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5월 28일 정기점검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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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YPHERS

2015-05-27 17:37:14

안녕하세요, 능력자 여러분. 사이퍼즈입니다.

아래는 5월 28일 정기점검 중 업데이트 되는 내용입니다.



5월 28일 패치 노트



= 이벤트 =


* 테라샵의 '내일의', '쇼타임' 랜덤 박스 상품 판매가 종료됩니다.



= 시스템=


* 탄야의 신규 능력자 체험 기간이 종료됩니다. (캐릭터 셀렉 시 2500 코인 지급, 10레벨까지의 특성 스킬 적용 효과)

* 달러샵 탄야 캐릭터 구매 등급이 변경됩니다. (1급→ 20급)


* 네트워크 동기화 개선 2차 패치가 적용됩니다.

◎ 개발자 코멘트

자세한 내용은 '파워싱크 프로젝트' 매거진 2탄을 참고해주세요.

→ 매거진 바로가기


* 게임 정보 컨텐츠가 개선됩니다.

 ㄴ 네이버 채널링 이용자가 게임 정보 컨텐츠를 이용할 경우 네이버 채널링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ㄴ 기본 정보 탭의 [캐릭터] 버튼 클릭 시 연결되는 페이지가 변경됩니다.

 ㄴ 자료실 탭의 [보이스 박스] 버튼 클릭 시 잘못된 페이지로 연결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우편 시스템 개편=


* 계정 당 하루에 발송 가능한 일반 우편의 수량이 최대 20건으로 조정됩니다.

 단, 아이템 첨부 및 청구 메일은 횟수 상관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 개발자 코멘트

우편 발송을 이용하여 특정 이용자가 게임에 집중하지 못하도록 방해하는 테러 행위가 발생하고 있어 이와 같은 행위를 시스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하루 우편 발송 횟수를 20건으로 조정하기로 했습니다. 통계상 사이퍼즈의 일반 이용자가 하루에 발송하는 우편은 1~2개인 것으로 확인 되어 일반 이용자에게는 큰 영향이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해당 우편 최대 횟수는 일반 우편에만 해당되며, 거래를 위한 아이템 첨부 및 청구 메일은 횟수 상관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매거진 바로가기


* 우편 기능과 차단 기능을 연동하여, 차단한 이용자로부터 우편이 수신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개발자 코멘트

현재 특정 이용자를 차단하더라도 우편은 차단되지 않아 원치 않은 우편을 계속 받게 되는 경우가 있어 차단한 이용자가 보내는 우편은 수신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우편함 이용 시, 우편 정렬 기준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ㄴ 현재: 기존 우편이 최상단에 위치

 ㄴ 변경: 최신 우편이 최상단에 위치

◎ 개발자 코멘트

새로 온 우편이 제일 먼저 보이는 것이 우편함 이용 편의성이 높고, 통상적으로 모든 E-메일 서비스가 최신순 정렬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어 사이퍼즈 우편함의 정렬 기준을 변경합니다.


* 우편함의 [모두 선택] 버튼의 위치가 하단으로 변경됩니다. (상단 → 하단) [추가]

◎ 개발자 코멘트

우편을 다수 선택한 후 아이템을 획득하는 행동을 할 때, '모두 선택' 버튼과 '선택 받기' 버튼 위치가 최상단, 최하단이어서 이용에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우편함을 통한 아이템 받기 기능의 편의성 개선을 위하여 '모두 선택' 버튼 위치를 하단으로 이동하였습니다.



= 캐릭터 밸런스=


* 탄야

ㄴ '죽음의 여신(E)' 스킬 사용 시 넘어진 적이 띄워지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마지막 타격은 제외)

ㄴ '죽음의 여신(E)' 스킬의 마지막 타격의 범위가 감소됩니다. (450 → 400)

ㄴ '죽음의 여신(E)' 스킬의 마지막 타격의 공격력이 감소됩니다. (1타당 공격력 : 80(0.2) → 60(0.15))

ㄴ '죽음의 여신(E)' 스킬의 중독 1~4중첩의 추가 공격력이 감소됩니다. (120(0.3) → 60(0.15))

ㄴ '죽음의 여신(E)' 스킬의 중독 5중첩의 추가 공격력이 증가됩니다. (320(0.8) → 400(1))

ㄴ '독전갈(SL)' 스킬의 사정거리가 감소됩니다. (800 → 700)

ㄴ '독안개(SPACE)' 스킬을 사용하여 이동 중 캐릭터 및 구조물로 이동 경로가 막힐 경우 통과하지 못하도록 변경됩니다.

◎ 개발자 코멘트

탄야는 다른 원거리 캐릭터 대비 전체적인 공격 사거리가 길지 않아 적 원거리 캐릭터와 교전 시 우위에 서기 힘든 캐릭터입니다. 대신 아군 진영까지 접근해오는 적을 상대할 경우 일정 조건이 갖춰진다면 높은 효율을 낼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탄야 출시 후 내부 모니터링 결과 기획 의도에 부합되고 좋은 효율을 낼 수 있는 캐릭터임을 확인하였으나, 몇 가지 스킬에 대해서는 조정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다음과 같은 패치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죽음의 여신: 죽음의 여신은 진영을 붕괴할 수 있는 유틸성 대비 높은 대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따라서 여러 위치에 선택적으로 사용하여 줄 수 있는 대미지는 기존 보다 낮추고, 하나의 적에게 집중적으로 사용 시에 더 높은 대미지를 줄 수 있도록 변경하려 합니다.

