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라 2차궁 공간발화로 배달하기
-
5,215
22
46
-
2022-10-06 05:16:49
시작에 앞서 저는 타라 세컨드궁이 없어서 한판도 안해봤음을 알려드립니다.
겜알못의 연습장 공략이지만 아마 꽤 유용할 거예요 아마도...
다들 아시다시피 공간발화는 적의 위치에 관계 없이 타라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적을 밀쳐냅니다.
기존 공간발화와 마찬가지로 홍염화로 강화된 공간발화 역시 동일한 메커니즘을 지닙니다.
다만 홍염화-공간발화에는 기존과 다른 점이 하나 있는데 그건 바로...
!!!
에임을 돌려서 피격된 적을 원하는 방향으로 밀쳐낼 수 있습니다.
일반 공간발화는 키 입력과 동시에 타격이 발생하는 스킬이기 때문에 지금까지는 이런 짓을 할 수 없었지만,
홍염화-공간발화의 마지막 타격은 키 입력 시각과 실제 타격 발생 시각 사이에 약간의 딜레이가 있기 때문에
그 찰나의 시간동안 에임을 돌려 적을 자유자재로 날려버릴 수 있게 된 것입니다.
0.1초 남짓한 짧은 시간이라 세밀한 조정은 어렵긴 해도,
긴 사거리의 즉시 발동 스킬로 적을 배달할 수 있다는 것은 엄청난 메리트이기 때문에 연습할 가치가 있는 테크닉이라고 생각합니다.
체감상 180° 꺾는 것은 좀 어려웠지만 90° 정도는 조금만 연습하면 실전에서도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직관적인 메커니즘이라 다들 단박에 이해하셨겠지만 혹시나 디테일을 보고 싶다면 위 영상을 0.25배속으로 재생해보시길 바랍니다.
(제 미숙한 에임도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사실 공략 내용은 여기서 끝이니 여기까지만 읽으시면 됩니다...만!
이왕 쓰는 거 좀 공략답게 적어보고자 안 보셔도 되는 짤막한 영상을 몇 개 가져왔습니다.
고지대에 자리잡은 상대 딜러를 노리는 영상입니다.
공발 맞추기만 해도 잘한거긴 한데 끌어와서 따면 하드캐리입니다.
영상은 없지만 박스 위의 적을 끌어오는 것도 쉽고 유용합니다.
많이 꺾는 것이 어렵다면 대각선에서 시전하여 90°만 꺾어도 타워 밖으로 꺼낼 수 있습니다.
아군과 합이 잘 맞는다면 저정도만 끌어내려도 충분히 잡아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어쨌거나 라인전 때 타라가 궁을 켠다면 상대 딜러들은 궁 지속시간동안 얼굴 내밀지도 못하게 됩니다.
인형뽑기하던 하향 전 강투창이 생각나네요.
자주 쓰게 될 배달 기술들입니다.
상자 뒤에서 빼꼼하는 탱커를 꺼낼 수도 있고, 이제 아군과 같이 딜할 때 공간발화로 적을 방생할까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공발-불놀이 콤보를 쓸 때 불놀이를 쓰기 위해서 다가갈 필요가 없기 때문에 딜타임도 짧아지고 안정성도 올라갑니다.
프리한 상황에서 공간발화-혼불-불놀이로 두 명을 겹쳐서 때리는 기술입니다.
실전성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2:2상황이나 뒤를 잘 돌았을 때 해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여성/어린이 캐릭터 한정으로 평지에서 불놀이-공간발화-잡기 콤보가 들어갑니다.
실전성은 전혀 없지만 성공하면 멋있습니다.
역시 공략 마무리는 겉멋콤보죠.
원래 영상을 GIF로 올리려고 했는데 용량제한 때문에 부득이하게 링크로 올렸더니 좀 가독성이 떨어지는 것도 같네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