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사이퍼즈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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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흐 [102급]

2023-07-31 08:03:58


자낳대 유입이 있을 거 같아서 적었습니다.

사이퍼즈가 워낙 게임 정보를 기밀처럼 다루기 때문에 틀린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사이퍼즈는 10초마다 30코인이 자동으로 얻어진다(분당 180코인).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음과 같이 코인을 기본적으로 얻는다.

게임 시간은 35분이며 0분이 되면 남은 타워의 체력을 전부 더하고 더많은 쪽이 승리한다.

참고로 캐릭터에게 날아오는 동전하나당 20코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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숨만 쉬어도 주어지는 코인량이 생각보다 상당하다. 글로벌 코인으로 따진다면 1분마다 900코인이 주어지는 것이다. (분당 180코인*5명)
아 숨을 안쉬어도 주어진다(죽은 상태에서도).
이 말은 개인당 5분마다 900코인이 주어진다는 뜻이기도 하다. 생각보다 꽤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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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주어지는 코인만으로도 만렙까지 필요한 코인의 약 1%를 1분마다 얻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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퓨어 탱커의 경우 전체 방템을 다 사려면 필요한 코인의 2%을 1분마다 얻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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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맵에서 노란색으로 표시되는 센티넬의 체력은 1000이고 킬(막타)하면 80코인을 준다.

센티넬은 빨간 동그라미 위치에서 게임시작 1분 후에 1마리씩 생성되고 이후에는 잡은 시간에서 1분 후에 계속 생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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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은 35분의 시간으로 시작하고 철거반은 게임을 시작 한지 5분 마다 총 3번 체력이 늘어난다. 상대팀이 트루퍼를 잡으면 등장하는 강화 철거반도 마찬가지이다.
그리고 철거반은 한 라인에서 존재할 수 있는 철거반의 수는 총 6이며 철거반의 수가 6이라면 철거반이 더 이상 생성되지 않는다. 사이퍼즈는 총 3개의 라인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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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미지 코인이란 체력 100%를 0%까지 피해를 입혔을 떄 해당 대미지를 입힌 플레이어가 얻는 코인이다. 플레이어1이 강화 철거반의 체력을 50%를 빼면 90코인을 대미지 코인으로 얻고 플레이어2가 나머지 체력50%를 빼면 대미지코인 90과 막타코인 100을 얻는다. 강화 철거반 1마리로 얻을 수 있는 코인은 280코인+α이다.

대미지 코인과 막타코인과 더불어 추가로 얻을 수 있는 +α코인은 주변 코인이다. 자신 주변으로 1500 사거리 이내의 다른 아군 플레이어가 막타코인을 얻으면 그 막타코인의 40%를 얻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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까미유의 이면충이 딱 1500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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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 닿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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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맵에 그려보자면 대충 이정도다. 정밀하게 그리지는 않았지만, 보통 사이퍼즈 유저들은 미니맵에 표시되는 작은 동그라미를 기준으로 알고있고 저기에 대충 걸치면 들어오는 것으로 아는 사람들이 많은데(나포함), 생각보다 훨씬 넓다. 이정도일줄은 몰랐고 이게 맞나 싶을 정도로 넓다. 어찌됐건 사이퍼즈에서 주변 코인은 1500이내에서 들어온다고하니 이게 맞겠지? 앞으로는 주변 코인을 얻기 위해서 생각보다는 조금 멀리있어도 되겠다.
퓨어 탱커의 경우 방템만 사면 되기 때문에 딜러 만렙을 위해서 필요한 전체 코인의 절반만 모으면 방템을 전부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주변 코인 40%만 열심히 모아도 딜러가 만렙을 찍을 때쯤 탱커도 주변 코인만으로 방템을 전부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상대의 체력에 1%이상 피해를 준 상태에서 20초 내로 딜러가 킬을 해주면 어시스트가 오르고 100코인을 얻을 수 있다. 까미유같이 힐을 할 수 있는 캐릭터는 체력 3,000을 회복시키면 어시스트가 오르고 100코인을 얻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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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시작시 맵 전체에 3마리씩 깔려있는 골드 센티넬의 경우 1마리당 팀 개인에게 30코인씩 들어온다. 한 구역마다 3마리씩 놓여져있는데,
3마리를 잡으면 잡은 사람은 90코인을 얻고 아군 4명도 동일하게 90코인을 얻는다.
골드 센티넬은 1마리당 개인에게 30코인, 팀 전체로는 150코인이다.
한 구역당 개인에게 90코인 팀 전체로는 450코인이다. 아주 많은 량이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많이 먹어주면 초반힘싸움에 유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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겜 중간에 나오는 이렇게 생긴 준내 단단한 골드 센티넬 잡으면 개인당 250코인 준다. 아군 총합 1250코인 이득(준내 많음).

이거는 꼭 잡기보다는 철거반 라인을 미리올려놓으면 철거반이 알아서 잡아주기 때문에 그동안 다른걸 할 수 있고

시간 여유있으면 철거반만 밀어놓고 다른거하는게 이득이다.


1단계 트루퍼는 게임 시작 한지 90초후에 등장한다. 게임의 남은 시간 33:30이 되면 등장하고 그 후에는 트루퍼가 처지된 시점에서 2분 후에 등장한다.
트루퍼 단게별 얻을 수 있는 코인은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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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루퍼의 체력을 26% 깍을 때 마다 깍은 사람은 대미지 코인의 1/3을 얻는다.

