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벨져 사용서 - 스킬편 下
-
13,192
17
14
-
2017-03-02 00:43:31
안녕하세요 < 벨져사용서 - 스킬편 下 > 로 돌아온 검선비 입니다. < 벨져사용서 - 스킬편 > 의 마지막 글이네요 읽기 전 전에 썼던 공략을 못보신 분들을 위한 링크입니다
上편 ⇒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26725356
中편 ⇒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26749158
오늘은 기존에 썼던 공략보다 짧습니다. 목차 입니다
목차
1. 궁극기
2. 잡기
3. 무한콤보
下편 시작하겠습니다
1. 궁극기 (백야천영섬)
벨져의 궁극기 스킬입니다 범위 내의 적을 띄운 다음 연격 후 여덟 방향으로 흩어지며 마무리 공격합니다
궁극기 시전시간동안 원거리 방어력이 30% 증가하며 풀슈아 상태입니다
궁극기의 슈퍼아머는 궁극기 사용 시 충격파 후 벨져 주위에 파란 원이 생겼을 때 부터 시작이며 충격파가 터짐과 동시에 적의 공격을 맞을 경우 궁극기가 캔슬됩니다
궁극기의 마지막 공격은 시계방향으로 흩어지며, 시계 반대방향에 있는 적일수록 공격을 늦게 맞습니다
또한 여덟방향으로 흩어져 공격하는 방식이라 빈 공간이 생겨 적이 맞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궁극기의 마지막 공격은 오브젝트(지형)을 무시합니다
궁극기는 상단판정이 존재합니다
하단판정도 존재합니다
하단판정을 이용한 하단콤보 입니다
구석에서 적의 기상무적 타이밍을 맞춰 궁극기를 깔아두면 마땅한 회피스킬이 없는 적을 가둘 수 있습니다
실전에서 쓰일 일은 거의 없지만 궁극기 이후에 '백그믐'이 가능합니다
궁극기 시전 전에 에임을 밑으로 두고 궁극기를 사용하면 궁극기가 끝난 후에 순간적으로 에임이 벨져의 뒤로갑니다 그 상태에서 그믐달 베기 사용시 벨져가 뒤로 미끄러지며 그믐달 베기를 사용하는 원리입니다
백그믐을 이용한 허세콤보도 가능합니다
2. 잡기 (일도)
적을 잡아 순식간에 공격 후 손수건으로 검을 닦는 여유를 보여주는 건방진 스킬입니다. (잡기항목을 넣을까 말까 고민 끝에 자잘한 것 까지 알려드리고자 넣었습니다)
잡기 후에 1평타가 들어갑니다
'벽 한정' 섬광-잡기 콤보가 가능합니다
잡기 후 그믐-격류 콤보 연계가 가능합니다
잡기 후 궁극기도 연계가 가능합니다
※ 잡기 후 궁극기를 조금이라도 늦게 사용 시 적이 충격파만 맞고 기상무적 상태가 되어 남은 공격을 맞지 않고 역카운터를 노릴 수도 있습니다
위를 응용한 잡기로 시작하는 평지 최대콤보 입니다
3. 무한콤보 (무콤)
긴 말 없이 영상 보여드리겠습니다
언덕에서의 무한콤보 ① 필요아이템 : 없음
누워있는 적이 언제쯤 기상무적이 될지 생각하며 눈치껏 평타경직을 넣어주는것이 포인트. 공격속도/쿨타임 이 빨라질수록 콤보넣기가 수월합니다 격류잡기의 타이밍을 잡는 요령도 필요한 테크닉
평지에서의 무한콤보 ① 필요아이템 : 버프쿨감링, 쿨감가속킷 (쿨감=쿨타임감소)
영상에서 쿨타임 감소가 제일 적은 '페스티네이션' 으로도 콤보가 이어졌으니 다른 쿨타임 감소 가속킷을 사용해도 무리없이 콤보가 이어질 겁니다
평지에서의 무한콤보 ② 필요아이템 : 그믐/격류 영구쿨감3링, 아드레날린, 레어쿨감목(시닉 플레이어)
가벼운 캐릭터의 평지무콤 입니다. 아드레날린의 지속시간동안 사용 가능한 콤보로 아드레날린의 지속시간이 끝나면 콤보가 이어지지 않습니다
무거운 캐릭터의 평지무콤 입니다 잡기 이후 평타를 넣어주는게 관건인 콤보로 은근히 타이밍 잡기가 어렵고 많은 요령이 필요한 테크닉입니다
마치며..
벨져 스킬에 대해 알아보는 < 벨져 사용서 - 스킬편 > 이 모두 끝났습니다.
