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를로스 겅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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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11 18:48:23
소개
본인 카를 5000판 정도함 카를 공략 세번째임(창피해서 지움) 현재 티어 에이스 존버중
전 닉 개띄 개고지 개띄빵빵 으로 활동함 초보용 공략은 아님 가독성 구림 움짤 만들기 귀찮음 소개 끝임
본인 템셋팅
장갑:취향 S사거리 체감 엄청남 근데 가까운적 맞추기 오히려 힘듬 및 선타를 태클로 잡을때가 더 많아서E낌
모자: 둘다 좋음 본인은 기상 깡제트킥이 확정이라 E를낌
가슴 허리 바지 :딜러는 앵간하면 인추공이 좋다 생각
신발:둘다 좋음 S끼면 뒤돌았을때 태클로 선타잡기 굉장히 편해짐 근데 윈드러너 후 상황에서 E보다 불편함
목: 취향 차이 본인은 싸클 만큼은 맞추는걸 중점으로 둬서 E낌
링:링은 취향인데 제트킥은SB가 갑이라 생각 본인은 뭐 하나라도 옵션 터져라 라는 느낌으로 올SB낌
1 카를 버거 안좋다 생각 버거끼면 번지 플레이 하기 너무 힘듬 및 랩 안오름
2 다 좋음 아드도 좋음 근데 말리면 답이 없는 이속킷이라 무난한 엑셀 사용
3 파이크 안끼면 중반에 딜러 원콤 안나는 그림이 많은거 같아 사용 사실 뭐가 효율 좋은지 모름
4 카를은 한턴만 버티면됨 한턴 버티긴 갓테민이 짱임
5 암거나껴도 댐 임팩트 류 전부 다 좋음 심지어 태클 임팩트도 좋음
굳이 맥시머에 목멜 필요 없음 본인은 dt로 2000판 가량을 넘게 굴렸음
특성
1 거인 2 몬추 3 아무거나
1 거인은 고정임 3번째에 거인 두면 지고있을때 역전하기 너무 힘들어서 1번에 거인낌
2 몬추는 립먹기 편하고 트룹 순삭하기 좋음
3 뭘끼던 다 효율이 고만 고만하다 생각
본인 템트리 틀
템찍는 순서는 기본적으로 유동적으로 가는게 맞지만 어느정도 틀은 잡아놓고 그 틀을 바탕으로 유동적이게
가는게 맞다 생각함
시작 장갑 모자 링 111 장갑 (무조건 고정임)
한타가 나없이 이김 및 개발림 신발 ㄱㄱ 한타를 무조건 해야하는 상황이면 궁or1셔 후 한타 그 후엔 유동적으
로 템 찍음 보통은 극공을 선호함 또1신은 늦게(그래도20 전에 찍 음) 찍되 2신은 빨리 가는게 좋음
유동적인 템트리의 좋은 예
적 조합이 구리다 싶으면 궁 안찍고 2장1모 방타면 보통 이긴다
적 조합이 내가 앞선 에서 깽판 칠수 있다고 판단 된다면 굳이 싸클 찍을 필요가 없다
카를로스의 운영
핵심만 설명 하겠음 카를은 적한테 저 친구 까다로운데? 라는 생각을 머리에 박히게 해줘야함
일반적인 다이무스1(근딜)는 선택지가 두가지뿐임 뒤돈다,탱커를 녹인다
하지만 카를은 여기서 지형무시인 싸클+ 윈드러너로 적 원딜을 노린다가 추가됨 (부가적으로 테러,립 뺏기)
공방 돌리다 카를 유저들 보면 안타까운게 다 한가지의 몰두하는 느낌이 강함 어떤 사람은 싸클각만 쟤려고 뒤
에만 있고 어떤 사람은 윈드러너 각만 보고있고 이러면 안됨 카를은 사이퍼즈 모든 캐릭터들중 가장 유동적인
