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hers

  • [이벤트] 릭 완벽 공략! (스압)(데이터 많이 나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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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텔라여자친구 [68급]

2017-06-24 18:11:46

공략을 한두번 써봤는데다른건 다 그렇다 치더라도 너무 참고자료(동영상움짤 등)을 수집하기가 힘들더라구요... ㅠㅠ 사이퍼즈가 상 시 리코딩이 가능했으면 좋겠건만그러면 렉이 지금의 유니버스처럼 미쳐 날뛸거 같아 안되겠죠..? 하다 못해 오버xx처럼 하이라이트라도만...

그리고 오류좀 작작 내라 조커팀 진짜 하트 나오게 만드네 몇번이나 다시 써야하는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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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스킬의 구성


2.릭의 재조명


3.스킬의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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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스킬의 구성


1. 모먼트 샷




<모먼트 샷 움짤>

 


최대 사거리 (즉 1타는 안맞지만 2타는 맞는 사거리는 약 3.8칸 (연습장 큰 칸 기준)

미세하게 넉백 효과가 있으며경직선후딜 모두 무난한 평타 스킬이다.


2. 데스스타



쿨타임 10.


<데스스타 움짤>

 


최근 디코이 되면서 사거리가 하향 먹은 <데스 스타>하지만 여전히 장거리의 사거리를 가지고 있고본체의 상태와 상관없이 발동되기만 하면 캔슬을 할수 없는 구체형 스킬더불어 x, y, z 축이 모두 설정 가능한 좌표형 스킬이다. x, y 축만 설정 가능한 비슷한 스킬 리사의 <단절의 멜로디>와의 차별점.

또 한가지 특징으로는, 1타가 구체의 중앙으로 적을 빨아드린다는 점이고, 2타에 다운 속성이 들어가있다.


3. 디멘션 점프



쿨타임 6.


<디멘션 점프 움짤>

 


집중적으로 디코이 된 스킬 중 하나예전에는 한 곳으로 점프 한 다음 바로 귀환할 수밖에 없었지만지금은 점프 한 다음 일정시간 동안 자유롭게 행동할수 있는 메리트가 주어졌다.


4. 리턴 디멘션



쿨타임 1.


<리턴 디멘션 움짤>

 


디코이 전의 디멘션 점프로 순간이동 한 후귀환 동작을 따로 떼어서 스킬로 만들었다디멘션 사용 시점에 예전 릭의 스페이스기 <할로우 게이트> 표식에 있는 곳으로 반드시 돌아간다.


5. 코스믹 터널



쿨타임 12.


<코스믹 터널 움짤>

 


디코이 후에도 바뀌지 않은 릭의 주력 스킬 중 하나범위 지정 채널링 스킬으로, 1타만 맞아도 반드시 공중상태에 띄운다하단 판정이 후하다.


6. 스페이스 링크



쿨타임 20.


<스페이스 링크 움짤>

 



디코이 된 릭의 스킬 중 하나헬레나의 스킬 <리바운드>처럼릭의 <스페이스 링크>는 두 가지의 용도로 쓰인다.

<스페이스 링크>를 아무런 에임을 잡지 않고 사용하면자신이 약 5초 동안 무적 상태에 돌입한다자신이 원하는 때에 좌클릭을 하면 <스페이스 링크>를 해제 할수 있다.

<스페이스 링크>를 아군 사이퍼에게 에임을 잡고 사용하면아군 사이퍼가 약 5초 동안 무적 상태에 돌입한다아군 사이퍼는 다운 혹은 에어본 상태에서만 발동하고이때 사용한 스페이스 링크는 쿨타임을 10초로 가진다이도 1번과 마찬가지로 아군이 좌클릭을 하면 스페이스 링크를 해제할수 있고스탠딩 상태로 나온다.


7. 텔레포트



쿨타임 5.


<텔레포트 움짤>

 


디코이 후에도 변경점이 없는 릭의 스킬 중 하나릭의 잡기 모션으로텔레포트가 끝날 시점에 적을 약간 앞에다 던져 놓으며고의로 시간을 조정하는 F형 잡기 기술 외에는 잡는 시간이 가장 길다.


8. 라스트 유니버스



쿨타임 100.

