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벤트]타격 판정, 주세페 간단한 SL 활용 콤보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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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21 16:07:07
안녕하세요.
간단하게 주세페 SL을 활용한 콤보를 가져왔습니다.
목차
1. 주세페 SL-F 콤보
2. 주세페 SL-L 콤보
설명하기에 앞서서, 간단하게 캐릭터 다운시 피격 판정 크기가 어느정도인지를 짚고 넘어가려고 합니다.
깊게 들어가면 본말전도나 다름없기 때문에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캐릭터 다운 시 정면 피격 판정은 파란색 박스,
캐릭터의 후면(등쪽) 피격 판정은 빨간색 박스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저 네모 범위가 실제 피격 범위는 아닙니다.
우리가 콤보를 이어갈 때 얼마나 후한 판정으로 이어갈 수 있는지에 관해서 시각적으로 표현한겁니다.
정면은 보시다시피 타격/잡기를 받는 피격 판정이 작은 편이라 우리가
캐릭터를 짧게 띄우고 콤보를 이어나가야 할 때 타격/잡기가 어렵습니다.
(EX 벨져 그믐-잡기 콤보, 클리브 현장검증-3평 콤보 등)
그에 반해 후면(등쪽) 판정은 저 빨간색 박스처럼 앞쪽과 다르게 피격 판정이 후합니다.
정면에서는 이뤄지지 않는 예시의 콤보들이 캐릭터가 등을 보고 누워있을 때는 쉽게 들어가죠.
우리는 이 타격 판정을 이용할 겁니다.
근데 타격 판정을 또 이용하려면
어떻게 캐릭터가 등으로 뒤집어지는지도 알아야겠죠?
자, 사진 또 하나 가지고 왔습니다.
간단하게 알려드릴 겁니다.
길게 설명할 것 없이, 타원의 선을 반 가른 것을 기준점으로
빨간색 동그라미쪽 영역은 타격시 적이 뒤집어지지 않는 판정
파란색 동그라미쪽 영역은 타격시 적이 뒤집어지는 판정
입니다.
콤보 판정을 잘 모르는 분들은 이렇게 외워두시고
아시는 분들은 저보다 더 정밀하게 판정 위치를 알 거라 생각합니다!
1. 주세페 SL-F 콤보
주세페 SL-F 콤보입니다.
제 생각에는 옛날의 벨져 그믐잡기 난이도로 생각합니다.
성공 요지는 SL 타격을 했을 때 내 캐릭터가 차면서 움직이는 위치와 적 캐릭의 날아가는 위치가 같거나 적 캐릭터가 먼저 앞으로 날아가지 않아야 쉽게 성공합니다.
위 움짤처럼 SL 타격 시점에 적 캐릭터가 내 등 뒤에 있으면 100% 성공으로 보시면 됩니다.
타격 위치는 캐릭터가 앞을 보고 누워있을 때는 대각선 방향으로 오른쪽 머리 or 왼쪽 머리를 시작점으로 타격하시면 됩니다.
다리쪽이나 옆구리쪽으로 SL을 쓰실 경우 적 캐릭터가 주세페보다 앞으로 날아가서 잡기하기 어렵습니다.
가끔 성공은 합니다만 머리쪽이 안정적이더라구요.
2. SL-평타 콤보
이건 잡기보다는 좀 더 판정이 널널합니다.
1번과 같은 느낌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운시킨 후 등쪽으로 뒤집어지는 판정에 가서 적 캐릭터에 딱 붙어 SL 쓰시면 됩니다.
다만 간격을 두고 다운된 적에게 SL을 쓰시면 평타가 안맞을 때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딱 붙어서 SL을 쓰시는게 안정적이며, 저는 옆구리쪽으로 SL 타격하는걸 추천합니다.
이 콤보에 익숙해지면 쉽게 벽콤으로 유도시켜서 홀딩도 가능합니다.
벽콤입니다.
위 영상의 첫번째처럼 콤보가 바로 이어질 수 있으면 LR과 콤보가 연계되며,
두번째처럼 R로 멀리 견제 후 SL로 시작 시에는 R 쿨타임이 3초 이하일 시 벽콤으로 쉽게 이어집니다.
짧게나마 콤보 공략을 올렸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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