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려운 공격킷 선택.초보자들은 어케 끼면 좋을까.
-
2,482
11
5
-
2021-03-22 21:22:02
추천 안해주셔도 됩니다.
전 고수가 아닙니다.그냥 초보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라고 쓰는 글입니다.
방어킷은 대부분 다 솔리드를 선택하고,일부 캐릭터들만 타즈를 선택.
몇몇 회탱이 아니면 회피킷은 딜러들은 선택할 가치가 단 하나도 없으므로 굳이 언급하지않겠습니다.
공격킷 선택에 중요한 정보.
막 너무 복잡하게 생각할 이유가 없습니다.간단히 말씀 드리면 이렇게 요약이 가능합니다.
우선 아이콘부터 보시죠.
파이크입니다.공격력을 92만큼 올려주며,지속 시간은 20초입니다.쿨타임은 40초입니다.효과가 적용중일때 사망하면 리스폰 대기 시간이 5% 증가합니다.
심플하게 깡으로 공격력만 올려줍니다.그러다보니 바지를 늦게 구매하는 딜러들 상대로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단점은,회피탱커를 상대할때 매우 안좋습니다.크리티컬도 뜨지 않고 회피가 뜨면서 방어관통도 전혀 없기 때문에 회피탱커에게 매우 약하며,방어력 탱커 처리 속도도 파이크 이펙션 보다 느립니다.딜러들을 상대로도 바지가 나오기 시작할때쯤 되면 힘이 빠집니다.
하지만 예외적으로 파이크를 거의 무조건 채용하는 캐릭터가 몇 있습니다.
이 2명은 딜러인데도 파이크의 채택률이 압도적으로 높은데요.저 두명은 자체 스킬 데미지도 중요하지만,추가로 붙는 출혈과 화상데미지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출혈과 화상같은 도트 데미지류는 "적의 방어력을 무시"하기 때문에 무조건 파이크가 이득입니다.비슷한 이유로,까미유 역시도 파이크의 선택률이 높습니다.(까미유는 저 둘보다는 자체딜량의 비중이 커서 파펙션도 꽤 쓰이는 편입니다.)
장점:초반에 가장 쎔. 도트딜러에게 아주 효율이 좋음.
단점:탱커 처리에서 가장 안좋음.후반 가서 딜러들이 바지가 나오기 시작하면 효율 급락함.
효율이 좋은 캐릭터:클리브,나이오비,대부분의 탱커들(극초반에 딜러를 공격할때는 파이크가 가장 좋기 때문입니다.)
파이크 이펙션입니다.공격력 50과 방어구 관통력 10%를 20초동안 부여합니다.쿨타임은 40초이며 패널티가 없습니다.
적당한 공격력과 방어관통 능력을 줍니다.파이크가 극단적으로 초반에 치중되어있다면 파이크 이펙션은 중후반까지도 준수한 효율을 보여줍니다.
탱커를 상대할때도 효율이 나쁘지 않으며(타즈 탱 한정),허리를 아주 늦게 구매하는 딜러들을 공격할때도 초반만 제외하면 파이크보다 우위이기 때문에 널리 두루두루 쓰이는 편입니다.
장점:무난하게 사용가능.본인이 뒤돌아서 원딜 암살을 즐기면 가장 무난한 선택.타즈탱커 상대로 좋음.
단점:회피탱 상대로는 효율이 그다지 좋지 않음.극후반전에선 이팩트 이팩션보다 약함.
추천하는 캐릭터:적군 딜러를 노리는 캐릭터들.(본인이 뒤도는 플레이를 즐긴다면 대부분 효율이 좋습니다.)
이팩트 이펙션 입니다.치명타율 23%와 방어구 관통력 10%를 20초동안 부여합니다.쿨타임은 40초이며 패널티가 없습니다.
클리브나 나이오비같은 예외를 뺀다면 풀템싸움에서 가장 강력한 공격킷.이라고 볼수 있습니다.회피탱커나 탱커들을 때릴때에도 효율이 좋은 편이며 (초중반엔 타즈탱커 상대로는 파이크 이펙션보다 안좋긴합니다.) 취향을 어느정도 탄다.라고 할수도 있을거같네요.전 좋게 보는 편입니다.
단점이라면,딜러들을 상대할땐 효율이 좋지 않습니다.치명타율이 증가하긴 하지만,어차피 딜러들끼리 싸울때 양쪽다 모자는 일찍 사지만 허리는 늦게사므로 파이크 류를 사용해도 심심찮게 크리티컬이 터지며,이럴 경우 파이크 류보다 딜량이 떨어집니다.극후반으로 넘어가서 딜러들도 2허리가 나올경우엔 우위를 점하지만 그 전엔 상대적으로 열세입니다.그리고 공식전을 안하면 얻기가 매우 힘듭니다.
장점:탱커 처리 능력이 좋다.극후반 싸움에서 가장 강력하다.
단점:딜러를 상대로는 만렙전이 아니면 효율이 안좋다.탱커가 사용하기엔 좋지 않다.(치명타율이 적게 오르므로)공식전을 안하면 구하기 힘들다.
추천하는 캐릭터:접근하는 탱커부터 녹이는 운영을 하는 캐릭터.(본인이 접근하는 탱커부터 녹이는 플레이를 선호한다면 이팩트 이펙션이 좋은 선택일수 있습니다.),한방 한방 위력이 세서 치명타가 꼭 터져야하는 캐릭터들.(로라스,다이무스,루이스 등등.) <-이 경우엔 이팩트를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취향 차이입니다.무조건 크리티컬이 뜨는것만 노릴지,크리티컬이 떴을때 더 강한 딜을 얻을지.
이팩트입니다.치명타율만 42% 올려줍니다.지속시간은 20초이고 쿨타임은 40초입니다.사망시 리스폰 대기 시간이 5%증가합니다.
타즈탱커가 대세일때는 많이 쓰이지 않았지만,회피탱커들이 설치며 치명타율을 대폭 올려준는 이팩트도 보입니다.보통 이팩트를 사용하는 경우는 치명타율은 낮지만 크리티컬 유무에 따라 데미지 편차가 큰 캐릭터들이나,위에서 언급한 탱커를 상대하는 캐릭터가 대다수 입니다.사용 용도가 이팩트 이펙션과 겹치므로 선택하는 캐릭터도 비슷한 편입니다.
사용률이 높은 캐릭터:도일,휴톤,레오노르.(기본 치명타율이 매우 낮지만 궁극기의 치명타 유무에 따라 결과가 천차만별이라 이팩트의 선호도가 가장 높습니다.),탱커를 녹이는 캐릭터들.
나머지
넬스s나 멜츠 어벤저는 개인적으론 좋지 않다고 생각하니 사용하지 않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멜츠 데몰리션은 닥테도일도 안쓰는 최악의 쓰레기 아이템이니 절대로 사용하지 말아주세요.
이상입니다.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