 

<라스트 유니버스 움짤>

 


디코이 된 릭의 주력 스킬 중 하나특이하게도 사이퍼즈에 몇없는 대미지가 아예 없는 궁극기 중 하나가 되었다라스트 유니버스를 사용하면 범위 안에 있는 적들은 그대로 시간이 멈춘다멈춘 시간은 노링 기준으로 6유니버스를 해제하는 시간은 릭이 임의로 조정할수 없으며 유니버스가 끝난 시점에서 적은 하고 있던 일을 계속 하게 된다궁극기를 시전하고 있었으면 궁극기를 시전하게 되고다운된 상태였다면 다운된 상태를 유지하게 된다특이하게도 적뿐만 아니라 적의 투사체설치물들도 동일한 효과를 받는다예를 들면 웨슬리의 지뢰를 밟은 순간 아군 릭이 웨슬리에게 라스트 유니버스를 걸면웨슬리의 지뢰는 유니버스 시간 동안 터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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릭의 재조명


릭은 딜러의 컨셉이 대폭 줄어든 대신서포터적인 컨셉은 대부분 더 늘어났다고 생각한다.


<데스 스타>가 사거리가 까이고 나서 릭의 원거리 암살자의 입지는 줄어들었다설상가상으로 예전의 <디멘션 점프>는 거의 100프로의 안정성을 가지고 있는 시야 확보 겸 시프트 스킬이라고 했다면지금의 <디멘션 점프>는 상황을 봐 가면서 적에게 사용해야 하는유틸성이 짙은 스킬이지만 더욱 사용하기 까다로운 스킬이 되었다원거리 암살에 도움을 주던 <할로우 게이트>가 삭제가 되었다는 점에서도 원거리 암살자란 위상에 영향을 끼쳤다릭이 원거리에서 딜을 다 넣고 게이트로 순식간에 모든 어그로를 초기화할 수 있었던 점이지금은 자신의 생명시간을 늘려주는 <스페이스 링크>로 바뀌었다.


릭의 <스페이스 링크>는 상황에 따라서 자신을 무적으로 만드는 무선딜 무적기 이다게다가 5초라는 넉넉한 시간도 가지고 있어웬만한 시간의 웬만한 궁은 다 피하는 것은 물론자신이 원하는 때에 해제할 수 있어 심리전에 압도적인 우위를 가져온다.

그것 뿐만 아니라<스페이스 링크>는 아군까지 무적으로 만들어 주는 스킬이다대부분의 사이퍼는 다운 상태나 에어본 상태에서 대미지에 취약한데릭은 그 상태에서 아군을 무적으로 만들고원하는 때에 스탠딩 상태로 다시 전장으로 돌려보낼수 있다는 점에서 서포터적인 면에서도 압도적이라 생각한다.

<라스트 유니버스> 또한 마찬가지다릭의 궁극기는 아예 대미지가 삭제된 대신온갖 전략을 짤수 있는 유틸성 짙은 궁극기로 변했다. 6혹은 그 이상의 시간을 정확히 잰 후 적에게 최대한의 대미지를 줄 수도 있고아예 궁극기를 사용해 추노하는 적을 원천봉쇄할수도 있다또는탱커진/딜러진 중 한 곳에 궁극기를 사용한 후 남아있는 진형을 붕괴시킬수도 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현재 릭은 예전에 애용했던 딜러 포지션 보다는서포터 포지션이 어울리게 됬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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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의 활용


1. 데스 스타


<데스 스타>는 예전에 딜링을 목적으로 사용했다면지금은 근접전에서 우위를 가져올수 있는 확실한 무기그리고 한타 중에는 주요 적을 눕히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데스 스타>는 예전보다 줄어든 사거리를 가지고 있지만<디멘션 점프>와 조합해서 사용할 경우사이퍼즈 그 사거리를 능가하는 스킬은 얼마 되지 않을 것이다.

(<디멘션 점프> 사거리 약 600 + <데스 스타> 사거리 약 800 = 1400의 최대 사거리쉽게 말해 자유 연습장 큰 칸 약 7칸이 된다.)

(<드라그노프>의 기본 사거리가 1800이다.)


<데스 스타 디멘션 조합 영상>





<데스 스타>는 사용자가 어떤 상태가 되든 상관없이 발동만 하면 취소가 불가능한 스킬이고, 1타와 2타가 나뉘어 대미지와 판정이 들어간다는 점에서 근접전특히 기상 무적 싸움에 큰 우위를 둔다.


