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월 19일 정기점검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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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PHERS
2017-01-18 18:41:35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아래는 1월 19일 정기점검 중 업데이트 되는 내용입니다.
■ 1월 19일 패치 노트
* 격투가 에바가 PC/APC로 등장합니다.
- 캐릭터 관리(F) 창에서 에바를 즉시 고용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테라샵에 에바 코스튬팩(골드/실버), 유니크선택팩, 소모품팩이 판매됩니다.
- 테라샵에 에바의 코스튬이 추가됩니다. (수트 로맨스, 아이비리그)
- 달러샵에 에바의 코스튬이 추가됩니다. (수트 로맨스, 아이비리그)
- 에바 오리진 코스튬이 추가됩니다.
- 에바 관련 도전과제 및 칭호가 추가됩니다.
- 에바의 전투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전투 아이템은 공성전 종료 보상, 근성 게이지, 부스터, 합성 시스템으로 획득 가능합니다.)
- 에바의 BGM이 추가됩니다.
- 에바의 캐릭터 칼럼이 추가됩니다.
- 그랑주화 상점에 에바의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은행원 다이무스의 전투 아이템 대여소에 에바의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쥬크박스에 에바의 BGM이 추가됩니다.
- 에바는 출시 후 2주 동안 공식전에서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 신규 캐릭터 에바 디아스의 레벨 달성 보상 선물이 변경됩니다. (2017.01.19 점검 후 ~ 2017.02.09 점검 전)
- Lv. 5 달성 : 에바 장신구팩2 (3일) 1개 → 에바 레어부스터 2개
- Lv. 10 달성 : 에바 장신구팩1 (3일) 1개 → 에바 수트케이스 (3일) 1개
- Lv. 30 달성 : 선택형 에바 레어소보품 (15일) 1개 → 선택형 에바 레어소모품 1개
* 공식 방어전의 티어 별 방어전 성공/실패의 조건이 변경됩니다.
티어 |
현재 방어 성공 기준 |
변경 방어 성공 기준 |
브론즈 |
6전 1승 |
4전 2승 |
실버 |
5전 1승 |
4전 2승 |
골드 |
4전 1승 |
4전 2승 |
조커 |
3전 1승 |
4전 2승 |
에이스 |
2전 1승 |
4전 2승 |
※ 점검 전 방어전이 진행 중이던 능력자분들의 경우 방어전 기록이 0으로 초기화됩니다.
(예시 : 점검 전 브론즈 티어 방어전 4전 0승 4패 → 점검 후 0전 0승 0패)
모니터링 결과 하위 티어 구간의 방어전 성공 조건이 낮다고 판단되어, 하위 티어 구간을 중심으로 방어전의 성공 조건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수정했습니다.
* 창모드 설정에 '전체창 모드'가 추가됩니다.
- 전체창 모드에서는 게임 창이 항상 화면 중앙에 위치하며, 게임 창을 이동할 수 없습니다.
* 채팅창의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채팅창 위쪽 부분에 마우스를 드래그하면 채팅창의 크기가 변경됩니다.
- 채팅창 위쪽 부분을 더블 클릭하면 채팅창의 크기가 최대/최소로 변경됩니다.
* 채팅창에서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트와일라잇과 게임 플레이 중 사용이 가능합니다.
- 채팅 입력창 우측의 이모티콘 버튼을 클릭해 이모티콘을 선택하거나 단축키를 직접 입력해 사용합니다.
- 이모티콘은 외침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게임 도중 퀵 보이스와 마우스 핑 사용 시 자동으로 이모티콘이 추가됩니다.
* 캐릭터 별 Lv. 40 달성 보상 선물로 '캐릭터 닉네임 활성화권'이 추가됩니다.
* 닉네임 염색권 아이템의 툴팁 설명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기존 : "닉네임 컬러를 변경합니다."
- 수정 : "닉네임 컬러를 변경합니다. 무제한 염색권으로 염색한 상태에서 기간제 염색권을 사용하면 무제한으로
적용되어 있던 컬러는 삭제됩니다. 기간제 아이템 사용 기간이 종료되면 닉네임 컬러가 기본 컬러로
초기화됩니다."
* '기사님 온라인 시즌 2'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수고해주신 기사님 여러분 모두에게 감사 드립니다.
* 파티장의 파티원 집결 기능이 제거됩니다.
안녕하세요, 조커팀입니다.
포지션 선언에 따른 버프 시스템의 개편과 이에 따른 캐릭터 밸런싱 의도를 말씀드리려 합니다.
지난 6월 포지션 버프 시스템 추가 이후 전장에서 생긴 여러 변화들을 세심히 분석한 결과, 딜러 포지션 버프의 방어 관통 효과로 인해 후반 전투에서 딜러 간의 대미지량이 과하게 높게 나오고 있는 점을 확인하였습니다. 한 순간의 판단으로 승리를 얻을 때의 짜릿함은 게임의 즐거움 요소가 될 수도 있지만, 이러한 전투 양상이 계속해서 반복된다면 오히려 성취감을 크게 떨어뜨릴 수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따라서 이번 패치에서는 딜러 포지션 버프에서 과한 성능을 보이는 효과를 삭제하고, 그에 맞추어 탱커 역시 기존과 비슷한 성능을 가질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각 포지션간 대미지량의 재정립과 본 역할의 정교함을 강화하여 전투 본연의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하려 합니다.
