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월 6일 정기점검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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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PHERS
2015-08-05 19:12:32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아래는 8월 6일 정기점검 중 업데이트 되는 내용입니다.
■ 8월 6일 패치 노트
* 테라샵의 '캐럴 캐릭터팩 EC-S' 상품 판매가 종료됩니다.
* 테라샵의 '캐럴 캐릭터팩 EC-R' 상품 할인 판매가 종료됩니다.
* 2주 동안 1급부터 달러샵에서 눈보라의 캐럴 캐릭터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눈보라의 캐럴 PC방 체험 기간이 종료됩니다.
* NPC(센티넬, 철거반, 트루퍼)가 플레이어 타격 시 물리 가상화 처리됩니다.
* 트와일라잇에 배치된 '괴리성 밀리언 아서' 관련 오브젝트가 제거됩니다.
* Egde 브라우저 등 ActiveX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 환경에서도 사이퍼즈 설치 및 실행이 가능해집니다.
* 7월 23일 업데이트 시 선 적용되었던 탄야의 밸런스 수정 사항이 공식전에 적용됩니다.
* 엘리
ㄴ 7월 23일(목)에 적용된 엘리의 밸런싱 선 적용 기간이 2주 연장됩니다.
또한, 엘리의 성능 안정화를 위한 추가 패치가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다음 내용이 공식전을 제외한 게임 모드에 선 적용됩니다.
ㄴ 발사! 별똥별(E)
- 최대 충전까지 걸리는 시간이 0.4초 감소됩니다.
ㄴ 별모래 폭죽(R)
- 후 딜레이가 0.1초 감소됩니다.
- 스킬의 최대 발사 각도가 증가됩니다. (15도 → 25도)
- 경사로를 타고 올라갈 수 있게 변경됩니다.
엘리의 발사! 별똥별(E)은 지난 패치에서 피격자 입장에서의 불합리함을 없애기 위해 낙하 위치가 표시되도록 변경하면서 성능 면에서 받았던 제약을 개선하였습니다. 하지만 2주간의 모니터링 결과, 피격자 입장에서의 불합리함은 의도했던 수준만큼 줄어들었지만 별똥별의 사용성이 지나치게 감소되었기에 최대 충전까지 걸리는 시간을 감소시켜 사용성을 증가시키려 합니다.
별모래 폭죽(R)은 목표한 지점으로 이동한 후 주변의 적을 따라가며 공격하는, 견제 및 홀딩에 유용하게 제작된 스킬입니다. 하지만 적을 맞춰도 반격을 당할 여지가 컸던 점을 완화시키기 위해 스킬의 후 딜레이를 감소시키려고 합니다. 이와 동시에 발사 각도를 높이고 경사로를 타고 올라갈 수 있게 개선하여 제한적이었던 엘리의 공격 가능한 위치를 완화시키려고 합니다.
* 리첼
ㄴ 바이올렛 쇼크(LR)
- 하단의 공격 판정 범위가 감소됩니다. (150 → 100)
리첼의 바이올렛 쇼크(LR)는 넓은 범위를 가지고 있어 다수의 적을 제압하는데 특화된 스킬입니다. 하지만 높은 위치에서 스킬을 사용할 경우, 아래에 있는 대상에게 지나치게 높은 효율을 내고 있기에 이를 개선하려고 합니다.
* 아이작
ㄴ 터미네이트 스윙(E)
- 잡기 범위가 20% 감소됩니다.
- 무게와 상관없이 동일하게 600의 거리만큼 던지도록 변경됩니다.
아이작의 터미네이트 스윙(E)은 잡은 대상을 원하는 위치로 던져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도록 설계된 스킬로 던지는 거리가 피격자의 무게에 따라 달라집니다. 하지만 다른 스킬에 비해 무게에 따른 효율 차이가 커 이를 통일하려 합니다. 또한 피격자의 다운 여부과 상관 없이 사용이 가능한 것에 비해 넓은 판정을 가지고 있어 판정 범위를 낮추려고 합니다.
* 제레온
ㄴ 해당 내용은 선 적용이 불가능한 사항으로 모든 게임 모드에 일괄 적용됩니다.
ㄴ 로열 가드(SP)
- 후방 피격 시 대미지가 들어오도록 변경됩니다. (슈퍼아머는 유지)
- 슈퍼아머가 사라지는 시점이 0.13초 빨라집니다.
제레온의 로열 가드(SP)는 전투 중 순간적인 진입 및 이탈, 반격이 가능한 스킬입니다. 지난 7월 23일 업데이트를 통해 로열 가드의 버그가 수정된 후로 지나치게 높은 효율을 보이고 있어 로열 가드를 재조정하려 합니다.
* 캐럴
ㄴ 신규 캐릭터의 밸런스 패치는 선 적용을 거치지 않고 모든 게임 모드에 즉시 적용됩니다.
ㄴ 프로스트 헤드(LR)
- 공격력이 15% 감소됩니다.
- 눈사람 기본 지속시간이 감소됩니다. (1.25초 → 1.1초)
ㄴ 빙판길 주의(R)
- 공격력이 25% 감소됩니다.
캐럴의 프로스트 헤드(LR)은 강력한 디버프로 피격 대상의 스킬 사용을 방해하고 추가적으로 스킬 연계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제작된 스킬입니다. 하지만 디버프의 성능과 피해량이 모두 높은 효율을 보이고 있다고 판단되어 성능을 조절하려 합니다.
빙판길 주의(R)은 해당 범위 내의 적을 다운시키며 동시에 대미지를 입히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범위 내의 적을 무력화하는 성능에 비해 공격력이 높아서 이를 조절하려 합니다.
* 친선전 로딩 도중 해당 게임방이 종료될 경우 재 입장 수리비가 지급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일부 캐릭터의 아이템 툴팁 정보가 잘못 기재되어 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치마 → 바지)
잠시 스코틀랜드의 전통 의상을 즐겼습니다.
항상 응원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액션본능! 사이퍼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