<데스 스타 기상 무적 영상>

 




2. 디멘션 점프


<디멘션 점프>는 한번 사용한 이상몇몇의 특이한 상태를 제외하면 반드시 사용 지점으로 돌아가야 한다.

<디멘션 점프>의 스킬특히 후딜이 캔슬되는 상황.

<디멘션 점프>의 후딜에는 풀 슈퍼아머가 붙어 있다예전 릭의 <디멘션 점프>와 동 일하게도하지만 상태이상과 잡기 기술에는 취약하다.

<디멘션 점프>의 스킬 발동 순서가 점프및 순간이동) -> 바닥을 찍는다 -> 사용 지점에 귀환 표식을 남긴다이다하지만 그 중간, <바닥을 찍는다시점에서 점프 가 캔슬 되면당연히 그 후속 순서인 <귀환 표식>이 남겨지지 않는다대표적인 상 황으로는 다음 영상처럼토마스의 <크리스탈 허리케인> 안으로 릭이 점프를 시도하는 것이다이때 눈여겨 보아야 할것이릭이 <디멘션 점프>를 사용하고도 표식그리고 줄어드는 게이지가 나타나지 않는다는 점이다.


<크허 점프 영상>

 




<디멘션 점프>의 귀환 지점을 단점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자세히 말하자면 귀환 지점이 노출됬을때의 위험성을 단점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하지만 그것은 오히려 장점이 될수 있는 것이다.

디코이 된 릭은 잡기가 까다로운 상대이다<디멘션 점프>를 사용해 적진 한가운데에 누워도 원콤(릭이 한번 일어날 시간안에 처치하지 못하면 언제든 귀환 지점으로 도망갈 수 있기 때문이다따라서 적들은 릭을 잡을 때 사용하는 전략이 대부분 릭의 귀환지점에서 대기 한 후릭의 <디멘션 점프>의 강제 귀환시간이 지났을 때 강제 귀환되는 릭을 잡는 전략을 많이 사용한다이것을 후에 논할 점프로 100% 난간타는 방법이랑 활용하게 되면잡으려는 적들을 한번에 역관광 시킬수 있다.


<점프 귀환 역관광 영상>

 




릭의 숙련도는 <디멘션 점프><스페이스 링크>, <라스트 유니버스>의 활용도에서 나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이 중 <디멘션 점프>는 릭의 기동성과 생존을 책임지는 스킬이다이런 점프로 난간을 항상 탈수 있게 된다면릭의 생존력은 비약적으로 증가할 것이다.


생각보다 별거 없다그냥 반대편 벽을 비스듬히 보면서 에임을 적당히 위로 올리는 것이다여기서 키 포인트가 <비스듬히>와 <적당히 위로> 올리는 것이다.

사이퍼즈를 웬만큼 한 사람들이면 고각 스킬의 원리를 알고 있을 것이다.



고각은 벽 너머의 지점을 지정 가능하게 만들어주지만과도하게 높일 경우 스킬이 사용되는 실제 위치를 줄일 수 있는 단점이 있다이런 점도 릭의 <디멘션 점프>에 똑같이 적용 되어서너무 에임을 높일 경우 실제 지정 위치가 떨어져 난간을 탈수 없게 만든다또한약간 비스듬히 에임을 잡아야 난간에 걸치고정확하게 에임을 반대편으로 잡을 경우 난간에 걸치지 않는다.


<난간 점프 영상 1 2 3>

 




보이는 듯이 첫 번째 케이스는 성공한 케이스두 번째 케이스는 난간에 걸치진 않았지만 반대편으로 이동한 케이스마지막 케이스는 아예 실패한 케이스이다.


<디멘션 점프> 귀환 시릭의 시점은 귀환하기 직전까지의 시점이다.


<디멘션 점프 시점 영상>

 




3. 코스믹 터널

릭의 범위 매즈기로채널링 동안 <코스믹 터널> 범위 안에 들어가면 1타는 무조건 에어본그리고 계속 공중으로 띄우는 기술이다상단과 하단 판정이 엄청 후하다.


<코스믹 터널 영상 1 2>

 




이제 릭은 디코이 전에 별 쓸일이 없었던 코스믹 -> 잡기 콤보가 유용해졌다!


