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방 후 트뤂 공짜로 먹는 방법
-
1,144
1
7
-
2022-10-27 17:00:15
알사람은 다 알고 있지만 팀원 모두가 이해하고 있어야 하는 방법입니다.
일반전에서 각이 종종 나오지만 몰라서 놓치는 경우가 많아 작성합니다.
상황은 적 팀이 트뤂을 먹고 들어와 수호자와 수호타워를 지켜야하는 상황입니다.
상대팀은 수호자를 편하게 먹기위해 탱커가 앞쪽으로 나와있게 되고 서로 궁극기를 주고 받고 있습니다.
이후, 상대팀이 원하는 만큼 이득을 본 후 빠지려는 타이밍이 올 겁니다.
이때 앞쪽으로 나와있던 만큼 상대의 탱커는 빠지기가 힘들어지고 물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상대의 탱커 하나를 물어서 고립시키는데 성공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죽이지 않고 살려둬야 합니다.'
바로 죽인다면 상대 입장에서 큰 문제가 안됩니다. 결국 제일 중요한 트루퍼 한타때는 살아나기 때문이죠.
하지만, 평타나 잡기처럼 데미지가 약한 스킬들을 이용해서 연계하고 다음 트루퍼가 올때까지 살려두고 죽이면
다음 트루퍼 한타 때 그 탱커는 리스폰창에 있게 되고 5 vs 4 한타구도를 만들 게 됩니다. 따라서, 트루퍼를 먹을 확률이 크게 올라갑니다.
가끔 적을 물었을 때 기지에 빨핑을 치는 사람을 본적 있을 텐데, 그 사람들이 노리는게 바로 이거입니다.
다만 상대 입장에서 대응방법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닙니다.
만약 우리 팀의 탱커가 저것을 당했다고 생각해봅시다.
다음 트루퍼는 보통 시간상 4단계 트루퍼일테고, 이를 그냥 주는 것은 손실이 너무 큽니다.
그렇다면 고립된 탱커를 살려내거나, 이득을 더 봐야합니다.
그 방법으로 애초에 고립 당하지 않도록 적절히 싸우려는 태도를 취해주는 겁니다.
너무 깔끔하게 버리고 떠나면 그만큼 탱커가 고립당하기 쉽습니다.
물리지 않으면서 적당히 견제해주면 완전히 살리지는 못하더라도 빨리 죽이도록은 할 수 있습니다.
더 안전한 방법으로는 긁던 반대쪽 타워를 부수러 가는 것이 있습니다. (4번쪽으로 왔다면 5번을 긁으러)
이 방법도 상대에게 조급함을 줄 수 있습니다.
기방할 때, 혹은 수호자를 트라이할때, 항상 염두해두어야 할 팁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본인이 탱커라면 물리지 않도록 신경을 쓰고, 혹시 물렸다면 최대한 빨리 죽을 수 있도록 노력하세요.
딜러라면 물린 아군 탱을 최대한 살리면서 빠지고, 무는 입장이라면 아군 탱이 편하게 연계할 수 있도록 돕기만 하세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