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버를 벗어나기 위한 마음가짐 및 필요한 것
-
2,818
15
8
-
2022-11-22 00:27:06
말 그대로 실버를 벗어나기 위한 글이다.
실버 이상인 사람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기에 봐주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한다. (아래에 굵은 글씨에 해당하는 사람들 뺴고 반박시 님들말이 다 맞음.)
자신이 사퍼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급수가 낮거나 실력이 없는 것은 어쩔 수 없다. 사람이 못 할수도 있는 것이니까. 하지만 70급 이상에(70급 이하는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한다.) 100판을 넘겼음에도 불구하고 실버에 있으면서 팀운 탓만을 하며 입 터는 사람들은 꼭 이 글을 봐줬으면 한다.
일단 전적. 복귀로 배치하여 6승 4패 후 13승 4패로 승급전 단 한번의 실패도 없이 바로 골드로 올라갔다. 내가 잘한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이 정도라면 실버를 위한 공략을 쓰기에는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1. 자신이 잘한다는 마인드를 가지고 있다면 뜯어고쳐라.
처음으로 말하며 제일로 중요한 것이다. 굵은 줄에 해당하는 사람은 꼭 읽어야한다.
상위 유저들은 잘 모르겠지만 현재 실버는 승리시 19RP를 얻고 반대로 질 경우 14RP를 잃는다. 무려 5점 차이가 난다. 이 말은 승률 50%만 맞추어도 점수가 빠르게는 아니더라도 올라간다는 뜻이다.
그런데 100판을 넘어가면서 여전히 실버다? 그건 ㄹㅇ 100% 문제가 있는거다. 팀운 운운하지 말아라. 그걸 감안해서 100판을 커트라인으로 잡은 거다.
실버에서 자신은 잘한다고 입 터는 애들의 전적을 보면 거의 90%가 판수 100판이상은 물론이고(300판도 있었다.) 급수가 100급을 넘어가는 사람도 있었다.
인간이란 무엇인가. 지능을 가지고 실패와 실수를 학습하며 개선해 나가는 것이 아닌가? 그런데 그 많은 게임을 하고 경험을 쌓았음에도 제자리에 있다면, 원인이 자신에게 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하는 것이 사람이 아닌가? 학습능력이...? 멍청한 사람이세요 아니면 똑똑한 원숭이세요?
제발 자신이 계속해서 그 자리에 있다면 어떤 방법을 사용하던 문제점을 찾아내고 고쳐라. 이게 여러분들에게 필요한 첫 번째이다. 그렇지 않는다면 당신들은 영원히 그 자리일 것이다.
2. 아군에 잘하는 사람을 구분해라.
솔까고 티어를 올리기 위해서 자신이 잘 해야하는 것은 맞다. 그런데 이건 5:5게임. 솔까고 팀빨겜이다.
가끔 아군 중 팀원의 멱살을 잡아 끌어올리는 걸로도 모자라서 아이작의 터미네이터 스윙처럼 여러분의 다리를 잡고 승리로 던져버리는 유저가 있을 것이다.(쌉고수 복위유저든 부계 양학러이든) 그 사람을 도울 수 있는 만큼 최대한 도와라. 반대로 본인이 캐리중일 경우 자신을 제일 중요시해라.
그건 팀운에 맞겨야 하는건데 올라가는 방법이냐고 묻는 사람이 있을 건데 '업혀가는 것도 실력'이다 . 아군의 멱살을 잡고 승리를 위해 끌어올려도 옷을 벗고 패배를 향해 다이브하는 놈들이 실버에 한두놈만 있을까? (너 말하는거다. 입꼬리 올라가는 당신!)
3. 캐릭픽좀 괴상하게 하지 말아라.
팀이 못해서 졌다 하더라도. 못하는 팀원을 캐리하지 못한 자신도 결국에는 패배의 원인이다. 하지만 개중 정말로 억울한 패배도 있다고 생각한다.
웨슬, 시바 조합. 벌써부터 머리가 어질어질하다.
웨슬리를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아도 난 좋은 캐릭이라고 생각한다. 예측할수 없는 지뢰, 든든한 국밥 힐, 맞히면 ㅈㄴ쌘 핵.
시바도 나쁘지 않다. 실버에서는 원딜들의 시바 대응력을 못믿어 거의 필밴이고 적팀이 얼빵할시 꽁승을 가져다 준다.
그런데 그 둘이 만나면? 정면 싸움이 하나도 안된다. 웨슬이 해줄 수 있는거라곤 평타와 류탄, 밥. 시바는 뒤만돌고. 정면싸움이 1도 안된다. 나머지 한명의 딜러가 계속 대박내지 않는 이상 못 이긴다.
2탱 3딜 맞추라는 의미가 아니다. 실버에서 그런건 바라지도 않는다. 쌍총조합, 헤나투 샬럿 엘리셔 원딜조합같은 싸움이 성립되지 않는 조합은 좀 하지 말아라.적팀에게 꽁승을 선물하는 것이다.
조합이 아무리 개판이여도 싸울 수는 있게 해라.
4.뒤 혹은 옆을 조심해라.
내가 게임하면서 느낀 것이 있다. 뒤치각을 잘 보거나 뒤치각을 잘 막는 놈들은 이미 다 올라갔구나! 제발 맵좀보고 뒤좀봐라. 실수로 못 봤을 수도 있다. 그건 어쩔 수 없다. 사람인데. 근데 핑까지 찍어줬는데 무지성으로 앞만 볼때는 정말로 미치겠더라.
이건 경험으로 깨달아야 한다고 생각하기에 여기까지만 하겠다.
5. 트루퍼 좀 중요시해라.
이것도 정말 미치겠다. 3,4단계 트루퍼가 딸피인데 딜러들이 풀피 탱커를 때리고 있다. 적이 여러분들게 붙었을 경우에는 맞을 수는 없으니 어쩔 수 없다. 그런데 탱이 적을 묶어주고 있는데 트룹 안치는것은 겜 지겠다는 것이다. 3,4단계 트룹 위력이 매우 어마어마하다. 트루퍼즈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트룹 한방에 모든 것이 역전되는 경우도 있다. 제에발.
6. 시야관리
이건 탱커하는 사람들이 봐줬으면 한다. 탱커 15전 11승4패로 올라온 경험자로서 하는 말이다.
아군이 타워를 치거나 트룹을 칠 때 웬만하면 시야를 비우지 말아라. 부족한 실력으로 딜탱들고 임팩트나 맥시머끼고 딜러 잡으려 하지 말고(스텔라 궁맥이나 트룹막타에 좋은 톤 핵펀맥 같은 것들은 예외) 디티나 레이더로 아군 딜러의 안전성이나 올려주어라. 실버 딜러 중에 뒤 볼 생각 없는 애들 천지다. 그리고 님들이 아군으로 만날 것이다. 뒤에 한 번씩 DT깔아주면 뒤도는 적군은 좋아 뒤질 것이다. DT에 뒤 도는거 다 보여줬는데 진다? 그건 팀운이다 ㅅㄱ. 담겜ㄱ.
마치며.
딴것들은 대충봐도 된다. 실버에서 못벗어나는 중생들이 1,2번만 제대로 봐줘도 감지덕지라고 생각한다.
다시 한번 말하자면 70급 이상에(70급 이하는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한다.) 100판을 넘겼음에도 불구하고 실버에 있으면서 팀운 탓만을 하며 입 터는 사람들을 제외하고 반박시 님들말이 다 맞음.
모두들 즐겜하세요. ㅂ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