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벤트] 평범한 플로리안은 가라! 체력흡수의 왕 플로리안
-
1,524
2
18
-
2020-12-23 22:18:01
※본 공략을 시작하기에 앞서 말합니다. 이 템트리는 좋냐 좋지 않다를 따지기 전에 팀원들에게 욕을 한바가지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양해를 구하고 사용하시기를 추천합니다. (패배의 요인이 될 수 있음, 예능에서 사용바람)
자 그러면 본격적으로 공략을 시작해봅시다.
휴톤, 도일 그리고 지금은 잘 쓰지 않지만 한 때 원펀치 쓰리강냉이로 유명했던 라이언. 근딜로 쓰면 적팀 원딜 이 남아나질 않았던 3인방입니다. 보통 근딜의 특성상 후반으로 가면 금방 녹아버려 한번 물리면 바로 리스폰행이었죠. 하지만 이 셋은 그나마 잘 버팁니다. 휴톤은 안면가드 도일은 근다 라이언은 스톤폼으로 말이죠.
처음 플로리안을 봤을 땐 조금 식상했습니다. 하지만 한 아이템에서 눈이 번쩍 뜨였죠.
섭 취 임 팩 트
이미 유저들 사이에서는 R스킬인 포악한 섭취가 데미지 효율이 좋다고 입증된 바가 있습니다. 어제 저도 포악한 섭취는 2링을 꼈어요.
일단 임팩트를 먹지 않은 딜을 봅시다.
임팩트를 먹지 않았는데도 이정도면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다음은 임팩트를 먹은 후 딜을 볼까요?
임팩트 X - 약 3200
임팩트 O - 약 3800
상당히 좋긴 하지만 뭔가 부족한 느낌이 듭니다. 몇가지 재료들을 첨가해 봅시다.
이정도면 충분하겠죠? 바로 봅시다
나왔다!!!!!!!!!! 이정도면 다이무스 파이크 임팩트 풀차징 보름달과 비빌 수 있을 정도입니다
공략에 사용된 템세팅입니다. 손 EC가 좋아보이지만 그런건 엑셀로 대체 가능하므로 배제하였습니다.
티셔츠 EC가 R스킬 범위를 8%나 올려준다고요?!?! 어차피 이 극공 플로리안은 R을 맞추지 못하면 죽은 목숨입니다. 그냥 딜뽕을 올리는게 훨씬 낫습니다.
왜 끈끈이링이 들어가야 할 자리에 스페링이 있냐고요?? 끈끈이 지옥으로 적을 끌어온다 = 자11살행위입니다. 끈끈이 지옥은 그냥 잡기가 필요할 때 쓰십시오.
공목은 왜 하필 EC를 사용했나고요?????? 어차피 궁 끝나면 죽을거 조금 더 버티다가 죽기 위해서 버프효과 지속시간을 늘려주는 EC목을 사용했습니다.
자, 이제 R 셋팅에 대한 설명이 끝났으니 근딜 플로리안의 또다른 매력을 살펴보러 갑시다.
플로리안의 매력은 체력흡수입니다. R스킬이 5%, 잡기스킬이 5%, 궁극기가 7%의 체력이 증가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15% 체력이 더 증가한다면??
거기에다가 아무도 쓰지 않는 돌격전차까지 출동한다면????
입이 아픕니다. 그냥 한 번만 보세요.
https://youtu.be/-slXnmt5RyU
약 6400의 체력에다가 돌격전차의 특성으로 추가된 250 + 65 x 20 = 1550
즉 만렙 플로리안은 약 8000의 체력을 8초동안 가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도 근딜이 말이죠..
때리다보면 플로리안의 체력이 너무나도 많다는 것을 알아챈 적군이 있을겁니다. 그것만으로도 절로 미소가 지어지내요.
이렇게 매력적인 근딜 플로리안.. 당장 하러 갑시다
이것으로 공략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