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로라스 ~ 숙희 정리본 (미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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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정들었어 [52급]

2022-05-25 21:38:49

대형 컨텐츠로 글 적어보는 건데

작성 주기가 길어질 거 같아 아마 좀 걸릴거 같아서

미완인 상태로 한동안 있을 거 같습니다.



계속 적어 나갈건데 혹시나 틀린 부분이 있다면

즉각 수정 할테니 맘껏 의견을 공유해주세요.



이글은 딱히 공략과는 관계 없고 그냥

제 사이퍼즈를 좋아하는 마음으로 적는 거 뿐이니

너무 깊게 받아들이시진 말아주세요 ^.^


  

1. 로라스




[장점]


(1) 투창 1식(R) 과 용성락(E) 을 이용한 뛰어난 적 후방 견제 능력.

(2) 순식간의 백업, 강력한 데미지, 글로벌 궁극기 용성락(E).

(3) 투창 1식(R) 으로 라인전이 가능, 다른 근거리 캐릭터에 비해 성장력이 뛰어남.

(4) 무적 기상기 기상창 (SPACE), 스킬들의 후한 고정 대미지, 뚜벅이 킬러.

(5) 현재 딜탱으로 메타가 뛰어올라 근 & 탱 범용 가능.




[단점]


(1) 기동성이 떨어지는 움직임과 스킬, 돌진기의 부재.

(2) 전방으로 범위가 집중된 스킬, 좌우 범위 부족, 좁은 용성락의 범위.

(3) 판정이 좋지 않음. 근접전에 약함, 무력화 & 방어 스킬의 부재.

(4) 용성락의 성공 압박과 팀원들의 지원 의존도가 높음.

(5) 액셀이 필수라 불릴 정도로 공격속도가 중요함, 조작은 쉬우나 운영 난이도가 상당함.





[로라스로 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로라스로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로라스랑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로라스랑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2. 휴톤




[장점]

(1) 안면 가드(SPACE) 의 높은 방어력과 바야바(R) 의 강한 진입성.

(2) 어퍼-잡기 콤보 배달 가능, 준수한 스텟 소유.

(3) 스킬들의 강력한 1:1 대응 능력, 근접전에서 내밀 패가 많음.

(4) 서든 어퍼 (LR) 와 핵펀치(E) 로 딜링이 뛰어남.

(5) 적의 공격을 맞으면서도 딜링 가능, 조작 난이도가 높지 않은 편.




[단점]

(1) 공격 판정과 범위가 좁아 다수를 상대하기에는 어려움.

(2) 핵펀치(E) 가 빠지면 딜링의 안정성이 깨짐.

(3) 지역장악, 배달, 버티기, 판정 어느 것 하나 특출나지는 못함.

(4) 역할을 때에 맞게 바꿔야 하는 판단력을 요구해 운영 난이도가 높음.

(5) 무력화, 잡기에 매우 취약하고 연이은 너프로 많이 약해짐.




[휴톤으로 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휴톤으로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휴톤이랑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휴톤이랑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3. 루이스




[장점]

(1) 스킬이 전반적으로 공격이 빠름.

(2) 영구동토(E), 샤드리볼버(R)를 비롯한 대부분 스킬들의 강력한 화력.

(3) 빙결이라는 사이퍼즈 최상위 무력화 능력 보유.

(4) 난전에 강하고, 쿨타임도 짧은 편인 범위형 궁극기 영구동토(E)

(5) 근거리 캐릭터 중에서는 최상위에 가까운 스텟.




[단점]

(1) 제자리에서 딜을 넣는 방식이라 원거리 캐릭터에게 취약함.

(2) 안티탱커 포지션의 위치에서 수비적 & 수동적인 플레이가 강제됨.

(3) 돌진기가 없는 뚜벅이. 뒤를 돌기에는 부적합함.

(4) 회피기의 부재로 생존력이 떨어짐.

(5) 랭크가 올라갈수록 탱커들의 주의도가 높아 활약하기 힘들어짐.





[루이스로 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루이스로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루이스랑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루이스랑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4. 타라




[장점]

(1) 스킬들의 높은 공성 대미지로 초반 타워링에 강력함.

(2) 공간발화(R) 의 강력한 누킹, 유성낙하(E)의 요격성.

(3) 긴 사거리 스킬로 높은 성장성, 굉장한 스노우볼링.

(4) 라인딜러 & 대인딜러로 활약이 가능함.

(5) 초보자가 잡기에 조작 난이도가 낮은 편




[단점]

(1) 회피기와 이동기가 없는 사이퍼즈 대표의 뚜벅이.

(2) 공간발화(R) 를 빼면 사실상 대인 딜링이 토막이 나는 스킬 구성.

(3) 장시간 전투 시 약한 모습을 보임.

(4) 생존성이 낮고, 아군의 보호에 따라 운영 난이도가 상이함.

(5) 떨어지는 혼불(SPACE) 의 보호능력, 견제능력이 빈약한 화염괴(L).





[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5. 트리비아




[장점]

(1) 킬힐(SL) 로 난간 플레이가 가능하며, 근거리 캐릭터를 농락 가능.

(2) 즉시 무적 회피기 변이(SPACE), 흡혈(패시브) 까지 있는 독보적인 생존력.

(3) 강습 전까지 거의 무적에 가까운 강력한 궁극기 비행(E).

(4) 강력한 데미지를 자랑하는 박쥐폭풍(LR) 과 부츠커터(R).

(5) 높은 생존력 덕분에 빠른 공템 성장 가능, 과감하고 변칙적인 플레이.




