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쿨타임 가속 도핑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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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9-07 21:33:35
https://cyphers.nexon.com/article/magazine/topic/28367332
※ 쿨타임 시스템 개념 관련 변경 사항 안내
-. 사이퍼즈 쿨타임 변동 시스템의 안내 방식이 '쿨타임 감소'와 '쿨타임 가속'으로 나뉘어 안내됩니다.
* 쿨타임 감소 : 스킬의 총 쿨타임을 줄여주는 효과
* 쿨타임 가속 : 스킬의 쿨타임이 작동하는 과정에서 쿨타임 소모를 가속화하는 효과
ㄴ 예) 90초의 쿨타임이 존재하는 스킬에 50%의 쿨타임 가속을 부여하게 되면 초당 1.5초의 쿨타임이 소모되어 60초의 쿨타임이 적용
-. 쿨타임 감소와 가속이 동시 적용될 때는 쿨타임 감소가 우선 적용된 잔여 쿨타임을 기준으로 가속 수치가 부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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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 쿨타임이 100초인 궁극기를 기준으로 계산해볼게요.
아드레날린 2 기준으로 쿨타임 가속이 19.5% 적용되니까, 초당 1.195초의 쿨타임이 소모됩니다.
그러면 "실질 쿨타임이 100초에서 1.195로 나누면 83.68초가 되는 거 아니야?"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그건 또 아니에요. 왜냐하면 소모킷에는 지속시간이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20초 동안 23.9초의 쿨타임이 줄어드는 걸로 계산해보면, 도핑할 때마다 쿨타임이 약 4초씩(20초 동안 효과를 받은 기준) 감소하는 효과가 있어요. 도핑 중일 때는 쿨타임 가속이 끝까지 적용된 상태로 쿨타임이 표시되지만, 도핑이 끝나면 다시 원래 쿨타임으로 돌아오기 때문에 헷갈리기 쉬워요.
결론적으로는, '쿨타임 가속' 도핑은 쿨타임이 많이 남았든 적게 남았든 상관없이 언제나 100%의 효과를 발휘한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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