<코스믹 잡기 영상 1 2>

 




4. 스페이스 링크

즉발 무적기. 11에서 엄청나게 유효하다일단 자신은 5초간 무적그리고 해제 하는 시간도 자신 맘이다심리전에서 엄청나게 유용.


<1링크 영상 1 2>

 




아군을 링크 하면 무적상태가 되고나올 때는 스탠딩 상태로 나온다아군이 링크를 해제하고 싶을때는 아군이 좌클릭을 하면 해제된다이때 아군은 반드시 다운 혹은 에어본 상태이여야 하며릭이 아군을 에임 할 수 있는 지점이여야 한다아군을 대상으로 한 스페이스 링크는 범위가 3000이다웨슬리의 <B29 지원 폭격>의 범위가 4000이니스페이스 링크의 엄청난 범위를 짐작할 수 있다따라서 에임과 조건만 맞으면 거의 맵 절반수준에서도 링크를 걸 수 있다는 점더욱이 릭은 점프로 온갖 곳을 안전하게 갔다 올 수 있으니 아군에게 못 거는 링크는 없는 수준이다있다면 그것은 릭의 숙련도가 낮을 뿐.

특히 공중에서 적을 배달홀딩 하는 적에게 굉장히 뛰어나다예를 들어 벨져스텔라제키엘 등등다음 영상을 보면 알 수 있다.


<아군 링크 1 2 3 4 5 6 >

 




자신에게 <스페이스 링크>를 걸고추가적으로 <디멘션 점프>를 이용한다면 엄청난 시간을 벌수 있다.


<링크 시간 벌기 영상 1 2 3 >

 




5. 라스트 유니버스


<초진공흡기><기어 3>와 같이 <라스트 유니버스>도 벽넘어서도 궁극기의 영향을 받는다.


<유니버스 벽넘기 1 2>

 




<라스트 유니버스>는 기본 사거리가 1000이다헬레나의 <케미컬 쇼크>와 동일한 사거리원의 중심이 나타나는 사거리가 1000이고그 변방까지 합치면 사거리가 더욱 길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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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잘한 팁


• 디코이 된 릭을 하는 중 이상한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있는 거 같은데릭의 <디멘션 점프>는 필생 생존기가 아니다릭이 누워버리고적이 릭이 일어나기 전에 죽여버리면 릭은 돌아오기도 전에 죽는다릭의 피가 낮을때는 디멘션으로 오랜 시간 동안 정찰 혹은 이니시를 자제하고짧게 시야를 보는 방향으로 디멘션을 사용하자.


• <디멘션 점프> 중에는 자신에게 <스페이스 링크>를 사용 할 수 없지만군에게 <스페이스 링크>를 걸어주는 것은 가능하다.


• <디멘션 점프>를 사용하면 릭은 반..귀환 지점으로 돌아온다릭이 점프 기어를 타던난간에서 떨어져 강제 귀환을 당하던 릭은 반드시 귀환 지점으로 돌아온다. (앞서 말했던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면)

하지만 여기에는 한가지 꼼수가 있다<디멘션 점프>의 귀환 시간을 최대한 늦추는 것이다.

강제 귀환 조건에는 다음이 있다.

릭 HUD 옆에 있는 게이지가 다 떨어지면 릭은 강제 귀환을 하게 된다.

1-1. 릭이 스탠딩 상태가 아니면릭이 스탠딩 상태가 되는 기간까지 강제 귀환을 연기한다.

1-2. 릭이 사용하고 있는 스킬의 선/후딜이 끝날때까지 강제 귀환을 연기한다.


1-2를 약간 비틀어보면<디멘션 점프>의 게이지가 거의 끝나갈 때 쯤 아무 스킬을 사용하면 (심지어 휠업도 되고평타도 된다) 그 스킬의 후딜이 끝날때까지 강제 귀환 시점을 늦출 수 있는 것이다이것을 이용한 대표적인 예로 <디멘션 점프> 게이지가 끝날때쯤 <코스믹 터널>이나 <라스트 유니버스>, <텔레포트>를 사용하면 귀환 시점을 최대 2~3초 늦출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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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씸히 썻는데... 오싸 가게 추천 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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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정색) 축하드립니다. 칭찬해 드립니다. 놀랍군요. 매우 화가 나네요. 큰 충격입니다. 놀랍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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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잘 못 들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매우 화가 나는군요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좌절상태입니다 감탄했습니다 칭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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