[단점]

(1) 사거리가 긴 걸 빼면 최악의 평타 박쥐(L), 딜링으론 약간 애매한 부츠커터(R)

(2) 박쥐폭풍(LR) - 부츠커터(R) 콤보 이후 할 짓 없는 현자타임이 심함.

(3) 비행(E) 을 제외하면 다수를 공격하기엔 부족한 광역기.

(4) 긴 선딜로 정면 싸움이 불리함, 옆이나 뒤를 찌르는 플레이가 반강제.

(5)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을 지닌 주력 스킬들, 장기전을 갈수록 매우 힘겨워짐.





[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6. 카인




[장점]

(1) 히트스캔 판정의 스킬, 사거리에 들어온 적에 강력한 딜링.

(2) 우지(R)의 다운과 강력한 대미지, 드라그노프(E)의 강력한 압박.

(3) 근딜만큼 높은 대미지 공식, 순수 대인 화력은 No.1

(4) 센트리 레이더(Q) 로 시야 확보, 활동 범위 장악 가능.

(5) 강한 스노우볼링으로 적의 역전을 어렵게 함.




[단점]

(1) 1명에게 딜이 집중된지라 다수를 상대할 수 없음.

(2) 초반엔 적을 따는 딜러지만 후반엔 딜러를 돕는 서포터 역할을 하게 됨.

(3) 저격을 쓰기 어려운 상황에선 카인의 힘이 급격히 떨어짐.

(4) 대인 능력에 비하면 낮은 공성 데미지.

(5) 초반 스노우볼링 실패시 스킬 사용이 어려워져 잉여가 되버림.





[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7. 레나




[장점]

(1) 금강쇄(R) 와 질주(SPACE) 로 사이퍼즈 최강의 기동성을 자랑함.

(2) 다방면의 기습이 가능하고, 기본 이동속도가 높음.

(3) 후반에도 밀리지 않는 스탯 강화 궁극기 기어2 각력강화(E).

(4) 워밍업(휠업) 을 포함한 높은 회피력으로 우수한 회피 딜탱 역할 가능.

(5) 딜러를 한 사이클에 보내버릴 수 있을 정도의 스킬들의 강한 대미지.




[단점]

(1) 능동적 돌진기의 부재로 평타 사거리 이상의 거리에선 근캐에 취약함.

(2) 전반적 1:1 스킬 구성으로 다수에게 취약함.

(3) 평타의 리치를 제외하곤 스킬들의 공격범위가 좁음.

(4) 안정적 탱킹 스킬의 부재, 회피를 위한 높은 성장 의존도.

(5) 회피 템세팅을 하도록 반강제됨.





[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8. 드렉슬러




[장점]

(1) 투창(L), 분열창(R), 유성창(E) 의 긴 사거리로 라인전에 매우 강력함.

(2) 빠른 공격속도로 장거리에서도 명중률이 높고, 딜각이 넓음.

(3) 나선창(LR), 심판(SL), 기상창(SPACE) 으로 괜찮은 근접 대응력.

(4) 분열창(R) - 유성창(E) 만으로 뚜벅이들의 공포의 대상.

(5) 매우 좋은 성장력으로 장비 성장 속도가 뛰어남.




[단점]

(1) 원거리 스킬 대미지 계수가 상대적으로 낮아 애매한 딜을 함.

(2) 근거리는 호신용 느낌이고 직접 쓰기엔 어려움.

(3) 기동성이 낮아 기습, 그리고 암살에 취약함.

(4) 초보자가 쓰기엔 난이도가 상당히 높은 편에 속함.

(5) 후반엔 이니시 능력은 좋으나 유통기한. 대미지가 떨어지는 편.





[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9. 도일




[장점]

(1) 우수한 방어력 스펙, 근육 다지기(SPACE)로 탱커 중 최강의 맷집.

(2) 슈퍼아머 덩어리. 맞으면서 정면 돌파가 가능한 사이퍼즈의 전차.

(3) 카운터 픽이 없으면 도일을 절대 막을 수 없음. 실수하거나 뇌절치지 않는 한.

(4) 막강한 공성 대미지, 탱커임에도 강한 공격력 보유.

(5) 슈퍼아머, 강한 극딜기 초 스트레이트(E) 로 트루퍼 결정을 지님.




[단점]

(1) 사이퍼즈 내에서 이동속도 최하, 그리고 최악의 기동성.

(2) 돌진기 대신 근다(SPACE) 를 지닌 도일은 근다가 빠지면 샌드백 신세.

(3) 공격 범위가 좁고 광역기가 없음. 다수 상대가 어렵고 견제력이 낮음.

(4) 게임 주도력이 떨어지고, 유틸리티가 방어력과 슈아 외에는 없음.

(5) 카운터 픽이 있으면 도일은 매우 힘든 싸움이 됨. 강점도 분명하고 약점도 분명함.





[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10. 토마스




[장점]

(1) 사이퍼즈 최강의 무력화 캐릭터, 빙결력으로 홀딩 넘버원. 

(2) 길막, 가두기, 공격, 방어벽이 모두 가능한 서릿발 감옥(R).

(3) 선 딜레이가 긴 스킬들을 지닌 캐릭터들에 대한 준수한 정면 1:1.

(4) 결슬(SPACE) 의 기동성으로 빠른 합류가 가능, 난간 & 상자에서 안정적 지원.

(5) 빙결로 수호자 처리할 때 매우 편안하고 적을 끌어들일 수 있는 일거양득도 가능함.




[단점]

(1) 평타를 제외하면 그다지 높지 않은 공격력과 DPS를 지님.

