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벤트]키아라 궁 순간이동 200% 활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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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4-06 11:50:51
원래는 쓸 의도없었다가 지적허영심이 생겨서 작성한다.
잡설 및 스킬의 원리 등도 같이 다루니, 본론만 볼 사람은 움짤과 3줄 요약만ㄱㄱ
0. 들어가며
사이퍼즈의 좌표 이동/생성 스킬은 에임을 따라간 이동 거리의 끝에서, Z축 직각으로 내린 곳을 기준으로 이동한다.
그 Z축 좌표를 기준으로 대부분의 이동스킬의 성질이 달라진다.
그런데, 키아라 궁 쓰는걸 보면서 의문 하나와
'난간 타는건 가능한데 정작 박스를 못 넘는다고?'
직접 연습장에서 써보면서 의혹 하나가 생겼다
'이 이펙트 생성 위치, 완전 데스스타인데?'
2차 가공의 흔적
데스스타처럼 이펙트가 위에 생기지만, 이동은 이펙트에 못 미치는 공통점이 있다.
하나 차이가 있다면, 데스스타는 생성체고 키아라 궁은 캐릭터 이동이라는거?
즉, 키아라 궁은 대상 좌표보다 좀 더 앞쪽 좌표까지 직선이동하는 메커니즘을 갖고 있다.
(대상 Z축 좌표는 고지대여도 앞 쪽에 발디딜 공간이 없으면 그냥 떨어진다.)
직선이동 스킬은 대표적으로 결정슬라이드가 있다.
그리고, 이 경우는 어디까지나 에임을 그냥 두었을 때 이야기.
이런 데스스타 좌표 이동계 스킬은
에임 보정을 받는다. (2장에서 다뤄요)
바로 실험에 착수함.
1.기본 이동
Z축을 기준으로 보정 이동한다면 디멘션 점프의 이론을 접목할 수 있다.
난간/박스를 포함 여러 위치를 올라가보자.
[연습방법]
1) 이동 거리는 대충 질풍베기 정도라 생각하고, 에임 끝 Z축 아래에 난간을 위치시키자.
2) 대상 좌표 가까운 곳에 키아라가 이동할 바닥 여유도 필요하다.
3) 난간과 캐릭터 일직선 사이에 오브젝트가 없어야 한다.
(서론 그림에서 에임이 박스에 걸리는 경우)
4) 연습장에서 스킬의 거리 표시를 확인하면 연습이 수월하다.
SL+R 표시가 보이는가? 올라갈 난간에 위치시키고 이동해보자
성공률이 100%는 아니다. 캐릭터와 난간이 일직선이 되도록 각도를 잘 조절해야한다.
아래부터는 실전 압축 움짤
타워 난간
번지가 더 어려웠다.
평지 난간
대략 난간
잘 보면 이어진다. 편집이 귀찮아서...
4타의 이동 거리가 반칸 더 길뿐, 모든 타의 메커니즘은 똑같다.
잘 이해하고 연구해서 실전에서 활용해보자.
(한번에 4번이나 기회가 있다!)
2. 심화 이동
조건이 맞으면 섬광궤적도 언덕/박스 위 적을 평지에서 때릴 수 있다.
(귀찮아서 움짤은 생략한다. 궁금하면 찾거나 물어보자)
한마디로, 적에게 에임을 두면 스킬의 메커니즘이 달라진다.
키아라 궁은 적에게 에임을 정확히 둘 경우,
최소 1단 박스의 높이를 넘어가 때릴 수 있다.
('최소'인건 혼자 실험의 한계로, 다른 변수가 있을지도 모른다)
아래는 실험 영상.
직관적으로 비교해보자.
왼쪽은 실패, 오른쪽은 성공. (에임 위치와 색깔 확인)
그런데, 성공 영상이랍시고 올린 오른쪽을 보면 실패가 한번 껴있다.
그렇다. 이동 거리가 부족해서 박스를 못 넘는다.
즉, 순간이동은 궁 이동 거리 안에 있는 적에게 에임을 정확히 두고 쓰면 가능하다.
3. 버그?
보통이라면 여기서 끝내겠지만, 실험 중에 특이사항이 생겼다.
긴말해 무엇하리, 바로 움짤부터 확인하자.
다들 위화감을 느꼈는지? (무려 1번이나 실패했다!)
영상에서 볼 수 있듯,
시야가 가려져서 로라스가 보이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순간이동이 되었다.
즉, 암전 상태여도 적에게 에임을 정확히 두었다면 순간이동이 가능하다 는 이야기.
응용하면 이런 짓도 가능
솔직히 이건 에임보정 처리상 생긴 버그라고 생각한다.
고쳐질지는 모르겠으니 응용 영상은 여기까지.
4. 3줄요약
1) 지형 이동 메커니즘은 디멘션점프 + 결정슬라이드와 비슷하다.
2) 적에게 에임을 잘 두면 이동 거리 내 적에게 순간이동한다.
3) 안보여도 에임이 정확하면 2)가 된다.
PS. 공략은 꼭 이미지 업로드를 사용하자.
(복붙하다 3번이나 업로드 실패하고 다시 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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빼먹은 메커니즘 내용 추가. 밑줄로 구분 (4.6. 20:00)
(날려먹고 다시 쓰는 도중에 빼먹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