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퍼즈 잡학상식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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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7-02 01:20:11
사이퍼즈를 할 때 알면 도움되는(안될수도잇슴) 잡학상식을 또 들고왔어요
1. 헬레나의 궁 장판에 들어가면 아군은 버프, 적은 디버프를 받는다.
헬레나의 궁 장판에 들어가면 아군과 적은 다음과 같은 효과를 받을 수 있다. 만약 아군이라면 헬레나가 장판을 깔 때 한 번 밟아주고 가면 도움이 된다.
2. 헤나투의 마그넷 필드는 맞은 적을 헤나투가 있는 방향으로 끌어당긴다.
헤나투가 있는 방향으로 띄우기 때문에 근접한 상태에서는 잡기 콤보로 이어갈 수 있다.
트루퍼도 끌어당기기 때문에 트루퍼 위치 조절 할 때도 이용할 수 있다.
3. 일부 투사체 스킬들은 최대 사거리보다 더 멀리 던질 수 있다.
투사체 스킬을 고각으로 시전할 때, 사거리가 부족하면 고각으로 넘어가지 않고 캐릭터의 발 밑에 떨어지는 경우를 많이 봤을 것이다.
하지만 구조물이나 난간의 끄트머리가 해당 스킬의 최대 사거리에 정확히 닿게 끔 에임을 조준하면, 투사체가 구조물의 끄트머리까지 투척되는데 이 과정에서 투사체의 운동 에너지로 인해 투사체가 구조물의 끄트머리에 안착하지 못하고 그대로 날아가버리는 현상을 이용한 테크닉이다
는 사실 저도 정확한 원리는 잘 몰름
4. 클레어의 프리즘은 적의 스킬을 가로막을 수 있다
클레어의 프리즘은 일부 스킬을 벽처럼 가로막을 수 있다. 그렇다고 가시방패처럼 다 막는 건 아니다.
5. 티샤의 강화 몽환충은 특별히 에임을 조준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위스퍼 3스택이 쌓인 적을 향해 투사된다.
미쉘의 평타가 체이서를 맞은 적을 자동으로 추격하는 것과 비슷한 메커니즘이다.
티샤의 강화 몽환충은 미쉘 평타보다 유도력이 강해서 반대 방향을 바라보고 있더라도 적을 타격할 수 있다.
위스퍼 3스택이 쌓인 적이 아닌 다른 적이 티샤의 에임 안에 들어온 상태에서 몽환충을 시전하면 그 적을 향해 몽환충이 투사된다.
6. 린의 초진공흡기는 지형을 무시하고 적의 스킬을 자신의 발 밑에 시전되게 만들 수 있다.
초진공흡기는 강제적으로 자신에게 에임이 조준되게 하는데, 이로 인해 린과 적 사이가 벽으로 가로막혀 있더라도 장판 스킬이 린의 발 밑에 시전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7. 일부 범위 스킬은 지형을 무시하고 적을 타격하거나 디버프를 입힐 수 있다.
일부 장판 스킬들의 경우 자신과 적 사이가 벽으로 가로 막혀 있더라도 적을 타격하거나 디버프를 입힐 수 있다.
움짤은 없지만 해당되는 스킬 : 스텔라 궁, 까뮤 궁, 파수꾼 궁, 플로 궁, 헬레나 궁(버프, 디버프만 적용) 미쉘 궁, 벨저 1차 궁(근데 막타만 지형무시하고 타격되서 의미없음) 등등...
덧붙여 론 2차궁의 경우 데미지를 입힐 수는 있지만 적을 중심으로 끌어당기는 효과는 적용되지 않는다.
8. 카로슈는 50 스택이 넘어가도 눈에 보이지 않는 스택이 계속 쌓이는 데, 만약 적 팀에 클리브가 있는 상황에서 스택을 120까지 쌓으면 유저 전체에게 카로슈의 이스터 에그 보이스가 들린다.
카로슈 50 스택 버프 아이콘 120 스택 이스터에그 버프 아이콘
적 팀에 클리브가 있는 상황에서 120스택을 쌓으면 유저 전체에게 "날 원망해도 좋아" 라는 카로슈의 보이스가 들린다.
9. 이사벨은 궁을 시전하면 마틴의 스캐닝처럼 미니맵으로 자신 주변의 시야를 확인할 수 있다.(이사벨 본인한테만 보인다)
이렇게 미니맵이 밝아지기 때문에 뒤 도는 적 등을 확인할 수 있으니 이사벨로 궁을 쓸 때는 적을 조준하는 것 말고도 미니맵을 봐주면 도움이 된다.
10. 그랑플람 아시아지부 맵의 난간은 다른 맵에 비해 높이가 낮다.
그래서 만약 Y존 박스가 깨지지 않은 상황이라면 해당 위치에서 일반적으로 번지하기 힘든 캐릭터로도 번지를 할 수 있다.
11. 릭의 디멘션 워프로 점프기어를 탈 때 복귀 타이밍과 점프 기어 탑승 타이밍을 정확히 맞추면 복귀 위치에서 점프기어가 탑승된다.
착한 어린이는 따라하지 마세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