(2) 기술의 범위가 전방에 집중되어 기습 대응이 취약함.

(3) 모든 스킬의 선딜레이, 후딜레이가 긴 편에 속함.

(4) 마킹 당하면 스킬을 제대로 쓰지 못해 할 수 있는 게 없음.

(5) 토마스가 있어도, 팀에 충분한 딜러가 없으면 팀의 딜링이 크게 떨어짐.





[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11. 나이오비




[장점]

(1) 나이오비 그자체 "화상" . 방어력 & 회피력을 무시하는 막강한 패시브.

(2) 정념폭발(Q) 의 공격속도 증가, 유니크의 공격속도 증가로 빠른 공격속도를 지님.

(3) 불놀이(SL) - 성채(R) - 평타(L), 후반에도 높은 딜량을 주는 콤보.

(4) 풀히트시 만렙 탱커도 못버티는 강한 궁극기 초열지옥(E).

(5) 대인 능력도 매우 우수하지만, 화상 덕에 공성 능력도 탁월한 편.




[단점]

(1) 공격력 계수에 비례한 화상은 초반에 영향력이 매우 낮음.

(2) 스킬들의 구성이 아군과의 연계에 그리 좋지 못함.

(3) 뚜벅이. 생존력이 낮고 위치 잡기 까다로움.

(4) 근거리 대응력이 약하고, 스킬들의 사거리가 전반적으로 짧음.

(5) 화상 풀대미지 예열 까지 시간이 필요함. 아군과의 협력 의존도가 꽤 있음.





[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12. 시바




[장점]

(1) 패시브, 섀도스토킹(SPACE), 치명타 보정 등으로 근거리 순간 딜링이 굉장함.

(2) 은신으로 진입 자유도가 높고 적 딜러의 프리딜을 방해함.

(3) 게임이 끝날 때 까지 방심할 수 없게 하는 캐릭터. 적에게 짜증 주기 좋음.

(4) 대부분의 스킬이 강력한 경직을 주고 다운을 유발함.

(5) 암살에 특화된 캐릭터로 적에게 도핑 타이밍을 거의 주지 않음.




[단점]

(1) 정면 근접전에 약함. J나 루드빅 등의 정면 선타 No.1 캐릭터에 거의 발림.

(2) 최하의 기본 체력과 방어력을 보유한 유리몸을 지님.

(3) 불안정한 플레이를 하면서 스킬이 리스크가 매우 큼.

(4) 적에게 한 번 보이면 순식간에 어그로가 끌림. 그냥 죽거나 무조건 도망쳐야 함.

(5) 모 아니면 도, 시바의 운영 난이도는 매우 높아 숙련이 중요함.





[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13. 웨슬리




[장점]

(1) 우월한 평타(L) 로 수비력이 좋고, 지뢰(Q) 로 근거리 캐릭터의 접근을 방해함.

(2) 우수한 무적 회피기 긴급회피(SPACE), 힐킷(R)로 생존력이 매우 우수함.

(3) 평타(L), 화상이 있는 지뢰(Q), 강한 대미지의 궁(E) 으로 서포터 중에선 딜이 강함.

(4) 진형 장악은 물론 좋은 딜링으로 스노우볼링 성공 시 쉽게 지기 어려움.

(5) 3단계 이후 트루퍼 결정권에 강한 궁극기 B29 지원폭격(E)




[단점]

(1) 초심자가 쓰기엔 어려운 운영 난이도를 자랑하는 서포터.

(2) 스킬 구성이 수동적, 적군 아군 실력에 크게 영향을 받아 한타 기여도가 오락가락함.

(3) 성장력이 높아도 성장 효율이 크지 않은 스킬 구성으로 립먹는 게 별 의미가 없음.

(4) 기동성이 낮음에도 매우 바쁜 상황판단 과 맵리딩을 필요로 함. 

(5) 초반 스노우볼링 실패 시 힐만 주는 잉여가 될 수 있음.





[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14. 스텔라




[장점]

(1) 다수의 적을 압도 가능한 궁극기 기어3(E). 궁을 적절히 쓰면 한타에 매우 우월함.

(2) 시야 관련 옵션 다수 보유로 전술적 강세 보유, 은신과 지뢰 등 감지가 가능한 카운터.

(3) 순간 접근기 능파미보(SPACE), 잡는 돌진기 최심장(R)으로 진입과 탈출이 편함.

(4) 우수한 방어력 능력치, 그리고 잡기로 탱킹 능력이 뛰어남. 

(5) 대미지 계수가 좋고, 콤보로 적을 번지시킴, 체력의 35% 대미지라 마무리가 좋음.




[단점]

(1) 모든 스킬의 공격 범위가 협소함. 시바처럼 근접해야 적을 공격할 수 있음.

(2) 코어 스킬 능파는 13초, 궁극기인 기어는 130초 라는 매우 긴 쿨타임.

(3) 제 아무리 잘한다 해도 아군의 지원에 대한 의존도가 심함.

(4) 궁극기의 본가를 내기 위한 장신구 구입을 위해 성장 반강제. 

(5) 숙련도에 따라 성능이 매우 심하게 갈라지는 탱커.





[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15. 앨리셔




[장점]

(1) 경직, 차지 시 다운을 유발하는 강력한 좌표 생성형 견제기 평타(L)

(2) 초원거리 스킬 축복의 빛(R) 으로 아군 강화, 그리고 붙은 적을 다운 시킬 수 있음.

(3) 기술들의 시전 시간이 짧고, 블링크(SPACE) 덕에 생존력이 괜찮음.