만약 1단게 트루퍼를 혼자서 잡는다면 혼자서 잡은 플레이어는 대미지 코인으로 180코인+처지 코인으로 50코인으루 230코인을 얻으며 아군 전체로는 대미지 코인과 아군 전체가 받는 코인을 더해서 1단계 트루퍼에게는 총 430코인을 얻을 수 있다.


또한 트루퍼를 처지하면 트루퍼 단계에 해당 하는 점수를 아군 전체가 얻는다.
그 점수에 따라 상대팀 타워/수호자에게 다음과 같은 추가 피해량을 입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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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른쪽 아래 버프 표시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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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는 ~를 눌러서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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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단계 트루퍼는 체력 80% 이하가 되면 1차 패턴 50%이하가 되면 2차 패턴을 발동한다. 근거리 트루퍼는 돌진, 원거리 트루퍼는 번개를 쏘아대는데, 트루퍼를 잡는 상대방을 기습할 것이라면 2차 패턴이 나오는 것을 보고 기습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돌진/번개를 2번 썼는지만 확인하면 되고 트루퍼로 인해서 피도 빠져있을 것이고 다운 상태거나 경직 상태일 수 있으며 성공하면 전부잡거나 트루퍼까지 뻇을 수 있다. 아니면 트루퍼만이라도 뺏을수도 있다. 특히 번개의 경우 대미지도 강하고 경직도 길다. 번개가 치는 중에 기습하면 상대방은 대응하지 못할 것이다. 참고로 번개칠때 트루퍼한테 완전히 붙으면 번개 안맞는다. 근데 딜러셋이서 트루퍼랑 옹기종기 붙어있다가 기습당하면 너무 재밌을 거 같다.


또한 트루퍼는 생성된지 1분이 지나면 표시된 범위안에 들어온 플레이어를 선제 공격하고 체력 50%가 될 때까지 1초마다 1%가 깍인다.

체력이 50%가 되면 대치상태에서 순간적으로 트루퍼를 녹이기도 하는데, 상대방이 멀리있을 경우 대처하지 못하고 허무하게 게임을 지는 경우도 있다.


트루퍼 처지로 얻을 수 있는 공격 버프 수치는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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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렙시 원딜 이동속도는 470언저리, 근딜은 500언저리인데 500기준으로 이동속도 증가율을 적은 것이다.

사이퍼즈의 캐릭터 기본 시야는 전방 1000/후방 600인데 이를 기준으로 시야가 얼만큼 늘어나는지 비율로 적은 것이다.

4단계는 전방 1200/후방 800이 되어 전방 시야가 20% 후방시야는 33%가 늘어난다.

공치이버프에서 흔히 생각하지 못하는 부분은 시야에 대한 것일 것이다.

공치이버프를 얻은 상대방은 우리보다 먼저 우리를 본다. 공치이 상승량만으로도 이기기 매우 힘들지만 시야까지 먼저 본다.

공치이버프는 뭔가 트루퍼가 주는 버프 공치이/체벞/공지/전지 중에 가장 천대받는 경향이 있는데 전투에서만은 Goat다.

3단계부터는 기지에서 나가면 안된다. 게임 터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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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러 만렙시 체력은 4500~5500사이인데 그냥 5천을 기준으로 얼만큼 늘어나는지 적었다. 회복 비율도 마찬가지이다.

회복하는 량도 상당하다. 스파클링이 48인데 3단계가 35다. 스파클링과 중첩까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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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미지: 입힌 피해량에 따라서 코인지급

막타: 대상을 처치한 플레이어에게 코인지급

글로벌: 아군 전체에게 해당 코인지급


HQ(이거깨면 승리함)는 마지막 피격으로부터 1분이 지나면 초당 1.7%가 회복된다.

HQ의 체력을 10% 깍을 때 마다 60코인을 준다.


킬 코인은 기본 240원이며 레벨 차이에 따라 얻는 코인이 다르다.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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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레벨 레나하면 안된다. 3렙 탱커하면 안된다. 많이 죽으면 안된다.

코인있는 대로 아이템을 다 사고 최대한 안죽도록해야한다.


요약

⑴10초마다 30코인을 얻음

⑵센티넬(미니맵에서 노란거) HP1000, 80코인

⑶철거반 체력은 1500, 5분마다 최대 체력이 150씩 총 3번늘어남.

⑷1500 사거리 이내에서 아군이 막타 코인을 얻으면 막타 코인의 40%를 얻음.

⑸상대 체력의 1% 이상 피해를 입히고 20초 내로 아군이 킬하면 어시스트(100코인 얻음)

힐량 3,000마다 어시스트(100코인얻음)

⑹골드 센티넬(생긴게 샛노란거) 팀 전체에게 30코인(30×5=150)

골드 센티넬(생긴게 샛빨간거) 팀 전체에게 250코인(250×5=1250)

⑺트루퍼 코인

1단계, 체력26%를 감소시킬 때마다 60코인(총 3번줌) 처지시 개인마다 50코인

2단계, 체력26%를 감소시킬 때마다 80코인(총 3번줌) 처지시 개인마다 100코인

3단계, 체력26%를 감소시킬 때마다 100코인(총 3번줌) 처지시 개인마다 150코인

4단계, 체력26%를 감소시킬 때마다 120코인(총 3번줌) 처지시 개인마다 200코인

⑻트루퍼 번개칠 때 딱붙으면 번개안맞음.

⑼트루퍼 나온지 1분지나면 선제공격함, 1초마다 피 1%퍼 50%까지 빠짐.

⑽공치이버프는 사실 공치이시야 버프임, 공버프인 상대는 나를 먼저 발견한다.

킬 코인은 기본 240, -5 레벨당 -20코인, +1 레벨당 +10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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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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