또한 포지션 버프 시스템의 개편과 더불어 일부 캐릭터들의 다소 합리적이지 못했던 스킬 판정들과 효율의 조정을 통해 전체 전투에서 다채로운 캐릭터 선택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변화들은 업데이트 이후 지속적인 분석과 모니터링을 통해 정기 밸런스 패치에서 다듬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포지션 버프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ㄴ 탱커
- 변경 전 : 체력 +10%, 회피 +10%, 방어력 +10%
- 변경 후 : 체력 +12%, 회피 +10%
ㄴ 서포터
- 변경 전 : 쿨타임 -10%, 시야 +50 / 자신과 주변 아군 방어력, 회피, 치명타, 방어 관통 +4%
- 변경 후 : 쿨타임 -10%, 시야 +50 / 자신과 주변 아군 방어력, 회피 +4% / 주변 아군 공격력, 치명타 +4%
ㄴ 딜러
- 변경 전 : 치명타 +10%, 방어 관통 +10%
- 변경 후 : 치명타 +10%, 치명타 피해량 +12%
* 공통 치명타 피해량이 변경됩니다. (1.5배 → 1.3배)
* 2017.01.05 업데이트 시 선 적용되었던 트리비아의 밸런스 수정 사항이 공식전에 적용됩니다.
ㄴ 결정 슬라이드(SP)
- 전방 공격 범위가 증가됩니다. (50 → 120)
- 적을 띄우는 힘이 증가됩니다. (50 → 60)
- 적을 미는 힘이 감소됩니다. (150 → 110)
ㄴ 결정검(L)
- 1타의 전진 거리가 증가됩니다. (90 → 125)
- 1타의 후 딜레이가 0.04초 감소됩니다.
ㄴ 아이스버그(SL)
- 선 딜레이가 0.06초 감소됩니다.
ㄴ 투창 비전식 유성창(E)
- 범위 안에 있는 적을 고르게 타격할 수 있도록 타격 방식이 변경됩니다.
- 범위가 증가됩니다. (360 → 375)
ㄴ 기본 스탯 변경
- 체력이 증가됩니다. (1728 → 1900)
ㄴ 초 스트레이트(E)
- 좌우 공격 범위가 15% 증가됩니다.
ㄴ 더블 래리어트(R)
- 1타의 띄우는 힘이 증가됩니다. (30 → 50)
- 2타 이후 띄우는 힘이 감소됩니다. (30 → 28)
ㄴ 크리스탈 허리케인(E)
- 사용 중 원거리 방어력이 30% 증가됩니다.
ㄴ 결정 슬라이드(SP)
- 전방 공격 범위가 증가됩니다. (50 → 120)
- 적을 띄우는 힘이 증가됩니다. (50 → 60)
- 적을 미는 힘이 감소됩니다. (150 → 110)
ㄴ 초승달베기(LR)
- 후 딜레이가 0.24초 감소됩니다.
ㄴ 뇌안도(SP)
- 원거리 공격을 튕겨낼 수 있는 모든 횟수를 소모해도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지속 시간 동안 유지되도록 변경됩니다.
ㄴ전자기 방출(LR)
- 사용 중 이동속도 감소량이 변경됩니다. (30% → 24%)
ㄴ라이트닝 볼트(SL)
- 선 딜레이가 0.06초 감소됩니다.
ㄴ 더스트 토네이도(E)
- 슈퍼아머 적용 시점이 변경됩니다. (0.52초 → 0.65초)
ㄴ환영분신(E)
- 나비 표식이 있는 대상을 추적하는 거리가 증가됩니다. (1600 → 1800)
- 기폭찰을 던진 이후부터 분신을 소환할 때까지 원거리 슈퍼아머가 적용됩니다.
ㄴ인술-폭연(R), 인술-둔갑(Q)
- 쿨타임이 감소됩니다. (11초 → 10초)
ㄴ케이스 오버(E)
- 카운터 시도 시간이 감소됩니다. (1초 → 0.75초)
- 기본 공격 범위가 30% 증가됩니다.
ㄴ테라듀 러쉬(R)
- 기본 사용 시의 선 딜레이가 0.075초 감소됩니다.
ㄴ스닉 펀치(L)
- 1타의 전진 거리가 증가됩니다. (30 → 100)
ㄴ템페스트(LR)
- 1타의 띄우는 힘이 증가됩니다. (23 → 40)
ㄴ령부-붉은개(LR)
- 쿨타임이 감소됩니다. (15초 → 12초)
ㄴ타임 투 다이(E)
- 좌우 이동 속도가 증가됩니다. (350 → 550)
ㄴ권총의 춤(LR)
- 마지막 타격의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40(0.2) → 60(0.3))
- 후 딜레이가 0.1초 감소됩니다.
ㄴ 기본 스탯 변경
- 근거리 방어력이 증가됩니다. (10% → 12%)
- 원거리 방어력이 증가됩니다. (15% → 17%)
ㄴ 밀키 웨이(SP)
- 뜨는 높이가 20% 증가됩니다.
ㄴ 디멘션 점프(SL)
- 순간 이동 후 돌아오기 전까지 슈퍼 아머가 적용됩니다.
ㄴ 코스믹 터널(LR)
- 연타 공격의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7(0.21) → 8(0.24))
ㄴ 묵시록(E)
- 회전 공격과 충격파 공격에 적을 누르는 힘이 추가됩니다.
- 마우스 회전 속도가 25% 증가됩니다.
ㄴ 프로스트 헤드(LR)
- 눈사람 상태까지 필요한 타격 횟수가 감소됩니다. (6번 → 3번)
* 리첼의 '밀키 웨이'(SP) 스킬을 높은 곳에서 사용할 시 간헐적으로 공중에서 착지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매칭이 완료됨과 동시에 매칭이 취소되는 경우 매칭 대기 시간이 잘못 산정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친선전 게임 시작 대기 상태에서 간헐적으로 Tab(전장 설정) 기능이 작동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무제한 판수 달성 온타임 이벤트 운영 시 이벤트 목록에 진행 판수 카운트가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항상 응원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액션본능! 사이퍼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