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권은 언제 해야 하는가? (노장난 진지팁글, 뉴비용)
-
1,195
6
11
-
2023-08-01 22:03:50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4단계 2차/3차 트루퍼 한타를 졌을 때 입니다.
자낳대 참여하신 매드라이프님 말마따나 이 게임은 "수련회 게임" 입니다.
수련회 게임 이 무슨 뜻이냐?
학창시절 수학여행 레크리에이션 시간을 떠올려 보시면 무슨 말인지 아실겁니다.
처음엔 5점짜리 10점짜리 게임으로 몸을 풀다가 마지막 게임에서 갑자기 150점 게임 등장하면서 꼴지도 일발역전 할 수 있게 해주지요?
사이퍼즈도 이런 게임입니다.
그러니까 우리 반이 15점으로 30점 50점씩 뒤쳐지는 꼴지라고 해서 게임을 포기 할 이유가 없다는 것입니다
모든 게임에서 다 져도 마지막 150점짜리 게임만 이기면 1등을 하니까요
사이퍼즈도 존버하다가 4단계 2차 트루퍼 먹으면 이기는 게임입니다.
초반 라인전, 1단계 트루퍼, 중반한타, 2단게, 3단계 이기던 말던 승패의 직접요인이 되지 않습니다.
이 게임 승패의 직접요인은 4단계 2차 3차 트루퍼입니다. 1차도 호자까진 내준다는 생각으로 정신차리고 막으면 게임 안끝나고 막힙니다.
물론 그 이전에 내리 지기만 했다면 어차피 4단계 트루퍼때도 못 이길게 뻔하지 않은가 싶기도 하지만
이 게임은 변수가 많아요
얼마든지 뽀록이 터질 수 있는 게임입니다.
특히나 여러분들이 공식 티어가 골~조 이하의 티어거나 공식을 아직 못 돌리는 뉴비일반러라면 이 뽀록 터질 확률이 아주 커집니다.
사이퍼즈를 잘 하면 잘 할수록 오류와 변수를 줄이는 팀플레이에 능숙해지는데 일반전에서 기대 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닙니다.
브실티어와 일반전에선 뽀록은 열린 문이라는걸 기억해주세요
여러분들이 게임 내내 양학을 당하며 10데스 15데스를 해도 상관이 없습니다.
마지막 트루퍼 막타 때리면 이긴거고 뽀록 나게 해준 적이 못해서 진겁니다.
게임 처음 하는 뉴비들 입장에선 거기까지 존버하면서 가는 과정이 멘탈 갈리는건 알지만
일발역전이 가능한 수련회 게임이라는 걸 알면 멘탈이 좀 덜 갈릴 겁니다.
수련회 마지막 문제가 골든볼인걸 아는데 꼴등하는 반이 중간에 삔또상해서 숙소 들어가버리지는 않잖아요?
보통은 마지막 게임 이기고싶어서 이를 갈고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