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루이스 콤보 - 쪼평드 완벽 공략 수정.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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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2-17 13:23:52
https://youtu.be/mMOJoFQPF3E?list=PLT4_mjfvnvMWFoP6XrzbbyQ7wkV89ob9B
원리는 결슬을 뒤로해서 쪼를 늦게 맞춰 평캔드가 들어갈 시간을 확보하는 것이다.
이때 결슬의 길이가 길면 결슬이 랜덤성으로 좌우로 튀어 콤보의 안정성이 사라진다.
고로 일자결슬이 되어야 하는데 이 일자 결슬의 길이가 짧으면 쪼후 평캔드 들어갈 시간이 부족하다.
일자결슬이 되는 최대거리에서 결슬을 사용하여 쓰도록 하자.
필요 아이템은 없다. 3렙에서도 가능하며 영상은 엑셀을 사용하지만 없어도 가능하다.
오히려 결슬전에 엑셀을 빨고 하면 결슬쪼 타이밍이 어려울 수 있다.
결슬 후 엑셀 평캔드를 하면 괜찮게 된다.
그리고 평캔드시 평타만 맞고 드아가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 때리는 각도를 잘 조절해야한다.
그리고 평캔드 뿐만 아니라 잡기도 가능하다.
https://youtu.be/T06V3jY-ERs?list=PLT4_mjfvnvMWFoP6XrzbbyQ7wkV89ob9B
본인의 오리지널 콤보다. 본인밖에 쓰는 사람 못봐서 그런걸수도있고...
난이도는 꽤나 어려운편 공속이 빠르면 좀더 쉬워지지만
공속을 전부 빼고 하면 생각보다 타이밍이 까다롭다.
올리면서도 생각하지만 쓰지 않는 게 좋다. 실패시 리스크가 커서 그대로 사망이다.
장점은 쪼의 데미지를 우겨넣을 수 있다는 것.
걍 '이런 것도 있구나' 정도의 생각으로 보면 될 것 같다. 간지용
+확인해보니 이 콤보공략을 올린분이 계셨다.
그런데 그분의 설명이 미약하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는데 어떠한 부분들이냐면
첫번째, 근거리 쪼평드 시 최대거리 일자 결슬이 되야 콤보가 100% 성공한다.
만약 최대거리 라는 조건과 일자결슬이라는 조건을 불만족하게 된다면 그 콤보는 실패할 확률이 높다.
결슬은 루이스 입장에서 상대의 오른쪽 뒤로 결슬을 두고 쓰게 되는건데
이때 일자결슬이 아니라면 결슬이 왼쪽부터 갔을 때만 성공한다.
결슬이 오른쪽으로 가게 되면 타격조차 못하게 되버린다.
여기서 혹여나 왜 상대의 오른쪽 뒤로 결슬을 써야하냐고 묻는다면
그렇게 사용해야 상대방이 결슬 쪼 후 뒤집혀지며 평캔드를 할 시간이 확보되기 때문이라고 할수있다.
두번째, 원거리 쪼평드는 사실상 100% 성공하지 못하는 스킬이다.
단도직입적으로 이유를 말하자면 결슬이 왼쪽으로 먼저갈지 오른쪽으로 먼저 갈지 모르기 때문이다.
결슬이 왼쪽으로 먼저 가고 그리고 당신의 에임 조절능력이 뛰어나다면 콤보는 성공한다.
실험결과 엑셀이 없어도 휴톤한테도 노엑셀 원거리 쪼평드가 들어가는 것을 확인했다.
그러나 오른쪽으로 간다면? 실패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가끔 뒤집혀져서 들어가는 경우가 있긴했다.
그리고 말했던 에임조절능력 결슬로 상대방을 쳤을 경우 캐릭터 무게표에 따라 적이 날아가는 거리가 다르다.
제일 무거운 덩치캐와 로리캐를 비교했을 때에는 그 거리가 꽤나 다르다.
이러한 경우를 생각해 보았을 때 사실상 원거리 쪼평드는 100% 성공은 불가능하다고 여겨진다.
그 옛날 호타루의 8연폭과 같은 느낌이다.
그러면 이 콤보는 영원히 근거리에서만 써야하는가? 만약 그렇다면 나는 이 추가글을 쓰지도 않았을 것이다.
나는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가져왔다. 그것은 바로 이지선다, 선택이다.
1.근거리의 경우
근거리 쪼평드를 쓰면된다.
2.원거리일 경우
원거리 결슬의 경우 그 뒤쪽에 에임을 두고 결슬을 사용하면 정말 이상하게 에임을 찍은 경우가 아닌 이상
적을 치고 지나간다. 만약 결슬이 왼쪽으로간다면 그대로 원거리 결슬쪼 각을 잰다.
만약 오른쪽으로 간다면? 오른쪽으로 가는 것을 보고 결슬쪼를 누르지않고 결슬을 지나간다음 뒤돌아 평캔드를 날린다. 평캔드가 안되게 튕길때도 있다. 그럴 경우 드아를 사용해라.
계속해서 사용해본 결과 박스 기준 2.5칸 그리고 아벅 최대사거리에서 사용할때 쪼평드 성공확률이 높았다.
2.5칸쯤에서 사용하면 결슬이 일자결슬과 비슷한 형태로 나가기 때문인듯 하다. 아벅 최대사거리에서 에임 조절을 잘하면 성공률이 좋았다.
3.애매하게 근거리도 아니고 원거리도 아닌 오른쪽 결슬이 안맞는 경우가 생기는 거리
근거리에 가깝다면 근거리로 가서 쓰고 원거리에 가깝다면 원거리로 가서 쓴다.
단, 시간계산은 잘 해야한다.
그 외
쪼평드는 상대가 앞으로 넘어졌을 경우 공략에서 계속 설명해왔던대로 오른쪽위로 결슬을 쓰고
상대가 뒤로 넘어졌을 경우 왼쪽 위로 결슬을 써야한다.
개인적으로 근거리 쪼평드 만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나 다른 분이 올리신 공략을 보고 따라해보실 분들이 있을까봐 추가적으로 공략을 올려보았다. 원거리 쪼평드는 지양하는걸 추천한다. 만약 쓸거면 2.5칸 원거리 쪼평을 하는걸 추천한다. 영상을 올리려 했지만 너무 올릴 상황이 많아서 나중에 시간이 나면 추가하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