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휠평타에 대한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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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0-19 21:13:32
샆을 하다보면 공략에서도 또 유저들끼리도 흔히들 말하길
[휠평타는 후딜 캔슬해서 더 빠르게 나갑니다.] 라는 말을 많이 보고 들어왔다.
나조차도 그렇게 알고 그렇게 뉴비들에게 설명하고 다녔고 체감상 빨라지는 느낌이 들었다.
그런데 한가지 의구심이 들었다.
아무리 그래도 사퍼에는 평타도 스킬판정으로 쿨타임이 있는데 평타를 연속으로 치는게 후딜캔슬 한다고 과연 빨라질까? 진짤까?
그래서 연구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실험과정 영상
https://youtu.be/YLWcdoNQgwk
딜레이 0.012초(12ms) 클릭 결과
일반 평타(위) 휠평타(아래)
딜레이 0.008초(8ms) 클릭 결과
일반 평타(위) 휠평타(아래)
딜레이 0.004초(4ms) 클릭 결과
일반평타(위) 휠평타(아래)
딜레이 0.002초(2ms) 클릭 결과
일반평타(위) 휠평타(아래)
딜레이 0.001초(1ms) 클릭 결과
일반평타(위) 휠평타(아래)
아드레날린 실험영상
https://youtu.be/wfXtyKIQe0E
아드레날린2+1ms 클릭 결과
일반평타(위) 휠평타(아래)
이렇듯 휠업을 하나 안하나 동일한 결과값을 볼수 있습니다.
루이스로 실험한 영상
https://youtu.be/FDXweIyyX3E
루이스 엑셀+1ms 클릭 결과
일반평타(위) 휠평타(아래)
바쁜분들을 위한 요약
휠업 하든 안하든 결과는 똑같으며
일반평타/아드(가캡)평타 제외 엑셀평타의경우는 특정캐릭은 노휠이 더 빠른 경향을 보임.
--추가--
원캐같은경우도 전부 휠평/노휠평이 동일하며 특정캐릭터는 휠업없는 평타가 1분이상 쳤을떄 1히트 더 높게 나옵니다.
단 휠업 버프가 쿨타임인 애들은 미리 휠업을 해서 쿨감버프를 들어야 동일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