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원인데 뒤를 왜 봐야 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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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24 12:38:45
일반에서나 공식에서나 정식 조합에 아군이 일정 수준이상 된다 가정할때나 뽑는게 3원딜임.
나탄엘 제외하고 탱을 잘녹이는건 무조건 근딜임. 일반 근딜충들이 파이크들지만
어느정도 수준 게임에서는 다들 치명타킷을 채용함. 근딜의 제1용도는 탱녹이기 2용도는 변수 창출임.
할짓없는 사실상 포지션자체는 롤에서 원딜 포지션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기괴함.
근데 왜 근딜을 버리고 3원을 고르냐?
근거리 하나를 빼고 3원을 들었을때 뭐가좋은지 생각해보셈.
견제 범위증가.
터렛 두개 세워놓은것보다 터렛 세개 세워놓는게 디팬스게임에서도 딜 더들어가잖음.
들어오지도 못하게 견제.
애초에 근딜은 원딜 옆에붙어서 그 터렛을 뚫고들어온 피까인 탱 원딜이랑 같이 탱녹이는 용도고.
혹은 터렛 뚫고오는 변수창출 근딜 막아주는용도.
아무리 날랜 근딜이여도 원딜 둘 투사체 피해가면서 접근하는 근딜을 어캐막음. 3원딜이라면 더더욱.
이게 됬다면 그시점에서 슈퍼 플레이라서 누굴 탓할 수도없음.
말이 멀어졌는데 핵심은 3원딜은 접근자체를 막는 용도라고 보면됨. 대신 접근하면 터지는거고.
요약하면 3원딜의 강점은 진입 차단. 절대영역 생성. 사실상 적이들어와도 서로 커버칠게 세명이나 됨.
단점은 탱녹이는 딜이 딸림.
그래서 3원딜에 탱녹이는 원딜 일명 나탄엘(나비 탄야 엘프리데+빅터)이 보이는거고
근데 적이 들어오면 터진다는 말도
3원딜이면 서로 커버를 못칠 수가없음. 상식적으로.(이글벤안하고 3원골랐으면 능지차이)
내가 3원딜인데 뒤 봐달라고 할때마다 무시하는게 앞에 탱이 하나 내려가면 나머지탱하나 끔살임.
그리고 탱이 뒤를 보면 진영이 내려가 적이 더들어오는 건데, 견제 범위의 축소가됨.
3원딜의 의미가 줄어듬.
결론은 3원딜일때 탱은 뒤를 볼필요가 없다임. 가끔 봐달라는 사람있는데 원딜병 말기니까 포기하셈.
잘하는 사람은 3원딜인데 견제 안되면 진영 맞추고 싸우는거 포기하고 뒤 도는거에 목숨검.
원슈낀 애들이 난리치면 그건 조합의 고질적문제니까 포기하셈.
드렉슬러 같이 근거리기술있는거 채용해서 3원딜하는것이 해결방법.
요약
3원딜에서 탱이 뒤를보면 3원딜의 의미가 없음
근딜중요도 꽤 높음. 근딜 무지성 뒤돌기 무지성파이크 이길려면 빼 줘.
아무 생각없이 원거리 세 명뽑았다고 3원딜 조합이 아님.
여기부터는 주저리.
위 내용에서 반박 할 말 많으신분들은 실력이높아서 상위권 게임하시는 분들임.
고티어에서는 역에 역을거는 게임을하니까.
애초에 3원딜에 앨리셔를 포함안시키고 쓴 글이기도함.
중요한건 하위권 수준의 게임을 하는 사람은 기본적인 지식도 모르고 막겜한다는거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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