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굳이 알 필요 없는 트루퍼 패턴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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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8-27 11:13:54
주의 : 이 내용들을 몰라도사이퍼즈를 하는 데 지장은 없으니 안심하고 흘려들으십시오.
크라서스
1. 크라서스는 목표 인식 대상에게 무조건 첫 번째는 돌려치기를 시전한다. 그리고 돌려치기 쿨타임은 8초이다. 즉, 크라서스가 기본 공격을 캔슬 없이 4번 쓰면 확정적으로 돌려치기가 나온다.
https://youtu.be/hmrVo45YKX8
2. 크라서스같은 경우는 구석에 몰아넣고 탱커가 벽처럼 막아놓으면 시스템의 한계로 탱커를 통과 못하는 샌드백이 된다.
https://youtu.be/J0P24xFbmvM
3. 크라서스 기본 공격은 근거리 전후방 슈퍼아머지만, 원거리는 슈퍼아머가 없다. 즉, 누가 작정하고 다운 안 되는 원거리 경직 공격을 가해 기본공격을 캔슬시켜버리면 뜻밖의 돌려치기가 나올 수도 있다. (단, 분노 상태는 경직이 먹히지 않으므로 해당하지 않음)
https://youtu.be/Zbj1hqCbI84
사이어스
1. 사이어스 전방 원슈아 및 원거리 방어 보호막 지속시간은 10초, 쿨타임은 15초이다.
- 쿨타임은 보호막 지속시간이 끝난 후에 적용됨
- 만일 보호막 시전 모션 중 잡기 등으로 캔슬시켰을 시 캔슬시킨 시점에서 쿨타임이 적용된다.
2. 보호막 활성화 상태일 때 원거리 공격으로 사이어스 '전방'을 공격하면 다운, 바운스 상태 관계없이 무조건 다운 공격을 유발하는 포탄을 쏜다.
https://youtu.be/UytMV7E1njk
https://youtu.be/Mt1ksQhf9jw
크라서스, 사이어스 공통
- 분노 쿨타임은 10초이고 지속시간은 2분이다.
- 트루퍼가 노리는 대상 목표가 근처에 있지 않으면 크라서스의 돌려치기와 사이어스의 보호막은 시전 시도도 하지 않는다.
3. 벨로스
1. 돌진패턴 쿨타임은 약화, 기존 패턴 첫 등장 후 15초이다. 단, 체력 감소로 인해 약화, 기존 패턴이 연이어 나올 수 있다.
2. 벨로스가 패턴(공격, 우지)중일 때 공격하면 돌진 패턴이 나오지 않는다.
(추가)
3, 벨로스의 우선패턴은 노피격 기준 근접공격 거리에서는 근접공격만 시전
단, 박스 1칸 정도의 거리가 있으면 우지 우선 시전 (캔슬시에도 우지 쿨타임은 돌아감)
피격시 체력 기준이 된다면 돌진 시전
https://youtu.be/87CuVsakXe0
https://youtu.be/aT3bUFqoNr4
벨로스 EX
1. 벨로스 EX 래리어트 쿨타임은 10초이다.
2. 벨로스 Ex 레이저 패턴은 약화, 기존 패턴 첫 등장 후 패턴을 마친 시점부터 25초이다. (매즈 중으로 끊겼을 시 끊긴 시점부터 25초)
3. 벨로스 Ex가 패턴 중일 때 공격하면 레이저 패턴이 나오지 않는다.
https://youtu.be/g-ebZbcwTRU
https://youtu.be/0GgXpiYNtMU
https://youtu.be/3sr8zdE0-UY
벨로스 계열 공통. 당연하지만, 돌진, 레이저 패턴이 나오지 않으면 방어력 증가 역시 발생하지 않는다.
이상 알아두면 좋고 몰라도 사이퍼즈하는 데 지장없는 트루퍼 내용이었습니다.
트루퍼 변경 관련 매거진 https://cyphers.nexon.com/cyphers/article/magazine/topic/28265045#
- 트루퍼 광폭화 전체 (1분 후 선제공격 기능, 최대 체력의 1%씩 피해를 입으며 최대 50%까지 감소)
- 1. 2단계 트루퍼 분노패턴 체력 40% -> 50% 변경
- 3, 4단계 강화패턴 1차 70% -> 80%, 2차 40% -> 50% 변경
- 1. 2단계 사이어스 반사 보호막 지속시간 10초 -> 7초, 쿨타임 15초 -> 25초 각각 변경
- 3, 4단계 벨로스 EX 레이저포 공격 후 그로기 시간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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