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규 장비 선택방법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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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8-23 22:55:37
누구나 알아보기 쉬운 Y/N 으로 정리해본 표를 보고 시작
일단 아래 도표는 간간히 하는 캐릭터들로 먼저 짚어봤는데
기본적으로 이게임은 공속이 주축이 되서 범위로 끝나는 게임인데
추가적으로 사이퍼즈는 스킬의 프레임이 길수록 '공격속도 증가' 보정시 그 효과를 많이 받는다.
우선순위 선택순으로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글쓴이는 아래 3가지를 크게 고려
1. 공격속도를 올려주는가
2. 범위가 증가하는가
3. 돌진거리가 증가하는가
의 우선순위로 골라봤고 인간추가공격력/건물추가공격력은 나중에 챙기는 순으로 계산
볼드체는 실제로 사용예정 둘 다 볼드가 없다면 약간의 고민중
사유를 간단하게 정리해 보자면
디아나
파편의 회오리 - 만랩전시 허리 유니크의 범위 증가를 같이 활용하여 기습적인 경직을 유도가 요긴함
처벌의 채찍 - 최근 마그넷 링을 빼고 레그람 언그람 회오리 링을 착용중이므로 주력 기술중 하나인 채찍에 비중을 두고 단거리 회피기동을 포기하고 중거리 기술의 발동속도를 빠르게 함.
루드빅
빛의 표적 - 한대만 때리게 해줘 과 캐릭으로 기습적인 선타를 잡기 쉬운 기술을 더 빠르고 쉽게 강화함.
썬 블레이저 - 짧은 이동을 통해 다운 추격 및 단거리 이동으로 인한 회피기동에 비중을 둠
제키엘
사도강림 - 전진거리 10%의 메리트는 인간추가공격력10%보다 우선시됨, 이동시간의 증가보다 기존 시간에서 8% 더 빠르게 이동하는 것이 전장을 휩쓸 확률증가.
참혹한 인도 - 이동성이 있는 기술로 이동거리 옵션을 포기해도 공격속도의 메리트가 큼 특히 제자리 인도는 발동프레임이 상당히 짧다.
제레온
프렐류드 - 1 2 3타중 2 3타에만 경직이 있어 끝으로 올려치지 않는 한 1타 캔슬이 날 확률이 존재하는데 그 확률 감소에 기여하는 공격속도 옵션
클레이모어 - 가로축이 넓은 평타범위를 조금 더 넓힘으로 경직발생 및 스킬차단에 힘을 실어줌
가디언 버스트 - 추격과 심리전 용이하게 투자 공격에 투자한다면 인간추가공격력이 우선됨.
미아
나무도장 - 평타 도장으로 빠른 마무리 타격을 줄 상황을 잘 만들게 공격속도에 투자
물결치는 뿌리 - 보통 일직선상으로 타격/피격 되는상황이 많으므로 빠르게 공격하는 것이 이득
아이작
전적으로 상의 옵션을 제외하고 그때 그때 다른 셋팅을 즐길 수 있을듯 해 보임
이글
초승달배기 - 허리의 공격속도 옵션과 맞물려 우수한 광역기술로 활용가능
뇌안도 - 빠른 후방라인 접근성 증가
장작쪼개기 - 빠르게 상대를 눕힐 수 있게 투자함
벨져
섬광궤적 - 돌진성 증가에 투자함
격류배기 - 돌진성 증가에 투자함, 귀안도-격류배기 캔슬 확률 감소에 투자함
탄야
데스스토커 - 팀 구성에 따라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공격속도에 보정을 주는 것이 반격에 용이함
독전갈 - 심리전 및 지형에 가려진 적 색출확률 증가에 투자함
포이즌 퍼퓸 - 추격과 도주에 투자함
타라
공간발화 - 아군 최후방에 자리잡고 최전방에 상시 시야확보가 가능 할 경우 사거리 +10% 옵션을 추천함, 솔로 플레이 시 타격+1로 데미지 증가에 투자함
정념폭발 - 이 기술을 노리고 건물과 인간 옆에서 쓸 이유가 없다 타라는 근딜이 아니다.
불놀이 - 솔로 플레이 시 1:1 상황에 빠르게 대비하기 위해 불놀이 공속에 투자함
혼불 - 공간발화 사거리 10% 선택 시 선택을 추천함 혼불시 +2% x3의 공격력 버프 자가 부여 하여 공간발화 1히트 이상의 공격력 증가를 기대함
이 게임은 공격속도증가와 범위증가로 먹고사는 게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하며 다른사람과의 의견차이는 분명히 있음.
본인플레이 스타일에 맞춰서 고르는 것이 가장 최선의 방법
그리고 나만 이렇게 생각하는지 모르겠지만 이번 메거진에서 구/신규 장비 옵션을 옆에다 같이 나열하고 무슨 차이점이 있는가 보여줘야 더 알아보기 쉬운데 사람들이 일일히 찾아보라고 불편성을 강조한거라면 성공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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