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타 드렉 장비, 링, 소모품, 특성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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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1-24 08:46:03
사퍼 시작부터 9시즌까지 카인 7천판정도 원챔으로 하였음....
그 당시 쓴 카인 공략 https://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27563517(오싸감) 이거도 심심하면 봐줘.
카인만 하다가, 카인이라는 캐릭터의 한계가 있다고 생각하고 드렉슬러를 시작함.
9시즌부터 14시즌까지 오로지 드렉만 픽해서 겜함.
11시즌은 드렉만으로 히어로 벨튀함(히어로 벨튀가 사퍼 업적임, 조롱 ㄴㄴ)
최근까지도 거의 드렉만 픽해서 겜했슴.
10~14시즌 쯔음에는 드렉 경험치 1위 유지함, 현재는 4위.
그 당시 평타링을 끼고 겜하면 온갖 수모, 비난, 비판, 인신공격을 당하며 겜했지만 이제는 말할 수 있다.
평타 드렉 좋아. 심판링, 나선창링 어디갔냐고 묻지마시오... 빅터 태클링 안껴도 뭐라고 안하잖아...
바로 템세팅부터
DB장갑과 DB평타링을 껴줌, 이유는? '평타 대미지'
유니크 장갑 + 평타 4링 댐지는 685
같은 조건에서 DB 장갑+DB 평타링 0스택은
671 댐지
풀스택은 773
생각보다 유니크+4링에 비해서 스택이 아에 없는 상태에서도 대미지 차이는 크지 않고
4초만 지나도 DB쪽의 대미지가 우세하다. 풀스택일때는 12.85%만큼 댐지가 더 강하다.
스택 4~5개 쌓인 강투 댐지, 그냥 아픔.
모자는 당연히 이거
평타 임팩트랑 같이쓰면 사거리가 16% 증가!
※평타 임팩트(언커먼)임, 아무것도 안끼는거아님.
평타 기본 사거리 900
강투창은 전진거리 130+사거리 증가 350으로 강투창 전진거리 포함 사거리는 1380이다.
강투창은 최대 1580(+α) 의 사거리를 갖을 수 있다.
카인의 드라그노프가 1800인데, 얼마차이 안난다.
그리고 +α로 1700쯔음까지도 사거리가 나온다.
2분 25초, 벽에 박힌 강투창의 충격파로 던진 곳보다 멀리 있는 미아가 대미지를 입고 사망하는 장면,
투창이나 강투창은 벽이나 땅에 꽂으면 충격파가 발생하고 투창 자체 사거리보다 더 먼거리까지 대미지를 입힐 수 있다.
투창의 충격파 범위는 55, 강투창의 경우는 95다.
티 유니크의 경우 나선창관련 옵션이라서 사용하지 않고 DB를 사용하여 조금이라도 더 생존력을 챙긴다.
무난하게 분열창 대미지 10%를 챙긴다. 수퍼문의 경우 공속 6%인데, 공속 6%를 챙기지 않아도, 기상 분열창이 확정이기 때문에 무난하게 인추공.
평타 드렉에게 갓템인 평타 인추 무조건 껴야함.
근대응을 위해서 공속
딜지분율의 90%는 평타이다. 분열창은 그냥 상대방을 다운시키는 용도나 라인클리어정도로 생각하는게 좋다.
물론 분열창 댐지가 조금 따끔하긴 하지만 쿨타임을 조금이라도 줄여서 철거반, 립 먹는 속도를 조금이라도 더 올리고 조금이라도 더 빨리 상대방을 다운시켜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쿨타임 4퍼씩 빠지는게 얼마 안되보이지만 다 찍으면 8초이던 분열창이 7.0776초로 줄어든다. 거의 1초쯤 줄어든다. 분열 댐지는 약 6%정도 낮아지지만 쿨타임을 1초 정도 줄이는 것의 장점이 더 많다고 생각한다.
나선창은 쓰지않는다... 기상창링을 쓰기때문에 만렙시 분열창4링보다 댐지가 더 낮지는 않고 쿨타임만 1초정도 더 빠르다.
그리고 최근 기상창이 상향되어 기상창시 공속 버프가 걸리는데 기상창링을 쓰면 버프 효과를 거의 상시로 누릴 수가 있다.
기상창링이기에 가능한 하드캐리 장면.
기상창링이기에 가능한 기방, 역으로 호타루를 따버림.
기상창링으로 살아남는 모습.
궁링은 무난하게 유니크링을 쓴다.
궁 4링 궁 레그람링도 써봤는데, 유니크링이 그냥 무난한듯.
목걸이는 이거
스파클링과 타즈, 버거 특성으로 지속 싸움에서 최대한의 이점을 챙김.
12분 54초, 에바한테 납치당해서 계속 처맞음.
13분 37초, 버거 특성으로 피 차는 모습.
14분 10초, 다시 터진 한타.
14분 31초, 버거 특성으로 피 채움.