캐릭터임 어느때는 뒤돌기 어느때는 윈드러너 변칙적인 플레이로 적 머리를 복잡하게 만들어야함 특히 윈드러
너 몇번 쓰다보면 카를이 뒤 돈다 라는 생각을 잘 못함 항상 이렇게 하면 적이 까다로워 하겠지? 라는 생각을
가지고 플레이하면 겜 하기 수월 할거임
알아두면 좋은것
카를은 조유켜야한다
태클이 적을 통과 못해서 겜 하기 불편한데요? 중요한 상황에 립에 유도되서 나는 끔 ㅅㄱ 취향 차이 아닌가
요? 본인이 카를 공략 쓸때 마다 수도 없이 들은 말 인데 이런 소리 할거면 그냥 카를 안하면 됨 조유 끄고 카를
하는건 근본부터 글러 먹은것 이라고 단호하게 말 할수있음 카를의 기본 운영은 태클과 평타를 적중 시켰을때
적과 거리가 어느정도 벌어져야만 하는데 조유 끄면 그게 안된다 특히 립 먹을때 조유 키는게 훨씬 더 안전하
게 먹을수있다음
선타는 백라가 아니라 태클임
백라 판정이 좋다고 백라 먼저 지르는 사람이 정말 많은데 백라 먼저 쓰면 후 상황이 너무 안좋아짐
특히 뒤 돌았을때나 윈드러너 후 상황에선 백라 대박 각이 아닌 이상 무조건 태클이 먼저임
태클링은 빨리 찍는게 좋음
본인은 태클을 제트킥 보다 먼저 찍을 정도로 태클을 중요하게 여긴다 태클을 찍어야만
태클 백라로 원딜을 딴 뒤 제트킥 으로 번지각을 볼수있다 또 태클 빨리 찍으면 립먹기 편해짐
윈드러너 알아두면 좋은것들
스킬 소리에 묻히게 쓰면 적이 눈치채기 힘들다
번지 지역으로 날면 미니맵에 카를이 보여 적이 대응하기 쉬움
높이~ 높이~ 하고 소리낼때 최대한 적 미니맵에 안보이는쪽으로 날면 좋음
대충 보고도 난간 찍을 정도의 수준은 되야 굴리는 의미가 있음
윈드러너 후에 상황이 어떻게 벌어질지 미리 구상 하고 드가는게 좋음
정면 난간 찍는 플레이는 좋은 플레이가 아님 적보다 더 뒤에있는 난간을 찍거나 상자를 찍으셈
카를은 유통기한이 없음
예전에는 그런 감이 좀 있었는데 이번 특성으로 거인추가 추가 되면서 후반이 되도 쌔네? 요런 느낌으로 변함
카를 유저들보면 아 이제 카통기한 다 됐는데 어쩔꺼냐 책임져라~ 이런 뉘양스로 팀탓을 하는 분들을 많이 봤
는데 근캐중 유일한 원거리 지형무시 궁(만랩전에서도 반피 넘게 날아감)을 가지고 있으며 샤드보다 계수가 높
은 깡 제트킥을 가지고 있는 카를이 후반에 안 좋을수가 없다 말리면 조급해 하지 말고 성장 하셈
카를이랑 상성이 아주 아주 안 좋은 캐릭터
미아: 혼자선 굉장히 무능한 캐릭터라 반 강제적으로 지켜줘야 하는데 카를 플레이 성향이랑 안맞음 또 지 켜줘도 못살릴때가 많으며 서로 연계도 구림
빅터: 카를은 상관이 없는데 빅터 입장에선 딜각이 1도 안나옴 특히 서로 연계에 도움 되는게 없음
타라: 상성이 안좋은건 아니지만 기본적으로 간잽이 형 캐릭터라 카를 입장에서 굉장히 답답함
카를이랑 상성이 좋은 캐릭터
대부분의 이니시 탱과 잘맞고 레나 도일같이 강제로 한타를 일으키거나 앞선을 휘어 잡는 캐릭이랑 잘맞음
대부분의 원딜과 잘 맞지만 특출나게 잘맞는 원딜은 틀비 엘리(잘해야함) 정도가 있겠음
마치며
강 생각 나는대로 쓰다보니 가독성이 구림 더 생각 나면 대충 몇개 더 적으러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