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압」방 앨리셔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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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3-01 21:13:28
제압기반 방 앨리셔 고찰
일단 단점부터 짚고 넘어가서
방 이글, 방 시드니 같이 좋다는 인식이 약간 부족하다.
해서 정치질 타겟이 되기 굉장히 쉽다.
└ 방 시드니는 저격 너프를 먹었음에도 상당히 좋은 편에 속한다.
└ 방 이글도 상당히 좋은 편이다.
티엔 브루스 라이언 디아나 급은 아니지만 그래도 좋은 픽이 맞다.
서포터로 안 고른다고 던진다고 하는 사람이 나오기 쉬움.
└ 포도 앨리셔보다는 덜 한편이나 던진다고 하는 사람이나 정치질 타겟이 되기 상당히 쉽다.
특히 4인 파티
애초에 앨리셔는 뒤에서 별풍선만 주려면 안 하는게 나은 캐릭.
한대 더 맞아주고 스킬 빼고 누구 하나 골라잡고 괴롭히고 있으면 알아서 어시스트 오르고 체력도 차서 한 두대 더 맞아도 무방할 맷집을 가지고 있고
서포터 특성은 그 맷집이 없음.
탱커 특성은 서포터 특성 사용시 필연적으로 따라오는 전적으로 아군의 의존하는 의존성을 현저하게 줄일 수 있는 차이점이 발생.
별 앨리셔 달고 아군 잘못만나면 아군 백업 기다리다가 지쳐서 쓰러짐.
방패 앨리셔라면? 백업이 늦거나 없다고 해도 그냥 알아서 두들기고 있다가 킬/어시스트 나오면 제압 회복 받고 한턴 더 벌어서 버티거나 계속 붙들어두게 할 수 있고,
그 중간에서 활약해주고 있는 V콜라 회복력도 무시 할 수 없다.
또한 디버프, CC많이 바르는 조합 나올 경우 단단한 피부 특성을 이용해서 추가적인 회복량 버프도 추가 가능
별 앨리셔한테 그게 가능한가?
별 앨리셔가 안 좋다는게 아니고 방패 앨리셔의 지속성이 별 앨리셔에 비하면 한참 튼튼해서 지속성을 바탕으로 물고 늘어지기 좋다.
극단적으로 따지면 별 앨리셔는 주변에 아군이 빠르게 백업을 하지 않으면 대치상황 지속이 힘들고
방패 앨리셔는 백업이 늦어도 지속력을 바탕으로 대치상황을 길고 유리하게 끌고 가려는거고
엄연히 일장일단 있고 목적성이 다르다고 해야 한다.
2번 특성을 각각 다른 특성을 쓴 게임 결과표를 2개 정도 가져왔다.
어중간한 랭크게임 찍먹
이게 여러분이 거품을 무는 일반전
중간에 2번 특성이 서로 다른 것을 알 수 있다.
재생의 숨결 / 전세역전
각각
한타 혹은 소규모 교전 이후의 회복 보조
한타 혹은 소규모 교전 중 이동 속도 보정으로 백업, 퇴각, 포지션 변경 등의 보조
좋은걸 추천하지 안 좋은걸 추천하지는 않는다.
https://youtu.be/Yaa9XdLrAPo
단점
1. 발악 특성 대비 베리어를 이용한 순간적인 발악 능력은 떨어짐
2. 킬/어시가 안 나오면 이득을 보기 힘듬.
체젠 대신 전세역전을 사용하면
순간적인 기동에 훨씬 이득이 되지 않나 싶어 검증
https://youtu.be/gxy1UQNdDjE
단점
1. 체젠이 모자람.
2. 1MM 블링크, 잔상 히트, 제자리 블링크 수정 안됨.
제압, 최후의 저항 이외에 기용할만한 특성은
낙법 : 잡기 후 4.5초 33% 방어증가
전투태세 : 비 전투중 방어력 4.5% 전투 시작 후 7초간 방어력 4.5%
충동구매 : +420코인
할인판매 : 소모킷 할인 -20%
단단한피부 : 상태이상 시 방어력, 회피 각각 3.5% 체력 회복량 +15%
불굴 : 범위 1000 이내에 적 1인당 방어 1.5% 회피 2% / 각각 최대 +6% / +8%
※ 전방 시야의 범위는 1000이다. 시야 안에 들어오면 버프 적용이라고 봐도 무방.
콜라 회복량이 누락되어 별도 표기
36 + 0.3%
탱커 |
7% | 선봉장 | 20% | |
체력 | ||||
0셔 | 1550 | 1658.5 | 1968.5 | |
1셔 | 2710 | 2899.7 | 3441.7 | |
2셔 | 3750 | 4012.5 | 4762.5 | |
3셔 | 4650 | 4975.5 | 5905.5 |
콜라 회복량
탱커 | 선봉장 | ||
4.9755 | 40.9755 | 5.9055 | 41.9055 |
8.6991 | 44.6991 | 10.3251 | 46.3251 |
12.0375 | 48.0375 | 14.2875 | 50.2875 |
14.9265 | 50.9265 | 17.7165 | 53.7165 |
각 2번째 칸에 기입된 값에 x25를 곱하면 최종 회복량 집계 완료.
탱커 | 선봉장 |
1024.388 | 1047.638 |
1117.478 | 1158.128 |
1200.938 | 1257.188 |
1273.163 | 1342.913 |
영상보기 싫어하는 것 같으니 제압, 재생도 회복량 표를 그대로 옮겨주면 불만 없겠지
제압 특성 회복 표
제압 | 8% | 250 | |
탱커 | 선봉장 | ||
132.68 | 382.68 | 157.48 | 407.48 |
231.976 | 481.976 | 275.336 | 525.336 |
321 | 571 | 381 | 631 |
398.04 | 648.04 | 472.44 | 722.44 |
재생의 숨결 특성 회복 표
재생 | 0.30% | 27 | |
탱커 | 선봉장 | ||
4.9755 | 31.9755 | 5.9055 | 32.9055 |
8.6991 | 35.6991 | 10.3251 | 37.3251 |
12.0375 | 39.0375 | 14.2875 | 41.2875 |
14.9265 | 41.9265 | 17.7165 | 44.7165 |
도트 데미지나 상태이상을 주는 티샤 나이오비 시드니 토마스 웨슬리 같은게 3인이상 존재 할 시
단단한 피부를 사용해도 무방
예시
챕터는 다 쪼개놔서 원하는 챕터만 봐도 됨.
심판의 빛 전진거리만 400에서 딱 20~40 정도만 늘려줬으면 함.
후기
앨리셔, 빅터, 시드니, 웨슬리, 카인, 클레어, 드렉슬러 이런거 하면 마우스 빨리 망가짐.
마우스를 도저히 못 버티겠으니 무연납 녹이는 고열량 인두 사러 가야지 후......
아니면 그냥 전문 디솔기 있는데 가서 디솔만 해달라고 하던지 해야지 도저히 못 버티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