아무튼 피가 잘차서 좋고, 조금 기스난거는 일부러 약안먹고 지나가는 적탱 평타1발이나 강투창이나 분열먹고 10초 기다리면
버거특성으로 회복되기도 하고 그냥 전장이탈했다가 복귀하는 속도도 빠르고 복귀>이탈 반복으로 풀피채울 수도 있음.
피가 너무 개피라서 복귀해서 싸워봤자 기습으로 죽을거같으면 복귀해서 한대 툭치고 다시 버거로 한번 더 채우면 근딜이 기습해도 한 타이밍 더 버틸수도 있음.
아무튼 피관리 고트 버거특성 필수.
평타링 암도 안쓸때, 평타링 낄때도 들은 소리지만 링 제대로 끼라는 갖은 수모를 당했지만, 버거 특성도 아무도 사용안할 때 혼자쓰니깐, 특성 제대로끼란 소리 들음.
햄버거한번써보면 못뻄, 피관리 오지고 지속싸움에서 신임.
탱커 조지기 위해서 이펙션
이펙션껴야 레오노르, 도일이고 뭐고 다 녹일 수 있음.
방관킷먹구 ㄹㅇ 무지성으로 레오패는 모습.
엑셀, 추진력, 가속화, 압타는 공속 +기상창 버프를 사용하면
6%+6%+4.5%+2.35%+5%=기상창 버프 4초간 최대 23.85%의 공격 속도가 증가된 상태가 되고, 신발 유니크 효과까지해서 나선창의 경우 공격 속도가 29.85%까지 올라간다.
32초에 분열창 왜 안맞는지 모르겠는데, 기상창시에 4초간 공격 속도가 증가한다는 점을 믿고 벌떡일어날 수 있음.
분열창 들어갔으면 딴건데, 당황.
특성은 사격술-첼시 버거 주니어, 추진력-가속화 순으로 씀,
평타가 주딜인 평타드렉한테 있어서 사격술은 피해량 증가 7.5%가 없더라도 쿨타임 가속만으로도 평타딜이 약간이라도 증가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할만하다.
보통 분열창으로 선타를 잡기떄문에 분열창 피해량이 7.5% 더 증가하고 상대체력이 70%이하로 피해량 증가 효과가 사라져도 쿨타임 가속만으로도 사용할만하다.
쿨타임 가속은 분열창, 기상창, 평타 전부의 쿨타임을 약간이나마 줄여주고 조건부로 피해량도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채용한다.
버거는 피관리 고트기 때문에 채용,
추진력은 기상창을 사용시에도 발동하기 때문에 기상창링을 사용하면 기상창쿨이 5초쯤되는데, 기상창과 추진력의 지속은 4초이다. 비는 시간이 단 1초밖에 되지않는다.
추진력으로 기상창 사용시 공격속도가 11% 증가하고, 기상 싸움에서 근대응 고트로 만들어준다.
가속화를 끼얹어서 공격속도를 더 증가시켜줌.
압타 옵션은 평타 추공 챙기고 이속 따윈 챙기지 않는다.
평타 드렉이란 '이동'따윈 하지않는 '터렛'이기 때문, 위 영상 25초부터 터렛이란 무엇인가를 볼 수 있음.
장비는 우세한 상황에서는 보통
신발(3)-장갑(7)-모자(10)-장갑(14)-분열창(15)-분열창(16)-티(20)-신발(23)-모자(26)-목걸이(28)-목걸이(30)-분열창(31)-DB평타링(32)-바지(35)-바지(38)-장갑(42)-DB평타링(43)-DB평타링(44)-티(48)-티(52)-기상창(53)-기상창(54)-기상창(55)-궁(56)-궁(57)-궁(58)-허리(61)-허리(64)로 찍는 편임.
밀린다면 장갑(14)에서 티 먼저 찍고, 겜이 노답이라 딜이 부족하다면 DB평타링(44)에서 궁 3개 다찍으면됨.
어짜피 유성창 박으면 궁링안찍어도 궁경직+평타넣을수 있어서 궁극기 하나로만 고각으로 던져서 적원딜따는 용도로 전혀 안쓰고
그냥 들어온 탱한테 박아서 궁 경직동안 탱 머리통 부숴버리는 용도로만 씀.
17초, 유성창은 딜넣는 용도로는 생각 아에 안하고 지역장악+경직 용도로만 생각하고 사용함.
18초, 슈아없는 캐릭터들 카를이나 호타루같은 애들하고 정면 싸움할때면 그냥 평타만 치고 있는게 더 안전함.
스킬 전부 캔슬 나옴.
평타, 강투로 딜넣는 영상.
드렉슬러는 원딜이고 심판은 회피기이며 나선창은 근캐 눕히는 용도 주력기는 평타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간단하게 드렉세팅만 적었는데 오래걸리네...
디테일한 운영법은 겜하면서 스스로 배워보자.
그럼 이만.
요약
장비
장갑 DB 레어
모자 이클립스
티 DB 레어
허리 이클립스
바지 이클립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