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성공략 수정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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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5-16 17:50:16
안녕하세요 같은 허례허식 밀어버리고 빨리 시작합시다.
탱커는 첫번째 특성으로 위 3개중 한개를 고르는데
어차피 탱커가 선택할수 있는 첫번째 특성이라고는 고작 주변에 적이 있을시 1명당 방어1%같은 무의미한 특성밖에 없다.
하지만 이는 큰 문제점이 있는데 게임 내내 탱커의 특성범위안에 적이 5명이 전부있는 상황은 매우 적다
왜냐면 포지션은 항상 탱-원-근 또는 탱-근-원 순서로 서있기 때문
그렇다면 상식적으로 탱커는 닥돌 다이브해서 볼수있는거라곤 탱커둘을 제외한 근/원딜 라인이거나
이니시 당해서 탱커끼리 물려있는 상황밖에 안나온다 계산해보면 주변에 적은 3명밖에 없다는 뜻 방어3%밖에 안된다.
그렇다고 회피 대미지 감소율은 너무 도박성이 짙고 회피 대미지 감소율은 회탱 아니면 쓸일없는데 회탱마저도 허리가 떠야 회탱임 그럼 상식적으로 1번특성에 있기엔 효율보기 힘듬 거기다 상대편에 이펙트를 들고온 딜러가 단 한명이라도 있을시 탱킹의 기대성이 매우 현저히 낮아진다
30% 이하일때회복은 발동조건이 너무 까다로운데 이는 원할때 발동할수 있는게 아닌 강제발동이다보니 빠르게 이탈할때는 소용이 없다 거기다 쿨타임이 110초다보니 운영이 힘들어지고
한타가 자주 일어나는 초반에는 특성이 하나 없는꼴이 되버린다..이또한 1번특성에 있을 이유는 없음
그래서 선택한게 뭐다? 결국 이 밑밥을 깔고
말하려는 이 공략글의 주제가 뭐다?
1번째 특성에 500코인을 넣는것이다.
과거 랜덤에 500코인이 붙어있던 시절의 파급력과도 같은데 그때도 조합을 맞추는거보다 랜덤넣고 조합 터트려가면서 코인 더 들고 시작하는게 유리했다.
지금같이 초중반이 중요한 메타에서 초중반에 힘 실어주는 킹갓특성셋입니다
다른 특성을 버리고 이럼으로써 얻는 이득은 어마어마한데 초반에 500코인 이득을 이용해서 스노우볼링을 굴릴수 있으며.
혹은 말렸을때 최대한 역전을 꾀하는데 도움이 된다
탱커가 만렙찍는판도 적은편이며 또한 만렙을 찍는거 자체가 어려운 요즘 메타에
시작부터 맞타워 깨지기 직전에 2셔 1바가 가능해진다 혹은 1장 1셔 1바 1신이 가능해진다는건 어마어마한 이득인데
딜탱의 경우 정말로 시작부터 딜+탱이 된다는 사기성을 보여주며 퓨어탱커는 시작부터 1셔1허1바 찍는식으로 탱키해질수 있다.
또한 진정한 의미에서 딜.탱 유저는 2링을 두개 사올수있다
요즘 포지션 버프의 변경으로 인해 원딜들의 폭딜에 보통 탱커는 초반에 탱킹을 하는게 매우 힘든데
이 시작 500코인은 도약의 발판이며 승리로 향할수 있는 그 열쇠다
심지어 이 500코인을 장비템 사는데에 쓰는게 아닌 도핑에 사용하여 극한의 도박을 해볼수도 있다
참고로 제압을 1번특성에 드는 방법도 있는데 제압의 효과가 물론 상당히 좋고 1번특성의 자리에 있어도 되는 특성은 맞으나
그 회복력은 중-후반 한타때 더욱 빛을 발하지 초반 한타때는 그리 큰 빛을 발하기 힘든게 사실
그럼 2번특성에 500코인을 넣으면 되지않냐? 라고 생각하는데 사실 이게또 웃긴게 공용특성중 타워 회복력이 매우 개꿀특성
이 특성은 필히 라인전을 털거나 라인전이 끝나고 4-5타워전 시작됐을때 견제받거나 한타이기고온 탱커의 회복력에 큰 영향을줌
또한 요즘 메타가 질질끌기인데 이러한 메타에서 회복력+타워주변에 있을시 방어를 주는 특성은 두번째 특성으로써 아주 좋은 특성이 아닐수가 없음
그리고 좀더 유연하게 플레이하고 싶다면 2번특성에 여러가지 공용특성을 데려올수 있다
이런식으로 극한의 성장형 탱커가 될수도 있다. 티끌모아 태산특성으로 사용하는데
이또한 골때리게 좋은 조합인게 500코인을 받고 시작해서 레벨링이 조금더 빨라지고 레벨링이 조금더 빨라지면
가끔 아쉬운 상황에서 장비템을 사는것보다 도핑부터 해야 할때가 있다 이때같은 매우 심란한 상황이 많이 나오는데
뚝배기 깨질거같이 고통스러울때가 있다. 그럴때 딱 30코인만 더있으면 하는 상황이 오는데
그런걸 좀더 완화해준다 개인적으로 비전투시 회복과 도핑 할인이랑 비교를 많이하는데 이또한 용호상박이 아닐까 싶다.
지금의 공용특성은 의외로 탱커 전용특성보다 공용특성쪽이 너무 잘뽑힌 케이스
전용특성을 가져오느니 공용특성을 가져오는게 아무래도 더 효율적이다.
자신이 어그로핑퐁이 되며 그러한 실력을 가진사람이라면 3번에 제압을 빼고 비전투시 회복을 껴도된다!
즉 지금의 탱커는 탱킹자체에 도움이되는 특성이 아닌
탱킹을 하는데 도움이 되는 특성들이 공용으로 가있기 때문에 3공용 특성도 아주 좋은 선택이다.
당신이 무력한 탱커가 될지
판을 주도하는 탱커가 될지
특성 단 한개로 결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