(4) 서포터 포지션, 어시스트와 코인 특성으로 레벨링이 빠름.

(5) 다양한 스킬링의 투자가 가능한 다양성이 짙은 캐릭터.




[단점]

(1) 경직이 먹히지 않는 슈퍼아머의 적에겐 약한 모습을 보임.

(2) 평타(L), 축복의 빛(R) 과 광자력 빔(LR) 외에는 사거리가 긴 스킬이 없음.

(3) 벽 너머의 적을 공격할 수단 부족, 다수에 대한 견제 능력 떨어짐.

(4) 집중적 하향으로 조작 및 운영 난이도가 매우 높음.

(5) 위협적 대미지도 없고, 계수 자체가 저질이라 단일 딜링은 힘듦.





[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16. 클레어




[장점]

(1) 클렌징 빔(LR), 디펜시브 프리즘(R) 으로 단일, 다수 가리지 않고 상대 가능.

(2) 원거리 스킬들이 사거리가 길고, 프리즘(R) 으로 견제력이 매우 우수함.

(3) 프리즘으로 회피력 최대 38% 강화, 범위 공격을 함으로 "기지 방어전의 여왕" 이라 불림.

(4) 대인 원딜 치고 라인전에도 강하고, 난전에도 강함.

(5) 뒤를 도는 등의 파격적인 플레이에 강세를 보임.




[단점]

(1) 모든 스킬에 긴 선딜이 있음.

(2) 한타에서 클렌징 빔의 의존도가 상당히 높음.

(3) 생존력이 좋은 편이 아니고 기술 연계력으로 후속타가 쉽지 않음.

(4) 1:1 대응력이 매우 떨어져서 안전한 위치가 아닌 이상 대응이 힘듦.

(5) 슈퍼아머 상태의 적에게 대응할 패가 거의 없음.





[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17. 다이무스




[장점]

(1) 근거리 1:1 에서 심리전만 이긴다면 순식간에 이길 수 있음.

(2) 보름달베기(LR), 절명참철도(E) 의 넓은 범위로 다수의 적 공격 가능.

(3) 심안도(SPACE)의 슈아 파괴로 여러 근거리 궁극기들의 카운터로 군림.

(4) 스킬들이 높은 대미지로 딜러 & 탱커 가리지 않고 강력함.

(5) 사거리가 긴 편인 장작쪼개기(SL) 로 적군 견제가 가능함.




[단점]

(1) 대부분 제자리에서 스킬을 사용해 빠른 위치 전환이 어려움.

(2) 진입 능력과 전장 이탈 능력이 떨어지는 편.

(3) 원거리 대응력이 타 근딜에 떨어짐, 적 원딜을 카운터 칠 대인 원딜이 필요함.

(4) 조합이 망가지면 한 축으로만 넓은 범위로 인해 스킬 딜타임이 길어짐.

(5) 설계적으로 안티 탱커의 역할을 수행하다보니 플레이가 획일화됨.





[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18. 이글




[장점]

(1) 조작 난이도가 쉬움. 뱀그림자(R) 접근 이후 회피하지 않는 한 모든 스킬 확정.

(2) 기동성, 성장력도 좋은 편에 속함. 기습에도 유용.

(3) 주력기인 뱀그(R) 와 초승(LR) 의 범위가 넓은 편. 특유의 사거리가 긺.

(4) 뇌안도(SPACE) 로 일정시간 원거리 공격에 면역을 지님.

(5) 근딜 & 탱커 어느 면으로도 가능한 스킬셋과 대미지를 자랑.




[단점]

(1) 스킬들의 긴 선후딜로 근거리 대응력이 좋지 못함.

(2) 근접전에서 뱀그(R) 외엔 안정적으로 선타를 잡을 스킬이 없음.

(3) 슈퍼아머로 들어오는 상대에 무력함.

(4) 뇌안도(SPACE) 슈퍼아머 하향 이후 운영난이도가 상당한 편.

(5) 근딜 운영시 초반 성장이 말리면 후반 존재감이 떨어지기에 초중반을 잘 쥐어야함.





[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19. 마를렌




[장점]

(1) 스킬 구성이 경직과 다운이 강해 적을 방해하기 좋음.

(2) 기본 공격력과 스킬 계수가 원거리 캐릭터 중 상위권에 속함.

(3) 평타(L) 와 물방울 쿠션(SPACE), 폭포수(SL) 로 뛰어난 근접전 대응력을 지님.

(4) 궁극기 머큐리(E) 로 적진에 뛰어들어 딜로스와 동시 적 진형을 붕괴시킬 수 있음.

(5) 뚜벅이에게 치명적인 스킬 발리스타(LR), 방울 가두기(R), 그리고 머큐리(E)




[단점]

(1) 근접전은 중거리에서 견제할 수 있지만, 적 사거리 긴 원딜에겐 무력함.

(2) 발리(LR), 방울(R) 은 각각 긴 선딜과 짧은 사거리로 선타 잡기 어려움.

(3) 수치적 딜에 비해 탱커를 녹일 화력은 부족한 편.

(4) 기본 체력이 낮고 물방울 쿠션(SPACE) 의 부재 시 근접전에 종잇장이 되버림.

(5) 타격 횟수가 적어 한방의 위력이 결정적인지라 치명타 상승 공격킷이 추천되는 편.





[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20. 샬럿




[장점]

(1) 헤비 레인(R) 과 살수포(LR), 그리고 유니크 옵션으로 다양한 디버프 부여.

(2) 라인전에 유리한 스킬, 그리고 높은 공성 계수 화력.