독전갈: 독전갈은 전갈의 유도 범위로 인해 초기 의도보다 더 긴 최종 사거리를 가지고 있다고 판단되어 유도 범위로 인한 스킬 활용의 폭은 유지한 채 기본 사거리를 줄이려 합니다.

독안개: 독안개는 회피와 반격 모두 좋은 성능을 가진 스킬입니다. 하지만 다른 이동형 회피기가 통과할 수 없었던 일부 장애물(적의 타워, 센티넬과 철거반, PC 및 APC, 설치형 오브젝트인 서릿발 감옥, 참나무 장벽)을 제한 없이 모두 통과하는 기능은 기획 의도와 어긋난다고 판단되어 제한을 주려 합니다.


* 리사

ㄴ '단절의 멜로디(R)' 스킬의 공격력이 감소됩니다. (200(1) → 170(0.85))

ㄴ '단절의 멜로디(R)' 스킬의 청각마비 상태의 기본 지속시간이 감소됩니다. (1.5초 → 1초)

ㄴ '천상의 하모니(LR)' 스킬의 1틱 당 버프 지속시간이 증가됩니다. (2.5초 → 3초)

ㄴ '천상의 하모니(LR)' 스킬의 최대 버프 지속시간이 증가됩니다. (15초 → 18초)

ㄴ '천상의 하모니(LR)' 스킬의 타격 이펙트가 추가됩니다.

◎ 개발자 코멘트

리사는 적의 공격을 방해하고 아군의 전투에 도움을 주는 원거리 서포터 캐릭터로써 딜러로의 효율은 다른 원거리 캐릭터와 대비했을 때 낮지만 전체 스킬의 유틸성과 이를 뒷받침하는 사거리에서 이점을 확보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단절의 멜로디: 단절의 멜로디는 적의 공격을 방해하는 성능도 높을 뿐만 아니라 공격 스킬로써의 성능 역시 낮지 않다고 판단되어 일부 조정을 거치려 합니다.

천상의 하모니: 천상의 하모니의 지속 시간을 증가시켜 아군의 버프를 편하게 관리하고 서포터로써의 역할에 집중할 수 있게 하려 합니다.


* 아이작

ㄴ '터미네이터 스윙(E)' 스킬의 공격력이 감소됩니다. (760(1.9) → 608(1.52))

◎ 개발자 코멘트

터미네이터 스윙은 전투 전반에 걸쳐 적을 아군에게 유리한 지역으로 납치하거나 전장에서 이탈시키는 등, 주로 탱커 역할을 하는 아이작이 탱커로써의 높은 효율을 낼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터미네이터 스윙의 안정적인 연계성과 스킬 사용 이후 추가 공격 가능성을 감안할 때, 공격력 수치가 다소 높게 책정되어 있어 해당 수치에 대한 조정을 하려 합니다.



= 버그 수정=


* 은신 상태인 시바가 탄야의 독안개(SP) 스킬 범위 내에서 중독에 걸리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탄야의 중독으로 인해 사망할 경우 킬러 정보 UI에 사망 원인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ㄴ 사망 원인은 '중독'으로 표시됩니다.

* 탄야의 Lv.4 특성 스킬에 대한 설명 오류가 수정됩니다.

 ㄴ 변경 전: '죽음의 여신의 공격력이 증가하고 쿨타임이 감소됩니다.'

 ㄴ 변경 후: '죽음의 여신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탄야의 '검은 숨결'(휠업) 스킬에 대한 설명 오탈자가 수정됩니다.

 ㄴ 변경 전: '일정 시간 동안 치명타가 조금 증가시키는 효과가 발생합니다.'

 ㄴ 변경 후: '일정 시간 동안 치명타를 조금 증가시키는 효과가 발생합니다.'

* 히카르도, 까미유 캐릭터의 원더랜드 코스튬의 꼬리 부분 텍스쳐 오류가 수정됩니다.

* 빅터의 아이템인 '질풍가도 아리엘', '회오리 실피드'의 툴팁 띄어쓰기 오류가 수정됩니다.

* 인벤토리와 관련된 다음의 문제가 수정됩니다.

 ㄴ 옵션이 다른 동종 아이템의 툴팁 정보가 서로 동일하게 표시되는 문제 수정

 ㄴ 아이템 드래그 시 다른 아이템 창에서도 포커스 라이트가 표시되는 문제 수정

* 파티 입장 시, 파티원이 먼저 인 게임에 진입한 이후 튕길 경우 파티장이 입장 불가 상태가 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탄야의 MP시즌 장신구 착용 시, 장착 버프 효과가 중첩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추가]



항상 응원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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