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퍼즈 공식전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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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11-26 21:06:34
정확한 이유는 찾지 못하는게 몇개 있어서 그러는데 그점은 적절한 비판 부탁드립니다.
경험칙상 한타승률 몇개 찾아보고 대회경기 karma팀경기 조금 몇번 본것을 통해 분석해 봄
1. 라인전 구도에서 중앙타워에 있는 것 별로 인것 같음
지금 샬멜이 좋기는 하지만 잘 나오지 않기 때문에 만약에 그러한 상황이 아니면
한타위주로 이끌어가기위해서는 딜러가 22라인이나 중앙타워에서 확실히 나와줘야 한타하기가 편함
예상도 78퍼센트
2. 중앙타워를 부수고 , 트루퍼를 따라가면서 싸움을 하는게 더 좋다고 생각함
-> 이기는 팀입장에서는 솔직히, 사이드타워를 열어주는게 별로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하지 않음
이기는 팀 입장상 트루퍼를 먼저 끌 수 있고, 먼저 끌게 된다면 상대의 판단은 되게 한정적으로 변함
트루퍼라는 게 확실히 좋은 오브젝트임에 동시에 한타를 하기 위한 미끼이기도 함
상대전략이 "니가 와"에서 "우리가 가야함"으로 변경됨
막으러 가는 쪽 입장에서 상대 딜러 위치자체가 예측이 되긴 하는데 .
먹는 쪽에서 사이드라인 관리통해서 해결한 부분이여서 무조건적으로 유리한것 같음
또 탱커 두명이 번갈아가면서 트루퍼 어그로를 빼서 역으로 끌어당기는 방법으로 극복가능
반대로 여기서 먼저 끈쪽은 방법이 두가지인데,
첫번째. 트루퍼 항상 반피이상을 유지해서 막타에 안 뺏기게 하면서 한타 유도
두번째. 막타싸움 강요해서 트룹 먹는것
예상도 91퍼센트
3. 사이드 라인을 관리하냐 안하냐에 따라서 한타의 승방이 달라짐
-> 이건 어떤 조합이든 똑같은 것 같음
사이퍼즈의 시야는 2개에서 5개정도 됨
그중에서 우리가 볼 수 있는 시야는 총 2개
여기서 중앙시야는 아무리 불리해도 왠만해서는 밀리지도 않고,
센터라인 뒤로 돌아오는 루트는 수호자에게 걸릴 가능성이 높긴 함
관리하기도 어렵고, 다른루트랑 다르게 파생되는 진입로가 많기 때문에 알뜰살뜰한 루트는 맞음
예상도 100퍼센트
4. 찐만렙전에서는 딜러짜르는게 엄청 겜 뒤집는데 큼
-> 의도하라는것은 아니지만 한번 각이 나오면 이거 좀 클것임
만렙전 딜러 리스폰 컷은 대부분 1분 10초에서 1분 20초임
여기서 트루퍼를 잡는다 해도 대부분 40초
여기서 만약에 딜러를 잡았으면 호자- 수호타워보다
본진쳐들어가서 탱이 탱보고 나머지 딜러짤라먹는게좋음
그 한타가 지속된다고 해도 딜러 짤라먹으면 뭔짓을 해도 무조건 이기는 각
물론 탱커만 죽은 상태에서는 대치구도를 일으켜 호자 잡는게 좋다고 생각함
예상도 55퍼센트
5. 공방탱커의 특징이자 약간 자만심
-> 보통 탱커들은 내가 뒷라인 3명을 묵었으면, 캐리한다는 소리라고 생각하는데
반대로 상대 2명은 마킹이 풀렸고, 반대로 우리는 한명이 다이브했으니 4명끼리 백업을 해야한다는 소리
보통 앞선이 뚤려버렸는데, 딜러들은 딜러한테 궁 한개만 나와도 뒤질 수가 있음
딜러+딜러 나 탱커+딜러로만으로도 아군 원딜라인을 파.괘할 수가 있음
그냥 내가 앞가서 캐리한다는 소리는 상대도 그짓거리 할 수 있다는 소리니까 인지는 해야할 부분
탱커의 역할은 사이드라인까지 진입로를 막아주고,
상대를 물거나 상대가 다이브를 했으면 본인을 "린 장벽"이라고 생각하면 편할 것 같음
탱커에게 스킬 빼게하고, 상대가 돌수 없게해도 탱커하는데 절반은 감
나도 그 자리에서 앞으로 나가는 것은 아닌데, 상대도 나를 쉽사리 못하게 하는
안치고 안 때리고 상대 딜러랑 까꿍하면서 놀면서 눈 싸움
그리고 가끔씩 내뒤에있는 탱커 못깝치게 평타 한대씩
특히 팀에 근딜있을때나 캐리형 원딜 지속적으로 프리딜을 했을때 강한 그런 조합에서
이렇게 하는게 좋은것 같음
3원이나 서포터를 꼈을때는 솔직히 다이브 해도됨
최소 서포터가 탱커가 할만한 역활을 대신해서 해주던가,
포킹캐릭터가 탱커뒤에 따라붙으면 탱이 박아서 교환되는 일이 있어도, 상
탱커에게 스킬 뺀 딜러는 뒤에 따라붙은 우리딜러한테 뒤짐
예상도 : 41퍼센트
6. 공방에서 근캐가 나중에 뽑는 것도 나쁘지 않음
-> 근딜은 뭐 막픽 남겨둔다해도, 탱커 하나정도는 막픽으로 남겨두는게 좋은 것 같음
사이퍼즈는 롤과 다르게 1대1교전 소규모 교전에 있어서 판이 가름나지는 않음
대부분 5대의 한타위주로 결정되서 딜러끼리 1대1 상성 , 서열정리는 크게 의미가 없음
반대로 사퍼의 탱커는 다른 게임에 탱커에 비해 움직일수 있는 범위 ,할 수 있는 행동이 다양하고
탱커끼리의 1대1싸움, 뒷라인 뚫는데에 있어서 1대3의 싸움을 강요하기 때문에
후픽을 해주는게 좋음
휴톤이 단단해서 그냥 노말하긴 하지만 , 상대 딜러픽 한개나 두개 봤을때 더 쌘것 같음
쌍주먹이 말뚝딜캐릭터 많을때 핵펀각이 잘나오고 ,
반대로 무빙 캐릭이 많으면 움직임이 뻔한게 있어서 좀 힘들만한 판도 있음
예상도 37퍼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