(3) 스킬 구성이 근거리 대응에 아주 탁월하고, 많은 스킬이 고각이 가능함.

(4) 조작 난이도가 매우 쉬운 편이고 난해한 스킬이나 테크닉도 거의 없음.

(5) 궁극기 파워 싱크(E) 로 슈퍼아머 파괴, 광역 홀딩까지 가능.




[단점]

(1) 한방기라 할 게 없고, 딜타임도 길어 딜러로써의 자질은 떨어짐.

(2) 강력한 대인 딜을 지닌 딜러가 팀에 없으면 팀의 딜이 토막남.

(3) 근거리엔 강력하나 원거리에 취약한 스킬셋.

(4) 파워 싱크(E)를 제외하면 아군과의 연계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음.

(5) 사거리는 기나 선후딜이 길어 기술 사용 중 자신이 취약함.





[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21. 윌라드




[장점]

(1) 매우 뛰어난 스킬 연계력과 홀딩력을 자랑함.

(2) 감전 버프로 추가 딜링과 동시에 평타(L) 와 사슬(LR) 로 무력화도 강력함.

(3) 벼락(E)의 자동 추적, 사슬(LR)의 연쇄 효과로 견제와 공간 장악에 뛰어남.

(4) 쿨타임이 짧고 이동하는 거리도 길고 슈아도 있는 회피기 뇌보법(SPACE).

(5) 최고의 성능을 지닌 유니크 장비들과 다재다능한 유틸리티를 보유함.




[단점]

(1) 공격속도가 빠른 편이 아니고 스킬의 매커니즘이 복잡함.

(2) 무력화 실패 시 후퇴하지 않는 이상 근접전 대응 능력이 떨어짐.

(3) 사거리가 특출난 것도 아니라 고각 낙뢰(SL) 제외 하곤 내밀 스킬이 없음.

(4) 감전 스택, 스킬 연계 이유로 많은 시간 제자리에 있어 기습에 취약함.

(5) 정면을 순식간에 들어오는 캐릭터들에겐 약한 모습을 보임.





[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22. 레이튼




[장점]

(1) 대미지, 판정, 어그로 모두 강해지는 사이퍼즈 최강의 버프 궁극기 일렉버스트(E).

(2) 스킬들이 꽤나 강한 편이라 딜탱으로써 적 딜러들에게 위협적인 편.

(3) 스텔라를 맞먹는 광역 홀딩이 가능하고, 라볼(SL) 로 견제 포킹이 가능함.

(4) 강력한 기동성과 기습력으로 일발 역전 가능, 동시에 1신발 템트리로 성장력 강화.

(5) 사용자의 역량에 따라 1:1, 다수전 모두 강력한 캐릭터.




[단점]

(1) 스킬들이 범위, 선딜, 슈퍼아머 등의 약점들이 명확하고 명중 의존성이 높음.

(2) 스킬들이 다운이 오래 걸리고 딜타임이 길어 딜링은 쎄지만 애매함.

(3) 타워가 살아있는 초중반엔 일렉버스트(E) 없이는 매우 성능이 떨어짐.

(4) 변신계 궁극기 특유의 큰 소리로 적의 딜각이 좁아져 팀원의 도움이 필요함.

(5) 근거리 캐릭터 난이도 최상위. 컨트롤 숙련도와 게임 이해도가 매우 높아야 함.





[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23. 미쉘




[장점]

(1) 단일 대상 딜링에 강한 스킬 셋, 그리고 바위 굴리기(LR)로 강력한 라인전. 

(2) 체이서(R) 와 염동파(SL) 로 선타에 강하고, 일루전 실드(SPACE)로 1:1 대응이 강함.

(3) 일루전(SPACE) 과 더스트 토네이토(E)로 높은 회피율을 받을 수 있음.

(4) 더스트 토네이토(E)의 강력한 성능으로 난전에 강한 조합을 카운터 침.

(5) 골목, 1자 구간에서 특히나 강한 스킬 구성.




[단점]

(1) 이동기, 회피기가 아예 없는 전형적 뚜벅이 캐릭터.

(2) 능동적 진입이 어려운 수동적 성향의 플레이.

(3) 1선에 서야 딜링을 하는 스킬 탓에 적 원딜에게 쉽게 노출됨.

(4) 슈퍼아머를 두른 적에게 아주 무력함.

(5) 강습형 궁극기, 장판형 궁극기, 그리고 사거리 이상의 공격에 취약함.





[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24. 린




[장점]

(1) 수동적, 직선적, 한타가 전형적일수록 진가를 발휘하는 최상의 위치 장악 능력

(2) 조건형 다운 좌표생성형 평타(L), 염동파(SL)로 거리와 상성을 가리지 않고 전투 가능.

(3) 무력화와 이니시, 적 움직임 방해와 방어를 모두 지닌 풍부한 유틸리티.

(4) 초 진공흡기(E) 뿐 아닌 다른 스킬로 호응이 가능해 어떤 조합에도 무난함.

(5) 최상위급 탱커 스텟, 회피력 & 방어력 어디에도 굴하지 않음.




[단점]

(1) 탱킹과 유틸을 대가로 고정 대미지가 낮은 저화력 스킬 구성

(2) 이동기가 없는 완벽한 뚜벅이. 스킬셋이 대부분 수동적인 모습을 보임.

(3) 최전선 탱킹에 부적합, 배달이 어렵고, 진형 붕괴도 어렵기에 서포터에 가까움.

(4) 능동적인 플레이가 어렵기에 팀의 의존도가 높음. 특히 린이 탱커 중 심함.

