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월 2일 그레타 패치 후 칠니스 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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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1-02 11:4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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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월 2일 패치 전) 2nd 그레타 칠니스 뇌피셜팁 ]
1월 2일 패치노트
드래프트의 밀어내는 힘 감소
칠니스 기본 공격(0단계 공격)이 밀어내지 않고 당기게 변경
칠니스 1단계 공격(기본 공격 이후 한 번 휘두르는 공격)이 밀어내게 됨
칠니스 2단계 공격(기본 공격 이 후 두 번째 휘두르는 공격)의 평지, 공중 타격시 밀어내는 힘 감소
해당 패치로 인해 이전 칠니스때 가능했던 것이 더 편하게 되었는지 혹은 불편하게 되었는지 알아보자
한줄요약으로 가면 쓰기에 따라 보다쉬운 연계를 할 수 있게 됐다
달라진 점은 밀어내는힘+당겨지는힘의 패치로 인해 E장갑(전진거리)의 채용성은 쓰기에 따라 달렸다
해당 테스트에 있어 영향을 줄 수 있는 아이템은 아래와 같다
없어도 되며, 조금이라도 쉽게 접근할 수 있을 뿐이다
장갑E(칠니스 전진거리)
허리S(칠니스 공속)
신발S(드래프트 공속)
1. 노장갑 기준 칠니스 2단계 잡기
이전에는 분명 전진거리의 애매함으로 불가능했던 짓이
당겨오는 힘과 밀어내는 힘의 패치로 가능하게 되었다
2. 그렇다면 다운상대의 1단계 잡기는?
불가능하지 않다
3. 3장갑 기준 칠니스 2단계 잡기
애매하게 상대방이 내 뒤로 가는 걸 볼 수 있다.
이는 드래프트의 밀어내는 힘 감소를 체감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한데
전진거리를 증가시켜주는 E장갑 채용시 거리 계산을 해야할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걸 의미한다
4. 3장갑 기준 다운 칠니스 잡기
비슷하게 연계가 되는 경우가 많다.
오히려 일정 거리의 다운상대를 공격하려할 때는 유효한 옵션일 수 있다
5. 번외편 칠니스 뒤로 잡기 (1단계 사용시 S키 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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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쓸 일은 많을지 모르겠으나 일단 된다
마지막으로 궁극기 포함 데미지 상향 체감은
본인 기준으로는 크게 나지 않는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당겨오는 힘으로 콤보가 더 편해질 수 있을지언정
'기상기'를 가진 캐릭터에게 취약해질 수 있다는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