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퍼즈 근거리, 원거리 캐릭터 같이보기
-
2,019
10
1
-
2021-07-18 15:46:29
0. 들어가기에 앞서
글쓴이가 글재주가 모자란 양반이라서 주관적인 견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맞는 말만 하는 것도 아니니 적당히 걸러 들어주세요.
1. 근거리 캐릭터의 특징
근거리 캐릭터의 특징은 스킬 범위가 내 캐릭터 주변에 분포해있고,
원거리 캐릭터에 비해 스킬의 사거리가 짧은 대신 파괴력이 높고 기동력이 뛰어납니다.
플레이어가 하나의 투사체가 되는 느낌으로 보시면 됩니다. 살아있는 대포알 근캐.
스킬의 사거리가 짧기 때문에 적에게 접근하는 루트를 계획하는 능력이 매우매우매우 중요합니다.
가장 큰 장점은 대부분의 근거리 캐릭터들의 스킬은 스킬의 방향만 결정하면 되기 때문에,
적에게 스킬을 조준할 때 세로축 에임은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모든 근거리 캐릭터에 해당하는 사항은 아닙니다.
원거리 스킬을 가지고 있거나, 세로축 조준이 중요한 근거리 캐릭터도 존재하기 때문!
(벨져, 라이샌더, 플로리안 등)
그리고 사이퍼즈 설정에는 조준 유도 옵션이 있습니다.
조준 유도 기능은 근거리 스킬을 사용할 때 조준 보정이 들어가는 개꿀기능입니다.
시전 중 에임을 바꿀 수 없는 스킬들도 조준 보정을 해줍니다!
물론 단점도 존재합니다. 조준 유도를 사용하지 않고 다수의 플레이어 사이를 파고들고 싶은데,
한명만 맞는다던지 하는 대참사가 일어나기도 합니다.
뻘팁 - 근거리 캐릭터로 적을 1대1로 마주친 상황, 에임을 바닥에 깔고 싸워보세요.
왜 why? 화면 안에 필요없는 정보가 크게 줄어들기 때문에, 현재의 상황에 집중할 수 있다!
아래 사진을 보며 설명을 들어보아요.
1대 1 교전을 할 때, 화면에 필요한 정보는 이만큼입니다.
화면의 3분의 1이 필요없는 정보, 교전에 집중이 어려울 수 있다!
에임을 쭉 내리면?
이렇게 화면에 필요한 정보 비율이 올라갑니다! 으썸으썸
2. 원거리 캐릭터의 특징
원거리 캐릭터의 특징은 근거리 캐릭터에 비해 파괴력과 기동력이 부족한 대신, 먼 거리에서 조준점으로 투사체를 날리거나 즉시 공격해(히트스캔) 근거리 캐릭터가 다가오기 전에 제압할 수 있습니다.
무슨 의미냐? 시전한 스킬들이 조준점 주변에 모이기 때문에,
근거리 캐릭터에 비해 에임이 매우매우매우 중요해진다.
그러나 스킬 범위 자체가 넓은 원거리 캐릭터들도 있다!
원거리 캐릭터로 사이퍼즈를 입문(사이퍼즈에 뉴비 ㅋㅋㅋㅋ)하는 것도 가능하다!
그리고 사이퍼즈에는 원거리 조준 유도 기능, 투사체 유도력이 존재합니다.
원거리 조준 유도는 원거리 스킬을 사용할 때, 에임에 가장 가까운 적에게 조준을 보정시켜줍니다.
하지만 근거리 조준 유도 기능처럼 큰 폭으로 보정해주지는 않고, 켜고 끌 수 없습니다.
그리고 투사체 유도력은 투사체 스킬을 시전하면 투사체가 일직선으로 나아가는 것이 아니라,
조준된 적에게 지속적으로 이동 방향을 갱신하게끔 설계되어 있습니다.
드렉슬러의 분열창이 바나나슛 때리는 경우 많이들 경험해보셨죠? 바로 그겁니다!
뻘팁 - 아니, 분명 히카르도가 던진 거미 지옥 피하려고 벽 뒤로 숨었는데, 왜 끌려감?
사진과 함께 설명하겠습니다.
히카르도의 거미 지옥은 머리 부분에 달린 실뭉치 투사체가 본체입니다. (준내 안보임)
실뭉치 뒤에 따라가는 꼬리는 판정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투사체 유도력 때문에, 벽 뒤로 숨는다고 해도 바나나슛 실뭉치에 닿기만 하면 끌려갑니다. 무조껀!
디아나의 히든 케이지도 비슷하게 작용합니다. 뒤에 줄줄이 자석 뭉탱이는 아무 의미없고,
자석의 머리 부분이 적에게 적중하기만 한다면 히든 케이지가 정삭적으로 발동됩니다.
3. 3줄 요약좀, 그래서 결론이 뭐임?
1. 근캐 조준유도 개좋음
2. 원캐 보정들도 개좋음
3. 사이퍼즈 화이팅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