(5) 이속이 중요한 스킬셋의 퓨어탱인데 화력이 저열해 성장력이 매우 딸림.





[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25. 빅터



[장점]

(1) 질풍가도(Q)와 이동성 평타(Q-L)의 강력한 기동성과 추노력

(2) 범위가 넓고 오브젝트의 영향을 받지 않는 좌표 생성형 즉시 발동 평타(L)

(3) 성장력이 높은 스킬셋, 잘 큰 빅터는 압도적으로 적을 찍어누를 수 있음.

(4) 높은 근거리 캐릭터 대응력, 깊게 온 적일 수록 뼈저리는 대미지.

(5) 슈아 파괴 허블(E), 아군에게 원거리 슈아, 방어력, 이속을 주는 회오리바람(R).




[단점]

(1) 스킬들의 공성계수가 1 미만으로 낮은 편.

(2) 선딜이 긴 회오리바람(R), 사거리가 짧은 평타(L)로 안정성이 떨어짐.

(3) 접근을 허용하면 매우 저질인 맷집과 동시 회피기가 없어 취약함.

(4) 광역기가 없어 궁극기(E) 의존도가 높고, 다운기가 없어 제압이 불확실함.

(5) 유도력이 없고 좁은 범위의 평타. 평타의 명중률에 따라 DPS가 매우 상이함.





[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26. 카를로스



[장점]

(1) 최상의 이동속도와 스킬의 기동력, 그리고 매우 자유로운 딜각

(2) 선타를 잡은 스킬에 따라 유연한 연계가 가능한 딜사이클

(3) 지형의 영향을 받지 않고 난전에 매우 강한 궁극기 싸이클론(E)

(4) 선딜이 빠르고 판정이 좋아 1:1 싸움에 강함.

(5) 준수한 테러 능력, 근&원 상성에 구애받지 않고, 포지션도 입맛대로 가능함.




[단점]

(1) 싸이클론(E) 외엔 다수의 적을 상대하기에 약함.

(2) 선딜레이나 판정은 매우 좋지만 공격범위가 좁은 편.

(3) 생존과 공격을 겸하는 스킬셋 구성. 공격 시 생존기가 없어짐.

(4) 스킬이 빠지면 그 현자타임이 매우 심함. 스킬을 잘 써야함.

(5) 궁극기(E) 외 견제 스킬이 없음. 초근접 딜링이라 백업에 노출되기 쉬움.





[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27. 호타루




[장점]

(1) 이동형 투사체 평타(L), 비연폭(LR) 과 인술-폭연(R) 으로 강력한 1:1 교전 능력.

(2) 긴 전투 가능 거리, 순간적인 폭딜, 그리고 높은 생존성과 탈출성.

(3) 후면과 측면 진입이 유용하고 다양한 전술로 난전을 유도 가능.

(4) 적을 높이 띄우고 경직도 좋고, 유틸리티도 우수한 스킬셋과 연계력.

(5) 근딜 & 탱커 모두 사용 가능한 유연한 플레이 가능.




[단점]

(1) 스킬의 의존도가 높고, 평타는 쿨이 긴 데다 다운이 없고 경직이 짧음.

(2) 난전을 이어가는 기술인 지속적인 다운은 할 수 없음.

(3) 대미지는 강력하지만 콤보 시간이 오래 걸림. DPS가 낮음.

(4) 비연폭의 불안정한 타점, 환영분신(E) 은 AI의 한계와 적 광역기에 무력함.

(5) 정면돌파에 부적절한 스킬 구성, 위기 대처능력이 아쉬움.





[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28. 트릭시




[장점]

(1) 시니컬 왈츠(R) 와 도약(SPACE) 의 순간 기동력 하나는 최상급.

(2) 공격력과 치명타가 높고, 대인 계수 지원까지 받는 최고의 딜링.

(3) 사거리가 긴 이동기와 더불어 훌륭한 추노 능력, 기습 시 강세를 보임.

(4) 정면에서 중거리 교전 능력이 강력한 평타(L), 패닝 이젝션(LR).

(5) 제대로 들어갈 시 한타를 끝내버리는 궁극기 섬광의 원무(E).




[단점]

(1) 모든 스킬의 선딜이 근캐치곤 긴 편.

(2) 서포터 & 원거리 캐릭터들의 견제에 한번 걸리면 아무것도 못 함. 

(3) 넉백과 경직은 최고지만 다운기가 부족한 편.

(4) 왈츠(R) 와 도약(SPACE) 의 자동 유도로 의도적이지 않은 플레이 유발 가능.

(5) 스킬 하나하나가 숙지할 점이 많고 어려워 진입 장벽이 상당히 높음.





[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29. 히카르도



[장점]

(1) 불안정한 생존성을 케어하고 스킬을 강화하는 부활형 궁극기 불멸자(E).

(2) 딜각과 동시 안정적 딜을 가능하게 하는 원거리 납치기 거미 지옥(R).

(3) 적을 띄워 아군과의 연계에도 도움이 크게 되는 스킬 벌레 방출(LR).

(4) 원거리 대응에 좋은 강화기 부당 거래(SPACE)

(5) 적을 처치할 시 회복하고, 최대 체력 비례로 탱커 상대도 좋은 패시브 흡혈.




[단점]

(1) 흡혈과 부활로 커버하는 특성을 완벽히 무너뜨리는 번지에 매우 취약함.

(2) 체력 소모로 맷집이 약하고 캐릭터의 추가로 점차 원거리 대응력이 떨어지는 추세.

