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컴퓨터 추천,스압주의] 사이퍼즈 계산기 Ver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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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1-11 18:19:36
안녕하세여 rksel입니다.
퇴근하고 바로 작성하는거라 피곤해서 설명하기 더럽게 귀찮네요.
그래서 원래도 가독성 쓰레기에 설명이 불친절하지만 평소보다 더 불친절할겁니다. 아마도 그럴겁니다.
평소처럼 사진 꽤 크니까 컴퓨터 추천합니다.
평소처럼 아래 주소에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블로그에도 설명이 있긴 한데, 막 퇴근한 직후라 여기보다 더 불친절하고 더 대충했으니까,
그나마 센티넬 평타만큼이라도 더 좋은 설명이 필요하면 다운만 받고 여기서 보세요.
https://blog.naver.com/jih6416/221182895411
이번 업데이트 내용을 정리하면, 스탯 계산기에서 일부 오류를 수정하고, 트루퍼 버프를 추가했고,
스킬 데미지 계산기와 파이크,파펙션 추천계산기, 평균 방어력,회피 계산기를 추가했습니다.
목차는 위 순서대로 설명하고, 그 다음엔 피곤해서 지껄이는 개잡소리 후기를 거쳐서,
다음 업데이트 내용을 예고할겁니다.
트루퍼 버프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선택한 아이템과 오른쪽의 장비 개수에 따라, 아래의 스킬 데미지 계산기 값이 달라집니다.
도핑을 안했을 때의 데미지 결과값이 궁금하다면 공격킷을 없음으로 선택해주세요.
스킬데미지 계산기입니다. 위의 장비와 도핑의 영향을 받게 되며,
공격할 적의 타입(대인,공성,몬스터), 적의 방어력과 회피를 입력하고,
본인의 특수킷 도핑 여부까지 체크해주시면 데미지를 계산해줍니다.
참고로 타워는 화상은 입지만 출혈은 입지 않습니다. 물론 계산기에 포함해서 딜 계산 해줍니다.
링은 4링 레어 기준이며, 궁은 유니크링 기준입니다.
궁링 최대 개수는 3개이므로, 4개(딜 증가량 120%) 찍고 딜 짱짱쎔!! 이러시면 안됩니다.
문제는 타워와 몬스터의 방어력을 모른다는 것인데,
그래서 1대1문의를 해봤습니다.
놀랍게도 3시간 정도만에 답변이 들어왔습니다.
두근두근하며 열어봤더니...
네, 저한테만 알려줄순 없다고 안알려주네요.
알려주시면 공략게시판으로 공평하게 대신 알려줄텐데..
뭐 언젠가는 매거진이나 가이드로 알려주겠죠.
기다리다가 못참으면 혼자 실험해서라도 알아낼거임.
다음은 파이크,파펙션 계산기와 평균 방회 계산기입니다.
사실 적 방어력을 입력하고 파이크,파펙션을 바꿔가면서 스킬딜계산기에서 비교해도 되는데,
일일히 그거 힘들잖아요.
파펙션 계산기는 파이크보다 파펙션이 더 좋아지기 시작하는 적 방어력을 알려줍니다.
방어력이 높을수록 파펙션이 좋은건 당연한거죠?
그러므로, 주황으로 표시된 적 방어력보다
내가 때릴놈 방어력이 더 높으면 파펙션, 낮으면 파이크입니다.
이마저도 어렵다면, 스킬 계산기에서 입력한 적 방어력에 따라 알아서 추천해줍니다.
근데 입력할 적 방어력과 회피를 모르시겠나요?
그걸 위해 맨아래에는 평균 방회 계산기가 있습니다.
맨 위의 스탯계산기만으로도 충분히 적의 방어력을 짐작할 순 있지만, 한캐릭만 조질 게 아니니까요.
적의 포지션 버프와 서폿팀버프 여부, 바지와 허리(평균이니까 유니크 기준입니다.),
공목과 방목 개수, 방어킷 도핑 여부를 선택해주시면 각 포지션별 평균치가 나옵니다.
보통 한타는 트루퍼 버프 없이 나므로, 트루퍼 버프까진 포함 안했습니다.
사실 그것까지 하긴 귀찮았습니다.
근거리 스킬로 조질지 원거리 스킬로 조질지 보고 방어력과 회피를 입력해주세요.
후기1)
스킬과 링은 데미지 옵션 뿐 아니라, 지속시간, 쿨타임감소, 버프량 등등이 존재합니다.
이게 링이 한종류만 있는게 아니라 종류별로 증가량이 다르기 때문에 이것까지 포함하는 건,
어떻게 설계를 짜야할지 상당히 고민이에요. 그래서 꽤 오래 걸릴 것 같네요.
때문에 스킬데미지 계산기 오른쪽에는 스킬의 버프량까지 있는데, 이는 스킬의 기본값만 있을 뿐,
링과 특수킷에 의한 증가량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아, 그리고 특수킷 중 안끼면 장착하게 되는 평타강화P 이건 포함 안되었어요.
보통 쓸모 없는데, 빅터에겐 중요하죠.
다음 업뎃 전에 조커클럽 쓰게 되면 평타강화P 추가하겠습니다.
한동안은 댓글로 오류사항 보면서 자잘하게 업뎃할 것 같습니다.
많이 가지고 놀아주세요.
스킬 대인,공성,몬스터 계수 분명 틀린거 많이 있을텐데,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젠 이것까지 재확인 할 기력과 집중력이 없ㅇ..
개소리 후기2)
지난 2주간 엑셀로 이거 만드느라 공식을 13판 밖에 안돌아서,
결국 공식 20판마다 헤어 이벤트 보상을 한개도 못받았습니다...
샆창 실격이네요. 이제 저도 라이트유저라고 우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신 AP이벤트 같은 거 이벤트하면 따로 크게 업뎃 안하고,
오류 제보가 오면 수정만 할 생각이었는데...그런데...
이번 이벤트는 매일접속과 주말10판 뿐이네요.. ㄴㅇㄻㄴㅇㄹㄴㅁㅇㄹ..
...그러므로 다음 업데이트는 간단할겁니다.
원래 댓글 보고 오류 수정하고,
댓글로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시다면 더 자세히 설명하고,
계산기로 알아낸 몇가지만 간단히 추가해서 오싸 날먹하려고 했는데,
이벤트가 없는거나 마찬가지라서 가볍게 페이지 하나 더 추가할겁니다.
1)SM유니크 옵션을 정리
2)소모킷과 유니크 소유 여부를 체크
3)원하는 템세팅 미리 계획, 소유 여부 체크를 통해 진행도 확인
등등, 개인이 아이템 소유 여부를 체크할 수 있는 페이지를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함수가 없을테니 간단하긴 해도, 꽤 노가다가 될거같습니다.
다행히 (1)은예전에 어떤 분이 EC,SM이 막 나왔을 때 엑셀파일로 올려놓은게 있어서,
제가 개인적으로 수정해서 쓰던게 있으니 복붙해서 날먹 가능해서 다행이네요.
라고 생각했는데 수정한 때보다 특히 빌어처먹을 유니크 공속 옵션이 전부 바뀌어서,
노가다는 꽤 있겠네요.....
그래도 다음 업데이트가 늦거나 매우 작게 수정하게 되는 경우엔 따로 글 안올리고,
공략게시판의 이 글을 수정하거나, 댓글로 추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제 저녁 먹으면서 밀린 유튭 봐야겠습니다. 흐힠히흨히힣킼
댓글로 오류사항, 수정사항, 추가 업데이트 건의 등등 여러가지 부탁드립니다.
추천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