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추가] 3월 16일 정기점검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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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PHERS

2017-03-15 16:34:20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아래는 3월 16일 정기점검 중 업데이트 되는 내용입니다.



■ 3월 16일 패치 노트




* 도안 수집가 트리비아가 트와일라잇에 등장합니다.

 - 불필요한 도안을 코스튬 도안으로 교환해주는 NPC '도안 수집가 트리비아'가 트와일라잇에 등장합니다.

 - 트리비아는 트와일라잇의 특정 지역에 랜덤으로 출연하게 됩니다.

 - 트리비아가 트와일라잇 방문 시 가지고 오는 도안의 수는 제한되어 있으며, 이를 모두 소진할 경우 사라지게 됩니다.


(2017.03.16 추가) 도안 수집가 트리비아 등장 관련 안내

-. 트리비아의 출현 위치는 고정입니다.

-. 트리비아는 평일에 5번, 주말(토요일, 일요일)에 10번 출현합니다. (정각에만 등장하지는 않습니다)

-. 트리비아의 출현은 채널과 관계가 없습니다. (1채널에서 등장하면 2채널에서도 등장합니다)

-. 트리비아의 아이템 보유 개수는 채널에 관계없이 동일합니다. (1채널에서 10개가 남았으면 2채널에서도 10개가 남은 상태입니다)



* 다음 코스튬의 도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청풍, 명월, 설화

  ㄴ 헬레나와 에바의 코스튬은 올해 2월에 출시되어 당분간 도안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 2017 초콜릿 서바이벌에서 클리브가 인기인 능력자로 선출되었습니다.

 - '인기인' 칭호 적용 캐릭터가 루드빅에서 클리브로 변경됩니다.

 - (2017.03.16 추가) 인게임 로딩 일러스트가 변경됩니다.





* 시스템(트루퍼)

 - 트루퍼가 번지될 경우 HP 감소 없이 처음 등장한 위치로 돌아가게 됩니다.

◎ 개발자 코멘트

트루퍼는 일정 시간마다 등장하여 한타를 조장하며 처치한 팀에게 유리한 버프를 제공함에 따라 전장에서 중요한 오브젝트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이러한 오브젝트가 번지되어 소멸하는 것은 전체 게임 흐름에서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다고 판단하여 이를 조정하려 합니다.


ㄴ 능파미보(SP)

 - 독보정슬 이후 착지할 때의 후 딜레이가 0.15초 감소됩니다.

 - 독보정슬이 무게와 상관없이 동일하게 적을 띄우도록 변경됩니다.

◎ 개발자 코멘트

독보정슬은 순간적으로 적과의 거리를 좁히고 적을 띄운 뒤 추가 연계를 넣을 수 있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타격 시점과 타격된 대상의 무게에 따라 이후 연계의 성능 차가 커, 후 딜레이와 띄우는 힘을 조정하여 그 차이를 줄이려 합니다.


ㄴ 낙뢰(SL)

 - 감전 상태 초기화 효과가 삭제됩니다.

◎ 개발자 코멘트

최근 전투 통계에서 윌라드는 모든 등급의 경기에서 낮은 승률과 입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낙뢰의 감전 초기화 효과를 삭제하여 플레이 난이도를 낮추고 전체 성능을 증가시키려 합니다.



ㄴ 파죽지세(R)

 - 1타의 경직이 증가됩니다. (25 → 45)

◎ 개발자 코멘트

티엔의 파죽지세는 가까운 거리의 적에게 접근하여 연계 공격을 하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1타와 2타 사이의 간격이 길어 역습을 당하는 상황이 잦아 이를 개선하려 합니다.


ㄴ 에어슈타이너(LR)

 - 잡기 공격 충격파 범위가 증가됩니다. (130 → 220)

ㄴ 스파이어(R)

 - 공중에서 방향키 입력 기능이 삭제됩니다.

ㄴ 반드시 잡는다!(SP)

 - 스파이어(R) 잡기 시도(회전 모션) 중에만 전체 슈퍼아머로 변경됩니다.

 - 에어슈타이너(LR) 연속 발차기 공격에 원거리 슈퍼아머가 추가됩니다.

◎ 개발자 코멘트

에바는 ‘반드시 잡는다!’의 버프를 이용해 적의 공격을 버티며 진영을 붕괴시키는 형태로 플레이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플레이 형태는 에바의 설계 의도에는 맞으나, 반드시 잡는다!의 버프 효과가 너무 스파이어에만 과한 성능을 보여 스킬 효율을 재분배하려 합니다. 변경된 반드시 잡는다!의 효과를 받은 스파이어는 더 이상 스킬 시작부터 전체 슈퍼아머가 아니게 되며, 이는 선 딜레이 역할로 상대하는 입장에서 대응할 수 있는 여지가 생기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 영향력을 낮춘 만큼 에어슈타이너에 원거리 슈퍼아머를 추가하고 충격파 범위를 증가시켜 에바의 플레이 스타일은 유지하는 방향으로 패치를 진행하려 합니다.


그리고 스파이어를 이용하여 전투 상황에서 적만 번지시켜 한타에서 제외하는 플레이는 효율이 과해 추가 방향 조작 기능을 삭제하여 일부 제한하려 합니다. 이를 통해 적만 번지 시키는 상황이 많이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만, 번지 플레이가 아예 불가능하게 되는 것이 아니기에 지속해서 모니터링을 할 계획입니다.




* 탄야 '독전갈'(SL), 엘리 '별모래 폭죽'(R), 미아 '솔방울'(L)이 간헐적으로 플레이어가 아닌 대상을 우선시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클리브 '잭 더 리퍼'(R)에 타격된 적의 위치 동기화가 정상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개선됩니다.

* 클리브 '잭 더 리퍼'(R) 사용 중 '컷 오프'(SP)를 사용했을 때 언덕을 넘어가지 못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클리브 '패러독스'(SL) 가 언덕 위에 있는 적을 타격하지 못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루드빅 '타락의 빛'(E)이 아군 오브젝트를 관통하지 못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항상 응원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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