(3) 1:1에 특화되었지만 공격범위가 좁고 다수를 상대하기엔 다운이 한계.

(4) 연계력과 강화력 둘 중 하나라도 없을 시 딜이 많이 부족해짐.

(5) 돌진기의 부재, 지속적 하향으로 난이도가 꽤 높은 편.





[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30. 까미유



[장점]

(1) 긴 치유 사거리와 단연 원탑을 자랑하는 독보적인 치유량.

(2) 평타와 이면충각 콤보의 순간폭딜로 서포터지만 준수한 대미지를 보유.

(3) 후반으로 갈수록 유지력으로 밀어붙일 수 있는 잠재력을 보유함.




[단점]

(1) 근접전에 취약하고, 방어 기술도 없고, 이동속도도 뚜벅이인지라 생존력이 바닥.

(2) 최우선 제거 목표로 어그로가 1순위, 사거리가 전반적으로 긴 편이 아님.

(3) 팀원이 공격적인 전략을 취하기가 어려움.

(4) 힐보다 상대의 딜이 높거나 팀의 실력이 부진하면 까미유의 존재가 0에 가까움.

(5) 조합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으면 까미유의 마킹을 떼어낼 수가 없음.





[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31. 자네트




[장점]

(1) 탱커에게는 방어관통 스킬로, 딜러에겐 높은 고정 대미지로 강한 성능 자랑.

(2) 회피탱커의 카운터인 방어관통으로 이펙트로도 순삭이 가능.

(3) 돌진이 많은 주력기로 기습과 역공에 준수함.

(4) 다단히트성 스킬과 띄우는 힘이 좋아 아군과의 연계에도 훌륭함.

(5) 순간적 이동, 그리고 심리전과 동시 활용도가 무궁무진한 팬텀 스텝(SPACE)




[단점]

(1) 궁극기를 제외하면 좁은 공격범위를 보유함.

(2) 각종 기술과 팬텀 스텝의 활용이 중요해 초보자에게 부적합함.

(3) 운영 난이도가 특이하고 높은 편에 속함.

(4) 플로라를 제외하면 다운된 적 공격이 불가함.

(5) 대미지 관련 하향으로 초중반이 약함.





[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32. 피터




[장점]

(1) 강력하고 빠른 딜타임으로 기습과 다음 스킬 연계에 용이한 스킬 입학선물(LR).

(2) 고각이 가능한 스킬 도장찍기(SL), 지형을 무시하는 대청소(R)로 딜각이 자유로움.

(3) 적팀에 압박을 강하게 넣어 판도를 유리하게 바꾸는 잠재력 보유.

(4) 슈퍼아머 카운터와 더불어 홀딩도 긴 광역 무력화 궁극기 원더 홀(E).

(5) 진입 견제기 보!(SPACE), 입학선물(LR) 깔아두기로 중거리 견제에 강력함.




[단점]

(1) 긴 준비시간과 실패 위험, 딜링 때문에 보통 입학선물(LR)로 선타를 잡는 게 강제됨.

(2) 체력이 약하고 보!(SPACE) 스킬은 뇌보법이나 변이 등에 비해 신뢰도가 약함.

(3) 링을 투자하지 않으면 딜과 궁극기 쿭타임이 끔찍해지기에 방어템이 늦게 나옴.

(4) 원더 홀(E)은 짧은 사거리와 긴 선딜을 지녀, 생존기를 지닌 캐릭터에겐 약함. 

(5) 후반으로 갈 수록 약해지는 캐릭터. 유통기한이 명확함.





[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33. 아이작




[장점]

(1) 적을 원하는 곳으로 가져오는 탁월한 이니시 능력.

(2) 전진을 하는 대부분의 주력기로 기동성이 높음.

(3) 슈퍼아머에 무력한 잡기 스킬 다수 보유.

(4) 다양한 연계가 가능한 스킬 구성.

(5) 탱커 시작 난이도로는 나쁘지 않음.




[단점]

(1) 필연적으로 돌파적이여야 하지만, 최전방에서 버티는 능력은 좋지 않음.

(2) 잡기 스킬들로 추가 공격이 없고 느려 무력화 스킬을 피할 수 없음.

(3) 잡기 불가능한 상대와 캐릭터, 맞잡기에는 무력해 할 게 없음.

(4) 단일 적으로는 강력하지만 다수의 적을 제압하는 데는 부적합함.

(5) 스킬들이 전반적으로 후딜이 길어 실패 시 리스크가 막대함.





[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34. 레베카




[장점]

(1) 회피탱커의 대선배. 상대 딜러가 치명타가 부족하면 매우 단단함.

(2) 슈퍼아머와 스킬 연계. 회피까지 겸한 근접전의 악몽이라 불리는 스킬 더킹(SPACE).

(3) 반격 성공 시 매우 강력한 궁극기 케이스 오버(E)로 적 근거리 캐릭터 압박.




