 개선됩니다.










액션본능! 사이퍼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