이제 실전에서 지형지물 난간 등을 이용하는 응용편이 남았네요. 아마 맵 마다 구분해서 설명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음은 4부작의 마지막 < 벨져 사용서 - 응용편 終 > 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 벨져사용서 - 스킬편 下 > 로 돌아온 검선비 입니다. < 벨져사용서 - 스킬편 > 의 마지막 글이네요 읽기 전 전에 썼던 공략을 못보신 분들을 위한 링크입니다
上편 ⇒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26725356
中편 ⇒ http://cyphers.nexon.com/cyphers/article/besttip/topic/26749158
오늘은 기존에 썼던 공략보다 짧습니다. 목차 입니다
목차
1. 궁극기
2. 잡기
3. 무한콤보
下편 시작하겠습니다
1. 궁극기 (백야천영섬)
벨져의 궁극기 스킬입니다 범위 내의 적을 띄운 다음 연격 후 여덟 방향으로 흩어지며 마무리 공격합니다
궁극기 시전시간동안 원거리 방어력이 30% 증가하며 풀슈아 상태입니다
궁극기의 슈퍼아머는 궁극기 사용 시 충격파 후 벨져 주위에 파란 원이 생겼을 때 부터 시작이며 충격파가 터짐과 동시에 적의 공격을 맞을 경우 궁극기가 캔슬됩니다
궁극기의 마지막 공격은 시계방향으로 흩어지며, 시계 반대방향에 있는 적일수록 공격을 늦게 맞습니다
또한 여덟방향으로 흩어져 공격하는 방식이라 빈 공간이 생겨 적이 맞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궁극기의 마지막 공격은 오브젝트(지형)을 무시합니다
궁극기는 상단판정이 존재합니다
하단판정도 존재합니다
하단판정을 이용한 하단콤보 입니다
구석에서 적의 기상무적 타이밍을 맞춰 궁극기를 깔아두면 마땅한 회피스킬이 없는 적을 가둘 수 있습니다
실전에서 쓰일 일은 거의 없지만 궁극기 이후에 '백그믐'이 가능합니다
궁극기 시전 전에 에임을 밑으로 두고 궁극기를 사용하면 궁극기가 끝난 후에 순간적으로 에임이 벨져의 뒤로갑니다 그 상태에서 그믐달 베기 사용시 벨져가 뒤로 미끄러지며 그믐달 베기를 사용하는 원리입니다
백그믐을 이용한 허세콤보도 가능합니다
2. 잡기 (일도)
적을 잡아 순식간에 공격 후 손수건으로 검을 닦는 여유를 보여주는 건방진 스킬입니다. (잡기항목을 넣을까 말까 고민 끝에 자잘한 것 까지 알려드리고자 넣었습니다)
잡기 후에 1평타가 들어갑니다
'벽 한정' 섬광-잡기 콤보가 가능합니다
잡기 후 그믐-격류 콤보 연계가 가능합니다
잡기 후 궁극기도 연계가 가능합니다
※ 잡기 후 궁극기를 조금이라도 늦게 사용 시 적이 충격파만 맞고 기상무적 상태가 되어 남은 공격을 맞지 않고 역카운터를 노릴 수도 있습니다
위를 응용한 잡기로 시작하는 평지 최대콤보 입니다
3. 무한콤보 (무콤)
긴 말 없이 영상 보여드리겠습니다
언덕에서의 무한콤보 ① 필요아이템 : 없음
누워있는 적이 언제쯤 기상무적이 될지 생각하며 눈치껏 평타경직을 넣어주는것이 포인트. 공격속도/쿨타임 이 빨라질수록 콤보넣기가 수월합니다 격류잡기의 타이밍을 잡는 요령도 필요한 테크닉
평지에서의 무한콤보 ① 필요아이템 : 버프쿨감링, 쿨감가속킷 (쿨감=쿨타임감소)
영상에서 쿨타임 감소가 제일 적은 '페스티네이션' 으로도 콤보가 이어졌으니 다른 쿨타임 감소 가속킷을 사용해도 무리없이 콤보가 이어질 겁니다
평지에서의 무한콤보 ② 필요아이템 : 그믐/격류 영구쿨감3링, 아드레날린, 레어쿨감목(시닉 플레이어)
가벼운 캐릭터의 평지무콤 입니다. 아드레날린의 지속시간동안 사용 가능한 콤보로 아드레날린의 지속시간이 끝나면 콤보가 이어지지 않습니다
무거운 캐릭터의 평지무콤 입니다 잡기 이후 평타를 넣어주는게 관건인 콤보로 은근히 타이밍 잡기가 어렵고 많은 요령이 필요한 테크닉입니다
마치며..
벨져 스킬에 대해 알아보는 < 벨져 사용서 - 스킬편 > 이 모두 끝났습니다.
이제 실전에서 지형지물 난간 등을 이용하는 응용편이 남았네요. 아마 맵 마다 구분해서 설명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음은 4부작의 마지막 < 벨져 사용서 - 응용편 終 > 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