[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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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35. 엘리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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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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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36. 마틴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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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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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37. 브루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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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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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38. 미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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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39. 드니스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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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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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40. 제레온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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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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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41. 루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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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42. 티엔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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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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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43. 하랑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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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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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44. J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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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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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45. 벨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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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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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46. 스톰쉐도우


" 난, 네 편이 아니다. 네 적이 아닐 뿐이지. "


47. 리첼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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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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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48. 리사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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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49. 릭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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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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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50. 제키엘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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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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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51. 탄야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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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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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52. 캐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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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53. 라이샌더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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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54. 루드빅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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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55. 멜빈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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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56. 디아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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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57. 클리브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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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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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58. 헬레나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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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59. 에바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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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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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60. 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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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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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61. 레오노르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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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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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62. 시드니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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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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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63. 테이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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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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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64. 티모시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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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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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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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65. 엘프리데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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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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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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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66. 티샤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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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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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67. 카로슈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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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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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68. 라이언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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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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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69. 파수꾼 A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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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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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70. 에밀리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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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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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71. 플로리안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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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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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72. 케니스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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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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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73. 이사벨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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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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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74. 헤나투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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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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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75. 숙희




[장점]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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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4) 

(5) 




[단점]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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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좋은 캐릭터]


[상대하기 힘든 캐릭터]










[시너지가 좋은 캐릭터]


[시너지가 나쁜 캐릭터]


7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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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좋아! 아닙니다. 이잇! 트, 틀렸어.. 오! (고오오-) 와!
안녕, 레이디 YES NO 내 맘 알지? 성공! 뜨헉! 하아? 힝-
좋구나~ 후후후... YES NO 하- 감히! 이녀석들! 그땐 그랬지
Hi~ OK Oh! 냠~ Love U~ 궁금해! YES! 히힛~
안녕하십니까? 예~예~ 모든 것은 신의 뜻... 불허합니다. 의외군요. 나 원 참... 시작할까요? 강화인간!!
안녕? OK 궁금하네요. 역시! 재미있네. 깜짝이야! 아~니? ...
웃음 두려움 만족 놀람 동의 분노 좌절 인사
안녕하세요? 넵!! 미안해요!! 앗! 좋아요! 엣헴. 추천! ㅠㅠ
안녕하심까~ 피- 좋다! 못마땅해... 곱다~ 덤비라! 후우- 아슴찮다..
허~허~ 아, 아니... 헐! 흠흠... 끄응... 시, 식은땀이.. 엥? 후어어..
후훗~ Trick or Treat! 사.탕.내.놔. 소녀... 억울하옵니다... 사, 사탕 주세요! 해피... 핼러윈... 날 위해 사탕 정돈 줘야지? 목표? 당연히 사탕이지!
안녕~ ?? 피- 어머! 흐어 오오- 안돼! 랄랄라
우쭈쭈 하하 하? ?? 이거 참... -_- 안녕하십니까 안됩니다
ㅇㅅㅇ 으르릉... 나, 나! (정색) 깔깔 아니야!! 뿌잉 메~
안녕하십니까! 흐응? 흐으으응?! 척! 칫.. 좋-았어! 엥? 후에엥-!!
칫 엄숙하고 근엄하고 진지하다 믿습니다 내 안의 ...가 깨어난다 영업 중 할많하않 충격! 공포! 둠칫 둠칫 두둠칫
파이팅!! 고마워~ 졌어... 히힣 극대노 미안! 거울 앞에서 자의식 과잉된 십대 라이언
저는 지금 극공입니다. 훠이훠이 하.하.하. 매우 화가 납니다. 총기 손질중입니다. 저와 한 판 붙어보시겠습니까? 당신에 대한 정확한 진단 안돼!
뭐가 궁금하죠? 축하드립니다. 너에게는 뭐든 주고 싶어. 칭찬 드립니다. 대-단하십니다. 내겐 보여, 너의 죽음 당신을 믿습니다. 이런 미래는 싫어!
감사합니다. 기쁩니다. 축하합니다. 칭찬해 드리죠. 놀랍군요. 심기가 불편합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짝.짝.짝.짝 고마워... 멋있어... 지금 이게 뭐하시는 거죠? 대다나다 히에엑... 헉! 깜짝 놀랐습니다. 그만해!!!!!
옳소! 감탄했습니다. 흐음 후회할거요! 감사합니다. 놀랐습니다. 충격을 받았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이럴수가... 감히! 네가! 아니?! 장하군! 응?! 좋다! 그건 아니다! 고맙다!
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멋지군! 좋았어! 하하! 축하하오! 아아.. 5분전인데. 커피한잔 하겠소?
승리의 정유년! 정의로운 새해복! 극.한.공.성. 복! 받아랏! 음~ 직장인의 정석
많이 배웠습니다! 대단합니다! ?!! 축하드립니다 뭔가.. 부족해요 짝짝짝! 각오하세요! 으윽!
성탄의 축복을~! 메리 X-MAS~! 화이트 크리스마스야 해피~ 크리스마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성탄이구나~
Good! Thank U Missing U Useless It's pretty good Oops WHY! Please wait
멜빈 미이라와 고스트 제피 할로윈에는 카를로스호박 히카르도의 사탕 탄야의 마녀 분장..? 잭-슈타인 강시 루시
기자님의 감탄사 : 호-오! 기자님의 일과 : 신문 보기 기자님의 사과 : 이거 실례! 기자님이 놀라면 : 어이쿠! 기분이 좋아 보이는 잭 기분이 나빠 보이는 잭 천진난만한 잭 상큼한 인사를 날리는 잭
좋군요! 좋은 시간 되소서 Merry 추석~! 우와~! 호~오! 가득해요~! 짱인데! 품위있군
Chu~♡ 파이팅! 우와앙.. 졌어 ㅠㅠ 이겼다! 흐~음? 뜨헉! 돼.. 됐거든! 사.. 살쪘..!
훌륭합니다 궁금하네요 에구머니나! 슬프네요... 경멸스럽군요.. 후훗~ 뭐라고 하셨죠? 이, 이럴수가...!
아이작의 멋진 모습 이글이라 샤샤샤~ 트리비아 슬라이딩 시바 포는 달린다 까미유도 달린다 라이샌더 달린다 마를렌 점프! 샬럿 점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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