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바는 세간의 인식처럼 당하면 바보인 캐릭터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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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4-17 13:27:33
시바의 은신에는 이동속도 증가, 공격력 증가, 시야 공유 차단 등 여러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홈페이지/인게임 스킬 설명에 포함되지 않은 숨겨진 기능이 더 있습니다.
시바의 은신에는 캐릭터의 인식 범위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근딜의 암살 및 뒤치에 있어서 시야와 선타의 중요성을 아는 사람들은 이 사소한 차이가 어떤 가치를 갖는지 알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큰 거리가 아니기 때문에 이것 만으로는 실용적이지 않다는 지적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점은 은신에 자체적으로 붙어있는 시야 증가 기능과 결합하면 해결됩니다.
덕분에 시바는 상대를 먼저 확인하는데 있어서 확고한 우위를 갖습니다.
시바는 세간의 인식처럼 꼭 나쁜 캐릭터가 아니며, 당한다고 해서 욕을 먹을만한 캐릭터도 아닙니다.
다들 알고 계시는 대로 시바는 기본기를 약하게 설계하여 은신을 활용해 빈틈을 찌르도록 만든 캐릭터입니다.
때문에 은신 자체가 애초에 비대칭 전력과 같은 불합리함을 내포할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시바는 고수 전용 캐릭터가 아닌 판수를 태워야 하는 장인 캐릭터입니다.
그리고 그 이유는 당하는 사람이 시바의 성능을 온전히 파악할 방법이 없기 때문입니다.
캐릭터 스킬 설명이 너무 대충 기입되어 직접 경험으로 파고들지 않으면 알 수가 없는데, 이런 경험은 단순히 몇 판 해본다고 얻는 게 아닙니다.
시바 장인들도 제가 쓴 내용을 당연히 알고 있었겠지만, 그냥 숨긴 겁니다.
본문에서 지적한 은신의 숨겨진 기능은 홈페이지/인게임 스킬 설명 외에 나무위키 설명이나 공략 글에서도 찾아 볼 수 없습니다.
시바 장인들은 이런 시야 우위를 경험적 이해를 토대로 이미 알고 활용할 줄 아는 사람들이며,
애초에 교전 상황에서 이 부분만이 시바가 다른 근딜보다 나은 점이기도 합니다.
제가 하고 싶은 말은 시바가 사기라는 말은 아닙니다. 시바는 사용 방법이 뚜렷해 주류픽으로 올라올 수는 없다고 봅니다.
단지 이번 자낳대로 유입도 생길텐데 시바에게 누군가가 당한다고 조롱하거나, 욕을 하는 일을 너무 많이 봐서 노파심에 이 글을 써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