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P이벤트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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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10-29 15:38:39
계산방식 써봐야 길다고 안읽을 게 뻔해서 어림잡은 계산 결론만 씀.
읽기 싫으면 그냥 굵고 빨간 글만 읽어라.
여기서 중요한 건
1. 보너스 포인트는 최대 수치가 존재
2. 승리, 패배 포인트는 15분 이상 기준으로 15분 미만이면 더 적고, 15분부터는 일정함
실험결과 킬은 최대 10회, 파괴는 최대 9회, 트루퍼는 해보지 않았지만 듣기론 5회라고 함.
이에 따라 판당 얻을 수 있는 최대 포인트는
공식 승리 108/패배 86
일반 승리 98/패배76
협력일반 승리 59/ 패배 43
협력정예 승리 69/패배 48
이에 따라 당연히 협력일반을 하거나 협력에서 패배하는 방식이 안좋다는 건 알겠고,
중요한건 공식전>일반전 패배>협력전 승리 같겠지만,
직접 해본 결과 시간을 포함해 계산해보면
협력전 6분컷시 보통 40AP 정도를 먹고, 공식이나 일반전에서 지는 팀이 8파괴 트룹5킬을 하긴 힘드므로,
패배시 AP는 내 기준으로 일반에서 평균 50 정도 나온다. 공식이면 아마 60정도 나오겟지.
따라서 결론적으론 로딩, 매칭시간을 포함한 시간당 AP 획득량은
공식승리>일반승리>공식패배>협력정예승리>일반패배 순서이다.
이때 협력정예승리와 일반전패배의 AP차이는 크지 않으므로
본인이 일반 승률이 절반을 넘는다면 일반전이 이득이고,
공식, 일반 협력 모두 15분 풀보다 스겜이 시간당 AP를 더 많이 준다.
협력전에서 트루퍼는 이동시간을 포함해 평균 15초 안에 잡아야 AP이득이고,
트루퍼 잡는 동안 타워를 치고 킬을 하는 게 더 빨리 끝나므로
협력에서 트루퍼를 안잡는게 게임을 빠르게 끝내고 AP도 더 많이 먹는다.
또한 이것은 호자도 비슷하다.
실제로 협력전을 해보면 굳이 건추뎀 높은 캐릭이 아니라도,
호자를 잡는 시간 <호자를 무시하고 HQ를 부수는 시간<호자를 잡은 뒤 HQ를 부수는 시간
이므로 그냥 스겜이 목적이면 호자를 안잡고 HQ를 부수는 게 가장 빠르며,
AP가 목적이면 호자를 평균 10초 안에 잡아야 시간당 AP에서 이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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